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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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버프된 애니
애니 3000판 이상 장인입니다.



이번 애니 E스킬 리워크와 10주년 애니 출시로
세간이 떠들썩 합니다. 공략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스트리밍 주소:http://bj.afreecatv.com/goen1114
마스터 구간 애니승률 68%


제 계정을 다 합친다면. 애니 숙련도는 200만이 넘습니다.

리메이크 이전 애니 픽률. 55개 챔피언중 55위.
그러나, 이제 애니는 강하고 사랑받고 있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4 (+96) | 2226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0.4 (+2.63) | 95 | 공격 속도 | 0.61 (+1.36%) | 0.75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3 (+4) | 91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625 | 6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30/45/6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8/12/16 (+0.04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마법 관통력 : 15/17.5/2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30/45/6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8/12/16 (+0.04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마법 관통력 : 15/17.5/2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붕괴(Disintegrate)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80/115/150/185/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625
- 소각(Incinerate)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 용암 방패(Molten Shield)
- 마나 소모: 2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3초 동안 애니가 입는 피해량이 10/13/16/19/22%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챔피언 레벨에 따라 30~60% 증가한 후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방패가 활성화된 동안 애니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는 적은 20/30/40/5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소환: 티버(Summon: Tibber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10/15/20 (+0.1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콤보
- 기본 콤보 -
콤보를 넣기전에 (E)를 켜서 스택을 충전하거나 보호막+이동속도를 얻어주세요
(P)4스택
(R) -
(Q) -
(W)
(P) 3스택 -
(E) [스택충전] -
(R) -
(Q) -
(W)
(P) 3스택 -
(E) [스택충전]-
(W) -
(R) -
(Q)
(P) 3스택 -
(Q)-
(E)[4스택 기절] -
(R) -
(W)
- 점멸 콤보 -
점멸을 사용할땐 (W점멸)을 사용해주셔야 반응을 못합니다.
(P)4스택 -
(W점멸) -
(R) -
(Q)
(P)3스택 -
(E) -
(W점멸) -
(R) -
(Q)
스킬 활용 팁
위의 콤보처럼 (P)패시브를 3스택을 쌓아두고 상대에게 방심을 유도해서
(E)를 키면서 스택을 충전하고 콤보를 넣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
보통의 경우 





상대가 
등과 같이 사거리긴 메이지일 경우











Q.
루덴이 왜 핵심 아이템 인가요?

애니의 한방딜 또한 증가시켜주며 티버를 이용해 공격하거나



상대의 탱커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루덴말고
리안드리를 구입해 주세요

서폿 애니의 경우에는 루덴이나 리안드리 말고
벨트를 구입해 주세요

Q.
존야가 왜 핵심 아이템 인가요?

애니가 콤보를 일방적으로 넣게 해주고 원딜에게 애니가 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콤보를 넣고
(존야)를 사용한 사이
(티버)가 딜을 넣어주며


스킬 쿨타임이 돌아
스턴을 다시 맞출수 있습니다.

- 아이템 빌드 -


상대의 마법사나 근접AP들이 두명이상이고 가장 강력할 경우
(밴시)

상대방 조합에
(흡혈귀)가 많거나, 애니혼자 AP일 경우[마관]
(모렐)


우리가 올 AP거나 상대방 마저를 4명이상 둘렀을 경우
(공허)

그냥 무난할 경우
(모자)

- 신발 -
상대방의 강력한 CC(속박,기절)가 3가지 이상일 경우
(헤르메스 장화)

상대방의 CC가 부족하거나 나 혼자 AP일 경우
(마법사의 신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스킬셋 자체가 오리가 유리해서 신발 4포션 사야합니다.

르블랑
감전이랑 도란링을 드세요. 나중에 한타력은 애니가 더 좋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딜교도 힘든데 로밍과 백업면에서 많이 밀립니다.
6레벨 이후로 르블랑이 딜교환을 하면 그냥 확정 Q 날려서 스턴 맞추신 후에
궁 쓰고 딜교환 하세요. 르블랑이 궁쿨을 돌리면서 딜교환을 하면 더 힘들어집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딜교도 힘든데 로밍과 백업면에서 많이 밀립니다.
6레벨 이후로 르블랑이 딜교환을 하면 그냥 확정 Q 날려서 스턴 맞추신 후에
궁 쓰고 딜교환 하세요. 르블랑이 궁쿨을 돌리면서 딜교환을 하면 더 힘들어집니다.

애니비아
첫 귀환 전에는 스킬 몇번 피하면 라인 주도권이 의외로 애니에게 있습니다.
얘가 패시브 때문에 은근히 체력이 낮은 물몸인데
그걸 노리고 잡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킬셋 자체가 애니가 얘한테 안좋아요 거리줘서 잘못걸리면 어이없게 죽을수도 있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6 이전에 계속 때리시고 스턴 딜교하면 딜교 압살합니다.
유지력 싸움으로 가지말고 킬각 보거나 로밍 가서 미드차이 만드세요
시간 갈수록 블라디가 애니보다 더 강해집니다.
유지력 싸움으로 가지말고 킬각 보거나 로밍 가서 미드차이 만드세요
시간 갈수록 블라디가 애니보다 더 강해집니다.

야스오
얘한테 라인전도 괜찮고 한타때 상당히 좋아요

하이머딩거
얘 포탑 사거리가 애니 평타보다 짧아요.
스킬맞으면 포탑 분노하니까 조심하세요 궁배우면 체력깎고 잡아도 되는데
정글 부르면 잡기 쉬워요 딩거 특성상 뚜벅이에 포탑믿고 나대서 왠만하면 죽입니다.
스킬맞으면 포탑 분노하니까 조심하세요 궁배우면 체력깎고 잡아도 되는데
정글 부르면 잡기 쉬워요 딩거 특성상 뚜벅이에 포탑믿고 나대서 왠만하면 죽입니다.
- 애니 한타/킬각 -
초반 운영법
애니는 평타 사거리가 깁니다.
평타로 미니언 어그로와 상대방 스킬을 쿨타임을 조심하면서 상대방을 계속해서 견제해 주세요
상대방이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무빙을 해서 스킬을 최대한 피해주세요



상대방이 근거리 챔피언이라면 평-
(Q)-평으로
(감전)을 터트려줍니다.


미니언은
(Q)를 이용해서 막타를 치세요. 마나를 전부 돌려주고 쿨타임도 절반 돌려줍니다.

중반 운영법
이동할땐 항상
(E)의 가속력을 이용해서 라인복귀,로밍으로 활용해 주세요


바텀이나 탑쪽으로 로밍을 가줍니다. 저는 바텀으로 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멘탈 부수기도 더 쉬울 뿐더러 사람이 두명이다보니 한명은 방심할수 있거든요.

후반 운영법


역관광을 노려봅니다.
(P)패시브 스택은 항상 3스택이나 4스택을 유지해 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 이니쉬 -
[반응불가/사거리 짧음]





[반응 가능/사거리 김]







이후 각이 나오면
(R)-
(Q)-
(W) 스킬을 다 써주세요.



다른 한타법은
원딜이나 앞라인에
(E)를 걸어주면서 들어온 암살자나

상대의 앞라인에
R
Q
W를 맞춰주세요



2인궁
이면 더 좋지만 1인궁
도 괜찮습니다.


롤 한타는 5:4구도를 어떻게 만드느냐에 많이 판가름 납니다.


예시) 앞라인에게 
(Q)-
(W) 이후 -따라온 미드에게
(Q)
(R)





마치며
애니를 하다보면
(R)이 빗나가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어쩔수 없어요. 궁 판정이 별로 안좋습니다.
하지만 숙련도와 감각이 생긴다면 애니는 정말 강해질수 있습니다.
공략은 여기까지.
항상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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