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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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팅에 모든걸 걸은 세나 근데 이렇게 가도 은근 쌤 ㅋㅋ
서폿에 모든걸 걸어버린
세나
루시안있으면 거기 물 세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30 (+89) | 2043 | 마나 | 350 (+45) | 1115 |
공격력 | 63 (+0) | 63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7) | 23.4 |
방어력 | 25 (+4) | 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600 | 6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세나의 Q는 평타 한대 칠때마다 쿨 1초가 줄어들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영혼 먹으면서도 평타를 한대 치기때문에 상대가 짤포터면 힐을 자주 쓸수 있기 때문에 마나순환 팔찌
긴 사거리가 장점인 세나로 콩콩이랑 주문도둑검 들고 평타로 한대씩 퍽퍽 치고 힐하면 실드도 들어간다능
짤짤이강화 주문작열도
피통이 조루라 걍 깨달음 찍는게 나음
보조 첫번쨰는 자유고 마지막은 체력조루니까 난 체력찍고싶음
W가 속박이라 싸울때 아군 피도 찹니다~ 나중에 향로갈꺼라 시너지도 좋음~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면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여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초간 둔화시킵니다. 아군 챔피언에게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마지막 포옹 (Last Embra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세나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초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280)

검은 안개의 저주 (Curse of the Black Mis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세나가 6/6.5/7/7.5/8초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됩니다. 안개에 들어간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 (+주문력 20당 1%)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에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여명의 그림자 (Dawning Shad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세나가 전장을 가득 채우는 빛줄기를 발사합니다.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250/400/550 (+0.5 AP)(+1.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120/160/200 (+0.7 AP)(+1.5 흡수한 안개)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글로벌, 범위: 320/2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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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스킬 콤보
적 죽여야되거나 아군 힐하애되는데 거리 애매하면 와드박고 와드에다가 큐쓰면 큐 써집니다~
그리고 은신은 위장효과라 가까이있으면 적한테 뚜가 맞으니까 참고하고
아군도 위장효과 해주니까 혼자있는척하면서 쓰다가 2:1로 역관광가능
스킬 활용 팁
궁은 적 킬딸하거나 데미지 주는것도 중요한데 실드를 위해 써주는 것도 중요함
글로벌궁이라 맵 잘보다가 적에 카서스있거나 그러면 궁으로 아군 실드줄수도 있고 글로벌궁이라 소라카 궁쓰듯이 잘 지켜보다가 멀리있는 아군한테 실드 주면 좋음 꼭 럭스궁처럼 쓰지말고
럭스궁 + 소라카궁 느낌으로 적절히 쓰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Q : 힐+딜
W : 속박+딜
E : 위장+아군도 위장+이속증가
R : 실드+딜
R : 실드+딜
일단 향로랑 성배는 힐+실드에 딜스킬 많아서 시너지가 좋음
슈렐는 E로 아군 위장시켜줄때 슈렐쓰면 도망쳐서 아군 살려주기도 좋고 한타하거나 추노할떄 여러모로 좋은건 당연지사 거기다 체력조루인 세나인데 체력도 조금 붙어있고 마나재생도 있으니까 굳굳
구원은 뭐 말할필요도 없고 일단 저템들 다 힐량 늘려줘서 좋음
공속신이랑 내셔는 공속 이랑 주문력에 힐량 깨달음찍었기 때문에 쿨감 초과되면 적응형 능력치 급상승
공속은 어처피 느려지지만 조금이라도 더 빨리 쳐서 Q 쿨감 줄여서 아군한테 힐하는 용도 힐 이거 ap랑 저렇게 가면 힐량 장난아님 거기다 쿨도 계속 줄이니까 한타할때 개좋음 서폿가서 어중간하게 딜갈생각 하지말고 저렇게 가라 라인전도 개좋다
세나 어처피 영혼쳐묵어서 공격력이랑 치명타율도 꾸준히 올라가고 사거리도 늘어나서 저렇게 가도 딜 은근 잘뽑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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