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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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혐오를 멈춰주세요] 유미 완벽공략

- 용타는모데(2019-12-23, 조회수: 8360)

보호막 강타 연구 중, 상황마다 자세한 플레이 방법 작성해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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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 유미가 좋은 이유는 별거 없습니다.

엄청난 버프때문이죠, e한번에 개피에서

풀피되는 힐량 공속 40%, 그리고 이속 20%

마지막으로 추가능력치 20+20%(아군)


정말 압도적인 효관데 이거 말로

설명할 방법이 읎네 한타 영상 몇개 올려두겠습니다.



이 공략의 목적


사람들이 제 공략을 보고 잘못된 플레이를 하지 않길

바라면서 이 공략을 작성 해봅니다.


그리고 템트리를 잘 참고해주세요, 라인전 플레이 스타일

따로 쓰고 영상도 첨부 예정이니 잘보고 어떤 식으로 하는지 파악해주세요.


[유미의 한타에서 역할은 아무도 죽게 만들지 않는 것]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유미는 위의 룬 말고 다른 룬을 들 이유가 없습니다.
각 룬 별로 설명하겠습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w만 사용해도 콩콩이 쉴드가 켜지고 힐 쓰면 당연히 켜지고 견제 할때도
터지고 패시브 컨트롤 할려고 평타 칠 때도 터지는데 성배까지 나온 상태라면 힐을
사용하지 않고 w만 써도 성배 힐이 됨으로써 힐이 쿨일때 이 갓콩이로 살리는 상황이
굉장히 자주 나옵니다, 평균적으로 약 20분 겜에 견제 딜량 1300 쉴드량 2000 정도
나옵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 유미는 마나소모량이 굉장히 많습니다, 때문에 패시브 컨트롤을
잘해야 하는건데 그걸론 모자라기 때문에 마순팔을 들어 좀더 라인전은 편하게 만들고
풀스택시 마나재생이 늘어나는 효과도 쏠쏠합니다, 마순팔 돌때 마다 q맞추고 패시브
터트리고 반복 해주시면 마나 관리 무난히 됩니다.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유미는 쿨감이 중요한 챔프입니다, 힐을 자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인데
대부분의 서폿템에 쿨감이 붙어있는데 초과 쿨감이 주문력이 되는것도 좋고 그전에
쿨감을 주는것도 굉장히 잘맞기에 들어줍니다.
하지만 취향에 따라 AbsoluteFocus(절대 집중)절대 집중 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거의 항상 온이기 때문인데
실제로 35분 게임에서 총 활성화 시간이 22분이 뜰 정도입니다.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 반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보조룬

보조룬은 정밀 결의로 나뉩니다.

결의는 Revitalize(소생)소생 때문에 정밀은 PresenceOfMind(침착)침착 때문에 듭니다.
소생을 들게되면 추가 보호막 힐량이 약 3000정도 나오고
침착을 들게되면 마나회복략이 약 3000정도 나오고 최대마나 500증가하죠.

다른 룬은 Demolish(철거)철거 BonePlating(뼈 방패)뼈방패 CutDown(체력차 극복)체력차 극복 인데 다 거기서 거깁니다
철거를 들면 포탑 미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긴하고
뼈방패는 혹시 모를 의문사 예방 및 라인전에서 도움이 되고
체력차 극복은 예전 처럼 딜이 강한 유미였다면 사기였겠지만 딜이 매우 약해졌기에
그리 좋지않은 룬.. 실제로 세 룬 다 수치는 300~400정도 밖에 안나옵니다.
(철거는 더 나올수도 있음)


위 두 룬이 정말 가장 잘맞고 시너지도 좋습니다, 소생들면 힐량도 늘고요.
점화는 차라리 원딜이 들게 시키세요.

주의
원딜에게 점화나 보호막 들라고 해주세요, 그게 투힐보다 좋습니다.
유미는 이제 텔포를 따라가지 못하게 패치됐기에 텔포는 금지!!
정화는 상대가 레오나나 피들스틱이라면 들라고 해주세요.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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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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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 14
  • 15
  • 16
  • 17
  • 18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유미가 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60/100/14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7회 발사합니다. (추가 미사일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에 3회 이상 맞은 적은 1.75초 동안 속박됩니다.

유미는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움직여, 너랑 유미랑! 및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선마는 무조건 e인데 지금 한가지 고민 되는것은 초반 스킬 순서임
qeq e선마를 할지 아니면 qew e선마 할지

패시브만 잘돌리세요 젭알
참고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알아두셔야 할게 깨달음을 든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슈몽은 성배와 깨달음
효과로 주문력 40, 구원은 주문력 50의 아이템인 상태입니다.

첫귀환

무조건 요정의 부적을 사세요, 핑와 살 공간 하나 남겨두고 마나회복으로 채우세요.
그러고나서 성배를 올리기 시작하세요.

템트리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여기까진 고정입니다, 이 다음은 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에서 골라
사시는데 저는 슈몽 구원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2코어로 미카엘을 사도 됩니다.

꿀팁
유미가 가는템은 모두 하위템으로 요정의 부적이 있기 때문에 공간과 돈이 남으면
요정의 부적 사세요, 부족한 마나도 해결함과 동시에 성배 때문에 주문력 5 오르는
셈입니다.


ps. 미카엘을 선을 주장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제 의견은 '별로'입니다.
주문력도 안주는데 힐량도 성배에 비해 훨씬 낮고 (300 정도) 라인전 중 상대 서폿의 cc기는 대부분 에어본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Flay(사슬 채찍)Aqua Prison(물의 감옥)이나 제압Death Sentence(사형 선고) 등 미카엘로 풀리지 않는게 대부분 이고 서폿템은 싼 편이라 2코어로 사도 충분한데 2코어로 사면 마나 재생 당 주문력도 주는데 굳이 1코로 살 이유를 모르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나
라인전 ㅆ깡패라 버거움
파이크
풀피 궁한방의 기적
레오나
다른 챔프랑 다르게 스킬이 미니언관통이라 피하기도 힘들고 cc도 개많은데 딜도 쎄고 튼튼하기 까지 함, 패시브 평타견제가 필수가 된 유미에게 얘처럼 힘든애가 없음
궁 배워도 하도 튼튼해서 역관광도 안되고 원딜은 강제로 정화 들어야하고 개짜증남

난 이제 얘 벤하고 겜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볼리베어
볼붕이 만들수있음
빨간색은 매우 어렵거나 조합이 매우 안좋음
주황색은 어렵거나 조합이 안좋음
노란색은 무난함
초록색은 쉽거나 조합이 좋음
파란색은 매우 쉽거나 조합이 매우 좋음

봇 조합 참고

Aphelios(아펠리오스)아펠리오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Jhin(진)

Twitch(트위치)트위치

Jinx(징크스)징크스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Ashe(애쉬)애쉬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Ezreal(이즈리얼)노머고

챔피언 별 상대 참고

Leona(레오나)레오나
다른 챔프랑 다르게 스킬이 미니언관통이라 피하기도 힘들고 cc도 개많은데 딜도 쎄고 튼튼하기 까지 함, 패시브 평타견제가 필수가 된 유미에게 얘처럼 힘든애가 없음
궁 배워도 하도 튼튼해서 역관광도 안되고 원딜은 강제로 정화 들어야하고 개짜증남

난 얘 필벤하고 겜함

Braum(브라움)브라움
궁 막히는게 존나 크고, q대신 맞아주기도 힘든데 맞아줘도 이길까 말까하고 접근을 막을수가 없음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미니언 뒤에서 견제하면 q절대 안맞아서 라인전은 쉬움, 한타에선 궁 쓸때까지 w에서 안나오는게 상책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현재의 유미는 정말 패시브가 생명입니다, 얼마나 패시브 컨트롤을 잘하냐에 따라서

고수냐 아니냐가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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