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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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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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스킬을 e 찍을지, q 찍을지는 상대 라이너 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첫 웨이브에 상대가 말파에게 거는 디나이가 그리 무섭지 않다고 판단되시면 e부터 찍어서 첫 근접 3마리를 안정적으로 먹어주도록 합니다.
E스킬은 cs 파밍만 하면서 라인을 당기기에 유용한 스킬입니다.
1. 마순팔이 없기때문에 초반에 마나를 아껴야 합니다.
Q스킬이 2레벨이 되기 전까지는 말파 스킬은 cs 수급을 원활히 하는데에 이용하고, 딜교는 되도록 피합시다.
레벨이 낮은 q짤은 마나낭비에 불과합니다.
2. Q스킬 레벨이 3레벨이 될 쯤이면 슬슬 적극적으로 q짤을 날려서 상대의 피를 깠도록 합니다.
마나소모가 크겠지만 최악의 경우에도 텔레포트가 있기때문에 괜찮습니다.
물론 최선은 걸어서 라인복귀하고, 텔은 아군 지원에 쓰는것입니다.
3. W스킬에 평캔기능이 있기때문에 이 점을 잘 이용하여 순간적으로 빠르게 집공을 터뜨립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러나 착취들고 마저템 가는 티모를 만나면 답이 안나옵니다.
그냥 밴합시다.
말파이트는 먹을 수 있는 cs와 먹을 수 없는 cs를 구별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는 특히 티모나 베인이나 일라오이같은 챔피언을 상대할때 더 두드러지는데, 타워를 허깅한 상태라 하더라도 멀리서 손쉽게 말파이트의 cs 수급을 견제할 수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이럴때는 과감하게 cs를 버리고 q짤과 보호막 재생을 이용하여 상대의 피를 꾸준하게 까놓는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면 당장은 cs격차가 벌어질지 몰라도 결국엔 궁으로 깜짝킬각을 볼 수도 있고, 피차이로 상대를 먼저 집에 보낼수도 있습니다.
한타에서 말파이트가 활약할 여지를 잃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눈앞에 있는 cs를 포기하지 못하면 회색을 보게되고, 그러면 먹을 수 있는 cs까지 못먹게 됩니다.
말파이트의 궁극기만 바라보면서 지나친 합류위주의 플레이를 하면 사이드가 밀릴 수 있습니다.
상대의 스플릿을 적절히 방어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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