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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7.7% (1표)
23.1% (3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0
0
0
9/13
【 D1, GM1 】옵카 _ 미드방관 카직스 // MID LANE KHAZIX ♣

- 옵카(2020-02-07, 조회수: 80124)

이 공략은 Chrome으로 작성 되었으며.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도 Chrome을 사용하여 봐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드카직스유저 옵카입니다.

시즌9동안에도 약 300판이상 미드카직스만을 사용하며,

솔로랭크 다이아몬드1 , 자유랭크 그랜드마스터1로 시즌을 마무리하였고,

미드카직스라는 비주류픽으로 티어를 올리는 방법을

제가 아는한에서 최대한 알려드리고자 이번시즌도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매 시즌 공략에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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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정 인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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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3 (+3.1) 115.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지금 현 시즌 10초반 메타가 라인전보다는 합류나 로밍싸움으로 많이 끝나기 때문에
상대보다 빠른 합류를 위해 서브에
마법을 주고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위를 걷는 자를 찍어 교전시 적 미드보다 빠르게 합류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AbsoluteFocus(절대 집중)를 찍어 라인전의 부족한 딜을 매꿔줄수 있습니다.
혹시 상대 챔피언이 폭딜이 쌘 AP챔피언 이라면
AbsoluteFocus(절대 집중)대신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로 조금이라도 버텨줍니다.






상대 챔피언 라인유지력이 좋을 때





미드카직스는 초반에 근접챔이라 견제를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 챔프입니다.
그래서 많은 룬을 들어본 결과 서브룬에,
영감 > 비스킷 배달, 시간 왜곡 물약 으로
초반견제를 W피흡과 부패물약 + 비스킷의 체력과 마나공급으로 버티며
라인전을 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하여 대부분의 게임에서 룬을 이렇게 듭니다.
만약 제드같이 한번에 딜링이 몰아서 들어오는 챔프들을 상대로는,

비스킷 대신에 초시계키트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드라인에서 견제가 그렇게 쌔진않지만 한방딜이 강력한 AP챔피언을 상대로는




서브에 마법쪽을 주고 무효화 구체로 한방딜을 한번 씹어주는게 좋습니다.
무효화 구체가 생각보다 라인전에서 꽤나 큰 변수로 작용하기때문에
서브마법쪽에 투자하는것도 괜찮은 편 입니다.










상대미드가 AD 브루저 같은 경우엔

서브룬에 결의를 주고, 뼈방패로 딜교시 데미지감소와,
소생으로 W피흡량 증가로 버텨주면서 라인전을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메인룬은 왠만하면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굶주린 사냥꾼 고정으로
들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Flash(점멸) Ignite(점화)
점멸 점화

스펠은 왠만하면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부족한 딜을 메꿔주며, 치유능력 감소도 붙어있어,
킬각을 잡기좋은 미드카직스의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Flash(점멸) Cleanse(정화)
점멸 정화

만약 상대 미드나 정글이 CC기가 많거나,
그 스킬 하나 맞으면 죽을 수 도 있는
(예를 들면 조이의 수면이나 모르가나의 속박등등)
스킬을 보유하고 있을 시 에 정화를 들어줍니다



Flash(점멸) Exhaust(탈진)
점멸 탈진

미드에 한방 폭딜이 강력한 챔프들,
혹은 탈진으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는 상대가 있을 시
탈진을 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다른 스펠은 거의 들지 않습니다.
그나마 들만 한 것은


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
점멸 텔포

상대 미드가 로밍에 특화되어있는 챔프일때
가끔 들어주긴 하는데, 왠만하면 점화가 더 좋습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60/85/110/135/160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6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9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카직스 궁극기 스킬 진화 순서
카직스는 R스킬 궁극기를 찍을 때 마다 Q,W,E,R 스킬중
하나를 진화 할 수 있습니다.
무슨 스킬을 진화 하느냐에 따라 챔피언 성능이 매우많이 바뀝니다.

R스킬은 3레벨이 최대이기 때문에 Q,W,E,R스킬중 하나는 포기해야 합니다.


스킬 설명을 하자면, 



Q 공포감지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카직스의 Q스킬을 진화 하게되면
Q스킬과 평타 사거리가 늘어나게 되고 고립인 상태의 적에게 Q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60%만큼 감소합니다.

공포감지의 쿨타임은 평소에도 매우 짧은편이며 카직스의 템트리에
쿨감이 적지않게 포함되어있기때문에
진화를 한 상태에서 고립된 적을 만나면 순식간에 Q스킬을 여러번 넣고 제압할수 있습니다.


W 공허의 가시

Void Spike(공허의 가시) ▶ Void Spike(공허의 가시)

카직스의 W스킬은 진화시 투사체가 1갈레에서 3갈레로 퍼지면서 나가게되고,
원래는 없던 슬로우 60%가 생기며 고립된 상태의 적에겐
90%까지 둔화량이 늘어납니다.

애초에 카직스에게 나름의 CC기란 패시브 슬로우밖에 없지만,
W진화를 하게되면 광역 60% 슬로우가 생기게 되고
고립시에 90%로 거의 속박에 가까운 광역CC기가 생겨
많은 변수를 만들수 있습니다.


E 도약

Leap(도약) ▶ Leap(도약)

카직스의 E스킬 도약을 진화하면 도약의 사거리가 증가하며,
킬이나 어시스트를 관여했을시에 도약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어그로 핑퐁에도 좋고 빠르게 한명을 잡고 도약을 초기화시켜
다시 빠져나오는 상황도 자주 만들 수 있습니다.


R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카직스의 R스킬을 진화하게되면,
R스킬 사용가능 횟수가 2 > 3회로 증가하고
은신의 지속시간이 1,25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R스킬 진화 후 부터는 은신지속시간이 길기때문에
굳이 도약으로 진입하지않고도 요우무 + R스킬로 상대딜러진에 진입하여
암살하고 다시 은신으로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보통 미드카직스를 할때에 6렙때 W를 선으로 진화하여
부족한 CC기를 채우고 11레벨에 E스킬 진화,
그리고 16레벨때 상대방에 탱커가 많으면 Q스킬,
아닐시에는 R스킬을 진화하였었지만

미드라인에 탑챔피언들이 자주 오고나서부터 W스킬을 진화하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가 힘들어져서
Q스킬을 진화하여 사거리와 견제, 고립시 우월한 딜링쪽이 더 좋다고 생각하여,



6레벨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11레벨에 Leap(도약) 16레벨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을 진화 합니다,


상대방에 탱커챔피언이 많아서 잡고빠지는 경우가 많이 나지않는 경우에는
과감하게 Leap(도약)스킬 진화를 포기하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Void Spike(공허의 가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를 하여
딜링에 조금더 투자해 주는 편입니다.



혹은 팀,정글러에게 CC기가 부족한 경우에는
하드CC기는 아니더라도 광역으로 슬로우를 걸어 팀에 보탬이 되어주는
W스킬을 진화하면 팀전투에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진화순서는

6레벨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 11레벨에 Leap(도약) 16레벨에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선택 입니다.

W진화를 하여 팀전투에 도움을 주고
16레벨에 Q스킬과 R스킬을 결정하는 방법은
탱커가 많을때는 Q쿨을 빨리돌려서 최대한 빠르게 잡아주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Q스킬 진화를
그렇지 않으며, 적 딜러진에게 진입하기 힘들때는 R스킬 진화를하여
은신횟수증가와 은신 지속시간 증가로 진입하는 쪽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진화 순서가 무조건 제것이 맞다는것이 아니고
제가 플레이 해보았을때 이 진화순서가 가장 저에게 잘맞는다고 생각한 것 이고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진화순서는 다를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팁

대부분이 아는 사실이긴 하지만
카직스는 Leap(도약)E스킬을 사용하는 도중에 공중에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W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R스킬은 Leap(도약)도중에 사용할 수는 있지만,
공중에 있을시 스킬이 즉시 나가는 것이 아니고,
Leap(도약)공중에서 내려와 착지하자마자 미리 눌러놨던 스킬이 즉시 나갑니다.



카직스가 보통 적을 암살하기 위해 쓰는 콤보는 Leap(도약)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입니다.
하지만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먼저 써놓고 Leap(도약)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을 하게되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먼저 써놓은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에게 중요한 건 빠르게 암살하고 빠져나오는 것 이니까요.

그리고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먼저 써놓고 Leap(도약)를 하더라도
Void Spike(공허의 가시)가 날라가서 폭발할 때 즈음에 Leap(도약)로 도착하기 때문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스킬의 체력 회복도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카직스가 미리 부쉬안에 매복한 상태이고 상대가 그쪽으로 걸어온다면,
항상 Leap(도약)를 먼저쓰지말고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으로
먼저 딜을 넣고 Leap(도약)스킬로 따라갈건지 빠질건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Leap(도약)스킬의 쿨타임이 매우 긴 편이고 투사체가 아닌 자신의 몸이 그쪽으로 이동해야 하는
스킬이기때문에 항상 스킬을 사용하실 때 한번 더 생각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탱커 챔피언이 많을 경우 템 선택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 브루저 챔피언이 많을 경우 템 선택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 몸약한 딜러 챔피언 밖에 없을 경우 템 선택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Umbral Glaive(그림자 검)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템트리에 관한 설명은 아래에서.










                                 신발 선택


1. 기동력의 장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카직스는 초반에 빠른 합류와 로밍위주의 플레이를 자주 하기때문에,
초반 라인전단계에서는 기동신을 신어 상대미드보다 빠르게
합류 혹은 로밍을 가주시면 됩니다.
라인전 단계가 끝나면 신발을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2. 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팀 챔피언 구성이 하드CC기를 많이 보유하였거나,
상대팀 딜러들이 AP위주로 형성되어 있으면
헤르메스신을 필수로 가주셔야 합니다.
상대 미드챔피언이 AD더라도 상대팀 CC기가 너무 많을시에는
헤르메스를 올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닌자의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팀 CC기가 그리 많지 않고,
적 챔피언 구성이 AD챔비중이 많을때 올려줍니다.
상대 원딜러가 잘컸을때, 혹은 평타기반 챔피언들이 많을때 가주시면
왠만한 탱탬 못지않게 좋은 성능을 뽑을 수 있습니다.
상대미드가 AP챔피언 이더라도 상대 탑,원딜,정글이 AD챔피언이면
거의 필수로 가주셔야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X








                                카직스의 주요 아이템


9.23 패치로 방어구 관통력 템이 많아져서
템트리 선택 폭도 넓어졌습니다.

방관 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Umbral Glaive(그림자 검) Sanguine Blade(핏빛 칼날)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이 다섯개의 중,
Sanguine Blade(핏빛 칼날)핏빛칼날 빼고는 카직스가 언제가도 좋은 아이템들 입니다.

Sanguine Blade(핏빛 칼날)핏빛칼날은 아이템효과는 매우 좋지만 카직스에겐
공격속도가 그다지 필요하지 않아서 가지 않습니다.




보통 미드카직스를 할때 템셋팅을
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렇게 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 템트리도 유동적으로 바꿔줘야 하는데,




신발은 닌탑과 헤르메스 둘중하나로 가주시고 나머지템을

※ 적팀에 탱커가 많을 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런식으로 템트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블클과 라위로 방깎을 해주며 딜을 넣는 식의 딜링템트리입니다.
물론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 탱커가 피흡 위주의 탱커면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로 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 적팀에 딜탱(브루저) 이 많을 시에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런식의 피흡 + 방관템트리로 가주시면,
브루저들 사이에서도 밀리지않고 딜탱이 가능합니다.

그외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Umbral Glaive(그림자 검)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팀에 딜러밖에 없을 경우에 이런식으로 방관을 극대화시켜
넣는딜을 거의 고정뎀지급으로 만들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같은 역할군의 암살자 챔프이지만,
카직스에게는 양날의 검같은 조건부인 고립이라는 게 있기때문에
딜교면에서 탈론에게 밀립니다.
6렙때 풀피인데 킬각을 잡혀버리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항상조심해야합니다.
딜교에서도 밀리고 탈론의 벽넘기 때문에 로밍이나 합류싸움에서도 밀리기때문에,
왠만하면 탈론을 벤하고 겜을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탈론을 상대할때는 무작정 딜템보다는 닌자의 신발을 빨리 올리고 블클같은 체력이 붙어있는아이템을 먼저 올려서 버텨주세요.
럼블
럼블을 만났을때 럼블은 라인전에서 계속 Q스킬로 라인을 밀면서
타워앞 타워사거리가 안닿는곳에서 Q랑 E스킬로 계속 견제를 하는데
어쩔수없이 딜교를 하러 들어가도 W쉴드때문에 딜교에서도 이길수가 없습니다.
럼블상대로 라인전을 어떻게 버틸 수 있는지는 아직도 너무 힘듭니다.
그나마 럼블의 약점은 갱에 취약하기때문에, 갱을 불러서 따거나
아니면 미드포탑골드를 조금 내준다고 생각하고 로밍으로 승부를 보는게 답인거같습니다.
카밀
미드 암살자들의 공통 카운터픽 카밀은
단 한순간도 미드에서 카밀보다 우세하게 가는 구간이 없습니다.
카직스보다 더 좋은 돌진기에 베리어에 피흡까지 있고
딜교는 물론 갱호응마저 좋아서 아직까지 카밀상대로 이겨본적이 없어요.
실력차이가 많이 나더라도 못 이길 정도로 챔프간의 상성차이가 심해서
만나면 닷지하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카직스는 근접챔프 상대로 더욱 강하게 압박을 넣을 수 있습니다.
미드 카타리나 같은 경우는 일단 근접챔프이고 주문력 기반 챔피언이기 때문에,
평타데미지도 그렇게 강한 편이 아니고 견제할수있는 스킬도 Q스킬밖에 없습니다.
카타리나와의 라인전단계에서 Q스킬로 견제를 받았을때는
카직스의 W스킬 피흡으로 버텨주며 미니언 먹으러 거리를 좁힐때마다 Q와 패시브평타로
견제를 넣어주시면 무난하게 라인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조이
조이는 보통 수면을 맞춰놓고 멀리서 Q스킬을 끌어와서 딜교를 하는챔프이기 때문에,
붙어서 싸우면 조이는 그리 큰 데미지를 뽑아내지 못합니다.
조이를 상대할때는 스펠을 꼭 정화를 들어주시고,
정화가 있는 상태고 딜이 꽤 나오는 상태이면 선진입하여 수면만 정화로 풀어주시고
딜교를 하면 쉽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조이를 상대할때 멀리서 날라오는 Q스킬만 안맞으시면
조이를 상대로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베이가
조이와 마찬가지로 뚜벅이 챔피언이고 정화를 들어주면
유일한 생존기인 베이가의 E스킬이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상대하기 매우 편합니다.

베이가를 상대할땐 견제받더라도 W스킬 피흡으로 피관리만 잘 해주신다면
상대하기 매우 쉬운 챔피언입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프리시즌동안 많은 챔프들을 상대해보고,
상대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시즌10에도 건승하시고 원하는 티어에 배정받으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7.7% (1표)
23.1%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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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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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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