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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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0 제이스 공략 D4

- 당구킥(2020-07-31, 조회수: 113673)



플레티넘 1로 시즌9를 마무리한 제이스 유저입니다.

제이스는 대략 시즌 5때부터 플레이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숙련도는 22만 36만 49만 정도이고 챔프 폭이 조금 넓은 편이기 때문에,

제이스를 가장 잘한다 라고는 할 순 없지만 나름 자신 있는 챔피언 입니다.


+추가 2020/04/30 
LCK에서의 프로 선수들의 채택 이후 제이스의 픽률이 점점 상승하고있습니다. (탑 11위, 5.82%)
문제는 그만큼 승률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탑 47위 47.77%)
현상황에서 제이스의 숙련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제 글을 읽고 제이스 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2020/07/31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자리를 비운사이 많이 변화된 메타에 따른 수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아마 요즘 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많은 티어를 차지할 플레티넘4구간 제이스원챔계정 승률입니다. 무조건 선픽박는 편이고 실력만된다면 충분히 선전할 수 있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2019/11/16 - 룬 설명 추가(정복자, 침착)
2019/12/16 - 만능의돌 추가
2020/03/31 - 룬 사용법 업데이트
2020/04/06 - 비주얼 업데이트
2020/04/30 - 템트리 개편, 코멘트 여러개 추가
2020/07/31 - 업데이트



라인전때 솔킬 낸 장면 몇개입니다. 심심할 때 봐주세요,

※ 주의) 이 글은 픽창에서 훑어보기엔 어렵습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제이스는 룬 선택이 굉장히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그 이유가 제가 공략을 적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이고,
현 제이스의 위치를 이해하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제이스의 입지를 이해하기 위한 글이니 귀찮으시면 넘어가셔도 됩니다.


제이스는 과거 6개의 스킬셋으로 강력한 라인전압도적인 교전 능력을 이용해 존재감을 과시하던 챔피언이었습니다.

시즌이 지나면서 오브젝트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스플릿 푸쉬의 장점이 매우 부각되고, 제이스는 이 강력한 스킬셋을 탑과 스플릿 푸쉬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그렇게 연구된 것이 탑방관노여눈 제이스입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패치로 인해 여눈을 스킵할 수 있고, 방관 아이템들의 가격이 낮았기에 초중반이 강력한 제이스에게 너무나도 잘 맞았기에 최적의 시기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그러나 제이스에게 연이은 너프, 간접너프와 탑 강자의 출현, 브루저-정복자의 시대가 오고, 평타모션의 의도치 않은 너프로 인해, 제이스는 높은 숙련도 없이 픽하기엔 어려운 챔피언이 되버렸습니다.

그럼에도 제이스 유저들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몰락제이스
Manamune(마나무네)Electrocute(감전) 여눈감전제이스
FuturesMarket(외상) 도벽제이스

등으로 제이스에게 최적의 방법을 찾아내 제이스의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려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9.11 패치(Q 계수 감소, Q초반 데미지 감소, 기본 공격력 감소)로 인해서 제이스의 강점인 강력한 라인전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너가 그냥 숙련도가 낮아서 라인전을 못하는 것 아니냐? 라고 할 수 있는데, 이 패치로 인해 제이스의 승률은 45%대를 기록하는 경이로운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제이스가 요구되는 위치는 플릿 푸쉬와, 강력한 라인전이였으나, 현재 극초반에 스킬을 통한 강력한 라인전이 아예 상실된 수준 이기 때문에, 정말 애매한 위치가 되었습니다.

7레벨 이후부터는 포킹의 데미지가 전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중반에 데미지면에서 이득입니다. 그래서 라인전을 수월하게 풀어가야 제이스의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결론은, 이제 제이스가 가진 초반 라인전의 장점은 원거리 챔피언이란 점 밖에 없으며, 7레벨 이후부터 그나마 운용하는데 뒤처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 초반에 약한 라인전을 무조건 룬 세팅을 통해 이점을 가져가는 편이 좋습니다.

※ 아무리 약하다고 해도 원거리 견제로 충분히 적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극초반 킬을 따긴 어렵지만 라인관리로 충분히 주도권을 잡아올 수 있습니다.




제이스가 사용하는 룬들의 설명을 적어두겠습니다. 상대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020/03/31 추가
 초보분들을 위한 챔피언별 룬사용법

 Conqueror(정복자)정복자 = 나는 인파이터다, 라인전 쎄게 가져갈 수 있다, 제이스 리즈시절 뽕을 잊을 수 없다.

 상대 챔피언: Renekton(레넥톤)Riven(리븐)Maokai(마오카이)Mordekaiser(모데카이저)Vladimir(블라디미르)Sylas(사일러스)Ornn(오른)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Kassadin(카사딘)Pantheon(판테온)Jax(잭스) 등


 딜교환시 적보다 딜링에 우위를 점할 수 있을 때 선택합니다. 한번 싸우기 시작하면 계속 싸워야 하거나, 캐논폼 해머폼 모두 사용해 마지막까지 딜교를 해야하는 챔피언 상대로 효율이 좋습니다.

 정복자는 다른 룬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라인전단계에서 잘 사용해야합니다.

(Maokai(마오카이)Mordekaiser(모데카이저)Ornn(오른) 이런 친구들은 주로 초반에 딜교 우위를 점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나중에 정복자 켜져도 못 이길 때가 오면 상대를 하면 안됩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 콩콩이 소환 = 나는 원딜이다, 포킹 뽕맛을 잊을 수 없다, 추가데미지 롱소드 하나정도 더 들고 시작하겠다


 상대 챔피언: 누구든지 무난
 평타와 스킬 강화이므로 누구든지 무난합니다. 하지만 범용적인 만큼 사용시 다른 룬보다 얻는 이득이 심심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터트려 줘야 이득입니다.




 PhaseRush(난입) 난입 = 난 절대 안죽는다, 얘는 뭘해도 못이긴다, 카이팅에 자신있다, 이동속도 필요하다.

 상대 챔피언: Garen(가렌)Nasus(나서스)Nocturne(녹턴)Rumble(럼블)Malphite(말파이트)Sett(세트)Olaf(올라프)Tryndamere(트린다미어)Trundle(트런들)Fiora(피오라)Hecarim(헤카림) 등등
 제이스는 난입발동이 굉장히 쉬운 챔피언입니다. 지속적인 딜교시 무조건 패배하는 상대로 딜교후 빠져나갈 때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Wither(쇠약)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등등 CC기에서 빠져나갈 때 굉장히 좋습니다.
 Olaf(올라프)Hecarim(헤카림) 이 두놈 상대로 난입 들어주면 좋아죽습니다. 죽을 일이 없습니다.


 요즘 굉장히 핫한 룬입니다. 프로 경기에서 선수들이 안전한 플레이를 위해 기용하는 편입니다. 제이스는 6개의 스킬로 PhaseRush(난입)난입을 터트리기도 쉬울뿐더러러 해머폼에선 근접챔피언이기에 난입의 효과를 더욱 받을 수 있습니다. 





 Electrocute(감전) 감전 = 난 암살자다, 적도 암살자다, 넌 원콤이다.


 상대 챔피언: Ryze(라이즈)Lucian(루시안)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Vayne(베인)Akali(아칼리)Azir(아지르) 등등
 적이 주로 딜러일 때 일방적인 딜교환을 끌어내거나 한방에 잡지 못하면 내가 한방나는 챔피언 상대로 많이 듭니다. TasteOfBlood(피의 맛)이 라인전때 효율이 좋아서 딜교가 괜찮습니다. 

 감전은 지배 룬 페이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룬보다 얻는 이득이 조금 미미합니다.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AbsoluteFocus(절대 집중) ,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난 룬만 대충 빠르게 정하고싶어!
PhaseRush(난입) = 상대 상관없이 무난하게
Conqueror(정복자) = 얘는 무조건 라인전때 박살내야할때
Electrocute(감전) = 물몸을 박살내야할때









 보조룬



2020/04/06 추가+


PresenceOfMind(침착)침착

10.4 패치에서 제이스의 마나 버프 이후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나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만으로도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Manamune(마나무네)의 시너지를 생각하지 않는이상 올릴 필요성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Conqueror(정복자)를 사용하고 싶으나 마나가 좀 많이 부족한 것 같다 하시면 들어주시면 됩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전설: 강인함 -> 나는 안전한 플레이를 원한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전설: 민첩함 -> 나는 공속증가로 라인전/사이드푸쉬에 힘을 실어주고 싶다.

 취향차이입니다.


 TasteOfBlood(피의 맛) 피의 맛 SuddenImpact(돌발 일격) 돌발 일격
 둘다 어울리는 룬이지만, TasteOfBlood(피의 맛)가 조금 더 안정성이 좋습니다.


 ZombieWard(좀비 와드) 좀비 와드
 제이스는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이용해 와드 제거가 수월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에 대한 편견이 많은데, 생각보다 굶주린 사냥꾼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Ryze(라이즈)Cassiopeia(카시오페아)처럼 극한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닌이상 굶주린 사냥꾼은 사이드 푸쉬에서 체력을 회복할 때 빼고는 별로 이득이 없습니다. 라인전때는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은 TasteOfBlood(피의 맛)보다 훨씬 뒤쳐지는 효율을 보입니다. 

빠른 스택을 쌓는게 아닌이상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은 라인전이 아닌 사이드 푸쉬에서 효과를 발휘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


 라인전 우위를 점한 뒤 로밍갈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또한 주로 감전과 같이 사용되기에 암살에 유용합니다. (위치선점)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마나순환 팔찌
 거의 필수입니다. 마나가 굉장히 부족합니다.
10.4 패치로 성장마나가 늘어나서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만으로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입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옛날에는 쿨타임 감소를 이용해 치열한 근접전을 자주 유도할 수 있었으나, 스킬 쿨타임의 너프로 AbsoluteFocus(절대 집중)를 선호합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을 사용할 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을 올리지 않아도 Umbral Glaive(그림자 검)그림자 검을 통해 쿨타임 감소 40%를 찍을 수 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Umbral Glaive(그림자 검)Transcendence(깨달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을 통한 인파이팅이 익숙하지 않거나,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을 올릴 조합이 아닐 때 깨달음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AbsoluteFocus(절대 집중) 절대 집중
 라인전 단계에서 부족한 데미지와 포킹시 공격력 증가로 제이스에게 굉장히 어울립니다.
 절대 집중은 18레벨 기준 공격력 18이 증가합니다. Long Sword(롱소드)를 하나 더 들고 한타할 수 있습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
 미드에서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주로 Heal(회복)회복과 같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열 /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 결집
 라인전과 초중반을 중요시하면 Scorch(주문 작열)
 한타때 포킹과 중후반의 조금이나마 도움을 준다면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
 300원 절약은 굉장한 메리트입니다. 초반에 이득을 봐야하는 상황이 아니면 가주면 좋습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 배달
 라인전 때 유지력을 올려줄 수 있고, 마나 증가효과가 좋습니다.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시간 왜곡 물약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을 첫템으로 구매할 시, 굉장히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주의!
 DarkHarvest(어둠의 수확)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이런건 하지마세요






PressTheAttack(집중 공격) 집중 공격


다른 공략이나 사람들이 집중공격을 가끔 들기도 해서 들어봤는데 1코어 타이밍까지만 좋습니다. 라인전때 실수없이 상대를 몰아붙여서 라인전을 이기겠다 하시면 들어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복자+난입이랑 딜교가 비슷한 느낌입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요즘 탑 챔프들이 라인전 우위를 점하기 위해 채용하는 룬인데, 평타를 입력한 직후에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해머폼으로 전환해주면 근접판정으로 터트릴 수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재미를 제외하면 별로 메리트는 없었습니다.



 룬 조합법
 
 본인이 해당 게임에서 플레이 할 컨셉트에 맞추어서 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상대가 Aatrox(아트록스)
 잦은 견제로 라인전을 압살하면서, 한타때 포킹에 조금더 힘을 얹고 싶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ex2) 상대가 Akali(아칼리)또는 Ryze(라이즈)
 딜교환을 평타로 하기 어렵고, 라인유지력이 필요하다.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ZombieWard(좀비 와드)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ex2에서 후반을 조금 봐야할 필요가 있다/라인전이 자신있다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Scorch(주문 작열)

 등등 룬을 본인이 원하는 바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룬에 대해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시면, 꼭 사용할 룬을 다른 챔피언이라도 괜찮으니 사용해 보시거나, 능력을 숙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고정입니다. 

+
텔포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초반 쿨타임 420초부터 레벨당 쿨타임이 감소하는 식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스플릿 푸쉬에서 강점을 나타내는 제이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단점은, 라인전 단계에서 Teleport(순간이동)가 없는 상태에서 다이브를 당할 시 충격이 이만저만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다이브만 조심하시면 무조건 Teleport(순간이동)가 다른 스펠보다 좋습니다.

Ignite(점화)Cleanse(정화)Exhaust(탈진)은 미드에서 상황따라 드시면 됩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 포킹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 풀콤보


제이스 스킬콤보는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유튜브에 다들 올려놓은 많은 영상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룬 설명 페이지를 요약하자면,

3레벨 이전까지 스킬사용은 평타에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를 섞는 정도가 아니면 의미가 거의 없으며, 7레벨 이후부터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의 메리트가 굉장히 커집니다.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 마나회복이 가능합니다. 라인클리어 할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파밍할때도.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이동속도 증가 효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인복귀, 포지션 선점, 아군 이동속도 증가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평W평 평캔이 가능합니다. 와드 제거나, 딜교환시 좋습니다.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스킬 면역을 제외하곤 모든 이동기보다 앞서 밀어낼 수 있습니다.


Hextech Capacitor(마법공학 축전기) 궁을 쓸때마다 이동속도 증가, 유닛 통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광역 슬로우,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미니언이나 정글몹에 사용하여 데미지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제이스는 폼 변환에도 6초라는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폼 변환 직후에 스킬이 3개로 제한됩니다. 이 점을 조심해줍시다.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제이스는 폼 변환 후 첫 평타에 추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캐논 변환후에 첫 평타는 적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감소시킵니다. 이를 이용해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R 평타 후 스킬이나 평타를 적중시키면 더 강력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아이템 설명
2. 테크 설명



1. 아이템 설명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부패물약
 라인유지력이 필요하거나, 딜교환시 일방적이게만 할 수는 없을 때.


Doran's Blade(도란의 검) 도란의 검
 가장 무난한 라인전 아이템.


Long Sword(롱소드) 롱소드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의 라인유지력, 빠른 코어템 완성을 원할 때.


Cull(수확의 낫) 수확의 낫
 라인전 견제가 의미가 없거나 반반성장이 확실할때, 거리 절대 안주고 파밍 및 견제에 자신 있을때. (양학할때)

EX) Ornn(오른)Maokai(마오카이)Garen(가렌) 등
※주의! Cull(수확의 낫) 체력 스탯도 없고 라인유지력도 다른 시작아이템에 비해서 부족하기 때문에 말리면 끝장납니다.





제이스의 핵심 아이템은 무조건 Serrated Dirk(톱날 단검)톱날단검검입니다.
Serrated Dirk(톱날 단검)톱날단검과 그 상위 아이템이 있느냐 없느냐가 제이스의 딜을 좌우할 정도로 굉장히 중요한 아이템 입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Umbral Glaive(그림자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anguine Blade(핏빛 칼날) 방관템들은 본인이 상황에 따라서 맞추어서 가주면 좋습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방어구 관통력이 다른 방관템보다 많이 낮기에 방관딸린 생존템이라 보시면 됩니다.

ex) Ahri(아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eBlanc(르블랑)Nautilus(노틸러스)Pantheon(판테온) 등등 상대로 가면 좋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 드락사르

 둘다 매우 무난한 아이템입니다. 모든 상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비전투시 이동속도 증가와 액티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첫템으로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Sanguine Blade(핏빛 칼날) 핏빛 칼날

 스플릿 푸쉬를 고수하는 제이스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탑제이스일때 굉장히 좋습니다. 그러나 리스크가 조금 있는 스탯이기에, 너무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Umbral Glaive(그림자 검) 그림자 검

 미드 제이스를 할때 매우우 좋습니다. 가격이 매우 낮고, 액티브 효과가 45초의 쿨타임 밖에 되지 않으면서, 패시브 효과는 항상 유지되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빠른 코어완성을 통해 초중반 강한 타이밍을 앞서 당겨올 수 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이 양날도끼

 본인이 치고박고 싸워야 하거나, 생존이 굉장히 요구되는 상황일 때 가면 좋습니다.

ex) Sion(사이온)Ornn(오른)Sylas(사일러스) 등등

Phage(탐식의 망치)만 올려서 이동속도 증가 효과와 체력만 얻으셔서 라인전만 안전하게 풀고 Serrated Dirk(톱날 단검)을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최후의 속삭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과 함께 유일한 방어구 관통력 아이템입니다. 제이스에게 필수입니다. 왠만한 상황이면 올려주도록 합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하드한 탱커상대로 라인전과 사이드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해 사용합니다. Lucian(루시안)탑루시안과 똑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단, 평타사거리가 짧기때문에 굉장히 조심하셔야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Shen(쉔)같은거 갱호응으로 한방에 터질 수 있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AP상대로 올리시면 좋습니다. 전 상대 라이너가 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같은 AP폭딜을 보유하고 있거나, 상대 정글러와 함께 둘다 AP일 경우에만 갑니다. 





 Jayce(제이스)제이스는 평타사거리가 500으로 매우 짧기 때문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치명타 트리는 가지 않습니다.
데미지가 스킬데미지에서 주로 나오기 때문에 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평타강화 및 체력회복 아이템은 가지 않습니다.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초전하가 있고, 스킬 데미지가 메인이기 때문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공격속도 아이템을 가지 않습니다.





+2020/03/31 Manamune(마나무네)는 언제 가야하는가?

 Manamune(마나무네)마나무네는 제이스에게 굉장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제이스에게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고,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빠지는 제이스의 특성을 보완해줍니다. 하지만 2400원으로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이 두 아이템을 구매하면 적을 종잇장마냥 찢어버리는 제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마나무네는 언제가야할까요?


 단순합니다. 


 본인이 Manamune(마나무네)를 구입할 타이밍에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만큼의 효율을 낼 수 있거나,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가도 적이 흘려내기 좋은 조합이라 후반을 갈 것 같을 때 Manamune(마나무네) 올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개망했을때Manamune(마나무네)로 존버를 하셔도 됩니다.






2. 테크 설명



제이스의 아이템 트리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본인이 상황에 따른 테크에 맞게 아이템을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1) 강력한 라인전, 한템포 빠르게 한타때 포킹으로 우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Umbral Glaive(그림자 검)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2) 강력한 라인전, 맞라이너 또는 소규모 교전에서 우위, 잦은 교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Guardian Angel(수호 천사)




3) Manamune(마나무네) 마나무네 사용

3-1) Manamune(마나무네)마나무네 가더라도 라인전은 이겨야함

 Serrated Dirk(톱날 단검)Faerie Charm(요정의 부적) OR Pickaxe(곡괭이)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Manamune(마나무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3-2) 상대가 게이인데 이길 자신이 없음

 Phage(탐식의 망치)Faerie Charm(요정의 부적)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Manamune(마나무네)

3-3) 탑 끝남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Serrated Dirk(톱날 단검) OR Pickaxe(곡괭이) ─▶ Manamune(마나무네)




4) 라인전만 풀어내면 편한 상대 EX) Wukong(오공)Irelia(이렐리아)Renekton(레넥톤) 등등

 Phage(탐식의 망치)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5) 씹게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6)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사용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저는 요즘 1) 테크를를 많이 채용하는 편입니다. 소규모 대전이나 한타 템포가 너무빨라져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을 올릴 때 Kindlegem(점화석)점화석 때문에 딜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생존력이 필요하다 싶으면 2) 테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무한 솔킬
요릭
라인전 이길 수 없고
사이드 주도권도 없고
반반가도 영향력이 뒤쳐집니다.
말파이트
라인전 자체는 쉽지만 갱호응이 너무 사기라 말리면 답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일
흐름을 뺏기거나, 성장 격차가 벌어지면 힘들지만, 라인전때 얘만큼 만만한 애는 갱플랭크 정도밖에 없습니다.
베인
선고에 Q가 씹히는 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아칼리
라인전이 제이스보다 약해진 챔피언입니다. 주문포식자와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보유하고 있으면 나대지 않는 이상 솔킬을 따일 일이 없습니다.
위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3마리를 제외하고는 딱히 쉽다고 할만한 챔피언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Akali(아칼리)Lucian(루시안)등등 체력이 약한 챔피언이 쉬운 편이긴 합니다.


 룬 세팅을 통해 원거리라는 이점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서 이득을 보아야 라인전이 편합니다.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면,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를 사용해 최대한 일방적인 딜교환을 이끌어내고, 여차하다 싶으면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밀어내면 됩니다.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이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포킹을 이용해 체력차를 벌리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각이 제대로 나오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등으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몇번 성공하면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라인전

7레벨 이전에는 최대한 일방적으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와 평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SummonAery(콩콩이 소환)를 선택하셨다면, 평타에 힘을 실어줄 수 있으니 자주자주 쳐줍시다.


상대가 근접챔피언이라면 강력한 압박으로 라인을 밀어넣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일방적 딜교를 하셔도 좋습니다. 이때 정글러의 갱킹이나 잘못된 딜교환으로 역으로 디나이를 당할 수 있으니, 격한 딜교는 상황을 보시며 하는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픽창에서 자신이 생각한 컨셉대로 플레이 합시다. 라인전을 강력하게 할지, 반반만 갈지, 기회를 노릴 것인지.

주로 7레벨, Serrated Dirk(톱날 단검)톱날 단검 이후 강력해집니다.

 제이스는 원거리 챔프라 초반 라인전 압박이 가능하지 스킬데미지가 세지 않습니다. 초반엔 라인전 우위를 점하되 솔킬을 따려고 발악해선 안됩니다.
중반 운영법

탑제이스: 탑 푸쉬후 오브젝트 타이밍에 합류


미드제이스: 시야장악 및 포킹과 강력한 딜을 이용해 정글과 연계로 소규모 전투 장악


후반 운영법

 포킹싸개, 원딜의 보조 딜링


팀파이트시 역할

 포킹싸개, 원딜의 보조 딜링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은 고민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댓글 남겨주시면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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