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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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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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으면서 패는 SM Gnar

- Banjul(2020-01-16, 조회수: 5228)

반갑습니다.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하나 궁금해서 보려는데 공략이 없어서 적게됐습니다.


그냥 '이사람은 이렇구나' 하고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PressTheAttack(집중 공격)PressTheAttack(집중 공격)PressTheAttack(집중 공격)PressTheAttack(집중 공격)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 고정입니다.








Conqueror(정복자)정복자가 바뀌면서 정복자도 괜찮을까싶어 들어봤는데 집공3타 터지는 그뽕맛을 잊을수가없네요.



Overgrowth(과잉성장) 과잉성장도 좋지만

취향에따라 Unflinching(불굴의 의지)불굴도 괜찮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ad챔피언이면 FLEX(유연)FLEX(유연) 방어력두개


ap챔피언이면 FLEX(유연)FLEX(유연)마법저항력 두개 들어주세요.

점멸 텔 고정입니다.


점화 안들어도 나르는 다이깁니다.


칼바람이라면 Mark(표식)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R-E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콤보

-미니나르-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평평평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평평

평평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평평평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Q맞추기 쉽습니다. 꼭맞춰주세요


-메가나르-


Wallop / Hyper(쿵쾅 / 슝슝)W를 맞췄다면 + 과감히 Crunch / Hop(우지끈 / 폴짝)E로 진입 + 평타 +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로 슬로우묻히고 + 평타 + 돌주웠으니 줄어든 쿨로 한번더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스킬 활용 팁


미니나르일때 W 2스택일때 Q로 3타 터트려집니다 (집공은 안터짐!!!)


그리고 분노가 꽉차있을때 스킬쓰면 변신하면서 메가나르 스킬 바로나가는데


E같은 경우는 미니나르때처럼 한번 튕기고 변신하면서 착지합니다.


E로 변신해서 날아가는중간에 궁극기 사용가능합니다. (화려한 한타각 10가능)


궁극기를 배우고 라인전단계에서 일부러 라인을 아군포탑쪽으로 댕기고 상대가 미니언을 먹으려고할때(내가 메가 나르일때) 벽궁이 아니더라도

궁극기로 상대방을 포탑쪽으로 밀고 W+평타+Q 해서 킬각을 노려봅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무조건 첫템으로갑니다. 체력 + 공격력 + 이속증가 개꿀템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무조건 그다음템으로갑니다. 맞으면서 패야하는 SM 나르♥ 이기때문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신발도 무조건 광전사만갑니다. 그럼 다이깁니다 ㄹㅇ


☆상대방에 AP비중이 많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Wit's End(마법사의 최후)Guardian Angel(수호 천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상대방에 AD비중이 많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그런거없습니다. 상대방이 나보다 잘하는사람이면 무슨챔피언으로도 어려울거고


상대방이 나보다 못하는사람이면 무슨챔피언으로도 이깁니다.


다들 그정도는 아시잖아요?


벤픽때에는 팀원들이 벤해달라는거 하나 더 벤해서 우리팀사기를 올려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가 미니언 먹으려고할때 평타 or Q로 시비 꾸준히 걸어주세요.


그래야 내가 싸움걸때 상대도 빡쳐서 덤벼듭니다.


우린 그걸 이용하는거에요.


그리고 ☆카이팅☆ 을 잘해줘야합니다.


분노관리는 중후반에 중요하고 초반에는 그냥 크게신경쓰지마세요(6레벨이전까지)

초반 운영법

 싸움 각 보일때마다 걸어주세요.

1. 상대방 주요스킬이 빠졌을때

2. 상대방미니언이 적거나 없을때

3. 우리정글 갱왔을때


중반 운영법

 1. 뭐니뭐니해도 시야 and 미니맵을 잘봐야합니다.

2. 봇라인이 댕겨진상태에서 우리팀이 호응을 해줄수있는상황이다 하면 (봇 부쉬에 와드가있다는 가정하에) 고민없이 타주세요. (그외에 상황에서는 빠르게 생각한번더하고 텔탑시다)

3. 그외에 자잘자잘한 한타각보이면 합류 빠르게 잘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정글에 혼자다니는 적이 있다? 그냥 싸우세요 다이깁니다 ㄹㅇ


나르는 뭐니뭐니해도 분노관리가 중요합니다.


분노관리 하는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80정도됐다싶으면 그때부터 평타 아끼세요 (맞아도 분노쌓이기때문에 맞는것도 생각)


한타각이아니면 빠르게 메가나르 빼주고 한타각이 보인다(바론싸움, 용싸움등) 싶으면


분노관리 !!


나르는 스플릿하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텔이 없다면 팀원들과 가까이있으시고


텔이있다면!


바론이나 용시간 체크하면서 반대라인 혼자서 밀어줍시다.(용이 1분남았다 = 탑라인, 바론이 1분남았다 = 봇라인 밀기)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 절대 아끼지않습니다.


나르 궁극기 쿨타임 엄청짧습니다. 메가나르 풀리고 나르 다시 분노 다쌓일때쯤 궁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만약 내가 진입해서 5인벽궁을 넣었다?


키보드 마우스에서 손때세요. 그래도됩니다.


마치며


추가로 궁금하신사항이나 반박하실말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어차피 안읽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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