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0
0
0
1/1
궁 쿨 24초[캐리형 극딜 말파]

- 용타는모데(2019-12-16, 조회수: 77423)

여는 말

바람용 먹으면 24초임 ^^ 바람용 없으면 45초
말파이트는 진심으로 졸렬한 챔프 입니다, 라인전은 패시브로 인해 초가스 급으로 아주
역겨운 편이며 오직 말파에게만 있는 q의 이속강탈 효과는 굉장한 스트레스 유발제이고
최대쿨감을 맞추면 최고로 역겨움을 느낄 수 있죠, 물론 상대 입장에서 역겹지
난 즐거움^^

말파 궁 활용 영상
미니언을 모두 맞춰서 녹인다음 강제 다이브를 만든 모습


중요 포인트 설명

말파의 꽃은 궁입니다. 

라인은 미드 탑 정글 다 좋으나, 정글의 경우 갱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미드 탑을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1. 룬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가는 동시에 마나와 쿨감을 챙깁시다, 궁극의 사냥꾼 필수!

2. 말파는 궁을 아껴서는 안되는 챔프입니다, 1인궁이든 뭐든 킬각이면 꼬라박으세요.
궁 쿨타임이 매우 짧기 때문에 (풀쿨감 풀스택 30초 정도, 바람용 먹으면 20초까지 감)
굳이 아낄필요도 없고 극딜이기에 물몸은 웬만하면 원콤, 극탱이 아닌 조금 튼튼한 상대도 반피 정도면 원콤될거에요.

3. 시작템부패가 가장 편하고 라인전 이기기도 쉽습니다.

4. 플레이 영상 첨부 예정이니 보고 따라하시면 편할거에요.

5. 딜 말파의 장점은 강력한 라인전, 강력한 한타, 강력한 스플릿, 높은 캐리력 정도?

자세한건 각 카테고리 별로 설명할게요.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배경 설명Electrocute(감전)DarkHarvest(어둠의 수확)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극AP 딜 말파이트의 은 세 가지입니다, 마법의 유성, 지배의 감전수확
이죠.
위의 메인 룬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고르시면 되는데 중요한건 아래의 세 가지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궁극의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이 룬들은 무조건 들어주셔야 합니다.
깨달음은 아이템 대신 쿨타임을 맞춰서 템트리를 맞추기 위해
마순팔은 라인전을 위해
궁사는 캐리를 위해

제로거님의 집공극AP 딜 말파에게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룬입니다.

지배

지배룬은 후반 캐리력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유성에 비해 훨씬 극악이기에
유성을 추천합니다, 캐리를 하려면 라인전을 이겨야 하니까요.

감전Electrocute(감전)은 한방딜이 가장 강한 친구입니다, 웬만한건 다 한방이지만 1회용이라는 단점..

수확DarkHarvest(어둠의 수확)은 후반 캐리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하지만 그만큼 라인전이 가장 약합니다.

하위룬TasteOfBlood(피의 맛)GhostPoro(유령 포로)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
       
마법

마법룬은 라인전을 엄청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진짜 게임은 져도 라인전은 
이길정도로 효과가 뛰어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조금 아쉬운 콤보딜과 한타 캐리력..
그렇다고 극 후반이 되면 구재불능이 된단건 아니고 후반에도 충분히 좋습니다.

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은 라인전 이기긴 진짜 편합니다, 선궁 박으면 확정타로 들어가기도 하고요.
         하지만 원콤이 잘 안난다는게 엄청 큰 단점이고 상당히 불편하긴 하죠.

하위룬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TasteOfBlood(피의 맛)
       Scorch(주문 작열)은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로, TasteOfBlood(피의 맛)는 GhostPoro(유령 포로)를 들어줘도 됩니다.
점멸 점화 고정, 텔도 쓸만은 한데 말파가 궁 너프 먹은
이후로 원콤이 잘안나기 때문에 점화 덕에 따는 킬이 엄청
많고 라인전 이기는데는 거의 필수입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짤 딜교로 피를 빼고 궁 원콤

상대가 붙었을 때 기본 딜교 = q 접근 ew한대 후 q이속으로 빠르게 ㅌㅌ


스킬 활용 팁
주의할 점

1. 초반 라인전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유성과 마순팔이 온 일 때 마다 큐짤을 날려주시는 겁니다, q짤을 너무 자주날리면 마나관리가 안되고 너무 안날려도 라인전을 이길 수 없습니다.

2. 첫 귀환 후 마나수정을 하나 사고 나면 웬만해선 q를 막 써도 그리 마나가 모자란 느낌은 없습니다.

3. 양피지 구입 후 에는 q쿨 돌때마다 써주세요.

4. 말파궁은 거리에 비례해서 날아가는 시간이 다릅니다, 코 앞에서 쓰면 페이커도 반응 못할정도로 그냥 즉발 수준으로 박지만 거리가 좀 있다면 피오라나 피즈 등은 스킬로 피할수도 있고 점멸로 피하기도 정말 쉽습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정말 망하기에 상황을 잘보고 조심해서 사용해주세요.

5. 말파의 지속 맞딜은 약한 편이니 qew평 하고 바로 빠지는게 이상적인 딜교입니다.

6. 말파의 맞딜이 역겨운 것은 바로 e스킬의 공속저하 효과 때문입니다, 내가 평타
두대 칠 때 한대, 내가 다섯대 칠때 세대 정도로 엄청난 스킬입니다.


참고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핵심템 제외 추천 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시작템은 도란링 증폭의고서 암흑의인장 다 써봤지만 부패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가 최고입니다.
라인 유지력에서도 우수하고 딜링도 괜찮고 1회용도 아니기에 풀템까지 계속 쓸수 있죠.

첫 귀환

웬만하면 양피지 우선하위템 우선으로 가주시는게 좋으나 돈이 애매 할때가 있죠.
예를 들어 400원 700원 1800원대 일 때는 아래처럼 사주시면 되는데
400원 이하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사파이어 수정
700원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사파이어 수정,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암흑의 인장
1300원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사라진 양피지
1700원 이하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사라진 양피지 하나에 암흑은 취향으로 사거나 돈 모으거나
1800원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방출의 마법봉,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사파이어 수정,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

가장 중요한 것사파이어 수정무조건 사주셔야 한다는 겁니다.

코어템

딜 말파는 쿨감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우선적으로 최대쿨감을 맞춰줍니다.

1코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쿨타임이 자그마치 20%사용효과로 인해 견제, 콤보 데미지도 엄청 강력해지고
하위템이 개사기템인 양피지인데 무엇보다 마나가 안부족해집니다, 1코어로 최적이죠.

2코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걸 삼으로써 최대쿨감을 갖추고 스펠 쿨탐도 줄이고 깨달음을 들어서 쿨감템을
더 산다 해도 주문력 20이라는 스펙으로 바뀌기에 굉장히 좋은데 가격도 쌉니다.

3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최대쿨감을 맞춘 지금부터는 최대한 딜을 올려서 원콤을 내는게 중요합니다.
라바돈을 사게되면 주문력이 자그마치 약 350대가 되는데 이때의 원콤 데미지는
약 2000, 물론 고정데미지가 아니기에 사실상 박히는 데미지는 1400정도 지만
룬이나 스펠, 아이템 효과 까지 합치면 더 강할테고 이때의 평균 체력은
탱이 아닌 이상 약 1300~1500 정도로 웬만해선 원콤이 가능하게 됩니다.

4코어
4코부터는 템을 유동적으로 사기 때문에 아래에 각 템마다 설명을 적어 두겠습니다.

전 대부분 Aether Wisp(에테르 환영)에테르 환영을 사두는 편입니다, 이동속도 5% 효과(거의 똥신 급)가
굉장히 좋기도 하고 상위 템인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과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을 주로 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상대팀이 마저템을 올리기 시작했다면 에테르 환영 까지만 사두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를 사고 정말 개똥 싸고 있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를 삽니다.
그 외에도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의 이빨,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벨트 정도 고려해요.

5코어
공허를 아직 안샀다면 공허를 사줍니다, 이미 공허를 샀다면 위에서 안산 리치베인이나
구슬 둘 중 하나를 올립니다.

6코어
공허도 환영 상위템도 모두 샀다면 이중에서 골라갑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각 템 설명 (컨트롤 + F 로 검색가능)

깨달음으로 인해 초과 쿨감 10%당 주문력 20 으로 생각하세요.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주문력 100에 이속 7% 둘다 굉장히 좋지만 리치베인의 진가는 사용효과 주문검이죠,
3코로 가게되면 자그마치 약 330의 데미지로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
주문력 120으로 가장 높고 사용효과로 더 높일 수 있지만 이템을 가는 이유는
자그마치 10%라는 이속 때문입니다, 추노 등 엄청난 도움이 되고 말파에게 굉장히
잘맞는 스텟이죠, 신발 신은 상태 기준으로 38 오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는 사실상 원콤을 포기하고 가는 템이라 진짜 웬만하면 안삽니다, 싫기도 하고
그냥 어그로 핑퐁, 생존 용.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의 이빨
주문력 120에 공속 50%(ㄷㄷ) 거기다가 평타 추딜, dps만 봤을때 엄청난 템입니다.
수확이랑 굉장히 잘어울리고 수확들고 한타 터트리고 혼자 캐리하기 좋은아이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
내셔와 거의 세트템인데 마찬가지로 수확들고 혼자 한타 터트리고 캐리하기 좋은템
피흡때문에 1ㄷ다 싸움에서 굉장히 강해지고 사용 데미지도 상당하고 슬로우도 굳.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벨트
밴시 빼기 좋고 궁 각 보기 좋아지고 궁 박기도 편한데 사용데미지는 조금 아쉬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존야랑 비슷한 역할의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말파는 q견제가 생명인데 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q견제가 힘들고 한다 해도 처맞아서 내피가 더 많이 까일 만큼 역겨운 챔피언인데 후반 캐리력 또한 상당해서 상대하기 역겹습니다.
일라오이
q견제를 아무리 해놔도 그냥 e한대 맞으면 라인전 짐
킬 따도 e맞으면 짐
후반가면 e맞으면 걍 죽음
한타도 내가 궁으로 물면 일라 궁 때문에 짐


개역겹
그 외에는 대체로 궁으로 원콤내기 힘든 상대가 성가십니다.
혹은 q견제가 힘들거나 견제가 말파보다 강력하거나. (이런류는 거의 없습니다)

지속 맞딜은 대부분 상대가 쎄기에 qew평 하고 튀는게 이상적입니다.
챔피언별 상대


아트록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 미완성 지속적인 업뎃 예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