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0
0
0
0/0
[탑] 일단써봐 치속 워모그나르

- Asdkanf(2019-11-17, 조회수: 3525)

시작과 앞서

2019.11.17 작성 시간날때마다 업데이트합니다.

※주의※


이 공략은 기존 나르유저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나르를 입문하시는 유저들은 다른 나르공략을 봐주시고

나르의 기본 이해도가 충족되면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미니나르 카이팅 실력이 매우많이 필요합니다!
나르유저분들은 보통 자기가 해온 고정된룬과 템트리를 가셨을텐데 이공략을 보고
엥? 이건좀 아닌거같은데? 하지마시고 일단 속는셈치고 한번만 하시면 나르뽕에 취할것입니다.
나르의 한계
일단 나르의 한계점 부터 짚고갑시다.

Gnar(나르)미니나르는 솔직히 기본스탯 구린거빼고는 스킬셋이 상당히우수해서 심각한 단점이 없습니다

오죽하면 카운터가 손이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니까요


Crunch / Hop(우지끈 / 폴짝)메가나르는 기본스탯이 우수하고 굉장한 광역 하드CC기를 다수 보유하고있습니다.

허나 단점이 너무 심각합니다. 변신을하게되면 미니나르로 얻었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특혜들이 다 사라진다는점이죠

e로 들어가 GNAR!(나르!)완벽한궁으로 상대팀을 다 제압한다? 이거는 솔직히 이상에 가깝구요


현실은 Hop / Crunch(폴짝 / 우지끈)Crunch / Hop(우지끈 / 폴짝) GNAR!(나르!) Wallop / Hyper(쿵쾅 / 슝슝)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사망) 스킬한개만삑나도 바로 다진 돈까스됩니다 ㅠ

스킬쓸때마다 멈추고 기본공속과 평타모션은 너무 느려서 암걸릴거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공략에서는 메가나르로 진입하지않습니다.

정말 진짜 확실할때만 진입하고 절대 메가나르 선진입은 없습니다.

한타때는 원딜포지션에서 미니나르로 같이 딜넣다가

메가나르로 변신하면 좋은 CC기들로 원딜 보조하면서 상대딜러 CC기박고 포커싱하면서 싸워야 합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텔포랑 점멸이 답입니다. 그외로 들만한건 유체화 하나정도?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니나르는 딱히 스킬 콤보랄게 없죠
얼마나 많이패서 w를 많이 터트리냐가 중요할뿐.

메가나르 스킬콤보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평 LethalTempo(치명적 속도)(활성화)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평 평평평평평
스킬 활용 팁
GNAR!(나르!)라인전때 궁은 벽꿍무조건 맞춘다는생각으로 쓰세요.




메가나르 변신 풀리기 직전에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평 박아주시고 
미니나르로 카이팅해서 잡는방법이 상대방이 제일 예상못하는방법중 하나입니다.

포탑끼고 미니언먹을때 상대팀이 견제할려고 깔작대면 2단점프로 진입한후에 GNAR!(나르!)로 우리팀포탑쪽으로
밀어버린다음 Wallop / Hyper(쿵쾅 / 슝슝)연계 가주시면 상대방은 거의무조건 플빠진다고 보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이공략은 블클 절대안갑니다.
치속LethalTempo(치명적 속도)을 바탕으로 하여금 미니나르 카이팅으로 딜을 우겨넣는게 목적입니다. 결론은 당신의 피지컬이 좋을수록 이 빌드의 효과는 미쳐날뜁니다.

나르가 생각보다 쿨타임감소에 영향을 크게받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얼망 하나만 뽑아주면 블클보다 솔킬각 내기도 쉬워지고 한타 대치구도때 킬각 만들기도 쉽습니다.
솔직히 나르 라인전 앵간치끝내고 내려오면 짤라먹기각, 이니쉬각, 스플릿까지 혼자 다합니다 진짜루
팀원들 다 똥싸고 있는데 나만 잘컸다 하는경우엔 진짜 얼망 하나때문에 상대방 다짤라먹는 기적같은 구도도 만드실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듯이 
일단 첫코어는 무조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망입니다. 
유동적? 그딴거 없습니다. 나르는 깡체력과 카이팅을 도와주는템이
제일 효과가 좋습니다. 그다음 투코어 선정은 유동적입니다.

[판을 가르는 중요한 투코어 선택!]

AP딜러가 없을때
Phantom Dancer(유령 무희)제가 가본 바로는 나르의 찰떡궁함 완소템입니다. 가격도싸고 가성비는 1티어급 
보호막 300진짜 무시못하고 이동속도 증가하는게 진짜 개좋습니다.


AP딜러가 2명이상일때
Wit's End(마법사의 최후)2코어템으로 가는 템중에선 제일쌘템중에 하나인거같습니다. 치속이랑 효율 찰떡궁합이라
체력떨어졌을때 기적같은공속이랑 피흡으로 역관광 낼수도있습니다.

ex)문도,자크,나서스 등 하드탱커 2명이상일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다소 비싸긴 하지만 하드탱커들 상대할려면 구인수가 답입니다. 유령무희,마법사의최후보다 딜이 미칩니다.

3코어 고정 유동적X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방템? 안갑니다. 적 AD딜러가 잘컸으면 닌탑을 갔을것이고 AP딜러가 잘컸으면 2코어가 마법사의 최후일것입니다.
3코어는 무적권 워모그 고정입니다.

워모그가 진짜 나르의 생명템입니다.
명륜진사갈비급으로 치고빠지면서 무한으로 싸울수있습니다.

나르유저는 알겁니다 한타하고나서 빠질때는 거의다 딸피인 메가나르상태라는걸.
개싸움하고나서 갑자기 미니나르가 풀피되서 달려온다? 상대팀 입장에서는 공포 그자체입니다.
왜냐하면 치속 미니나르는 딜이 진짜 미쳤거든요 게다가 얼망이라 도망도못갑니다.
진짜 뭐 상대방에 15킬이상먹은 괴물급이없는이상 나르 1:1을 절대로 못이기기때문에 
이렇게되면 한타에서 나르가 생존만해도 그직후에 팀에서 부가적인 이득을 거의 무조건 가져올수있다고 봅니다.

(미미한 단점이 한개있긴한데 미니나르는 16렙부터 체력이 3천이 넘어가서 룬을 뼈방패대신 과잉성장을 들거나
루비수정을 하나 사두고다녀야한다는것입니다. 근데 솔직히 이 단점보단 장점이 너무좋음) 

---------------------------------------------------------------------------------------------------------
4코어는 상대방 ad딜이 아프면 란두인가주시고 ap딜이 아프면 정령이나 적응형투구 가줍시다.
AP딜러 없고 AD딜이 약간 아프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후 딜템가주세요
---------------------------------------------------------------------------------------------------------

막템으로는 상황봐서Guardian Angel(수호 천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택1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얜 상대하기 어려운건아닌데 솔킬내기가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까움
레넥톤
항상 분노조절 잘해야하고 피 70퍼는 남겨놓아야함.
나서스
w맞으면 공속이 느려져서 개같음;
라인걍 푸쉬하고 로밍다니면서 구인수 나온이후부터 싸우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뚜벅이 ㅋ
이렐리아
무빙으로 e만 피하면 절대안지쥬 ㅋ
아트록스
얘도 e q연계 한번만삑나도 나르한테 최소 6대는 쳐맞고 울어야하쥬 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