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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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모데카이저 공략

공략에 대한 반박은 탑빵으로 받습니다. 언제든지 환영
같이 모데카이저를 연구해보아요
글재주가 없어서, 챔프상대법과 잡기술 위주로 서술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키스톤은 
, 가끔
도 사용합니다. 보통 미드갈때 사용해요



모데는 굶사 효율을 너무 잘받아서 초반이 좀 힘들더라도 버티는게 좋습니다.


상대 cc기가 많다 싶으면
으로 바꿔주셔도 됩니당.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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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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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 말살
(Obliterate )
- 재사용 대기시간: 9/7.75/6.5/5.25/4초
-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6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q플이 가능합니다.
- 불멸
(Indestructible)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3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40/42.5/45/47.5/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할땐
의 효율을 최대한 써먹기위해 피가 적을때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 스킬에도 잡기술이 있는데
w쉴드를 체력으로 전환하는 모션이 우선도가 높아서



이걸 이용하면 


등 저지불가 스킬로 궁을씹는걸 방지할수있어요




다만 그 후에 쉴드가 없이 싸워야하는 상황이기때문에, 쉴드가 없어도 이길때 사용해야합니다.
-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80/95/110/125/14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를 모데 정면쪽에 붙여서 사용하면 상대를 떼어놓는데 사용할수있습니다.
-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1. 주도권을 잡았을때 이유뷸문 상대를 물어죽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사용처입니다.
2. 한타에서 위협적인 적을 납치할수있습니다.
->ex)





3. 갱호응 스킬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죽음의 세계는 무려 7초라는 어마무시한 지속시간을 가지고있습니다.
궁박고 가만히 서있기만해도 상대는 7초동안 도망을 못가죠.
가장 사용하기쉽고, 당할수밖에 없는 사용법입니다.
4. 다이브에 사실상 면역입니다.
->상대가 몇명이든 7초동안은 1대1 상황을 만들수있습니다.
이 덕분에 상대는 모데를 상대로 다이브설계하기 껄끄러울수밖에 없습니다.
5. 강제로 게임을 끝낼수있습니다.
자주나오는 상황은 아니고, 알아두면 한번쯤은 써먹을수있습니다.
잡기술도 중요한게 많습니다.
1. R을 사용했을때/지속시간이 끝났을때
,
는 유지된다




2. R을 사용할때, 0.5초 슬로우가 있다
가장 흔하게 쓰이는 
콤보를 쓰는 이유입니다.





3.
에 들어간 두 캐릭터는 오브젝트를 볼 수 없습니다.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 상대 정글러에게
을 사용하면 강타로인한 스틸위험을 대폭 줄일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보편적인?평범한? 모데의 핵심 아이템은
이 두 아이템을 위시한 딜탱위주의 아이템입니다.
얘 한정 
에서 10%
에서 20% (하위템이 모두 10%쿨감을 가지고있어 하위템 효율도 좋습니다)
에서 10% 총 40%를 맞춰서 적극적으로
을 사용하며 짤라먹는 플레이를 즐겨하는편입니다.
은 모든 변수창출의 시작입니다. 생각하지 못한거리에서
거리를 주기도하고,
이 아이템의 장점은 쿨감뿐만이 아닙니다.


이 템트리는 가장 손쉽게 모데의 성능을 뽑아낼수있고, 언제든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됩니다.
다만 쿨타임감소를 챙기기 어려워
의 변수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는것이

좀 아쉽다고 생각해 자주 사용하진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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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ad일땐 무조건
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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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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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의 주요스킬을 회피할때도 사용할수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정말 쓸모가 많아요.

모데의 패시브
에는 장판딜뿐 아니라, 평타에 마추뎀이 붙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효과를 극대화 시켜 1대1 상황에서 더욱더 강력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Q쿨마다 들어오는 잭스는 유지력이나 맞다이나 모두 힘듭니다.
다만 6이후에 생각없이 들어온다면 E를 뒤로써서 한번 떼내고,
계속 패주시면 됩니다.
다만 6이후에 생각없이 들어온다면 E를 뒤로써서 한번 떼내고,
계속 패주시면 됩니다.

하이머딩거
라인전은 갱밖에 답이없습니다.

올라프
모데가 싫어하는 모든조건을 갖추고있습니다.
6전에 강력하고
궁극기를 무효화할 수단이 있습니다.
밴 추천
6전에 강력하고
궁극기를 무효화할 수단이 있습니다.
밴 추천


모데는 어떤챔프를 만나더라도 6전에는 까불지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cs20개 차이를 내더라도 안전하게 6을 찍는것을 1차목표로 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ad면 
꼭꼭 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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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가 상대하기 굉장히 쉽습니다.
6 전에도
를 이용해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고,

6 이후엔 일방적인 딜교를 이용해 킬각잡기도 매우쉽습니다.
다만
의 침묵때문에
를 사용하지못하고
에 터지는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서로 죽이기가 힘듭니다.
때문에 궁극기를 씹을수있기도 하고,

생각보다 딜이 강력하기때문에 6전에 까불다간 죽을수있습니다.
하지만 6이후엔 오른의
를 무효화시킬수있고, 1대1은 절대 안지기때문에

서로 반반을 가더라도 6:4 정도로 모데가 웃는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쟤도
이거 안듭니다.

6전엔 까불지 마시고, 안전하게 6을찍고
를 뽑아왔다면 성공입니다.

그때부턴 모데도 1대1 다리우스한테 절대 꿇리지않습니다.
과감하게
박아주다가, 다리우스가 다이다이 신청하면 싸웁시다.



모데의 대표적인 카운터중 하나입니다.
피오라와의 상성은
첫귀환전 피오라 우세
첫귀환후~2코어 모데 약우세
3코어 이후 눈마주치면 모데 사망
이렇습니다. 첫귀환때는 무조건 반론의여지없이
을 뽑아줍니다.

이걸 첫귀환에 뽑냐 못뽑냐가 앞으로의 10분이 갈립니다.
페이즈킬러님의 영상을 참고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선템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않습니다.
강화
에 쉴드파괴만 당하지않는다면 할만합니다.

레넥톤의 콤보는 


로 지혼자 때리고 도망가는 콤보입니다.






다만 6전에 이런 딜교를 하면 선공권이 레넥에게 있기때문에
이런 딜교는 6이후에만 하고, 한번 싸웠을때 다이다이뜨는걸 추천드립니다.
작성중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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