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0
0
0
미입력
1/1
오리아나 공략입니다.

- 오리아나걸(2019-11-20, 조회수: 37383)










약 6년동안 오리아나를 하면서 매시즌 다이아를 찍었습니다.
비교적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저는 제 나름대로 오리아나실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리아나의 기본기와 숙련, 그 이상 모든걸 자세하게 풀어낼 예정입니다.
주목할 공략도 받고싶긴하지만 받질 못하네요.. 아쉽습니다 그점은 ㅠㅠ



먼저 오리아나의 장점부터 소개하겠습니다.
1. 무난한 선픽챔프
2.. 뛰어난 유틸성
3. 한타기여도

1번은 말 그대로 라인전 최소 4대6은 가져갈만큼 극악인 카운터가 없기때문입니다.
2번은 쉴드, w의 이속증가 감소, 궁극기 때문에 유틸성이 뛰어납니다.
3번은 오리아나의 궁은 지던한타도 이기게 만드는 궁극기입니다. 오리아나의 존재의의입니다.

장점만 본다면 좋은 챔프이나, 단점을 한번 보겠습니다.
1. 로밍
2.. 심각한 이동속도
3. 탈출기의 부재

1번은 선 로밍을 가기에 그리 좋은 챔프가 아니란 뜻입니다. 후에 서술하겠습니다
2번과 3번은 서로 묶여있습니다. 오리아나의 이동속도는 325로 롤 최하위 이동속도이며,
탈출기의 부재는 오리아나는 한번 물리면 살아나기 어렵단것을 뜻합니다.

오리아나는 요새 시즌8메타에 맞지 않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를 몇가지 제가 조심스럽게 추측해보자면,
1. 기동성의 부재
2. 너무 무난한 챔프
3. 대체제가 존재함

1번은 사실 다른 몇몇 미드라이너도 가지고있는 불리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 미드라이너들은 적어도
로밍 ex) 갈리오, 트페, 카사딘
라인전 ex) 피즈, 빅토르, 아지르
에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시즌3때부터 오리아나는 cs! 라고 인식이 박혔습니다.
압도적인 더티파밍을 바탕으로 상대방을 cs차로 찍어누르는 스타일이였죠.
킬이 목적이 아닙니다.

2번으로 생각해보자면 
오리아나로 텔을 든다? 메리트가 없습니다.
오리아나는 도주기의 부재로 반드시 
생존스펠을 하나 더 들어야하는데, 텔포를 들면
데스 최소 3개는 더 는다고 생각합니다.
로밍형 챔프도 아니고, 그렇다고 라인전이 쎈것도 아니고,
한타? 한타야 좋은챔프입니다.
근데 요새 한타는 잘 일어나지도 않습니다.
라인전단계에서 로밍과 합류차이로 겜 터지는게 다반수인 메타에서
오리아나는 최악인 챔피언이라고 생각될수있습니다.

3번은 더 나은 대체제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빅토르는 한타도 좋고, 지속딜 좋고, 라인푸시도 오리아나보다 좋고,
상위 호환은 아니지만 지금으로썬 더 나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픽률도 많이 올라갔구요.


그럼에도 오리아나를 하는 이유는
챔프 자체가 재미있고,
컨셉도 마음에 들기 때문입니다.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콩콩이vs유성vs난입

오리아나에게는 쉴드, 딜링기 모두 있기때문에 콩콩이가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콩콩이 쉴드는 눈에 띄게 쉴드량이 증가하는걸 볼수있습니다.
다만, 자신에게 거는 쉴드는 콩콩이가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유성도 그리 나쁘지 않은 룬입니다. 오리아나의 장점인 q 짤짤이에 유성데미지까지 합친다면,
상대 피가 빠지는게 눈에 보이지만, 쿨타임이 짧은 q스킬로 견제하는 오리아나 특성상
유성은 큰 메리트가 있는 룬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난입은 들지 않습니다.

무효화 구체 vs 마나순환 팔찌 vs 궁극의 모자

무효화 구체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마나순환팔찌는, 루덴의 메아리 전까지 부족한 마나를 보충해주는 꿀룬중의 꿀룬입니다.
반드시 들어주셔야 합니다. 
게다가 모렐로의 킬,어시시 마나 증가효과가 사라졌기때문에, 반드시 미드ap챔피언이라면 들어야 할 룬입니다.

궁극의 모자도 고려하지 않습니다. 오리아나의 궁이 좋은건 맞지만, 쿨타임을 줄여서까지 쓸 이유는 없습니다.

깨달음 vs 기민함 vs 절대집중

깨달음은 10렙부터 쿨타임 10%를 보충해주기때문에 스킬 쿨타임이 중요한 오리아나에게 꿀룬입니다.
+ ap아이템 패치 이후로 가속이라는 효과가 생기면서 쿨타임 40%맞추기 어렵습니다. 반드시 들어야합니다.


기민함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깨달음 듭니다

절대집중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주문작렬 vs 물위를 걷는자 vs 폭풍의 결집

주문작렬이 좋습니다.
폭풍의 결집도 고려해볼만하지만, 
주문작렬이 라인전 압박, 실피로 살아나가는것 킬,
등등 활용도가 더 좋아요.
q스킬 한번마다 콩콩이 + 주문작렬이면 딜 엄청납니다.



보조룬에서 
신발과 초시계중에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신발을 택하겠습니다.
10분까지 신발을 사지 못한다는 패널티는 크지만, 이후의 이동속도 10이라는것은 그만큼의 보상을 줍니다.
가뜩이나 신발을 사고도 느린 감이 있다는 오리아나에게는 이동속도 10이라는것은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그외 보조룬에서는 취향것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신발 + 물약 조합이 괜찮습니다.
물약이 없는관계로 넣지는 않앗지만, 충전형 물약 끝까지 들고다니면서
5%의 이동속도 버프를 받는게 좋습니다.
사실 쿨타임 5%가 끌리긴하지만, 너무 미미한 차이같아서요.
스펠에 방어막 점멸 고정입니다 

다만 아래에 있는 챔피언이 있을경우, 정화를 고려 합니다
Rammus(람머스)Leona(레오나)Ahri(아리)Elise(엘리스)Ekko(에코)Evelynn(이블린)
그리고 아래에 있는 챔피언이 있을경우, 정화를 필수로 듭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ejuani(세주아니)Lissandra(리산드라)Zoe(조이)


하지만 롤에 반드시 라는건 없습니다.
유동적으로 스펠드셔야합니다.
조합을 보고, 상대 서폿이나 미드 정글 탑에 cc가 많다, 하면
정화드시는게 맞습니다.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GIF파일로 직접 찍어서 올려요!

부가적인 설명도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qe평입니다.
q의 데미지와, e의 돌아오는 쉴드데미지를 이용한 딜교입니다.
w는 잘 쓰지않아요! 킬각보일때나 아프라고 쓰는 스킬 아닌이상 w는 쓰지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데미지를 많이 주는 qwe평..인데 평타는 제외 ㅎㅎ..
마찬가지로 e데미지 주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공을 그냥 상대 뒤로 깐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점차 숙달되시면, 그냥 q만 던지고 e는 무의식적으로 긁어도 돌아오는 데미지 맞는답니다


가장 데미지가 많이들어가는 qwre평 입니다.
qwe평과 비슷하지만, 이 콤보는 상대가 멀리 있어도 e데미지를 줄수잇다는게 좋아요!
항상 스킬의 기본은 q이므로 q가 빗나가면 시작이 안되요! 주의하시길


스킬 활용 팁
사실 오리아나는 q 스킬에 의해 유기적으로 스킬콤보를 운영할수 있습니다.
q만 써도되고 , 근처에 붙어있다 그러면 wqe해도 되구요! 이경우 w의 이속을 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오리아나는 궁플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깜짝 궁을 쓸수는... 입롤이죠 네 
어짜피 궁돌아가는게 보이니 다 플래시쓰고 뺍니다. 간지용입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물리는 상황에서도 다인궁 넣을수 있다는게 장점! 
존야도잇으면 존야시에이팅은 가능하지만 
하지마세요그냥 물릴때만 씁시다




그리고 오리아나의 툴팁란에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은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긴다고 되어있습니다.
이는 구체를 잘못 놓았을시, 적을 방생할수도 있단 뜻입니다.

자세한건 움짤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움짤에서 보시면, 적을 구체 쪽으로 끌어당기는걸 볼 수 있는데요
본체가 아닌 구체쪽입니다.
이는 적이 구체보다 가까이 있을시,
본체의 반대쪽으로 이동하게 된다는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오리아나궁에는 이동거리 가 있습니다.

이동거리가 무엇인고 하니,
오리아나의 궁을 맞은 상대방은 일정거리를 강제로 이동하게 됩니다.
일정거리입니다.
이는, 오리아나의 구체 바로 옆에있는 상대는 구체의 반대편으로 상당히 멀리 이동하게 됨을 뜻하죠.
즉, 쉽게말하자면, 구체의 궁범위 바깥쪽은 구체근처로, 안쪽은 구체의 바깥쪽으로 강제이동 된다는뜻입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공략 부분에 공숨기기 를 써놨으니 보시면 좋은 팁이 됩니다.

사실 이번 ap패치는 썩 맘에 들지 않습니다.
모렐로의 킬,어시 마나증가가 사라졌고, 아이템을 그렇게 확 바꾼거도 아니고
그냥 있던템 효과 짬뽕하고 몇몇개 추가해놓은것 뿐이죠.



핵심아이템란은 이번 패치후 오리아나가 갈만한 ap템들 목록,
그리고 최종 아이템쪽은 제가 가는 아이템 목록입니다
순서는 밑의 아이템 빌드 순서로 가시면 되구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특히 이 모렐로는 체력 40%가 아니라 그냥 마법 피해를 주었을때 점화효과라서...
꿀템이긴합니다. 마관+15도 있고, 체력, 주문력도 80이나 주기때문에 모든 ap 챔피언들은 
이 아이템을 기용해야 할것같습니다.

나머지 ap아이템들은 차차 두고봐야 알겠지만
(주문매듭 구슬) 주문매듭 구슬은 10%의 이동속도, 주문력 100만으로도 갈 가치가있고,
사용효과는 더더욱 좋기때문에..
궁 돌리기전에 사용하시면 되니까요..
모렐과 주문매듭 두개의 아이템이 코어템이 될거라고 보여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ap챔피언 카운터 카사딘입니다.
6렙전까진 카사딘의 q를 쉴드로 씹고 딜교가 가능하지만,
6렙이후로 r q e 는 일방적으로 때리고 튀는 플레이라서 상대하기 힘듭니다.
반격할려고보면 마법방어막으로 씹고요..
그냥 딜교 안하고 라인만 미는게 속 편합니다.
제라스
극카운터는 없지만
가장 힘든상대입니다.
미드 뚜벅이 ap챔피언을 한다면
가장 고통스러운 상대가 제라스입니다.
q포킹도 이동속도 325로 피하기는 너무 힘들고,
접근하려고하면 폭격합니다. 제드가 밴당했다면
밴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애니비아
숨겨진 미드깡패 애니비아입니다.
6렙 이후로는 절대로 1대1을 이길 수 없으며,
오리아나가 이기는 타이밍은, 6렙 이전,
4코어 이후 애니비아 원콤이 가능할때 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사거리가 짧은 미드 ap뚜벅이들에게
오리아나는 라인전을 지옥으로 이끌어줄수 있습니다.
qw로 인한 슬로우 , 일방적인 q 견제로 인해
블라디는 라인전 내내 숨도 못쉴수 있지만,
라인을 미는 플레이니 와드는 꼭 !
트위스티드 페이트
쉬운건 맞으나 요새 트페들은 다 영겁의 지팡이 가서
솔킬각이 나지 않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트페라면 오리아나상대로 부담을 느끼는건 맞고,
라인전에서 압박을 받을수밖에 없습니다.
스펠은 정화추천드립니다.
럭스
사실 e를 3렙정도만 찍고 이후 스킬선마를 하신다면,
솔킬걱정은 안하시고 그냥 프리파밍 가능합니다.
다만 q갱호응이 상당하니 이 점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3가지로 나눠서 서술할 예정입니다.

1.귀환 전
사실 귀환 전이 게임의 흥망을 가져온다고 생각될만큼 중요한 시기입니다 
여기서 1,2킬이 게임의 승부를 60%이상 가져오며 게임 주도권을 가져오게됩니다.
하지만, 오리아나의 단점이 여기서 나옵니다.
오리아나의 325라는 이동속도는 물리면 사망, 백업속도가 느려지는 주된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보통 3렙쯤 일어나는 바위게 싸움에서 불리하게 작용하죠.
그래서 미니맵에는 정글을 항상 주시하고, 백업준비를 염두해두고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적극적인 견제는 잘 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가 디나이 가능한 챔프일경우 우리 정글위치를 고려하여 합니다.
와드는 3렙을 찍고 미드 왼쪽에 하는게 좋고, 3분뒤 미드 오른쪽에 박는게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싸움을 지양하며 서로 cs먹는 플레이를 추구하시면 됩니다.
싸움을 지양 한다는것은, 한놈뒤질때까지 싸우는 플레이를 뜻하지, 딜교를 하지않는다는 뜻은 아닙니다.

2. 귀환후부터 봇타워가 깨질때까지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무조건입니다. 로밍이 약한 오리아나 특성상 봇 라인으로 가는 시야가 밝혀져있지 않으면,
로밍을 따라가기도 힘들 뿐더러 정글러의 활동범위가 좁아집니다.
적 잠깐 사라졋다? 봇 터지는거 순식간입니다.
상황을 보고 따라가시는게 맞고, 여의치 않으면 미드푸시하셔야합니다.
사실 5대5로 주도권 싸움이 치열할때, 오리아나로 선로밍간다는건 미친짓입니다.
로밍에 특화된 챔프도 아니고, 상대 정글과 미드의 호응이 무섭기때문이죠
그러므로 핑와 꼭! 사서 박아주세요.
이 부분에 대해선 미드라이너 공통부분이기때문에 더 서술하진 않겠습니다.

3. 미드모여!
오리아나가 쌘 타이밍, 중후반입니다.
사실 여기서 겜끝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오리아나는 그리 자주나오는 챔프는 아니기에 상대방이 익숙하지않고,
궁대박 한번으로 게임 빨리빨리 끝내는게 좋아요.
만약 질질끌게된다면, 탱커들은 템을 맞춰나갈테고
극후반가면 궁대박 한번나오지 않는이상 힘이 빠지는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대방들이 모여있지 않기때문이죠.
'오리아나궁'을 염두하고 플레이하기때문에, 궁각이 쉽게 나오는것도 아니며,
우리 원딜이 코그모 트위치같은 하드캐리형 원딜이 아닌이상
제1 포커싱은 오리아나입니다.
그럼 그만큼 궁 쓰기도 힘들뿐더러, 딜넣는것도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후반에 나쁜챔프는 절대 아닙니다.
중반에 비해 힘이 빠진다 정도지, 충분히 좋은 챔프입니다.




초반 운영법
1렙에 q나 e를 찍는 상황은
e를 쓰고 평타로 딜교할것이냐, 아니면 q찍고 라인을 밀것이냐 라는 판단에 따라
1렙스킬을 찍게됩니다
재량것 찍으시게 됩니다
다만, 1렙 e를 찍게 될 경우
스킬트리는 e>q>q>w로 하시는게 맞습니다.
3렙 바위게 싸움이 자주 일어나는 현상황에서
w가 없다는것은 매우 큰 딜로스를 유발하며 2대2를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1렙때 무슨 스킬을 찍던지, 3렙때 모든 스킬이 배워져있어야합니다.
1렙 q를 찍을 경우
스킬트리는 q>w>e>q 입니다.

중반 운영법
오리아나가 가장 강하다는 타이밍은
마관신 + 루덴 + 망각의 구 입니다.
저때 포지션 잘 잡고 딜링만 하셔도 웬만하면 이깁니다.
qw면 원딜은 2/3피가 쭉 빠지고
어중간한 방템 두른 탱커들은 피가 1/3에서 1/2가량 빠집니다.
이때 용한타로 이득 한번 크게 보시고 팀원이랑 스노우볼 굴려가시면 됩니다.
팀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을때 오리아나만한 굳히기 챔프도 없습니다.
적들 타워에 박아놓고 공만 띄워놓고, 압박플레이에 최적화 되어있는 챔프입니다.
질때도 궁이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할만합니다
다만, 3,4인궁에 목숨걸지말고, 궁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궁쓰겟다고 약간 앞으로 나갔다간, 도주기없는 오리아나는 
한번물리면 사망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좋으나 사실 극 후반에 오리아나 캐리력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아니, 궁이 있는데 왜 떨어지냐? 라고 하신다면
매드무비에 나오는 4,5인궁같은경우 20판에 한두판꼴로 나오지,
원딜 옆에서 포지잡고있는 오리아나는 궁을 모두에게 맞추기란 불가능입니다.
따라서, 적원딜과 미드에게 쓸수있으면 최선이지만, 안된다면, 원딜에게 달라붙는 탱커를
떼어내서 같이 딜을 하는 용도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물몸 서포터같은경우 qrwe면 바로 요단강 티켓 끊어줄수 있습니다.

공숨기기
공 숨기기로 목차를 나눠 위치와 움짤을 첨부하였습니다.
반드시 이렇게 되리란 보장은 없지만, 알고 계신다면 대박궁을 노릴수도 있고,
적어도 손해는 보지 않는 공 숨기기입니다.

 미드 5대5 대치중 미드 1차포탑 압박입니다.



설령 상대방이 공위치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심리적 압박을 강하게 줄수있으며
먼저 오리아나가 물리지 않는이상 상대방 딜러들도 들어오기 껄끄러워하는 자리입니다.
딜하러 들어온다? 궁박아야죠



바로 전의 자리와 비슷합니다. 다만 미드는 왼쪽에 자리가 많으니 좀 더 공을 유연하게 움직일수 있습니다.
포탑사거리가 왼쪽에는 좀 부족하기 때문이죠.

위 2가지 경우는 매우중요합니다. 여기서 게임 주도권을 가져오는 싸움이기때문에 반드시 이겨야하죠.
근데 져서 주도권을 뺏겨서 2차포탑이 압박당하고 있다! 한다면..?



이렇게 역전각을 노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론쪽도 싸움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이렇게! 

움짤을 다 찍어보니 닉네임이 찍혓네요 ㅠㅠ 여기서 새로 찍느라..
친추는 환영입니다.. 다만 지금 14연패로 인해 배치 플3> 플5로 떨어져잇는상태라 창피해서 공개를 안한것뿐..


팀파이트시 역할
두개중 하나입니다.
이니시 or 원딜보조
이니시 같은경우 q로 간보다가 각나오면 바로 r 
원딜보조는 말그대로 qw와 e를 사용하여 탱에겐 슬로우 원딜에겐
쉴드를 주고 탱커라인먼저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궁을 아끼고, 탱커 때리다가 좋은 궁각이 나올때 궁을쓰는겁니다.
한타 중반쯤되면, 오리아나궁에대한 생각은 잘 하지 않기때문이죠.
하지만 모든 상황은 유동적이니 판수를 늘려 상황판단능력을 기르셔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컨트롤 + f 로 필요하신 챔피언 검색하시면 됩니다.
Galio(갈리오) 갈리오

요놈은 힘든 상대는 아닙니다만, 솔킬은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방적으로 때리기는 쉬운상대이지만, 1코어로 심연의 가면을 올리므로 귀환 후 딜이 박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Flash(점멸)로 인한 갱호응이 상당하니 
추천스펠은 Cleanse(정화)Flash(점멸) 입니다.
왠만하면 서로 솔킬은 나지 않지만, 궁으로 봇가는걸 조심해야하니 와드는 필수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까먹고있으면 깜짝등장하는 다이애나씨입니다.
6렙이후와 6렙이전으로 나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6렙 이후에는 억 소리날정도로 쌔지며, 쉽게 솔킬각이 나곤합니다.
사실 접근해 들어온느 방식이기때문에, 싸우는건 어렵진 않지만, 
서로 맞다이 할 경우 지는건 오리아나쪽입니다.
q피하면서 짤짤이 넣는것밖에 답이 없습니다
추천 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추천 아이템 트리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Ryze(라이즈) 라이즈

라이즈는 쉽습니다. 딸피 미니언 옆에서 파밍하지만 않는다면,
접근 하는 라이즈에게 qw만 먹여주면 조용히 파밍할수 있습니다.
딱히 설명할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시야에 보이지 않는다고 로밍가네? 라고 생각하다간, 
정글과 Realm Warp(공간 왜곡)에 의한 호응에 죽을수있습니다.
스펠은 취향입니다. 속박을 풀기위해, 혹은 딜을 버티기 위해입니다.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Flash(점멸)

Lux(럭스) 럭스

3렙이후 e를 3렙쯤 찍어둡니다. 그리고 e를 자신에게 날릴때마다 e를 써주어 스킬을 씹습니다.
사실 럭스의 플레이스타일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하고 피 없다 싶으면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
이게 다인데,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씹는이상,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 콤보를 넣진 않습니다.
스펠은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추천드립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우리의 마술사, 르블랑입니다. 우선, 르블랑전에서 생각해야 할점은
라인주도권은 오리아나가 갖지 않는다는점입니다.
르블랑의 딜교환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킬콤보에 대한 대응법을 알려드리긴 어렵고,
그냥 w를 쓰고 현재 르블랑이 있는 위치에 qw를 먹여주는게 답입니다.
먼저 q를 던지면, w로 들어오는 르블랑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항상 공을 소지하셔야 하며, q를 미니언에 띄워놓는 다른 챔피언들과는 
상대법이 다릅니다.
먼저 q를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추천 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말자하는 5대5 반반싸움입니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로 라인을 밀기때문에 좀 힘들긴합니다.
이놈의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때문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강제되는거도 짜증나구요
근데 사실 솔킬각은 잘 안나옵니다. 서로 파밍하기 바쁘고,
서로 갱왓을때 호응하지, 서로 솔킬딸려고는 잘 하지 않을겁니다.
추천스펠은 barrier(방어막)Flash(점멸)입니다. Cleanse(정화)로 궁안풀리니까 가지 않습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5대5 ~ 3대7 까지 베이가의 실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오리아나가 상대하기 편한 미드 ap 물몸 뚜벅이 챔프입니다.
다만 ,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잘쓰는 베이가 만나신다면, 라인전 힘듭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맞고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Dark Matter(암흑 물질) 맞다보면 피 다까져있고,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로 죽기때문에...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만 피하고 딜교하신다면 
무조건 이기는 상성입니다.Dark Matter(암흑 물질)를 맞지 않으니 피가 안까여서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데미지가 약하거든요
추천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or Cleanse(정화) 정글이 cc 있다 하면 듭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쉽습니다. 그냥 강화 Transfusion(수혈)만 안맞아주게 귀환후,
집갔다와서 양피지 들고 qw로 견제 ,q로 견제해주면 라인전 편하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그냥 오리아나에 대한 감이 있으신분들은 쉽게 라인전 이끄실수 있습니다.
추천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Viktor(빅토르) 빅토르

사실 4대6 5대5 6대4까지 말이 많지만
손싸움입니다. 빅토르의 Death Ray(죽음의 광선)는 미니언을 스쳐도 데미지 감소가 없고,
오리아나의 Command: Attack(명령: 공격)는 미니언을 스칠경우 데미지가 최소 40%까지 낮아지기때문에 
미니언사이에서 qw로 딜교환을 거신다면  손해보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렇다고 공을 몸에다가 붙이고있지 않으면 빅토르의 Death Ray(죽음의 광선)Siphon Power(힘의 흡수) 콤보에 피가 다 빠지는 상황도 나오구요.
그냥 1렙 q 찍으시고, 라인 쭉쭉미시면서 너가죽나 내가죽나 하는 플레이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qw 마나 아끼시지말고 빅토르에게 쓰세요.
추천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Syndra(신드라) 신드라

신드라는 사실 어렵습니다. 잘하는 신드라들은 1렙부터 Dark Sphere(어둠 구체) 평 으로 압박들어가는데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씹기엔 쿨타임이 너무 길어요..
무조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신드라의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만 정통으로 맞지 않으시면 라인전을 이끌순있습니다.
다만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맞는순간 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로 피다빠지고 라인전 지옥행입니다.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무조건 피하셔야되요

추천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Ahri(아리) 아리


잘하는 아리상대로는 라인전 진짜 부담스럽습니다.
아리 q와 오리 q 사거리가 비슷하기때문에.. q의 돌아오는 데미지 맞으면 딜교를 지고,
안맞으면 이긴다고 보시면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6렙 후 싸움 방식은 
무조건 Charm(매혹)Charm(매혹)Charm(매혹) 이거만 피하시면 이겨요
Charm(매혹)피하면, Spirit Rush(혼령 질주) 3번 쓸때까지 무조건 무빙치면서 버팁니다. 
그러면 딜이 강하다는느낌은 안듭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 다빠지면 그때 딜 시작해주시고, 돌아오는 쉴드로 데미지 씹으시면 됩니다.
Charm(매혹) 맞으면 황천길갑니다

추천스펠 Cleanse(정화)Flash(점멸)  or barrier(방어막)Flash(점멸)

Azir(아지르) 아지르

핵죽창. 근데 요샌 q도 너프먹어서 아프진 않지만,,,
어쨋든 맞딜 못이깁니다. 지속딜은 아지르를 따라가는 챔프가 거의 없어요
상대법은 그냥 안맞는겁니다.
라인전 5대5만 가도 한타때 누가 더 잘하냐 싸움으로 흘러가요.
정 힘들다 싶으면 
선밴시도 괜찮습니다.

추천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