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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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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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간단한 수호자 쓰레쉬

- 축잘알입니다(2019-11-30, 조회수: 26974)

안녕하세요 비록 다이아 4이지만  저는쓰레쉬 숙련도 가 100만이고 누구보다 쓰레쉬를 잘알고있습니다 !

 다른분들과는 틀리게 저는 쓰레쉬 장단점 또는 룬 설명을 해드리고싶어서 왔는데요

HR SPT 쳐보시면됩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저는 여진 너프 이후로  쓰레쉬는 여진보다 수호자가 더좋다고생각합니다 어차피 쓰레쉬야 탱탱한 서폿이아니라 원딜을 잘지켜주면서 또는 이니쉬도 되기때문에 이수호자로 세이브 엄청나옵니다 심지어 던졋을떄 수호자가 터지지않고 던지는모션에서 수호자가 터짐으로써 너무 원딜을잘지킬수있따는점 룬은 그래서 이게 제일 베스트인것같아요 상황마다 수호자뺴고는 바꿔도됨 보호막강타랑 소생뺴고


이건 너무나도 당연한..스펠 라인전 이기는 100프로공식입니다






이것은 원딜이 텔을들었는데 상대팀 견재가 빡새다 그럼들어주세요 !~





이건 상대팀에 암살자가 많거나 반반가는 원딜 (예: 이즈리얼같은 동물;;;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 공격력의 최대 100/125/150/175/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65/95/125/155/18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슈렐리아의몽상 패치이후 너무좋아져서 쓰레쉬가가면 탱탱하기돗하고 팀들 을 살릴수있는 힘이 되게 큽니다 그또한 원딜지키기도편하고 쓰레쉬는 블츠같은  짤라먹기용이아니라 원딜구해주는 챔피언에 더가깝습니다 한타떄 원딜버리고 상대끌로간다고하다가 뇌절해서 죽지마세요;;나머지설명은 딴분들이 더잘설명했을겁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피들스틱
탐 켄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소나
잔나
그냥 혜지챔들 쓰레쉬가 다찢어버립니다 

 

 

라인 / 운영법

될수있음 2랩에 주도권을가져가는것이좋습니다 그리고 우리정글 이 탑쪽에있으면 뒤에서랜턴대기하면서 겸치받아먹기



초반 운영법

 신발나오고부터 라인밀고 미드로밍다니기 잡기어려울거같으면 정글이랑같이가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원딜 라인 정해주기 망한라인이랑 스왑해서 밀어주기 근데 용잰이면 미드나 바텀에서 시에스받아먹고 시야장악 해주기

 

후반 운영법

 원딜 옆에 꼭붙어있으면서 원딜살려주기 뇌절 할거같은애 핑찍어주고 가서랜턴던져서 살려주기 ㅋㅋㅋ

 

팀파이트시 역할

그건 상황마다틀림 물거나 지키거나둘중하나 


챔피언별 대응법

 그런거없음 그냥 불필요 그랩은 버리셈 쓰레쉬는 그랩보단 we가중요한 챔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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