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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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발 탑 파이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0 (+110) | 2540 | 마나 | 415 (+50) | 1265 |
공격력 | 62 (+2) | 96 | 공격 속도 | 0.667 (+2.5%) | 0.95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3 (+4.7) | 122.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정밀









지배






중 택 1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티아맷 활용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택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 구성



:
사용 이후, 어그로 핑퐁용(한 번쯤은 거치고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것이 바람직, 혹은 초시계만)
: 상대 AP비중이 적을 경우
: 상대 AP비중이 클 경우. 단순히 성장이 잘된 AP가 1명 있는 경우는 
->
: 까다로운 CC기가 있는 경우
: 무난한 경우
: AD비중이 클 경우
: AP비중이 클 경우
업그레이드 타이밍: 스플릿 푸쉬가 필요한 상황이 잦을 경우 체력 관리용.
->
업그레이드 타이밍: 900원이 모일 경우 바로
구매 타이밍: 돈 남을 경우, 대형 오브젝트 싸움이 일어날 것 같을 때(용, 바론)
교체 타이밍: 와드의 필요성이 낮은 경우, 오브젝트 시야를 안정적으로 먹을 수 있을 경우(상대 귀환 타이밍, 상대 웨이브가 밀려있는 때, 상대방의 체력적 상황이 나쁠 때, 상대방의 주요 스킬이 빠져있을 때, 상대방의 주요 인원이 멀리 있을 때)




고려해볼만한 아이템들








극후반 신발 대체(신발이 필요치 않은 경우에만)


아이템 선택 참고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궁 회피, 높은 라인 유지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마오카이 포함 파이크를 잡을 딜이 안나오는 챔프들
라인 / 정글 운영법
경험치 먹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
딜교환은 최대한 자제.
미니언 수급은 딜교를 안당하는 선에서.
미니언 막타를 중점 두지 말고, 라인이 박혀서 포탑이 채굴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할 때 마다 평타 및 Q로 라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
6렙 이후
라인을 밀 수 있는 상황이 나오면 바로 상대 정글 쪽을 돌면서 시야 확보, 정글 위치 파악.
이후 여유가 생기면 미드 로밍.
귀환 타이밍에는 텔레포트 유무와 라인 상태를 고려해서 바텀 로밍 시도.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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