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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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구원자
Senna, the Redee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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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실딱이 눈물의 골드승급전 성공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크누맛(2019-11-18, 조회수: 4887)



안녕하세요 중섭에서 만년실딱이에서 9시즌말에 세나로 골드찍은 크누맛이라고 합니다 ㅠㅠ


이번에 세나가 나오게되었는데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지금까지 세나를 어떤식으로 플레이해왔으며 룬과 템트리 게임을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그리고 지금,세나가 나온지 얼마 되지않았는데 ad챔에 공속,크확,사거리등을 올려주는 패시브를 어떻게활용하는지


바로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을쓰기앞서 저는 실버에서만 무려 1년가까지 현지인으로 지냈고 탑미드원딜정글서폿 다해봤어도


골드까지올라오는데 엄청난시간이 들었습니다.


만약제가 골드의 정보를 믿지못한다고 생각하시면 참고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세나, 구원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89) 2043 마나 350 (+45) 1115
공격력 63 (+0) 63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11.5 (+0.7) 23.4
방어력 25 (+4) 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600 600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기민한 발놀림을 드는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Absolution(면죄)패시브스택을 잘 쌓으려고 하는 이유인데.세나의 평타모션이 매우 길어서

평타 두대나 평Q혹은Q평을 맞춰야하는 세나는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기민한 발놀림이없다면 2대치기가 매우힘듭니다.

이유는 한대맞자마자 적이 빼거든요,무리해서 따라간다면 
겁나쳐맞고 돌아오거나 Absolution(면죄)스텍은 미니언한테서밖에

못수급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또한 설명하기 앞서 제가 공략글에서 설명하려는 세나는 100%딜템트리를 탑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나  Kleptomancy(도벽)도벽을 들지않는 이유는 다음과같습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현재 첫 글 작성시간기준으로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룬을 들고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같은 힐량증가 템을사고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같은 방관템을올려서 딜을 챙기는 템트리를 많이 타시는데

저는 이 템트리를 좋아하지않습니다.

물론 사용해본결과 확실히 성배나 향로같은게나오면 힐량이나 궁 방어막량은 증가하지만

Absolution(면죄)패시브를 활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보시면아시겠지만 세나는 스텍을 쌓을수록 공격력,사거리,공속,치확등이 올라가는데

성배나 향로는 다른거 다 재쳐두고 주문력을 올려주게됩니다.

세나의 스킬계수중 AP가 들어간건 하나도없죠

진짜 능력치 하나 버리는꼴입니다.

차라리 힐을 할거면 Soraka(소라카)소라카를하십쇼
세나는 AD계수가달린 Vel'Koz(벨코즈)Brand(브랜드)같은 딜포터입니다. 강력한 스킬이 평타로가고

거기에 힐과 속박이달린셈이죠


Kleptomancy(도벽)도벽

도벽같은 경우 나쁘진않은데 라인전이 너무힘들고 그렙폿만나면 동실력대라면 라인전터지는건 기본이며

타 유틸폿이랑 붙어도 대부분 힘들어서 그렇습니다.

Absolution(면죄)패시브때문에 최대한 적극적인 딜교를해야하는 세나 특성상

체력유지와 거리조절이되는 정밀의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기발이 제일 좋습니다.






하위룬 1페이지

자 그럼 하위룬으로 왜? Overheal(과다치유)과다치유를 들었냐?

서폿많이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Yummi(유미)유미가 처음나왔을때 가장 주목받았던 룬이 Guardian(수호자)수호자입니다.

다들 유미가 원딜에게 빠르게 붙을수도있고 실드로 아군을 지켜줄수있겠다고 생각했었죠

하지만 결국 쓰이지 않았던 이유가 유미 본체는 무적이 되면서 실드량손해를 본다는 얘기였죠


왜 이런말이 나왔냐 하면은, 바로 세나의 주력력스킬인 Piercing Darkness(꿰뚫는 어둠)Q때문입니다. 

세나는 딜교를 적극적이고 이기적으로해야하는데 풀피에서 선빵을 치게되면 자힐이 안들어옵니다.

피가단 아군에게 맞춰도 자신의 피가 꽉차있다면 결국 힐량에서 손해를보게되고 

풀피상태에서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나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같은게 터져봐야 다~ 흘리고 다니는거죠

이런걸 하나하나 주워서 스노우볼링을 하는 룬이 바로 Overheal(과다치유)과다치유!

진짜 과다치유 별로일것같다고 생각하시는데



저는 힐량 한판에 최대 7000까지 찍어봤습니다. 7000 이면 1렙기준으로 7데스할걸 살려준거나 같은거에요

과다치유덕에 세나는 물몸딜폿이면서도 과감한 딜교를 벌일수가 있습니다.


Triumph(승전보)PresenceOfMind(침착)승전보는 그냥 별로구 침착같은 경우 좋지만 궁이 한타를 파괴할정도는아니고 

궁없다고 힘이 확빠지는 챔피언도아니여서 그냥 과다치유듭니다.




하위룬 2페이지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민첩함,강인함,핏빛길 뭘 들어야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핏빛 길입니다. 일단 세나 기본공속이 진짜 느려서 %로 늘어나는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의 경우

효율이 떨어집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은 그냥 필요가없고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핏빛길정도가 세나가 들만한 룬 같습니다. 
Overheal(과다치유)과다치유랑도 시너지가 좋죠


하위룬 3페이지

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말이필요없는 갓룬이죠 CutDown(체력차 극복)LastStand(최후의 저항)둘다 유리물몸인 세나와는 맞지않습니다.

Last Embrace(마지막 포옹)속박기와 Dawning Shadow(여명의 그림자)마무리를할수있는 세나에게 아주 좋은룬입니다.




보조룬

Q.영감안 드나요??

A .필요없습니다.

후술할 제 공략에나오는 템트리는 Muramana(무라마나)무라마나를 갑니다. 따라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를 갈 필요가 있어졌죠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는 초반마나부족 문제를 해결해주기도합니다.

평타위주 딜폿이라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는 있으나마나고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로나오는 유지력은 이미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Overheal(과다치유)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같은걸로

충분하며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는 좀 탐나지만 결론적으로 저는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마순팔과 폭풍의결집을 선택했습니다.

마순팔은은 그렇다쳐도, 왜?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폭결을 드는가하면

저는 미드의Kassadin(카사딘)카사딘, 탑의 Kayle(케일)케일과 함께 서폿중에 가장 캐리력이있는게 바로 Senna(세나)세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후반 승기를 굳히기 위해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를 듭니다. 실제로 전 20분에 우리쪽 쌍둥이포탑이 다 깨진판도

40분까지 끌고가면서 딜량 4만따리 찍고 캐리해서 이긴판도 있죠

통계엔 Celerity(기민함)기민한 찍는사람도 있던데 보통 원딜들도 Supercharger(고속 충전)Blood Rush(광기의 피)On The Hunt(사냥 개시)Ardent Blaze(타는 불길)이런 이속버프있다고
기민함 들진않습니다.

굳이 기민함 안들어도 Absolution(면죄)스텍이 쌓이고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가 뽑히는순간 카이팅만으로는

모든 원거리딜러들중 압도적인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점화거리안닿는다고 힐드는사람도 있던데 라인전빡딜교하는 세나 특성상

점화가있어야 킬각보기가 쉽습니다. Heal(회복)barrier(방어막)이딴거 들지마세요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여 적에게 30/60/90/120/150 (+0.4 추가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간 15% (+0.1AP% + 0.15추가AD%)만큼 둔화시킵니다. 아군 챔피언에게는 40/55/70/85/100 (+0.6 AP)(+0.4 추가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마지막 포옹 (Last Embra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세나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초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280)
검은 안개의 저주 (Curse of the Black Mis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세나가 6/6.5/7/7.5/8초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됩니다. 안개에 들어간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 (+주문력 20당 1%)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에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여명의 그림자 (Dawning Shad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세나가 전장을 가득 채우는 빛줄기를 발사합니다.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250/400/550 (+0.5 AP)(+1.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120/160/200 (+0.7 AP)(+1.5 흡수한 안개)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글로벌, 범위: 320/2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세나의 꽃은 여러가지가있지만 뭐니뭐니해도 Absolution(면죄)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 스텍을 잘 쌓기위해 미니언에서나오는 영혼만으로는 부족하고 딜교를해서 스텍을 최대한 빨리 모아야하는데

보통은 Q를 절대로 먼저쓰지않습니다. 힐과 딜이 동시에 되는 스킬이기에 그냥 스텍쌓는다고 쓰다가 실수를하거나

원딜들까지 빡딜교하는 2ㄷ2교전이 되버리면 엄청나게 불리해집니다.

따라서 평타를 먼저 친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을 이용해 접근해 딜레이가 짧은 Piercing Darkness(꿰뚫는 어둠)Q를 쓰고 빠지던지 그냥 한대치고 뺀다음

각을보다가 사거리가되면 평타를치거나 그래도 각이안나온다면 미니언에게 Q를 쓰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Absolution(면죄)면죄

세나의 가장 큰 특징이자 세나의 꽃이라고 부를수도있겠습니다.

영혼을 하나 흡수하면 공격력 1을 얻고 10스텍당 추가효과를 얻습니다.

영혼은 얻을수있는방법이 2가지가있는데

첫번째로는 오브젝트가 죽으면 얻을수있고,두번째는 적을 2회공격하면 얻을수있습니다.

또한 쿨타임이 4초이니 외우시면 좋습니다.


오브젝트로 얻을수있는 영혼의 겟수는 정해져있습니다.

바론,드레곤,전령 : 2개

큰골렘,큰칼날부리,레드,블루,독두꺼비,큰늑대,대포미니언 : 1개

작은골렘,작은칼날부리,작은늑대,일반미니언 : 적은확률로 1개


다른분들은 플레이하면서 어떨진 몰라도 적어도 저는

4분에 10개

12분에 40개

20분에 70개

정도는 넘어야 보통이상으로 성장했다고 느낍니다. 즉,해당시간에 갯수를 채우지 못했다면 자신이 못큰것이니

조심하면서 성장에 몰두하도록합시다.

100개를 채우는것에 성공하고 Muramana(무라마나)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까지 뜬다면 세나는 완성형이 됩니다.

이때부터가 세나의 딜이 굉장히 쌔지는 타이밍인데 보통 이때가되면 세나가 캐리력을 갖기시작하죠

Piercing Darkness(꿰뚫는 어둠)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꿰뚫는 어둠)Q의 경우 온힛이있어서 포탑,솔방울탄,와드에도 쓸수있어

변수창출 능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평타모션보다 모션이빠르고 사거리의 영향도받으며 동시에 힐도되서

세나의 주력스킬입니다.

평타보다 모션이 짧고 관통형에 광역힐링,온힛까지있어서 완벽에 가까운 스킬이죠

1.주변상황을 잘 이용하라

2.아끼지 말자

3.여유가 된다면 무조건 평Q!!


Last Embrace(마지막 포옹)마지막 포옹


광역스턴,진짜 개사기 CC기입니다. 나중엔 광역그랩까지나올까봐 무섭네요

1.적진한가운대에다가 써주자!

2.표기된것보다 사거리가 길다.

3.급할땐 미니언에대가 WQ!


Curse of the Black Mist(검은 안개의 저주)검은 안개의 저주

e는 아군의 위치를 숨겨주기때문에 직선갱을 성공시키기 좋다


처음나왔을때 저도 약간 헷갈렸고,팀원은 지금도 뭔 효과인지모르는 스킬

몇개만 짚고넘어가자

1.간단히말해서 그냥 움직이는 부쉬라고 생각하자

2.이동속도 증가효과를준다. 여러상황에서 활용할것

3.안개안에선 누가있는지 안보인다! 아군 정글러의 직선갱으로 적극 활용할것


Dawning Shadow(여명의 그림자)여명의 그림자

굉장히 독특하고 재미있는스킬입니다.

궁 날라가는 속도가 모든 글로벌 궁중에서 가장 빠르고 발동시간을 기준으로 잡으면

트페궁보다 빠릅니다. 범위는 넓지만 적에게 딜을 줄수있는 범위는 좁으니 럭스 궁같이생각하고 잘 사용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가지마세요

진짜 주문도둑검 왜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든스킬이 다 AD계수인데 왜 AP템을사나요?

짤짤이 넣을때 딜 조금더 주려고?

Ancient Coin(고대 주화)고대주화 가십쇼

이유는 2가지있습니다.

1.능력치의 이득

딜템을 가느라고 여러 능력치를 얻지못하는 세나에게

쿨감,이속,체젠,마나수급등 여러 꿀같은 능력을 주는게 고대주화입니다.

근데 여기서 주도검을간다? 저거 다갖다버리고 쓸따리없는 주문력이나 얻게되는꼴입니다.

2.골드수급

스킬쿨이 전체적으로 길고

최대한 빠르게 여눈을 뽑아야하는 세나 특성상 골드수급량은 중요합니다.

초반엔 주도검보단 고대주화가 골드수급량이 좋죠



장화의 경우 약간 에매한데 저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을 갑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사기엔 공속을 가봤자 얻는 메리트가없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어쩌피 필요없습니다. 물리면 사든안사든 뒤지거든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같은 경우 나쁘진않은데 둔화저항과 이속 10이득보단 쿨감 10%와 스펠쿨감이 더 이득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세나는 스킬쿨이 전부다 엄청나게 긴데 딜템을가게되면 쿨감을 챙기게될 여력이없거든요

물론 딜템트리니 쿨감을 40%까지 맞추는건 안해도 20%정돈 챙겨야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만약 자기가 초중반 킬을 다 휩쓸고 전성기가 빨리올것같다,내가 캐리해야겠다 생각하시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뽑아도됩니다.


Muramana(무라마나)-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고정입니다.


다들알다시피 세나는 공속이 어마무시하게 느리고 모션까지노답이라 공속을 늘려봤자

별메리트가 없습니다. 치명타를 가봤자 Absolution(면죄)스텍이 쌓이면 치확템하나만 가도 어쩌피 100%되는건 똑같죠

그렇게되면 뭐다? 방관과 추딜인데

세나는 Absolution(면죄)패시브때문에 폭풍갈퀴제하고 Kircheis Shard(키르히아이스의 파편)류 아이템 하나만 가도 

공속도 꽤 높게얻고 치명타는 100%가됩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은 세나에게 별로맞지않고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이거야 말로 제격이다 싶었습니다. 일단 이건 사거리를 늘려주는 아이템인데

세나의 Absolution(면죄)패시브역시 사거리를 늘려주고 사거리증가는 제한같은없어서

100스텍쌓고 고연포까지 뽑으면 사거리가 미친듯이 멀어져서 압도적인 포지셔닝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9시즌은 추딜류 아이템이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Stormrazor(폭풍갈퀴)중첩이안되지만 Muramana(무라마나)무라마나 만큼은

중첩이되죠 거기에 한대때리고 2대를 맞출때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의 깨알이속,Absolution(면죄)의 이속훔치기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Curse of the Black Mist(검은 안개의 저주)의 이속증가

압도적인 이동속도를 보여주죠

그런데 서폿템제외하고 3코어가 나왔는데 공속,추딜,치확,피흡까지 얻었습니다.

그럼이제 뭐가 필요할까요? 보다 강력한 공격력과 물리관통입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이게 있었죠 ㅋㅋ 이거나오는 순간 게임은 끝이라고 봐도됩니다.

또한 드락사르가 나올때쯤은 대부분 게임이 30분 이상 지속되고있는 상황이오는데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30분이넘어가면 공격력을 29를줍니다. 거기에 Absolution(면죄)스텍이 100을 돌파하면 결국 추가공격력은

합계 129가됩니다 ㅋㅋㅋㅋㅋ

이후 5코어는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방관과 공격력, 생존력을 올릴수있는 밤끝을가고 

이래도 게임이 안끝난다 싶으면 서폿템 팔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거 사세요

보통 이때까지오면 우리팀 원딜러보다 저희가 훨씬 쌥니다.





아이템 빌드

첫귀환

400원 이하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850원 이하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혹은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850원 이상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이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올린뒤 다음 귀환때 Pickaxe(곡괭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순으로 올려줍시다.

물론 순서란건 정해진건 아니고 여눈 올린뒤 저 3개를 돈되는데로 가시면되요

게임이 무난하게 풀리면 저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을 올린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똥신을사고 빨간물약 다썻으면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물약을 산뒤 다음귀환때 

500원정도가 벌리면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를 올리고

600원이상이 모이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리고

800원이상이 모이면 Pickaxe(곡괭이)를 올리고

1550원이상이 모이면 Manamune(마나무네)을 올리는 편입니다.



이후 돈되는대로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anamune(마나무네)까지올리면 이제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이후 보통 20분정도가 되면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가 뽑히는동시에 Muramana(무라마나)가 완성되는데 이때부터 세나가 위력을 갖기 시작하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씹카운터입니다. 그랩폿은 미니언뒤에 숨기라도 하면되지 얘는 Q가 미니언도 뚫고지나가서

ㄹㅇ 답이없어요 타워에 박혀지낸다 쳐도 스텍 쌓기게 굉장히 어려워서 결국엔 말립니다.

후반가도 궁땜에 답이없어요 저는 보통 레오나 밴합니다.
노틸러스
6렙전 라인전 단계에선 레오나보다는 그나마 낫긴한데 그래도 헬입니다.

끌라면 ㅈㅈ인건 똑같고 6렙이후로 부턴 궁땜에 한타도 져요

레오나밴했는데 얘나오면 닷지하거나 다른거하세요
블리츠크랭크
얘도 뒤지게 힘듭니다. 그나마 중후반 한타에서 캐리력이 레오나노틸러스보단 떨어지긴해도

라인전이 ㅈㄴ터져서 전성기오기전에 게임이끝나버려요,블츠가 겁나못하거나 버스타길 기도

하는수밖에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뚜벅이 서폿들은
타릭
전부다 쉽습니다.
유미
아그리고 유미도요
더 자세한 내용은 시즌 10때 숙련도를 더 쌓고나서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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