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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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1수정] 용도내꺼 타워도 내꺼 탑 봉풀주 강타
안녕하세요 소개해드릴 이번 메타는
(수정 글은 노랑으로 추가로 써놓겠습니다)
탑 강타 봉풀주 사이온입니다.
장인 랭킹에 오를만큼 실력이 엄청 좋은것도
아니며 남들보다 사이온을 엄청나게 많이한유저는 아니지만
100판에 가까운 사이온을 하면서 여러템트리를 시험해보고
가장좋은템트리를 가져와 소개해드립니다.
제가 플레이하면서 연구한 구간은 플레2~ 다이아 3 사이입니다
공략을 보신뒤 영상을 보시면 조금더 도움이될거같아서 영상도 제작하게
되었으니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9월24일 첫공략
11월21일 수정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87) | 2134 | 마나 | 400 (+52) | 1284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1.63%) | 0.798 |
5초당 체력회복 | 9 (+0.8) | 22.6 | 5초당 마나회복 | 8 (+0.6) | 18.2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고정으로 들어주고 상대가
후반 가고일을 위한 템 사이온이 라인을 당길때
취향에 따라 이거 들어주셔도 돼요
가운데 룬중에선
과
이게 있는데
요거는 대체할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거랑
이거보다 효율이 훨좋은거같아요 둘다들어봄
이거의 뽕맛은 못따라갑니다 ㄹㅇ
ap 일경우 방어력 능력치를 마저로
바꿔줍니다.

요거로 2대1 이기는 장면 자주 나옵니다




초반 사이온의 라인클리어가 느린점을 보완해주고 사릴때
놓칠수있는 머포 미니언 챙길때 유용합니다
리얼 다른건 놓쳐도 머포 놓치면 눈물 콧물 찍 나옴
상대 만만하면
들고 빠른 1코어템 뽑아서 전성기 누리셔도 됩니다

상대가 라인전에서
를 터트리기 어려운

챔피언이여도 후반 운영과 체력증가를통한
타워 철거를 위해 들어주는 것
후반 25~30분 기준
한방에 타워 반피 이상나가요


W의 꾸준한 체력 증가랑 같이 올라가는 시너지가 말도안돼서


그리고
이것도 상황에따라 들어주면서 딜교해봤는데




상대 정글러가 cc기와 갱킹이 약한 챔피언 이고
탑 챔피언이 정복자 룬을 드는 챔피언일 경우


Ex) 탑:

정글: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찍는 순서
상대방이 반반갈수있는 챔프라면
선마



무조건
선마 합니다 이제 안녹아요 뒤지게 안녹아요 그냥

딜교 하는 방법
상대방에게
를 맞춰 슬로우를 걸고
를 쓰면서
가 가능해요



이방법으로 딜을 꾸겨넣는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일반적인 딜교입니다.
부쉬에서
풀차징 하면서
켜놓고 에어본 걸릴때 평
콤보




보통 상대 정글러와 2대1 할때 요거 잘걸리면 더블킬도 나옵니다





이거 3개가 대표적인 풀 콤보 하지만 초반버티기 사이온은 요거 3개다
사용하면서 딜교하면 지기때문에

짤짤이로 피빼고 갱킹 불러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1.21 수정
상대가 원거리일경우 완두콩 3개를 갔지만
이번 패치로 도란의 방패가 상향먹어서 그냥 고정 도란의방패 추천
->
or
->
->
->
->
이 봉풀주 강타 사이온의 핵심아이템은
다 때려치우고
이거에요 이거 안사면

정글이 강타들고 도란의검 가는거랑 똑같아요
두번째 템은 상대방이 평타기반 챔프다 싶으면
or


이도저도 아니다 그냥 날 안때린다 싶으면 

2코어로 워모그갈때쯤엔
과
과
이거 3개의 체력증가



시너지 때문에 워모그 구매시 피 3000넘어가서 워모그 효과 받을수
있어요 개꿀임
AP챔프일경우는
혹은


티모같은 챔프일경우 투구 아칼리 같은 챔프일경우는 가면을 가주시면 좋아요
상대가 올ad 일경우의 템트리는







스테락이 추가 체력에 비례해 쉴드가 생기고 생길동안 강인함이
증가하여 뚜벅이 사이온의 불편함을 조금 줄여주면서 탱킹을 더해주고
공격력 증가 효과로 인해 Q 와 R데미지가 은근 쏠쏠하게 박혀요
상대가 AD와 AP가 섞였을경우
위에 템트리에서 스테락이 아닌
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 센스있게 사시는건 필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 챔프는 일단 탱커 울리는 챔프라 그냥 벤하세요 가렌이 지금 오피다 그런거없습니다
눈물 콧물 땀 다 납니다 그냥 벤하세요 상대법없어요
물론 못하면 갱킹을 통해 딸수있겠지만 우리는 못하는애만 만날순없으니 벤합시다
눈물 콧물 땀 다 납니다 그냥 벤하세요 상대법없어요
물론 못하면 갱킹을 통해 딸수있겠지만 우리는 못하는애만 만날순없으니 벤합시다

제이스
제이스는 도벽을 들고 올경우 도벽을 통한 골드 수급과 원거리 공격에 템도 못뽑고 집갔다가 말리는 경우 수두룩합니다.
초반에 어느정도 갱킹을 불러서 따거나 집을 보내서 라인이득을 취한후 덤블 조끼가
뽑히기 전까진 지옥입니다.
11.21 수정
도벽 사라진후에 콩콩이 정복자 제이스 상대로 사이온 꺼내봤는데 안아픕니다
초반에 어느정도 갱킹을 불러서 따거나 집을 보내서 라인이득을 취한후 덤블 조끼가
뽑히기 전까진 지옥입니다.
11.21 수정
도벽 사라진후에 콩콩이 정복자 제이스 상대로 사이온 꺼내봤는데 안아픕니다

다리우스
뚜벅이 상대로는 깡패인 얘는 1대1 못이기기 때문에 갱킹을 통해 잡아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망령의 두건에 완두콩 1개 정도만있으면 평타 아무리때려도 회복량이 커버쳐줘서
버텨지더라구요 얘는 솔킬은 힘들지만 맞아도 거의 안아픕니다
갱킹에 취약한 티모라 E슬로우걸고 궁극기로 갱호응하면 라인전 이깁니다.
11.21 수정
얘는 그냥 안아파요
버텨지더라구요 얘는 솔킬은 힘들지만 맞아도 거의 안아픕니다
갱킹에 취약한 티모라 E슬로우걸고 궁극기로 갱호응하면 라인전 이깁니다.
11.21 수정
얘는 그냥 안아파요

잭스
탑에는 잭스가 정복자들고 오는경우가 많은데 얘는 Q선마 해줄경우 E돌리고 Q로 점프뛸때까지의 시간안에 Q가 스턴까지의 차징이 되기때문에 딜교 이깁니다.
생각하면 힘들거같은데 상대하시면 쉽습니다. 한 20~30판은 만나본 결과에요
11.21 수정
9.23패치로인해 쇼진이 사라져서 요놈도 픽률 낮아지기도했고
정복자 너프로인해서 간지럽습니다
생각하면 힘들거같은데 상대하시면 쉽습니다. 한 20~30판은 만나본 결과에요
11.21 수정
9.23패치로인해 쇼진이 사라져서 요놈도 픽률 낮아지기도했고
정복자 너프로인해서 간지럽습니다

케일
케일은 탑 후반보는 캐릭이라 약한대 강타 봉풀주 사이온의 경우 라인밀고
상대 정글 혹은 아군정글 먹으면서 성장할경우 성장차이 다른 챔프에 비해 킬안따도
배로 늘어납니다 실제로 플레이했을때 거의 모든 판이 9~10분에 2렙차이상났어요
11.21 수정
도벽 사라져서 픽률도 낮아진점이 있지만 다른거들어서 라인전 와도 딱히
아프지도않고 도벽을 들었을때에 비해 템나오는속도가 느려서 더 쉬워졌습니다
상대 정글 혹은 아군정글 먹으면서 성장할경우 성장차이 다른 챔프에 비해 킬안따도
배로 늘어납니다 실제로 플레이했을때 거의 모든 판이 9~10분에 2렙차이상났어요
11.21 수정
도벽 사라져서 픽률도 낮아진점이 있지만 다른거들어서 라인전 와도 딱히
아프지도않고 도벽을 들었을때에 비해 템나오는속도가 느려서 더 쉬워졌습니다
그밖에 챔피언들
생각나는 순으로 적다보니 난이도 순대로 나열을 못한점 미리
죄송합니다

잿불의 불씨 효과랑 덤블조끼 때문에 딜교 압살합니다.
11.21 수정
쇼진 삭제이후 지속딜 너프로 인해서 초반 딜링이 쌘 레넥톤에 그쳤는데

또한 정복자를 들고 오기도했는데 너프먹어서 이제는 그닥 별로 안쌤
난이도:★★☆☆☆

플레이 하시면 라인전 이기고 가는경우가 많습니다.
대채로 피오라가 사이온상대할때 쳐맞는 허수아비처럼 생각해서
미니언 포기해서라도 걸고오는경우많은데 그럴경우
우리 미니언한테 쳐맞다가 지도 모르게 피 까이고 갑니다.
11.21 수정
정복자 패치 이후 피오라 나왔길래 일부러 사이온 꺼내봤는데 얘도
정복자 때처럼 딜 안박힙니다 다만 피흡이 조금 높아져서 나도 죽을일
없지만 피오라 도 잘안죽어요
난이도:★★★☆☆
ㅇㅇㅇㅇㅇ

지쳐서 갑니다 딜교 할만해요
생각보다 잿불거인후 2코어 타이밍때 브루저애들과의 딜교가 나쁘지않아서 좋습니다.
11.21 수정
정복자 너프 후 지속딜 감소
2코어로 정복자의 피흡을 막기위해
가주는것도 나쁘지않다고

판단이 됐습니다.
난이도:★★☆☆☆

살살 썰리던게 사라져서 이제 방템둘러주면 이제 라인전 할만합니다


그럴경우 지는일 거의없어요
딜교는 일반적으로
이걸로만 딜교

난이도:★★☆☆☆



보통 뚜벅이 상대로 갱플이 Q와 도벽으로 템차이를 벌리는 플레이를 주로하게
됐는데 이제 도벽 사라졌으니 Q맞는거에 예전보다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얘는 피지컬 싸움 후반 한타 기여 누가더 잘하나 차이
난이도:★★★☆☆

라인 프리징하면 뚜벅이라 갱압박 느껴서 못오고 밀어야할때 쭉밀고 가면
라인클리어 느린 챔프라 템차이 점점 벌릴수있어요
(템차이 벌리는법은 유튜브 영상 참고 )
난이도:★★☆☆☆



실험많이 하시더라구요 뭘들던 패시브의 이속증가땜에 따라잡기 힘듭니다
그냥 반반 가고 봉풀주와 궁극기로 다시 라인 복귀 하면서 템차이 천천히
벌리면서 갱킹 부르는게 답입니다 솔킬 못따요
그나마 첫템을
이거 가주면 조금 버틸만 합니다

난이도:★★★★★

버틸만 합니다 렝가 나올경우 상대 정글이 미친 갱킹능력을 가진 정글챔이
아닌이상
부룬으로 들어주시면 사자에서 고먐미 되니까

점프 뛸때 써주고 순간 이득보시는것도 좋아요
난이도:★★★☆☆

그냥 예전보다 먹을거 먹고 못먹을거 버린다는 마인드에서 몇개더 줏어먹을수
있습니다
난이도:★★★☆☆

룬차이 때문에 마오카이보다 탱킹이 더 좋습니다 그냥 파밍만 서로하세요
난이도:★☆☆☆☆

난이도:★☆☆☆☆


궁에 가둬졌을때 상대 정글이 밖에서 대기까는것만 조심합시다
반반 가면 역시 후반기여도 사이온이 조금더 좋은걸로 생각돼요
난이도:★★★☆☆

요거 상대 안돼요 미니언 버리면서 버티고 갱킹 불러야함
난이도:★★★★★

지금은 집공,난입,감전 3개중하나 들기때문에 집공일경우는 AP보단 AD비중이크니 방템 가시고 난입 감전은 AP두르시면 버틸만합니다
난이도:★★★☆☆

지금 클레드는 예전에 비해 많이 간지럽다는걸 몸소 느낄정도로 버틸만합니다
은근 Q차징에 잘맞는 친구라 딜교 할만해요
난이도:★★★☆☆

얘도 예전에 비해 진짜 많이 버틸만해졌습니다 6렙후 바텀이나 미드에 궁으로
가서 킬관여하는것만 잘 막아주거나 빽핑으로 어느정도 커버쳐주면 후반기여도
알아서 이깁니다 판통기한이 괜히있는 말이아님
난이도:★★☆☆☆

얘는 후반가면 템업글때문에 생각보다 기분 나쁩니다 일단 베인을 벤했다면
어느정도 버텨줄만한데 베인까지 상대팀에있다면 못이길거같네요
라인전에서 따기도 쉽지않은 챔프라 퀸아니면 오른 벤도 나쁘지않습니다
팀 의존도가 훨씬 높아짐 얘 상대로는
난이도:★★★★☆

E 안끌리면 전혀 딜 1도 안박힙니다. 얘도 쉬워졌어요
2코어로
가면 치감도 붙어서 안죽어요 :D

난이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에서는 쉬운 상대든 어려운 상대든 일단은 잿불거인은 뽑아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라인을 댕겨서 갱을 당하기 쉽지않게 라인을 만든후 6렙 혹은 6분까지
성장을 하여
를 이용한
교체로 빠른 복귀 혹은
로 라인복귀를 합니다



6분이나 6렙이 될 시간동안 미니언을 어느정도 먹었다면
가 뜰거기때문에 상대는 스타트템으로 딜교를 하는셈이므로

상대가 고수가 아닌이상 딜교를 그때부터 할만해져요
상대가 딜교를 져서 집타임을 잡으면
이용한 타워골드 획득 혹은

우리가 상대정글(골렘) 털기
상대 골렘을 털상황은 우리가 블루팀(밑 진형)에서 시작해야 가능합니다.
만약 퍼플팀(윗 진형)이고 라인을 복귀하거나 라인전을 하다가 템이 안뜨는데 라인이 밀려져있어
라인을 먹기 힘들경우 우리팀 골렘을 먹으면 좋습니다
저걸 반복하면서 9분~10분대에 들어서게 되면 하드카운터가 아닌이상
레벨차이가 벌어지면서
골드 수급량은 당연히 정글 빼먹은 사이온이 더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중반운영법
후반에 들어설수록 몸이 쌔져서 정복자 든챔프가 1대1로 라인을 막으러 와도 어느정도 억지로 라인 푸쉬 + 타워 철거가 가능합니다
1대1로 오면 오브젝트에 핑 오지게 찍어주세요 이제 용의 의존도가 많이
높아진 패치라서 어그로 끌면서 안전하게 용챙겨주면 승률 딸려옵니다
11.21 추가 수정
정복자 너프이후로 안아파요 상대 뚜들겨 패봐야 얻는거 자기 피흡밖에없으니
너프전엔 1대2정도였다면 1대3 버티고 갈만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템트리가 
인 만큼 한타때 요거 2개만써도 2인분합니다


상대가 암살자면 아무것도 못하고 흑백 화면 만들어요
아군 원딜러가 사랑한다고 외칠정도로 쉴드량 오집니다.
제가 가장 잘컸을때 2개 템을 사용하여 원딜에게 쉴드를 줬더니
피보다 많은 쉴드량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마치며
공략 을 처음 써보구 이 공략을 조금더 보시는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거나 다양한 팁을 드리기위해
유튜브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어요 다양한 질문은 인벤 들어올때마다 자세하게 대답해드릴려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라는 멘트까지 보실분이 얼마나 되실진 모르지만 저는 원딜유저입니다 원딜챔프를 할때마다
상대 스킬을 피해야하는 압박감이 너무 심하고 물몸이기때문에 하나만
잘못맞아도 집을 가야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이챔프를 하면서 그런 스트레스를
덜기도 하고 또다른 게임 플레이 방식에 매력을 느끼면서 게임하는중입니다
9.23 패치 이후로 정복자의 너프로 인한 탱커의 간접적 상향으로 인해
예전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플레이할수있기에 추천드리면서
탑신병자짓이 하고싶고 하면서도 팀원에게 사랑받을수있는 사이온 공략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 되셨다면 엑셀 한번씩 꾸욱 눌러주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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