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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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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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는 아직 쓸만해요!

- Abcsss(2019-12-27, 조회수: 4180)

유미 승률 55%

평균 kda 3/4/15

231판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개인적으로 무조건 이거만 들어요.
다른분들은 라인전으로 압박할수있다면 유성을 들라고하는데 
콩콩이에 성배 터지는것도 나름 유용하고 압박할수있다생각했는데 압박 못할때가있어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유미 큐 마나가 엄~청나게 달아서 들어요.
다른 룬들이 딱히 유미에게 큰도움이 돼지도않고여.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절대집중 가는분도 있으신데 초반에 나와서 평타 안때릴것도 아니고 뭐하러 절대집중을 드나요.
원딜 도우러 평타 몇대 때리면 70%이하는 쉽게 깍일텐데말이죠.
차라리 깨달음이 쿨감도 주고 후반에 남는 잉여 쿨감도 주문력으로 바꿔주니 깨달음이 훨신 낫죠.
기민함은 유미가 점멸 안드는이유랑 비슷합니다.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
솔직히 주문작열이랑 폭결이랑 고르기가 너무 힘드네요.
폭결 주문력이 너무 아까워 ㅠㅠ
하지만 공략 쓰는 입장으로선 주문작열이 더 좋습니다.


보조룬

PresenceOfMind(침착)침착
후반에도 스킬 막쓰면 마나가 딸리는 유미에게 마나통을 늘려주는 룬임
개좋음!(초반에 킬따고 마나회복 돼는것도 쏠쏠함)



CutDown(체력차 극복)체력차극복
유미는 체력이 서폿중에서도 하위권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체력차극복 효율이 좋아요.
실제로도 겜 끝나고보면 체력차극복이 콩콩이딜의 절반 정도는 넣더라고요.

유미스펠 선택


탈진,점화Exhaust(탈진)Ignite(점화)

아군 원딜이 Heal(회복)힐 들었을때




탈진,힐Exhaust(탈진)Heal(회복)

아군원딜이 힐을 안들었는데 적에 폭딜 챔피언이있을때




힐,점화Heal(회복)Ignite(점화)

아군원딜이 힐을 안들었을때





개인적으로 저는 아군원딜이 Teleport(순간이동)텔포를 드는것보다는 Heal(회복)힐을 들고 

유미는 Exhaust(탈진)Ignite(점화)탈진,점화로 라인전을 강하게 나가는게 좋다생각해요.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E후마 입니다.
첫귀환템


450이하
얼음송곳니를 구매하거나 돈이 부족하면 요정의부적을 최대한 구매
Frostfang(얼음 송곳니) 아니면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450~700
얼음 송곳니 구매후 돈이 남는대로 요정의부적 구매
Frostfang(얼음 송곳니)구매후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925
얼음송곳니,암흑의인장,요정의부적
Frostfang(얼음 송곳니)The Dark Seal(암흑의 인장)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1010~1135
얼음송곳니,증폭의고서/요정의부적은 최대한 구매
Frostfang(얼음 송곳니)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1360
얼음송곳니,증폭의고서,암흑의인장,요정의부적
Frostfang(얼음 송곳니)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The Dark Seal(암흑의 인장)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1475~1600
얼음송곳니,악마의마법서/요정의부적은 최대한 구매
Frostfang(얼음 송곳니)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1825~1950
얼음송곳니,악마의마법서,암흑의인장/요정의부적은 최대한 구매
Frostfang(얼음 송곳니)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The Dark Seal(암흑의 인장)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2150
얼음송곳니,악마의마법서,조화의성배
Frostfang(얼음 송곳니)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
2500
얼음송곳니,악마의마법서,조화의성배,암흑의인장
(왠만하면 이거말고 기다려서 아래템트리추천)
Frostfang(얼음 송곳니)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
2550
얼음송곳니,아테나의부정한성배
Frostfang(얼음 송곳니)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사실 저도 이렇게까진 템 안사요.
그래도 참고라도 해두세요.





추가아이템중 어떨때 저템들중에 가야하는지 

루덴의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내가 잘커서 이걸 가기로해도 빠르게 이템을 뽑고 다음서폿템을 갈자신이 있다!


불타는향로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1.팀에 잘큰 평타기반 챔피언이있다!
2.힐량은 늘려야하는데 구원은 쓰기도 싫고 잘 못쓴다!


구원Redemption(구원)
1.내가 딱히 잘큰것도아닌데 평타기반챔프도 우리팀에 많이 없다
2.자르반,오공,가렌같이 구원이 있으면 한타가 훨씬좋아지는 챔피언이 잘컷다!


쌍둥이그림자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딱히 갈꺼없을때
이거 가면 적팀 방해하기 좋겠다 싶을때(예시:가렌,다리우스,라이즈)


번외
라바돈의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5코어템,막템으로 올리자.
초반에 올리면 욕 먹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노틸이 큐로 끌면 무조건 속박 오는데 이때 적 원딜이 폭딜챔피언이다.
그러면 반피는 그냥 나가고 원딜이 끌려도 다를것이 없다.
6렙후에 노틸에게 끌리면 빈사상태or죽음이다.
그래서 극초반빼고는 그랩 대신 맞아주겠다는 생각은 접어야한다.
궁극기도 골치아프다.
내가 대신맞아주면 큐로 나 끌어버리고 원딜이 맞으면 원딜도 끌린다.
타겟팅이라서 어찌어찌 할방법도없는데
내궁이 저놈궁한테 끊기면 그순간 노틸 삭제좀 이란 생각이 머리안을 가득채운다.
블리츠크랭크
블츠가 수풀속에 숨었다가 w로 원딜한테 달려오면 답이없다.
그전에 미리견졔를해도 블츠피가 한 50%이하가 아니면 달려오는거 못막는다.
적원딜로 나오면 진짜 빡세다.
평타만치고 들어갈려하면 큐 던져서 우리팀원딜도 맞게한다.
첫귀환이후로는 평타견졔가 진짜 빡세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파이크가 큐쓰면 내가 맞아주면 그만이다.
노틸은 큐쓰고 평타로 블츠는 큐쓰고e로 즉발cc가 있는데 예는 그런게 없다.
1초뒤에 기절에 걸린다.
그냥 큐 맞아주고 원딜한테 올라타면됀다.
W쿨일때는 대신 깝치지말자.
패시브덕에 유지력이 좋으니 원딜이 큐 엄청나게 잘피하는거아니면 원딜만 맞춰주자.
(이즈리얼이면 끌려주지말자.
파이크가 큐쓰면 이즈는 비전이동해서 w거리 안내진다.
그러면 나는죽고 원딜은 서폿차이 외친다)
소라카
소라카 큐는 w로 그냥 피해주고 e는 그냥 맞고 뒤로 쭉빼면 속박은 걸릴지언정 나 때리러오기엔 우리 원딜 사거리안이라 추가타가 거의없다.
큐는 왠만하면 소라카한테만 날려준다.
브라움
브라움만 미드라는데 브라움이 대신 맞아줄수가없다. 내가 돌아서 큐 날리면 그만이다.
2대2싸움에서도 브라움큐는 내가 대신맞아주는 센스정도만 있다면 쉽게 이긴다.

초반 운영법

큐는 마순팔 차있을때만 쓰세요.

패시브는 적원딜이 미니언 막타치려할때 한대 톡 치세요.
적이 들어왔다고 바로 탈진을 쓰면 스펠낭비겠죠?
적이 가장큰 데미지를 입히기 1초전쯤에 탈진쓰세요.(예:트타 폭발화약,바루스w스택 쌓았을때,자야e쓸때,진 4타)
유미는 이속도 느리고 강력한cc기가 초반에없으니 혼자서 로밍은 절.대 가지마세요.
만약 혼자서 로밍가서 잡았다? 
그건 그냥 운이좋게 님이 갔는데 아군 미드가 한끗차이로 밀려서 도망치고있었거나 유미가 없었어도 딸거였어요.


중반 운영법
그 뒤론 딱히 원딜에게만 붙을 필요는없어요.
제일 잘큰 아군에게 붙어다니면 메자이를 쉽게쌓을수있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유미궁은 속박을 많이 넣을생각을 하기 전에 처음에 많이 맞출생각을하세요.

처음에 여러명에게 궁스택이 들어가면 흩어지면서 진형붕괴가 많이 일어나거든요.
적팀 입장에서 보면 상황파악해서 그냥 유미궁안으로 들어가서 때리자니
이미 나에게는 스택이 1~2개정도 쌓여있고
이미 유미궁은 거의 끝나가는데 굳이 들어가서 속박까지 맞아야하나?
아니면 그냥 맞지말고 잠시 뺄까?
적은 무엇을 선택해도 손해를 봐요.
들어가면 유미궁은 이제 거의 끝낫는데 속박에 걸려주는거고
잠시 빼면 적은 딜로스가 생기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빡세다.....힘들게 적었는데 공략에 댓글 하나도 안달릴때면 더 슬프네 ㅠㅠㅠ유미공략이니 유미로 끝내야지.

Yummi(유미)좀 댓글 좀 달아달라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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