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71.4%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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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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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공략

- 베니낭비하기(2020-05-08, 조회수: 100094)

신드라 해본적 있으면 스킬 활용이랑 상대 챔피언 별 대처법만 보세요. 하나는 무조건 줏어감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기본이 난입 힐/배리어/정화


진짜 1대1 위협도 안 되고 갱호응도 안 되는 메이지들 상대할 때만 감전 유체화 들고 라인전 압박이랑 합류속도 높이는게 나아보임

일단 신드라는 중장거리 메이지임


한 번 살고 스킬 한 번 더 쓰는게  매우 중요하다


3킬 감전+점화 신드라보다 1킬 감전+유체화 신드라나 난입+힐/정화 신드라가 캐리력 더 높다고 생각함


제드나 피즈처럼 풀피에서 힐까지 써도 죽는 애들 상대로는 배리어 들어야 됨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05/140/175/21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100/140/18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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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견제


qe평


qe평ww


wwqe평


q   ewwq


킬각


q   ewwqr


암살


q   q   wwqer



스킬 활용 팁

1. 궁 씹는 상대 궁활용 : 정화/수은/강인함이 없으면 er 스턴박고 바로 궁 쓰기.

상대가 모션이 긴 스킬 쓸 때 궁 쓰고 모션 끝나기 직전 타이밍에 e쓰기. (ex. 야스오 e)

상대 무적기가 타겟팅 스킬이면 최대사거리에서 궁 쓰고 적 무적기 사거리 밖으로 나가기. (ex. 제드 궁)


2. e 점멸 : 이걸로 거리를 좁히거나 각도를 틀어서 상대가 예상치 못한 킬각이 가능하다.

1번이랑 연계해서 무적기 있는 상대한테도 e 점멸 r 가능.


3. q   eq : 대치상황에서 q 깔아놓고 다른 각도로 eq 하면 첫번째 구체 다른 방향으로 나가서 나 노리는거 아니구나 하고 방심하다 잘 맞아준다.

물론 양쪽 다 스턴도 가능.


4. 벽스킬 : q는 정확히 커서 위치에 나가는데 w로 던지거나 e로 민 구체는 벽 위에 못있어서 도착지점에서 앞으로 더 나가거나 뒤로 돌아오거나 둘 중 더 가까운 쪽 벽면으로 밀려난다.

이걸로 사거리 늘려서 때리면 벽에 붙어있는 상대만 맞는데 이 상황이 은근 자주 나와서 쓰임.


5. 근접 qe : 상대 챔프 뒤쪽에 q 써야 qe딜 다 들어가면서 스턴도 걸림.


6. qr(존야)e점멸 : 물렸을때 qr으로 구체 깔고 e점멸로 도주+광역스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공격적인 챔프 시작템은 무조건 부패입니다.

 

체력은 도란 +2포션이나 부패나 비슷한데 마나량이 5분이 지나야 도란링이 겨우 따라잡아요.

 

공격적으로 싸우기만 해도 상대 마나가 먼저 말라서 이득이고 그 상태에서 서로 집만 가도 부패는 그대로 있는데 도란링은 2포션 이미 먹고 없어서 100원 이득이에요.

 

1코어 glp가 루덴보다 400원 더 싸고 주문력 10 낮은데 고유효과 데미지가 더 쎄고 슬로우까지 있어서 한방딜도 더 쎄고 스킬 맞추기도 훨씬 편해져요

 

2코어 주매구. 모렐로 치감 빼면 개쓰레기니까 정글이나 탑이 ap면 대신 가달라하고 우리는 주매구 가요. 나빼고 올ad일때만 마관 개꿀하고 기분좋게 갑니다.

 

3코어 존야나 밴시 올려서 피지컬 딸리는거 뒷받침해주는게 현실적으로 나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 : 게임 시작하면 7대3 불리 갱 한 번 당하면 9대1 불리 -> 난입 배리어 무효화구체 뼈방패 헤르메스 존야 있어도 뒤지니까 밴 ㄱ
제드
제드 : 빡셈, 제드가 궁 쓰고 내 뒤로 나올 때 qe 잘 박아주자, 임마 점멸이랑 w 없을 땐 궁 최대 사거리에서 때려박고 백무빙 치면 궁 다 처맞으면서 앞으로 와 줌, 헤르메스 없으면 스턴박고 바로 궁써도 됨 스턴 풀리기 전에 궁 딜 다 들감 -> 난입 배리어
이렐리아
이렐 : 빡셈, 임마도 야소처럼 미니언 타고 들어올 각 보이는데 거기다 스킬 때려박으셈 이렐-미니언-나 일자로 서있으면 편하다, 초반에 기강 안 잡아놓으면 6렙 때 풀피 킬각 당할 수 있으니까 이렐 q 안쪽이다 싶으면 qe평 박고 난입으로 튀자, 발악이라도 가능할 때 갱불러서 따야지 늦게오면 더블킬 당함 무조건 갱 빨리 부르자 몸으로 들어오는 애라서 갱은 그나마 잘 당해줌, 갱호응 좋고 계속 싸우면 발림 -> 난입 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빅토르 : 좁밥 -> 감전 유체화
아우렐리온 솔
솔 : 좁밥, cc있는 좁밥 특징이 위험한 상황에서 자기한테 걸린 cc 풀리자마자 스킬 쓰는거니까 그거만 피하면 풀피 원콤 가능, 얘는 너무 좁밥이라 변수제거용으로 난입 듬 -> 난입 힐
카시오페아
카시 : 좁밥, 궁은 걍 뒤돌기로 피하셈 -> 감전 유체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푸쉬 - 근접미니언에 wwq 6마리 다 맞게 e 원거리미니언 q (먼저 라인 밀고 합류할 때, 상대가 라인 밀고 로밍 간 거 같을 때)


라인프리징 - 상대 미니언 3마리 몸으로 뚜드려 맞으면서 다음 웨이브 기다리고 막타만 (서로 체력 낮은 상황에 상대가 라인 밀고 안 보이긴 하는데 집갔는지 낚시하는지 로밍갔는지 애매할 때)


빅웨이브 - 상대가 라인 못밀게 하면서 상대보다 조금씩만 밀기 (초반에 주도권 잡았을 떄)


초반 운영법

상대 정글 2렙갱 안 올거같고 선 2렙 찍었으면 앞으로 나가서 아예 경험치도 못먹게 디나이 시켜야된다.


상대 이렐같은 근접챔프면 두번째 웨이브 슬로우 푸쉬해서 세번째 웨이브까지 쌓고 압박넣던지 바위게 합류.

중반 운영법

집 한 번 갔다오고 6렙 찍으면 갱 안당하게 조심하면서 킬각 보면 된다.


블루 먹고 나서는 상대보다 먼저 미드 푸쉬하면서 우리 정글 따라다니자.


적어도 쪽수가 딸릴 일은 면한다.

후반 운영법

빈 라인 한 웨이브씩만 먹으면서 본대 합류해서 움직인다.


근처에 아군이 적군보다 많다면 렌즈 돌리면서 부쉬에서 암살해도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대치상황에서 q   ewwq 포킹이 개꿀이다.


q로 공간 장악하면서 공성/수성한다.


앞라인부터 녹이다가 각 나오면 앞으로 파고들면서 싸운다.


챔피언별 대응법

녹턴 : w나 e 하나만 맞추고 난입 터지면 지가 공포 걸고 못 쫓아옴, 한방딜 빡셈 -> 난입 힐


니코 : 좁밥 -> 감전 유체화


다이애나 : 임마는 하는게 qe 밖에 없으니까 q 맞을 거 같으면 걍 qe박아버리셈 그럼 저절로 e 씹음 근데 계속 싸우면 발리니까 난입 터트리고 튀어야 됨 -> 난입 힐


라이즈 : 좁밥 -> 감전 유체화


럼블 : 감전 안 들면 쉴드 까고 딜교하기 은근 빡셈 -> 감전 유체화


르블랑 : 얘도 하는 거 qw 밖에 없어서 q 쓸 때 qe하면 w 씹을 수 있다. 잘하는 르블랑은 대각으로 w 타고 들어오는데 그래봤자 w 없으면 노딜이라 안 무섭다. 1ㄷ1은 점화 박히기 전에 힐 쓰면 다 맞아도 이김 갱오면 사슬 맞든말든 난입 터트리고 빤스런 하면 속박 안 걸림 -> 난입 힐


리산드라 : 좁밥 -> 난입 정화/힐


말자하 : 사리는거 짱나는 좁밥임 이색기랑 싸울 때 무조건 궁 사거리 안에 들어가자마자 qe 쓰셈 e랑 얘 궁이랑 사거리 똑같음 뽀록으로 궁 끊으면 꽁킬 -> 감전 유체화


모데 : 모데 궁에 끌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 e 피하셈 -> 난입 힐


베이가 : 마저 가는 거 짱남 난입 터지면 지평선 깔리기 전에 나가짐 -> 난입 힐


블라디 : 좁밥 -> 감전 유체화


빅토르 : 좁밥 -> 감전 유체화


사일러스 : 옆무빙 치면 은근 e 잘 피해짐 q 2타 ㅈㄴ 아프니까 꼭 피하셈 -> 난입 힐


아리 : 매혹 피하면 1ㄷ1 조팸 궁 있고 매혹 맞출 때만 갱호응 좋으니까 궁 쓸 때 유체화 켜주고 매혹은 피한단 마인드 -> 감전 유체화


솔 : 난입들면 더 일방적으로 조팰 수 있다, cc있는 좁밥 특징이 위험한 상황에서 자기한테 걸린 cc 풀리자마자 스킬 쓰는거니까 그거만 피하면 풀피 원콤 가능 -> 난입 힐


아지르 : 좁밥 -> 감전 유체화


아칼리 : 거리조절 열심히 하고 견문색으로 장막에 스킬 때려박으면 은근 좁밥임 -> 감전 유체화


아트 : 뚜드려 맞으면 아프니까 열심히 꿈틀대자 난입 터지면 뒤로 w 나가짐 -> 난입 힐


애니비아 : 선빵 치고 q 피하면 이김, 알 있을땐 딜교만 빡세게 해놓고 정글러 불러서 같이 까먹자 안 그러면 괜히 내 마나만 거덜남 -> 난입 힐


야스오 : 빡셈, e 모션동안 장막 안 써짐 평타로 쉴드 벗기면 미니언 타고 들어오는데 들어오는 위치에 구체 깔아놓고 ewwq평 박고 난입으로 튀는게 베스트 야소-미니언-나 일자로 서있으면 편하다, 헤르메스 없으면 스턴박고 바로 궁써도 됨 스턴 풀리기 전에 궁 딜 다 들감, 갱호응 좋고 계속 싸우면 발림 -> 난입 힐


에코 : e 2타 쓸 때 옆무빙 치면서 ww 박으면 패시브 못 터트려서 이김, 헤르메스 없으면 스턴박고 바로 궁써도 됨 스턴 풀리기 전에 궁 딜 다 들감  -> 감전 유체화


오리아나 : 애매하게 난입으로 궁 피하려다 맞고 뒤지지 마셈 깔끔하게 점멸 쓰면 좁밥임 -> 감전 유체화


이렐 : 빡셈, 임마도 야소처럼 미니언 타고 들어올 각 보이는데 거기다 스킬 때려박으셈 이렐-미니언-나 일자로 서있으면 편하다, 초반에 기강 안 잡아놓으면 6렙 때 풀피 킬각 당할 수 있으니까 이렐 q 안쪽이다 싶으면 qe평 박고 난입으로 튀자, 발악이라도 가능할 때 갱불러서 따야지 늦게오면 더블킬 당함 무조건 갱 빨리 부르자 몸으로 들어오는 애라서 갱은 그나마 잘 당해줌, 갱호응 좋고 계속 싸우면 발림 -> 난입 힐


제드 : 빡셈, 제드가 궁 쓰고 내 뒤로 나올 때 qe 잘 박아주자, 임마 점멸이랑 w 없을 땐 궁 최대 사거리에서 때려박고 백무빙 치면 궁 다 처맞으면서 앞으로 와 줌, 헤르메스 없으면 스턴박고 바로 궁써도 됨 스턴 풀리기 전에 궁 딜 다 들감 -> 난입 배리어


제라스 : 좁밥, cc있는 좁밥 특징이 위험한 상황에서 자기한테 걸린 cc 풀리자마자 스킬 쓰는거니까 그거만 피하면 풀피 원콤 가능 -> 감전 유체화


제이스 : 좁밥, 해머 q 쓰는 거 모션 개느려서 qe로 못 씹으면 사람이 아님 -> 감전 유체화


조이 : 수면만 씹으면 ㅈ도아닌 새기임, 근데 힐이나 배리어로 버티고 싸우려고 하면 ㅅ발련이 지도 따라 써서 내가 발림  -> 난입 정화


직스 : 좁밥 -> 감전 유체화


초가스 : 앞무빙으로 초가스 면상 바로 앞에 가도 q만 피하면 이김 -> 난입 힐


카사딘 : 좁밥, 1렙부터 평평q평 하면서 마저쉴드에 딜 안 넣고 조패면 됨 -> 감전 유체화


카시 : 좁밥, 궁은 걍 뒤돌기로 피하셈 -> 감전 유체화


카타 : 빡셈, 앞뒤로 무빙 치지 말고 단검 하나 맞더라도 옆으로 무빙치자 괜히 나대다 둘 다 처맞으면 무조건 뒤짐, 힐로 버티고 난입이랑 힐 이속으로 궁 빠져나오면 그나마 할만함 -> 난입 힐


키아나 : 이색기 스킬 어차피 못 피함 다 맞고 버텨서 끝까지 조패자 -> 난입 힐


탈론 : 라인에서는 개좁밥임 시야없는 정글에서 만나는 거만 조심 -> 감전 유체화


트페 : 난입으로 거리조절 농락 가능 미드에서 싸우면 이색기 궁 없는거라 2ㄷ2 무조건 이김 갱 부르셈 -> 난입 힐/정화


빵테 : 임마 할 줄 아는거 w 뛰는 거 밖에 없어서 qe로 씹기 개쉬움 근데 점멸 w는 쫄림 -> 난입 힐/정화


피즈 : 게임 시작하면 7대3 불리 갱 한 번 당하면 9대1 불리 -> 난입 배리어 무효화구체 뼈방패 헤르메스 존야 있어도 뒤지니까 밴 ㄱ


마치며

마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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