진 65만점 유저입니다. 비록 진이 요즘 카이사랑 베인에 비해 성능이 그리 썩 좋진 않지만 그래도 최근에 버프를 조금씩 먹어 점점 좋은 모습을 보이는 중입니다.
진의 장점
1. 어마무시한 화력 : 진을 픽하는 이유입니다. 진은 4발의 탄환을 쏘며 그중에서 4번쨰 탄환은 항상 치명타가 터지며 잃은 체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할수가 있어 체력이 간당간당한 적을 단숨에 삭제시킬 수가 있습니다. 또 후반에 아이템을 갖춘 원딜의 공격력은 대략 300에서 400쯤 하는데 진은 그거에 2배에 달하는 무려 700~800의 공격력을 확보할수가 있습니다.
2. 사거리가 긴 스킬들로 인한 뛰어난 장거리 지원능력 : 진의 W와 궁극기는 사거리가 매우 길고 거기다가 W는 적을 속박시키는 능력을 지녔기 떄문에 장거리 이니시에이팅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기는 적을 매우 크게 둔화시킬수가 있으며 피해량도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도 딜을 넣을수가 있죠
3. 쉬운 컨트롤 : 진은 다른 원딜들에 비해 공격속도로 승부를 보는게 아니기 떄문에 천천히 한발한발 떄리면서 딜을 넣을수가 있어 손을 많이타는 타 원딜들에 비해 진은 그럴일이 별로 없죠.
진의 단점
1. 낮은 DPS로 인한 후반 약세 : 사실상 진이 아무리 버프를 먹어도 인기가 없는 대표적인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진은 템을 올려도 룬을 바꿔도 아군 공속증가 능력을 받아도 공격속도가 절대로 안올라갑니다. 그리고 4발을 다 쏘고나면 2초동안 장전을 하기떄문에 그 사이에 다른적들로부터 습격당하기가 쉬운편에 속하고 1대1 능력도 원딜중에서 매우 약합니다. 물론 후반에 공격력 700쯤 확보함면 평타 한방에 물몸들은 반피가 깎여나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이 불리하죠
2. 낮은 생존력 : 원딜중에서 낮은 생존력을 가진 원딜들은 절반은 되지만 진은 그중에서도 가장 약합니다. 이동기도 없고 생존에 도움이 되는 능력도 없으니 적들이 노리기 아주 좋은 챔피언이 되기 쉽상입니다. 물론 4발을 다 쏘고나거나 적을 W로 속박시키면 잠깐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하지만 그것도 아주 잠깐동안만 증가하죠.
3.극심한 팀원 의존도 : 진의 스킬들을 잘 보자면 w는 속박이 가능하지만 본인 아니면 다른 누군가가 때려서 표식이 생기고 그떄 w로 맞춰야 속박이 되고 e는 4초후에 터지고 궁극기는 적의 체력이 낮은상태가 아닌이상 피해량은 항상 부족합니다. 게다가 w와 궁극기는 맞추기도 매우 어려워 예측으로 날리거나 누군가가 cc기를 넣아야지 맞출까말까 수준입니다. 이때문에 진은 다른 원딜들과는 달리 팀원들의 의존도가 극심한 편이고 팀원들이 없으면 진의 위력이 급격히 감소를 하게됩니다.
4.어려운 운영난이도 : 진은 컨트롤 난이도는 쉽지만 막상 하다보면 4타를 마음데로 날리지도 못하고 또 4타를 다 쏘고나면 2초동안 기본공격을 할수가 없고 w는 누군가가 떄리거나 본인이 피해를 입히고 w를 맞추면 속박이 되고 e는 터지는데 4초 궁극기는 맞추기도 힘들고 적의 체력이 많으면 피해랴이 낮드는 점을 고려해보면 조작 난이도는 쉽지 운영나이도는 거의 애쉬에 맞먹는 난이도에 속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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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주로 라인유지력을 위해 을 자주 듭니다. 치력을 회복시킬뿐더러 이속까지 늘려주니 생존에 어느정도 도움을 주는 룬이죠. 는 거의 고정룬이고 은 적을 처치하면 공속이 올라가 공격력으로 전환되고 은 체력이 낮은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수 있게 도와주니 어느정도 효율성이 있는 룬이죠.
보조는 랑 을 듭니다. 진은 스킬들을 쓰다보면 마나가 금세 떨어지는 챔입니다. 마구잽이로 스킬을 난사하지 않는이상 마나순환팔찌를 드시는걸 추천드리고 기민함은 생존력이 딸리는 진에게 거의 필요로 하는 룬입니다. 이외에도 이랑 을 들여 진의 화력을 올려주는 룬도 잘 어울리고 후반까지 갈 가망이 보인다면 을 들어서 화력을 올려줍시다.
저는 를 2개 다 드는편입니다. 아무래도 진은 화력을 중심으로 하다보니까 공격력이 중요하겠죠
반대로 지배 보조룬을 들어서 을 드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진이 w로 적을 속박시킨다음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고정피해를 으혀 화력을 어느정도 상승시켜주기 떄문이죠
그 이외에도 를 드는 분들도 있습니다. 치속이 터지면 공격속도가 공격력으로 전환되 일정시간동안 공격력이 올라가 큰 피해를 입힐수 있게하죠.
도 나름 잘 어울리죠 평-w-평하거나 궁극기로 3타를 맞추면 감전이 터져 순간딜을 넣을수가 있죠 꽤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그 이외에 지배의 이랑 마법의 이랑 또는 좀 더 가서 결의의 이나 를 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진은 생존력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점멸&회복은 거의 전통이고 상황에 따라 다른 룬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레오나랑 노틸러스 같은 군중제어기가 많은 챔피언들 상대로는 정화를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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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따라 가긴 하지만 보통 저는 이렇게 갑니다.
q는 보통 라인클리여 용으로도 쓰이지만 적의 피를 깎아놓거나 적을 처치하는 용도로도 많이 쓰입니다. q는 한번 튕겨질때마다 피해량이 점차 증가해 4번째로 튕겨지는 탄환은 매우 강력합니다. 이렇게 해서 딜교를 손쉽게 가져다 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타겟팅이다보니까 속박표식을 남기기가 매우 쉽기 떄문에 속박 표식을 남기는데도 이용됩니다.
w는 진의 핵심스킬입니다. 적을 속박시키는데 사용하거나 장거리 지원용 또 라인클리어 용으로도 쓰이곤 하죠 다만 폭이 매우 좁아 맞추기도 어려운데다가 쿨타임과 마나소모도 꽤 크기 떄문에 함부로 남발해선 안됩니다.
e도 거의 핵심스킬이라고 봐도 무난합니다. 물론 터지는데 4초나 걸리기 때문에 회피하기 쉽지만 피해용 말고도 다른용도로도 쓰이기 때문에 그렇게 안좋은 스킬은 아닙니다. 덫의 계수는 한개당 총 (1.2 ad)+(1.0ap)이기 떄문에 맞추기 힘든만큼 보상도 두둑한 법이죠 그리고 피해량도 크기 떄문에 라인클리어 용도로도 쓰이고 도주중일때 e로 덫을 깔고 적이 덫을 밟으면 둔화효과로 이속을 느리게 한 다음에 w로 속박시켜 도주용으로도 쓰입니다.덫은 투명하기 떄문에 와드같은걸로 쓰이곤 하지만 진짜 용도는 골목길등 진입로를 차단시키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저는 e스킬을 골목길등 좁은 골목길에 덫을 깔아 적들의 이동을 느리게 하는데 쓰입니다. 제가 주로 덫을 까는 장소는 밑에 사진에서 보시면 됩니다.
주로 좁은 골목길 등에다 덫을 자주 까는 편이고 드래곤이랑 내셔남작쪽에다가 덫을 까는데 적이 용을 먹으러 가거나 바론을 먹으러 가는걸 파악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궁극기는 딸피인 적을 잡거나 장거리 이니시에이팅으로도 쓰입니다. 다만 커튼콜의 피해량은 잃은체력당 증가하니까 적의 체력이 많은 상태일떄는 되도록이면 이니시 용도로 사용합시다.
시작 아이템은 대부분 에 하나를 듭니다.
하지만 저는 를 선템으로 가기 떄문에 도란검보단 를 자주 드는편입니다. 화력도 늘릴수가 있고 물약도 넉넉하게 챙길수가 있기때문 그리고 아이템을 팔아버리는 도란검과는 달리 롱소드는 으로 업그레이드를 할수가 있어 팔지 않고도 오랫동안 보유할수가 있죠
를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미니언에게 추가피해를 가할수가 있고 체력도 늘릴뿐더러 피해를 받을때마다 체력을 회복시켜주니 버릴게 하나도 없는 좋은아이템입니다.
첫템은 저는 무조껀 를 듭니다. 데미지와 피해량보단 진의 허약한 생존력을 어느정도 보완해주기 위해서 가는편이죠 이속증가가 오래가기때문에 쫒기고있을때 사용해 어느정도의 생존력을 챙겨줄수 있는편이죠 요우무의 방관과 쿨타임 10%감소도 꽤 잘 어울리기 떄문에 저는 요우무를 선호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을 갑니다. 이즈리얼을 제외한 거의 모든 원딜들이 드는 아이템이다 보니까 진도 거의 애용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진의 특성상 치명타 피해량과 커튼콜의 피해량도 궁합이 아주 좋기때문에 요우무 다음으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을 갑니다. 진의 사거리도 늘릴뿐더러 치명타 피해량과 추가 마법피해를 가할수가 있어 진의 화력을 올려주는데 좋은 용도로 쓰입니다.
그 다음으로 를 갑니다. 진의 스킬들은 마나소모가 하나같이 꽤 큰편에 속하기 때문에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치명타 피해량과 20%쿨감은 덤
상황에 따라 가지만 나 무대를 하나 더 갑니다. 죽무는 적에게 가한 피해의 일부를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출혈효과도 가할수가 있어 상대가 나같은 체력회복능력이 뛰어난 상대로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도 가지만 후반에는 아군의 지원이 아닌이상 다시 부활하면 적에게 금세 습격당할수가 있기때문에 초중반에만 저는 이용하는 아이템입니다.
도 잘 어울리지만 보통 피바라기는 나같이 공격속도가 빠른 챔피언들이나 잘 어울리는 편인데 공격속도가 느린 진에게는 별로 좋은 아이템이 아닙니다. 뭐 공격력 80은 제공해주니 공격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가줘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도 좋습니다. 충전 100%이상에서 평타를 때릴때마다 이속이 느려지니 w를 맞추기가 쉬워지고 적을 따라 ㅏㅂ을때도 꽤 좋은 아이템 입니다.
스태틱도 좋긴한데 진은 라인클리어가 좋다보니까 자주 선호하진 않습니다.
유령무희도 잘 어울립니다. 보호막을 제공해주니 생존능력이 부족한 진에게 잘 어울리죠
레오나나 노틸러스같은 cc기가 많은 상대로 가주는걸 추천드립니다.
안어울리는 아이템
치명타확률을 안주는 대부분의 공격속도 아이템들 : 진의 특성상 공격속도는 곧 공격력으로 올려주니까 나름 잘 어울리지만 공속 템들만 잔뜩 올리게 되면 진의 특성상 강력한 화력을 살릴수가 없습니다. 치명타 아이템이랑 같이 섞인 공속 템들을 가줘야 화력이 올라가는점 잊지말아주시길
구인수 : 예전에는 자주 가긴 했으나 버그판정으로 결국 막혀버린 아이템......구인수의 핵심은 공격속도를 더 빠르게 올려주기때문에 공속이 느린 진에게는 별로 좋은 아이템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딜 상대법
난이도 : : 진의 4타보다 더 아픈 의 평타를 수시로 돌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딜교는 하지않는걸 추천드리고 드레이븐은 생존기가 많이 부실하기 떄문에 진이 속박을 걸고 서폿이랑 같이 딜교를 걸면 어느정도 이득을 볼수가 있습니다.
난이도 : : 라인전 깡패 루시안 입니다. 물론 진도 라인전은 강한편이지만 집중공격을 든 루시안이 -평평--평평이라고 한다면 진이 불리하기 때문에 서폿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아서 상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난이도 : : 쉬운편입니다. 진이 속박을 걸고 딜교를 한다면 진이 유리한 편입니다. 다만 q의 짤짤이가 아프고 의 이속저하때문에 조금은 성가실수가 있습니다.
난이도:: 초반에 약한 베인이지만 진의 w와 궁극기를 로 피할수가 있고 1대1은 당연히 베인이 이기기 떄문에 조금은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조건 초반에 압살을 해놓아야 후반에 어느정도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난이도:진 이상으로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 입니다. 바루스의 데미지는 굉장히 아프고 w중첩이 3번쌓인다음에 나 q로 중첩을 터트리면 억 소리나게 아픕니다. 바루스의 는 진의 생존력을 급감시키기때문에 초반에 맞다이는 당연히 금물이고 서포터의 도움을 이용해서 바루스를 잡도록 합시다.
난이도: 시비르도 라인전 만큼은 앵간히 약하고 cc기에 한번이라도 걸리게 된다면 그자리에서 끔살당하니까 쉬운편에 속합니다 진의 속박을 스킬로 막아내는것만 뺀다면 시비르를 상대하기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난이도:좀 어렵습니다. 애쉬의 사거리가 진의 사거리보다 더 길고 평타로 계속 cc기를 넣다보니까 진이 애쉬를 잡기가 쉬운일이 아니고 애쉬도 라인전 강캐에 속하기 떄문에 여러모로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특히나 바루스처럼 애쉬의 은 진의 생존력을 떨어트릴수있고 진의 궁극기를 막아낼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난이도: 그냥 못이깁니다. 포탑에서 사리세요
난이도:라인전에서 날라오는 만 아플뿐이지 이즈리얼도 라인전 약캐에 속하기 때문에 진이 왠만하면 이깁니다. 진의 w를 이즈리얼이 으로 피할수 있다고 하지만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결국 피하는건 어려운 측에 속하고 이즈리얼이 e가 없다는건 곧 호구가 됐으니 날 잡아라라는 의미이니 속박에 걸렸다면 그냥 이즈리얼이 불리하다고 보면 됩니다. op.gg기준으로 진이랑 이즈리얼의 라인킬 확률은 각각 60:30
난이도:자야는 이랑 같이 있다면 라인전이 강하지만 반대로 라칸이 없다면 라인전은 악해집니다. 자야도 만 없으면 생존능력이 급감하기떄문에 대체로 상대하기 쉬운편입니다. 다만 진의 궁극기를 자야의 저항의 비상으로 피할수 있다는건 잊지마세요
난이도:징크스도 라인전이 약하기 때문에 cc기에 한번이라도 걸리게 된다면 징크스의 생존율이 떨어지니 상대하기 쉬운편입니다.
난이도:카이사는 라인전이 굉장히 취약한 편에 속합니다. 카이사의 의 5중첩만 안맞으면 사실상 라인전은 진이 거의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난이도:케이틀린은 라인전이 강한편이지만 지속전투력이 떨어지고 화력이 나오는 타이밍이 느린편이다 보니 진의 견제에 꽤나 고생하는 케이틀린의 모습이 자주 보이는 편이지만 다만 사거리 차이는 케이틀린이 압승이기 떄문에 좀 힘들수가 있습니다.
난이도:정말 힘듭니다. 트리스타나가 을 붇이으로 진에게 나라와서 e를 터트리면 진이 압도적으로 불리합니다.진의 스킬들을 로 피할수가 있다는것도 힘든것 중에 하나
난이도:라인전이 약하고 또 성장 난이도도 매우 높아 대체로 진이 잡아먹습니다.
다만 위의 챔피언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상성이 뒤집어져 오히려 진이 당하게 되니까 되도록이면 초중반에 빠르게 끝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진을 위협할수있는 기피대상들입니다.
말이 필요한가? 그랩류들은 생존기가 부족한 챔피언들을 카운터 치기 위해 나온것이고 이는 곧 진에게는 천적대상들중에 하나이니 밴 아니면 팀원호출을 자주하도록 합시다.
무조건 밴입니다. 기본덕으로 ad챔피언에게 강하고 탱킹력이 좋다보니 진이 아무리 공격력 700에서 1000을 찍어도 말파이트한테는 딜은 쥐꼬리마냥 나오며 말파이트은 진을 단숨에 죽여버릴수 있으니 밴핟록 합시다.
그림자 암살자 위협적인 cc기를 가하거나 암살자 챔피언들 : 더이상의 자세한 셜명은 생략한다.
대부분의 탱커 : 진은 탱커처리능력이 그리 좋은 챔피언이 아니다.
서폿과의 조합은 안넣었습니다 진은 대부분의 서폿들이랑 잘맞기 떄문에 왠만해선 서포터를 크게 가리지 않죠. 그나마 잘 안어울리는 서폿을 뽑자면 정도가 되겠네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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