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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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로 쉽게 추노와 견제 도주까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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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89) | 2043 | 마나 | 350 (+45) | 1115 |
공격력 | 63 (+0) | 63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7) | 23.4 |
방어력 | 25 (+4) | 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600 | 6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빙결로 견제 및 추노 쉽게 가능
1. 신발은 상대 암살자 많으면 초시계 마공점은 그냥 쓰레기
2. 견제가 심하면 비스킷
3. 쾌속이 좋음
4. 기민함 - 세나 패시브 / 빙결 / 쾌속접근 이랑 잘 어울림
5. 강가에서 시야 먹기 좋음
6. 공속 공격 체력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여 적에게 30/60/90/120/150 (+0.4 추가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간 15% (+0.1AP% + 0.15추가AD%)만큼 둔화시킵니다. 아군 챔피언에게는 40/55/70/85/100 (+0.6 AP)(+0.4 추가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마지막 포옹 (Last Embra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세나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초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280)

검은 안개의 저주 (Curse of the Black Mis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세나가 6/6.5/7/7.5/8초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됩니다. 안개에 들어간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 (+주문력 20당 1%)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에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여명의 그림자 (Dawning Shad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세나가 전장을 가득 채우는 빛줄기를 발사합니다.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250/400/550 (+0.5 AP)(+1.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120/160/200 (+0.7 AP)(+1.5 흡수한 안개)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글로벌, 범위: 320/2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도 평타판정이므로 빙결이 터짐
평타사거리가 되면 평Q평 으로 안된다면 그냥 Q평 영혼은 어차피 수거됨
스킬 활용 팁
W 그냥 안쓰고 있는게 좋음 빙결뭍히고 나서 E로 근접해서 맞추는거 아니면 왠만하면 안맞아줌
E 아군 갱호응시키기 좋은 스킬
R 쉴드 준다고 생각하고 쓰면 잘 맞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초반엔 유리하게 가져가겠지만 순간 3렙 타이밍 / 스펠온 타이밍 / 갱킹 만 신경쓰면 무난하게 게임가져갈수있음

레오나
들어오는거 맞춰서 속박 던지면 좋지만 물몸이기에 쉽게 죽을 수 있음
들어오는 타이밍에 속박만 맞추면 역관광 바로 가능
들어오는 타이밍에 속박만 맞추면 역관광 바로 가능
아직 한참 연구중
그냥 이런게 있다 라는걸 알아줬으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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