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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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구원자
Senna, the Redee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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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강화 탑세나 하세나~ [2019-11-17]

- 볼프럼(2019-11-17, 조회수: 15281)

본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상계 유저분들의 연구를 돕는 것만이 목적으로 절대로 순수하게 받아들이시면 안 됩니다.

맞다 싶은 부분만 가져가시고 나머지는 비판하거나 버려주세요.


먼저 칼날비로 연구해보다가 치속이 더 낫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쇼진을 뽑고 Q를 여러번 초기화해서 딜을 넣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키아나가 훨씬 어려운 챔이 되므로 피지컬이 자신 없다면 하지 맙시다.


렝겜에서 제발 하지 마세요.

본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상계 유저분들의 연구를 돕는 것만이 목적으로 절대로 순수하게 받아들이시면 안 됩니다.

맞다 싶은 부분만 가져가시고 나머지는 비판하거나 버려주세요.


먼저 칼날비로 연구해보다가 치속이 더 낫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쇼진을 뽑고 Q를 여러번 초기화해서 딜을 넣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키아나가 훨씬 어려운 챔이 되므로 피지컬이 자신 없다면 하지 맙시다.


렝겜에서 제발 하지 마세요.

본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상계 유저분들의 연구를 돕는 것만이 목적으로 절대로 순수하게 받아들이시면 안 됩니다.

맞다 싶은 부분만 가져가시고 나머지는 비판하거나 버려주세요.


먼저 칼날비로 연구해보다가 치속이 더 낫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쇼진을 뽑고 Q를 여러번 초기화해서 딜을 넣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키아나가 훨씬 어려운 챔이 되므로 피지컬이 자신 없다면 하지 맙시다.


렝겜에서 제발 하지 마세요.

본 공략의 필자는 전문가, 프로, 천상계 유저가 아닙니다. 거르실 분들은 걸러주세요.


이 공략이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타 유저분들의 연구를 돕는 것이 목적이라, 순수하게 받아들이시면 안됩니다.

비판적 관점에서 올바른 부분만 가져가시고 나머지는 버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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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2 공략글 게시

2019-11-17 1차 편집(단점 삭제, 템트리 변경, 폰트 변경)

2019-11-17 2차 편집(리븐, 카밀 상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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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는 많은 룬들과 어울리는 챔 같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실수로 빙결강화를 들어봤는데 굉장히 재미있고 쓸모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공략글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랭겜에서도 숙련도가 되시면 쓸만한 것 같습니다.


빙결세나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룬중에서 가장 패시브 수급이 용이함.

기발도 비슷한 방법으로 패시브를 수급하지만, 빙결 강화는 기발보다 더 자주 쓸 수 있고

무엇보다 내가 빨라지는 것이 아닌 적군이 느려지기 때문에 팀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2. 빙결 강화의 유틸성으로 인해 세나의 팀 기여도가 더욱 증가함.

빙결 평타에서 멈추지 않고 2코어로 뽑는 몰왕검을 사용하면

광역 둔화를 걸기 때문에 팀 기여도가 더욱 증가합니다.


3. 뿐만 아니라 1대1 카이팅 상황에서도 우위를 점하기 쉬움.

패시브와 몰왕검의 이동속도를 훔치는 효과로 적은 더 느려지고 자신은 더 빨라지므로

1대1 카이팅에서 우위를 점하기가 쉽습니다.


4. 극초반부와 극후반부에 매우 강력함.

룬에 관계없이 세나의 기본적인 특징인 극후반부 강력함과 더불어

극초반부에도 빙결강화를 이용한 딜교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5. 적군의 포커싱을 흩을 수 있음.

적군의 포커싱은 일반적으로 원딜에게 쏠리기 마련입니다.

세나는 본디 ADC형 서포터이므로 세나 또한 포커스 대상이라,

아군 원딜의 포커스를 분산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빙결세나의 단점 다음과 같습니다.

1. 중반부 공기화

6렙을 찍는 시점, 세나의 궁은 1대1 교전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적 라이너에 비해 약화됩니다.

또한 적이 코어템을 뽑는 시점에 템트리 특성상 후반에 이득을 보는 세나는 역시 약해집니다.


중반부 공기화라는 단점을 메꿀 수 있는 템트리를 찾았습니다!!


2. 갱에 취약함

세나는 공속도 매우 느리고 스킬들의 선딜레이가 길며 생존기도 이동기도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플레이 특성상 라인을 밀게 되는 세나는 갱에 특히나 취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3. 운용이 어려움

세나는 스택이 쌓인 후반부 긴 사거리도 큰 장점입니다.

그런데 몰왕검의 사거리는 제한이 있으므로 반강제적으로 인파이팅이 강요됩니다.

카이팅은 좋지만 인파이팅 특성상 정교하고 숙련된 카이팅이 요구됩니다.


4. 아군의 인식

탑으로 가는 세나에 대한 인식도 별로 좋지 않는데, 빙결강화를 들고 몰왕검을 간다?

인식이 좋을수가 없긴 합니다.

아마 빙결강화 탑세나의 가장 큰 단점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군이 싫어한다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인식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세나, 구원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89) 2043 마나 350 (+45) 1115
공격력 63 (+0) 6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11.5 (+0.7) 23.4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600 600

핵심 룬: 영감

GlacialAugment(빙결 강화)빙결강화입니다. 세나의 패시브 수급은 평타 이후 다음 공격를 맞추는것으로 발동됩니다.

   이 때 적을 느리게 해주는것으로 손쉽게 거리유지가 가능합니다.

(도벽도 듭니다. 빙결강화는 약팔이 느낌이지만, 도벽은 상당히 괜찮은 룬 같습니다)


일반 룬: 기묘한 장치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마법공학 점멸기는 좀 아닌것 같습니다. 좀이 아니라 많이 아닙니다.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은 꽤나 좋습니다. 이동속도가 다른 신발류보다 더 높아지기 때문에 카이팅에 큰 도움을 줍니다.

   신발의 공백기가 많이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완벽한 타이밍도 좋은 룬입니다. 1회성 기사회생도 좋고, 후반 가엔 대기시간 감소도 좋습니다.


일반 룬: 미래의 힘

FuturesMarket(외상)외상은 저처럼 무라마나를 가는 분들한테 괜찮은 룬입니다.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미니언 해체분석기는 좋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라인을 너무 미는 탑 빙결세나는 기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비스킷 배달은 매우매우 추천하는 룬입니다. 탑은 특히나 유지력 싸움을 하는 라인이기도 하고, 세나는 마나소

   모가 심하기에 비스킷으로 회복하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일반 룬: 천상의 힘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 통찰력은 괜찮은 룬입니다. 소환사 주문과 몰왕검 같은 사용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데,

   합연산이라 다른 룬과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쾌속 접근은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빙결 강화로 시너지가 나기 때문에 빙결강화 세나는 무조건 기용합시다.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시간 왜곡 물약 좋지만 쾌속 접근이나 우주적 통찰력에 비해서는 떨어집니다...


보조 룬: 마법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팔찌를 꼭 들어줍시다.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은 템트리 특성상 부족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부여하는 좋은 룬입니다. 저는 애용해요.

Celerity(기민함)기민함은 카이팅 능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써봤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거의 항상 이거 듭니다.


그밖에 쓸만한 보조 들입니다.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무효화 구체는 적 AP가 너무 강할 때 들면 좋습니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 결집은 강한 후반부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룬입니다.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은 세나의 유지력을 더 비약적으로 향상시켜주는 룬입니다.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영리한 사냥꾼은 몰왕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크게 줄여 시너지를 내는 룬입니다.

Triumph(승전보)승전보는 다이브 상황이나 한타에서 매우 큰 효율을 보여주는 룬입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전설 룬들은 모두 세나한테 괜찮게 어울립니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은 세나의 강점인 킬캐치를 극대화시켜주는 룬입니다.

BonePlating(뼈 방패)뼈 방패는 적의 암살이나 순간 폭딜을 견뎌내기 위해 사용하는 룬입니다.

Revitalize(소생)소생은 세나의 유지력과 서포팅을 극대화시켜주는 좋은 룬입니다.


룬 파편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드는 이유는 깨달음을 드는 이유와 같습니다.

탑이니 텔을 들어줍니다. 미드의 경우에는 텔과 점화를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적의 cc기가 강할 때에는 정화, 적의 순간 폭딜을 저지할때는 탈진을 들어주세요.


상대에 따라서 배리어도 괜찮습니다.


탑 -> Teleport(순간이동)

적 cc기가 넘 세나? -> Cleanse(정화)

적 순간딜이 넘 세나? -> Exhaust(탈진)barrier(방어막)

아군 정글이랑 2대2 하겠다 -> Heal(회복)


점화는 들지 않습니다. 점화 사거리보다 평타사거리가 훨신 길어서..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여 적에게 30/60/90/120/150 (+0.4 추가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간 15% (+0.06AP% + 0.1추가AD%)만큼 둔화시킵니다. 아군 챔피언에게는 40/50/60/70/80 (+0.3 AP)(+0.4 추가AD)(+1.6 추가 물리관통)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마지막 포옹 (Last Embra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세나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초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1/1.25/1.5/1.75/2초 동안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280)
검은 안개의 저주 (Curse of the Black Mis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세나가 6/6.5/7/7.5/8초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됩니다. 안개에 들어간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 (+주문력 20당 1%)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에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여명의 그림자 (Dawning Shad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세나가 전장을 가득 채우는 빛줄기를 발사합니다.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250/400/550 (+0.7 AP)(+1.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100/150/200 (+0.4 AP)(+1.5 흡수한 안개)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글로벌, 범위: 320/2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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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천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나무네를 가는 이유

'세나는 초반에 마나가 많이 부족하고+높은 수치의 성장 마나로 가져서 무라마나 ad 증가 효과가 좋아보여서'

그런데 사실 그렇게 ad 증가폭이 티가 나지도 않고, 비스킷을 가면 마나가 심각하게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이제 마나무네를 가지 않습니다. 마나무네 없이도 마나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한의 대검, 고속 연사포,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치명타는 거의 올리지 않는 편이고, 루난의 허리케인만 하나씩 꼭 올려줍니다.


요즘 충전형 치명템 공속을 이용한 카이팅을 많이 합니다.

정말 좋습니다. 세나는 애초에 DPS가 큰 챔프가 아니라서 딜링보다는 유틸에 초점을 맞추는 챔입니다.

위에 아이템 빌드대로 가시면 이런 유틸성을 크게 극대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고연포+폭갈로 긴 사거리를 얻고 몰왕검과 폭갈, 빙결강화로 계속 둔화를 입히면서 짤짤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주요 아이템과 특징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몰왕, 몰왕검)

빙결세나에게 필수템입니다. 마나무네를 올릴 때에는 2코어, 아니라면 1코어에 뽑아주세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고연포, 연사포)

충전 시 사거리 증가 효과는 세나에게 잘 어울리며, 초중반 부족한 치명타 확률을 높여줍니다.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의 허리케인(루난)

루난 투사체가 Q 패시브도 적용시키기 때문에 평타 3~4방으로 바로 Q쿨을 돌릴 수 있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 드락사르)

고유 효과가 E에 적용이 되기때문에 한번의 교전에서 여러번 터트릴 수 있고 방관 수치도 매력적입니다.

Manamune(마나무네)-Muramana(무라마나)마나무네-무라마나

여눈을 올리는 것으로 초반 부족한 마나를 커버해주고, 후반부에는 추가 AD수치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세나의 카이팅 능력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고 방관 수치도 매력적입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정수, 에센스)

무라마나 대신 갈 수 있는 마나템으로, 유연한 마나 수급이 강점입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시미터, 머큐리, 수은)

적에 CC기가 강력한 AP 챔프가 있을 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고유 효과도, 피흡도 좋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인피, 무대)

치명타 딜링을 높여주고, 부족한 치명타를 메꿔주며 AD수치도 상당이 높은 좋은 아이템입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죽무, 데댄)

전투 유지력을 크게 늘려줍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맬모, Hexdrinker(주문포식자)주포)

AP를 상대할 때 가는 아이템입니다.(주포만으로도 충분히 AP딜을 막을 수는 있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수천, 가엔)

AD계의 존야입니다. 어그로 분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 무희(팬댄, 유무)

카이팅 능력을 극대화시켜주고 부족한 치명타율을 늘려줌과 동시에 생명선 효과로 유지력도 증가시켜줍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스태틱)

라인 클리어와 광역 순간 딜링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주고 부족한 치명타율을 늘려줍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필멸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

치유형 탱커를 카운터칠 때 가는 아이템으로, 치감과 방관을 모두 가진 좋은 아이템입니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

필멸자와 다르게 치감대신 높은 방관을 얻은 무난한 방관 아이템입니다.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폭갈)
고연포를 갔을 때 드는 아이템입니다. 고속 연사포로 늘어나는 거리도 상승하고, 둔화 효과로 카이팅도 좋아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속을 극단적으로 높여서 덤비는 다리우스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특히 세나는 타 원딜과 다르게 기본 공격의 딜레이가 매우 길고 스킬들도 바로 발동하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카이팅하기 더 힘든 편입니다. 초반을 잘 버텨서 후반을 보면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피오라
피오라, 카밀과 같은 순식간에 들어갈 수 있고 추노가 강하며 한번 문 적은 놓치지 않는 챔프들은 상대하기 힘듭니다. 느려 터졌고 몸 약한 세나는 금방 쳐맞고 죽기 때문입니다.
탈론
암살자 챔피언들을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크게 증가하는 후반에는 상관 없지만, 암살자 챔피언들은 보통 초반에 세나를 괴롭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요릭
주력기가 세나한테 거의 힘을 못쓰고 이동기도 적거나 없는 요릭, 우르곳같은 챔프들은 상대하기 쉽습니다. 초반부터 미친듯이 패시브 스택을 쌓을 수 있고, 후반에는 이들의 사거리보다 훨씬 먼 곳에서 이런 챔프들을 저격할 수 있습니다.
티모
티모, 나르, 퀸같은 탑에 올라오는 원거리 챔프들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세나도 본질적으론 원거리형 서포터이기 때문에 이들과 원거리 교전에서 밀리지 않고, 후반부에는 이들을 압도하는 사정거리로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애니
애니, 라이즈와 같이 사거리가 짧은 인파이팅형 메이지를 상대하기 쉽습니다. 세나의 스킬은 이들보다 훨신 사정거리가 길어 초반부터 원거리에서 괴롭히며 패시브 스택을 뽑아먹을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지속적인 평타 딜교로 스택을 많이 쌓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려 갱당하기 쉬운 구도가 되기 때문에 와딩과 눈치는 필수입니다.


많이 쌓으면 10분에 40~50스택도 나옵니다.

중반 운영법

 세나는 한타가 좋고, 혼자있을 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아군과 함께 게임을 풀어나가는것이 중요합니다.

킬과 어시, cs를 이용해 돈을 쌓아서 빠르게 3코어를 뽑는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 세나는 팀파이트가 매우 강력한 챔프이기 때문에

중반부여도 교전에서는 꽤 강력한 성능을 보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세나의 세상이 펼쳐집니다.

빙결강화, 패시브, 몰왕검 등을 이용한 강력한 카이팅으로 초장거리에서부터 적을 압살할 수 있게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에게 가는 포커스를 분산시키고 위협적인 적군을 마킹해서 꾸준하게 딜을 넣어야 합니다.

적에겐 데미지를 주고 아군은 회복시키는 각도의 포지셔닝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Riven(리븐)리븐 난이도: 쉬움
리븐을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것은, 리븐이 순식간에 거리를 좁혀도 손해를 보는 구도를 만드는 겁니다.
리븐이 세나에게 접근할만큼 스킬을 쓴다는것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QValor(용맹)E가 전부 빠졌다는 것입니다.
빙결 강화와 WLast Embrace(마지막 포옹)를 묻히고 ECurse of the Black Mist(검은 안개의 저주)로 다시 거리유지를 한다음 리븐의 Runic Blade(룬 검)QValor(용맹)E가 빠졌을 때
리븐의 긴 쿨타임을 생각해서 QPiercing Darkness(꿰뚫는 어둠)와 평타로 카이팅을 해주면 됩니다.


Camille(카밀)카밀 난이도: 어려움
카밀은 상당히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로 세나와 거리를 쉽게 좁힐 수 있고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R을 이용해 카이팅도 못하게 막아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만 빼면 상대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카밀을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것은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를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외의 스킬들은 적절하게 거리유지를 하면 맞을 일이 없으니 마음껏 두드려 패면 됩니다.


마치며

 세나 트리중에서는 가장 재미있다고 자부합니다.

초반부 미친듯이 뜯는 패시브 스택과 극후반부의 압도적 카이팅

적의 멘탈을 부수는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나로 압도적인 카이팅을 원하신다면 빙결강화 세나 한번 해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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