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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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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구원자
Senna, the Redee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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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포식자 세나 공략

- 저승역쨔응(2019-11-12, 조회수: 11273)

현재 세나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챔프라서 룬에 관련된 정보가 서포터 이외에는 따로 발굴된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가끔 정글 세나 탑 세나 정도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저는 정글 세나중에서도 정글 포식자 세나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약같겠지만 기분탓입니다.


실딱이지만 재미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세나, 구원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89) 2043 마나 350 (+45) 1115
공격력 63 (+0) 63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11.5 (+0.7) 23.4
방어력 25 (+4) 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600 600
룬은 기본적으로 제목에서 보다싶이 포식자가 주로 이용됩니다.
Predator(포식자)

돌발일격을 드는 이유는 세나는 E가 은신 처리가 되고 포식자로 빠르게 달려감과 동시에 E를 키면 활성화 되기에 짚고

시야수집은 정글이다 보니 갱을 많이 가니까 짚었지만 자유로 드시기 바랍니다.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GhostPoro(유령 포로)ZombieWard(좀비 와드)

궁극의 사냥꾼이라고 되어있지만 신발 쿨을 줄일려면 영리한 사냥꾼이나 피흡을 원하시면 굶사 드셔도 괜찮습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궁사를 드는 이유는 후에서 서술하게 됩니다

보조룬은 마법에서 이속 관련을 드는데요
Celerity(기민함)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갱을 가서 빠르게 접근하려면 들게 됩니다.그중에서 만약 끈사를 드신다면 정밀에서 승전보 최후의 저항 드셔도 괜찮습니다. Triumph(승전보)CoupDeGrace(최후의 일격)

룬 파편은 무조건 공속입니다.세나는 공속이 좀 낮아서 저거라도 들어야합니다.OFFENSE(공격)
정글이라면 기본적으로 들게 되는 스펠입니다.

헤카림은 아니지만요.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여 적에게 30/60/90/120/150 (+0.4 추가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간 15% (+0.1AP% + 0.15추가AD%)만큼 둔화시킵니다. 아군 챔피언에게는 40/55/70/85/100 (+0.6 AP)(+0.4 추가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마지막 포옹 (Last Embra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세나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초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280)
검은 안개의 저주 (Curse of the Black Mis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세나가 6/6.5/7/7.5/8초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됩니다. 안개에 들어간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 (+주문력 20당 1%)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에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여명의 그림자 (Dawning Shad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세나가 전장을 가득 채우는 빛줄기를 발사합니다.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250/400/550 (+0.5 AP)(+1.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120/160/200 (+0.7 AP)(+1.5 흡수한 안개)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글로벌, 범위: 320/2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갱갈때는


포식자 키고 E-W-Q-평평

또는

포식자 E-Q-W-평평


1번은 속박을 맞출수 있다 싶을때 쓰시고

2번은 내가 속박 자신이 없다 싶을때 쓰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포식자 키시다가 준비 시간에 스킬 쓰시면 캔슬되는거 아시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갈퀴손을 가는 이유는 세나의 부족한 공속을 채우기 위함이고

추적자의 검은 속박을 맞추기 쉽게 하기 위함입니다.

무한의 대검은 치명딜과 약간의 피흡으로 전환하기 위함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카정을 자주 치면 템이 나오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공속에서 현저히 딸리기도합니다.

평타는 알파에 씹히고 w도 가끔 느리면 씹힙니다.
샤코
카정의 문제와 은신 그리고 박스가 심하게 작용됩니다.
잭스
잭스는 평타를 씹을수 있는 E와 세나의 도망을 막을수 있는 Q가 있지만 맞다이를 제대로 안걸면 도망갈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 챔프
힐러 있는 바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레드 or 블루를 먹고


칼부와 돌거북을 제외한걸 먹고 집에 갑니다 바위게 싸움은 최대한 피하는게 맞습니다,


집에 가면 못해도 장화 하나는 나옵니다.장화를 사고 돈이 남으면 롱소드 가줍니다.

 

초반 운영법

 장화를 이용한 당겨진 라인에 갱을 가주면서 풀어줍니다

이때 역갱 맞으면 그대로 망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들이 적당히 클수 있도록 신속신과 포식자로 갱을 가주는데 이때 쿨타임이라면 궁으로 지원사격 해줍니다.

만약 둘다 없다면 정글링 도시면서 상대 정글 동선을 봐주세요

후반 운영법

 

 뒤에서 긴 사거리로 견제하고 잘라주시면서 궁으로 보호막과 Q힐 딜링 넣으시면서 무난히 이기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비슷하면서도 서포터 느낌으로 가주셔야 합니다.개인행동 하시면 잘리실 위험이 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좀 부족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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