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LoL 뉴스 / 정보

포지션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LCK 응원 게시판

LoL UCC

LoL 파티 매칭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61.9% (13표)
14.3% (3표)
23.8% (5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0
0
0
13/21
2023-06-04 전역일

- 도뇽이(2021-11-29, 조회수: 195416)












입대합니다.
2023년 6월 4일에 전역합니다, 전역하면 공략 업데이트 할게용~ ㅋㅋ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메인룬

메인룬은 크게 감전Electrocute(감전) 또는 어둠의 수확DarkHarvest(어둠의 수확)으로 나뉘는데요. 초반 
데미지는 감전이 확실하게 우위를 점하지만 어둠의 수확의 반피 이하인 적에게 한 대만 쳐도 발동되는 특징과 처치 관여 시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효과는 대치 중 포킹하는 상황이나 킬이 여러 개 나오는 긴 교전에서 좋은 포텐셜을 보여줍니다. 체력이 반 아래인 적에게 창을 맞추면서 어둠의 수확이 터져서 2% 부족한 데미지를 메꾸며 킬이 나는 상황이나 큰 교전에서 어둠의 수확을 여러 번 돌려 적을 마무리하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첫번째 칸에 돌발 일격SuddenImpact(돌발 일격)은 고정입니다. 

두번째 칸은 좀비 와드ZombieWard(좀비 와드)와 시야 수집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중에서 취향에 따라 골라주시면 됩니다. 시야 수집은 솔로랭크 게임에서 스노우볼을 굴릴 때 효과적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비 와드는 팀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적의 와드를 지우면 그 자리에 좀비 와드가 남습니다. 이 와드로 아군 서포터의 와드 개수가 제한되어있어 채우지 못한 부쉬의 시야까지 꼼꼼히 밝혀서 적이 시야를 먹으러 들어오는 타이밍에 위치를 체크하고 잘라먹는 플레이를 노려보거나, 적이 비 와드를 지우는 타이밍에 창 각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야 수집은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지만, 솔랭에서도 게임이 길어져 시야 싸움을 계속해서 하게 된다면 좀비 와드도 좋습니다.

지배 마지막 칸은 굶주린 사냥꾼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과 끈질긴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중 취향에 따라 골라주시면 됩니다. 최근 대세 픽은 굶주린 사냥꾼입니다.




한국서버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니달리의 11.17 패치 버전 메인룬(지배) 통계입니다. 


서브룬

서브룬은 마법의 선택률이 가장 높은데, 
달음Transcendence(깨달음)+물 위를 걷는 자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가 가장 선택률이 높으며 무난합니다.
주문력을 더 얻어 후반에 포텐셜을 더하고 싶다면 절대 집중AbsoluteFocus(절대 집중)+폭풍의 결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어떤 룬이 더 잘 어울리는지도 바뀌기 때문에 본인이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 이외에도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를 섞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영감에서는
마법의 신발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우주의 추진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이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가장 무난한 선택지입니다.



   

한국 서버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니달리의 11.17 패치 버전 서브룬(마법, 영감) 통계입니다.

룬 능력치의 맨 아래칸은 상대의 딜밸런스에 따라서 방어력FLEX(유연) 또는 마법 저항력FLEX(유연)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4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교전에서의 스킬 응용법


스킬 콤보는 압도적으로 잘 성장해서 창을 맞추지 않더라도 원콤을 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적에게 창을 맞추거나 적이 덫을 밟게 만들어 표식Prowl(수풀 배회)을 묻히는 것을 전제로 들어가야 합니다. 갱킹을 갔을 때에도 적의 도주로 방향에 덫을 깔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콤보에서 스킬의 순서는 기본적으로 표식이 묻은 상대에게 쿠거폼으로 W-E-Q 또는 W-Q-E를 써주면 되는데, W-E-QQ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총 데미지가 늘어나고 W-Q-EQ-E를 통해 쿠거폼 Q의 모션이 캔슬되고 바로 E가 나가서 한 콤보를 더 빠르게 밀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상황에 맞춰 (ex. 상대의 플래시 또는 도주기가 없다면 총 데미지가 더 높은 
W-E-Q를, 있다면 도주기를 사용하기 전에 데미지를 우겨넣을 수 있는 W-E-Q를 선택) 둘 중에서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소한 스킬 활용


인간폼 W로 덫을 꾸준하게 적 정글이 지나갈만한 위치에 깔아서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해주는 것(아군의 갱 회피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시야를 먹을 때 위험한 부쉬에 덫을 깔아 적이 있는지 확인한 뒤에 들어가는 것, 인간폼의 E의 공속 증가를 이용해 와드를 1초라도 더 빨리 깨주는 것 같은 사소한 부분들도 중요합니다.
실제로 인간폼 E의 공격속도 증가를 받지 않아서 와드 지우는 시간이 늦어져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룬메아리가 없어지고 마나 관리가 쉽지만은 않지만 우리 미드라이너에게 블루를 양보해주지 않음으로서 메꿀 수 있습니

표식이 묻은 상태의 쿠거폼 W는 은근히 사거리 판정과 유효시간 판정이 좋습니다. 표식이 묻은 상태에서 표시되는 원보다 조금 더 멀리 있어도 뛰어지는 경우도 있고, 표식이 묻은 상태에서 표시되는 원이 사라지고 나서도 뛰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플레이해보면서 감으로 익히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것도 익혀두신다면 써먹을 일이 꼭 생깁니다. 

표식이 묻어져있는데 점프가 길게 뛰어지지 않는다면 적을 제대로 조준하고 w를 사용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 정글 아이템은 빗발칼날Hunter's Talisman(빗발칼날)과 잉걸불 칼(잉걸불 칼) 중에서 취향에 따라 골라주세요.
대부분의 유저들은 잉걸불 칼을 사용합니다.

1코어

1코어로는 밤의 수확자(밤의 수확자)를 구매해줍니다. 딱히 경쟁자가 없기도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체력 스탯까지 붙은 밤의 수확자가 좋은 선택지가 되어줍니다.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로 밤의 수확자는 스킬 가속 5도 굉장히 쏠쏠합니다.
가끔 1코어로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리는 상황도 있는데, 존야의 가성비가 나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렉사이, 제드, 탈론같은 존야로 딜로스를 만들어 턴을 벌어야하는 캐릭터들 상대로는 1코어로 올리는 것도 괜찮은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

귀환 타이밍에 350원이 남는다면 킬의 포텐셜을 늘려주는 암흑의 인장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구매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메자이의 영혼약탈자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까지 노려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암흑의 인장 자체도 스택이 조금만 쌓이면 절대 350원에서 얻을 수 없는 수치의 스탯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이 잘 풀려서 10스택까지 쌓는다면 메자이의 영혼약탈자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주문력 65라는 쓸큰지보다도 더 높은 주문력을 얻을 수 있으며, 상황이 좋아 메자이의 영혼약탈자까지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싼 가격으로 높은 주문력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 속도 10%는 거의 신발 하나가 조금 안되는 정도의 이동 속도를 올려주기 때문에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어줍니다.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업그레이드 타이밍은 점멸 스펠이 있거나, 초시계를 함께 구매하여 쉽게 생존할 수 있는 타이밍이 좋습니다.)

암흑의 인장이 너프된 이후에는 충분히 유리한 상황이라 메자이까지 바라볼 수 없다면 인장만으로는 그닥 메리트있는 아이템이라고 보기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메자이까지 바라볼 수 있는 유리한 상황에만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후의 아이템 선택

지평선의 초점(지평선의 초점)은 11.3 패치에서 주문력을 100에서 115로 상향되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꼭 창을 먼 거리에서 맞춘 후에 쿠거폼 연계하여 추가데미지를 100% 활용하지 못하더라도 지평선의 초점을 발동시킨 스킬의 데미지도 10%가 증가하기 때문에 포킹 위력이 대폭 상승한다는 점에서 다른 생존아이템이 필요하지 않다면 좋은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

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은 주문검 효과로 정글링 속도를 올려주며 이동 속도 8%로 쏠쏠하게 이동 속도까지 챙겨줍니다, 주문력 계수 40%의 주문검 효과를 2.5초마다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 속도과 교전 파괴력 양쪽의 포텐셜을 모두 끌어올려줍니다. 하지만 주문검 효과를 잘 활용할 수 없는 포킹 대치구도에서는 나쁜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조합에 따라 어떤 식으로 구도가 이어질지를 생각해보고 선택해야합니다.

공허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가격이 2700원으로 너프된 이후에도 여전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적이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갖추지 않았다면 공허의 지팡이의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하지만 공허의 지팡이는 오히려 마법사의 신발과 함께 채용한다면 마법 저항력이 낮은 적에게 데미지를 거의 고정 데미지로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갖추지 않아 마저가 40인 적(원딜)을 예시로 들겠습니다. 공허의 지팡이 + 마법사의 신발은 마법 관통력 40% + 18 입니다. 마법 관통력은 %가 먼저 계산된 후 고정수치가 적용됩니다. 그러니 40의 마법 저항력에서 공허의 지팡이로 40%가 빠져 24가 된 다음, 마법사의 신발의 18의 수치가 감소된 6이 상대의 마법 저항력으로 계산된다는 뜻입니다. 돌발 일격까지 계산한다면 6의 마법 관통력을 추가로 얻어 정확히 0이 됩니다.
마법 저항력이 40이면 마법 데미지를 29% 감소시켜주지만 마법 저항력이 6이면 마법 데미지를 6% 감소시켜주고, 마법 저항력이 0이면 0%. 즉 데미지가 스킬 툴팁에 표시된대로 100% 전부 고정 데미지처럼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쿨감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이 마법 저항력을 구비하지 않았을 때 공허의 지팡이라는 아이템은 메리트가 없지만 마관신을 이용한다면 충분히 좋은 선택지라는걸 설명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말린 상황에 어그로를 풀어내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고, 흥한 상황에서도 실수를 커버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쿨타임이 120초로 길어졌지만 가격이 2600원으로 줄어들면서 부담없이 구매하기 쉬워졌습니다.

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의 주문 방어막 능력은 여러가지 변수로 교전 이전에 빠져있기가 쉽기 때문에 애매한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주문력과 마법 저항력, 스킬 가속까지 필요한 스탯들을 챙겨주기 때문에 좋은 선택지가 되어줍니다. 상대의 AP 딜러가 잘 큰 상황이라면 성장 마법 저항력이 0.5인 니달리는 꼭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둘러줘야 원콤나지 않고 한 턴이라도 버텨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팀에 AP 챔피언이 둘 이상 있다면 필수적으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다시 3600원으로 가격이 롤백되었더라도 여전히 가격이 부담되는건 사실이고, 가격은 롤백되었지만 성능은 아이템 패치 이전보다 떨어졌다는게 손이 가지 않게 만듭니다. 물론 주문력 뻥튀기로 인한 전체적인 스킬 데미지 상승과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의 회복량 상승은 완성만 된다면 충분히 좋다고 느껴집니다.

모렐로노미콘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은 2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밸런스있게 주문력 70과 체력 250을 올려줍니다. 하지만 니달리라는 캐릭터가 광역으로 치감을 묻히기에 좋은 캐릭터는 아니기에 자주 선택하지는 않습니다.

장화 선택
 

명석함의 아이오니아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950원이라는 싼 가격에 스킬가속 20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이 초반에 큰 강점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강타를 5회 사용해야 정글템이 사라지면서 강타가 업그레이드되는데, 소환사 주문 가속 10%로 더 빠르게 강타를 돌려 완성시킬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첫 귀환에 950원만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은 싼 가격으로 상당히 높은 딜 상승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실발의 딜 상승률이 체감이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거의 쓸큰지 하나 수준의 딜 상승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딜을 더 원한다면 마법사의 신발은 굉장히 좋은 선택지가 되어줍니다. 저는 마법사의 신발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은 상대팀의 조합에 CC기를 활용하는 AP 누커가 많아서 핑퐁이 힘든 상황에 올려주면 좋습니다. 다른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갖추기 전까지 25의 마법 저항력 또한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은 상대팀에 AD챔피언이 많거나 잘 성장했을 때 가주면 좋습니다. AD 챔피언은 구조적으로 평타를 활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기본 공격 피해량 감소 효과 또한 체감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한국서버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니달리의 11.17 패치 버전 장화 선택 통계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엘리스
누누와 윌럼프
니달리는 대부분의 정글 챔피언을 상대로 손싸움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언제나 상대의 핵심 스킬을 피하면서 니달리의 가장 핵심인 창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어떤 각도로 던져야 상대가 자연스럽게 창쪽으로 움직이게 될지를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적당히 거리를 조절하며 평타로 무빙을 읽은 후에 창을 던지면 맞추기 더욱 쉬워집니다. 하지만 니달리의 창은 평범한 상황이라면 던지는 위치를 보고서 피하는게 가능한 스킬이기 때문에 시야가 없는 위치에서 던지거나, 상대를 벽으로 몰아 피하지 못하는 각을 유도하거나, CC기에 연계를 해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저는 초반에 확실한 플레이만 하려고하는 편이기 때문에 위험핑을 적절히 활용해서 반대편의 아군이 위험한 위치까지 나가지 않도록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초반 정글 동선의 종류
초반 정글 동선을 짤 때에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있는데 첫 번째는 적 정글과 내가 싸웠을 때 내가 이길 수 있는가(정글 상성), 두 번째는 어느 라인이 먼저 당겨지고 푸쉬 되는가(라인 주도권), 세 번째는 어느 라인이 CC기로 내 창이 잘 들어가도록 도울 수 있는가(갱 호응력)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동선의 종류를 나열하자면
1. 풀캠프 동선, 2. 빠른 3레벨 동선, 3. 2레벨 카정 동선, 4. 역버프 동선 정도가 있습니다.

풀캠프 4레벨 동선은 상대 정글러가 풀캠프를 도는 챔피언이지만 라인의 주도권이 없어 먼저 카정을 들어가도 우리팀의 백업을 기대하기 힘든 경우, 아군 라인에 갱각이 애매하거나 호응이 구린 챔피언이라 갱킹이 힘든 경우에도 선택합니다. 

3레벨 동선은 적이 리신, 탈리야, 엘리스 등과 같이 3레벨에 갱킹을 통해 이득을 보는 챔피언들일 때 역갱을 가거나 아군 중 갱 호응이 좋은 라인이 있다면 그 라인에 먼저 갱을 시도해서 이득을 취하는 그림을 만들기 위해 이용합니다. 버프-버프-두꺼비 3캠프로 3레벨을 올리거나, 한쪽 구역을 전부 먹어서(ex. 레드-돌거북-칼날부리) 3레벨을 찍고 라인에 갱킹을 시도해 주도권을 쥐어준 이후 반대쪽 블루를 먹어 4캠프로 바위게 싸움을 하는 동선도 좋습니다.

초반 카정 동선은 적이 초반 피관리가 좋지 않거나 에코, 자크, 카직스같이 스킬이 정글몹에 빠진 턴에 선빵을 치면 힘을 쓰지 못하고 쉽게 죽는 챔피언인 경우에 빠른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 사용합니다. 아랫팀이라면 레드 이후 빠른 두꺼비 카정으로 강타싸움 쇼부를 노릴 수도 있고, 2캠프(레드+블루) 이후 카정을 들어가서 상대 버프몹을 강타로 뺏으며 3레벨을 찍어 싸움에서 싸움을 유리하게 유도할 수도 있으며 3캠프(버버두) 이후에 풀캠프를 도는 상대와 마주쳐 싸움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역버프 동선은 아군 탑, 미드가 초반에 아예 주도권을 잡을 수 없는 상성(케일, 카사딘) 이라면 위쪽 바위게에서 교전을 하지 않기 위해서 할 수도 있으며 초반 바텀의 주도권을 강하게 살려주기 위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역버프를 한다면 바텀이 리쉬를 받지 않고 시작하기 때문에 라인을 선푸쉬하거나, 근거리 미니언 한 마리를 태운다거나, 1레벨에 유리한 딜교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 바텀에 다이브를 시도하기도 더욱 쉬워집니다.


이것들 외에도 다른 이용법들도 있겠지만 이 정도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하면 좋을 것 같은 부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무리
니달리가 게임이 길어질수록 힘이 빠지는 건 사실이지만 중후반에도 대치구도에서의 창 한 방 한 방이 싸움의 구도를 뒤바꿔줄 수 있습니다. 꼭 창을 맞추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아군과 함께 적 원딜을 포커싱 해서 녹여야 할 때 적 원딜에게 점멸+쿠거폼 콤보를 활용해 순간적으로 많은 딜을 누킹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방식에 따라서 육각형에 가까운 성능을 낼 수 있고, 템 선택지도 넓어서 팀을 위해 상황에 맞는 플레이를 하기도 쉽습니다. 여러 정글러 분들이 니달리의 매력을 더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


룬과 장화 선택 통계의 출처:(https://lolalytics.com/)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61.9% (13표)
14.3% (3표)
23.8%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