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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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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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정글 마스터 이 - 나는 왜 1:5를 못할까?

- Q선마(2019-12-20, 조회수: 8259)

Double Strike(2연속 공격) 개사기, Alpha Strike(일격 필살) 개사기, Meditate(명상) 개사기, 
Wuju Style(우주류 검술) 개사기, Highlander(최후의 전사) 개사기인데 모아놓으니
Master Yi(마스터 이)가 되어버린 신기한 챔프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주 룬

Conqueror(정복자)정복자 - 근접해서 평타로 계속 정복자를 초기화시켜줄 수 있는 마이에게 말할 것도 없이 좋은 룬

이번에 정복자의 최대 중첩이 5에서 10으로 늘어남(공격력을 더 많이 올려줌)과 동시에 최대 중첩에 있던 고정대미지가 삭제 - 이는 중후반 브루저의 안정성을 줄임과 동시에 탱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함
정글러는 초반의 영향력이 중요한 역할이기에 정글의 입장에서 보면 오히려 좋아진 부분이고, 고정대미지를 보유한 는 다른 챔피언보다는 적은 영향을 끼치는 패치

Triumph(승전보) 승전보 - 승전보는 마이의 스킬인 일격필살과 명상에 묘한 시너지를 냄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필살을 통하여 여러 챔프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마이에게는 한타 시작 시 딜을 빠르게 욱여넣고 여러명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음 - 아군이 마무리해준 챔프에게 승전보 발동
Meditate(명상) 명상의 딜 감소 + 승전보를 통한 버티기로 상대의 딜로스를 유발함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전설 : 민첩함 - 공격속도는 마이라는 챔프, 정글러라는 포지션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는데,
우선 마이라는 챔프는 공격속도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3가지임
1) Double Strike(2연속 공격) - 더 자주 활성화 됨, 누킹 
2) Alpha Strike(일격 필살) - 일격필살의 쿨타임 감소 - 딜링과 생존, 추노
3) Wuju Style(우주류 검술) - 딜링



정글러라는 포지션으로 보자면 
1) Wuju Style(우주류 검술) - 정글링 속도, 오브젝트 먹는 속도가 빨라짐
2) Wuju Style(우주류 검술) - 갱킹 후 라인 밀어줄 때 조금이라도 빠르게 밀 수 있음
3) Wuju Style(우주류 검술) - 타워 채굴이 빨라짐

당연한 걸 왜 얘기하지? 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아래에서 설명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전설 : 강인함 - 강인함은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한정적임
마이가 갈만한 템 중 강인함이 올라가는 템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 정도인데, 이 중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은 Lee Sin(리 신)Shaco(샤코)Xin Zhao(신 짜오)Jarvan IV(자르반 4세) 등의 ad 정글러나, 원거리 딜러가 조금이라도 잘 컸을 경우 갈 수가 없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나 이외의 마이 유저들은 곧잘 쓰던데 나랑은 플레이스타일이 안 맞기에 가지 않고, 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은 극후반이 아니면 구입하기에 꺼려짐
그렇기에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들 사람은 드는데, 최대한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을 드는 것을 추천
그리고 이 룬은 자체적 공격속도 증가 스킬이 Highlander(최후의 전사)궁극기에밖에 없는 마이에게는 계륵같은 존재, 갱가서 CC를 맞는게 마이가 아닐 수도 있고, 초반이 너무 중요한 정글러라는 포지션에도 뭔가 좀 애매한 부분이 있음.

LastStand(최후의 저항)CoupDeGrace(최후의 일격) 최후의 저항, 최후의 일격 - 취향 차이인데, 나는 LastStand(최후의 저항)을 선호하고,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음
우선 내가 99% 드는 LastStand(최후의 저항)룬은 우선 근접이라 맞으면서 싸울 수 밖에 없는 마이에게는 거의 항시 발동됨
이 룬의 최대 장점은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딜이 내 체력에 따라 올라간다는 거임
한타 때, 내가 모두 마무리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항상 이렇게 되면 그게 캐릭임? 아칼리 상위호환이지 
그렇기에 팀원이 마무리 해주길 기도할 경우도 있어야 하는데, 이게 또 마이의 아이템과 묘한 시너지를 냄
후에 설명하겠지만, 마이는 여러 아이템과 룬으로 흡혈을 하며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 Wit's End(마법사의 최후)이 아이템의 특성상 반피까지는 확 차고, 절대로 최대 체력까지는 안 채워줌 그렇기에 체력이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강한 LastStand(최후의 저항)룬과 잘 어울림

단점은 CoupDeGrace(최후의 일격)이 룬보다 초반 딸피 처리 능력이 안 좋다 정도?
게임을 하다보면 우리 라이너와 상대 라이너가 서로 피가 100정도 남았고, 풀피인 마이가 먼저 도착할 때가 있음. 그걸 Flash(점멸)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썼을 때 당연히 CoupDeGrace(최후의 일격) > LastStand(최후의 저항) 이 됨 이 실피 차이로 잡지 못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데, 이런 경우가 있다 정도 알아두면 될듯


보조 룬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 - Conqueror(정복자)보다 이 룬이 더 피 많이 채워줌 온힛마이는 궁극적으로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이 존재하기에 가능하다고 볼 수 있음. 

이 룬이 발동되는 스킬, 아이템이 무엇이냐?
Alpha Strike(일격 필살) Wuju Style(우주류 검술)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Wit's End(마법사의 최후) 이 다섯가지의 스킬과 아이템이 모조리 적용됨 
특히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의 최대 체력 4퍼센트 데미지와 체력이 높은 정글몬스터에게 좋은 시너지를 내며, 스택이 쌓였을 경우 풀피로 풀정글링이 가능함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없으면 체력관리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까지 나왔을 때도 안 됨.
또한 이상하리만큼 많은 흡혈로 LastStand(최후의 저항)이 룬으로 이득을 자주 볼 수 있으며, 진짜 잘 컸을 때 20분 3코어 솔바론이 가능하게 함.

근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얜 적용 안 됨, 몰락은 흡혈로 적용됨. 가물가물한데, 예전에 몰왕 퍼뎀은 흡혈이 되는 패치를 했는데, 그게 이유인 것 같음.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수집 - 이거는 솔직히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찍고 나머지 중에 가장 효율 좋은 룬(SuddenImpact(돌발 일격)얘보다 좋음) 찍은 거라 말하기 뭐한데 공격력 많이 올라가니까 좋음.


비추천 룬 

PressTheAttack(집중 공격)LethalTempo(치명적 속도)집중공격, 치명적 속도 - 메인 룬은 결코 Conqueror(정복자)에서 벗어나지 않음 다른 룬 쓰려면 써도 되겠지만, 나는 PressTheAttack(집중 공격)LethalTempo(치명적 속도)보다는 Conqueror(정복자)가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룬은 Conqueror(정복자) 나오기 전에 많이 쓰고 Conqueror(정복자) 나온 후에는안 좋다고 판단해서 들어본 적이 없음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전설 : 핏빛 길 - 얘는 진짜 칼날비 마이할때나 CC없고 후반볼 때 한번 들어볼까?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음
위에 서술한 정글러로서의 이득 1, 2, 3 모두 부합하지 않고, 온힛마이로서는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얘가 피 50배는 더 많이 채워줌 

그렇기에 나는 저 룬이 통계상 승률이 가장 높아도 절대로 들지 않고, 추천하지 않음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 - 정말 좋은 룬이지만 마이에게는 너무너무 좋은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이 있어서 아쉬움

다른 룬은 어때요? 마법은? 결의는? 영감은? 하시면 대답은 해드리겠는데 정밀은Conqueror(정복자), 보조는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이 룬 하나 때문에 나는 절대로 바꾸지 않음
Smite(강타) 강타 -  솔직히 라인 마이도 좋은데,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로 흡혈 역관광 하는게 너무 좋고 재밌음 그렇기에 정글마이 보려고 온 사람들은 전부 이 스펠 들어주셈

Flash(점멸) 점멸 - 점멸은 우선 LOL이라는 게임에서 속도감을 높여주고, 변수를 만들어주며, 죽을 것도 살게 되기 때문에 게임의 재미를 높여줌. 그렇기에 나는 무조건 점멸을 씀.
미세먼지 팁을 주자면, 마이는 Q플이 됨. Flash(점멸) Alpha Strike(일격 필살)보다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눌러놓고 Flash(점멸)을 쓰면 Alpha Strike(일격 필살)가 나가니 꼭 Alpha Strike(일격 필살)부터 누르고 Flash(점멸)쓰길 바람.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 - 옛날 야생의 섬광이라는 아이템이 있었는데, 이 아이템은 정글링을 하면 할 수록 강해지는 컨셉을 가지고 출시되었음

그렇기에 섬광은 마이들이 자주 가고는 했는데 '어? 내가 갱도 안 가고 정글링만 했는데, 다 나를 못 잡네? 내가 다 죽이네? 그럼 내가 정글링에 도움이 되는 스펠을 드는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Teleport(순간이동)를 드는 무시무시한 사람들이 있었음(나도 그 중 한 명 ㅎ)

지금도 이 전략이 먹힐까? 라고 질문을 한다면, Teleport(순간이동)가 당시보다 너무 안 좋아졌음. 쿨타임은 6분이 되었으며 시전 중 취소가 불가능하기에 갑작스러운 변수에 약해졌고 이동기가 더럽게 많은 사기캐가 메타 챔프가 됨 그렇기에 Teleport(순간이동)는 딱히 추천하지 않음

Ghost(유체화) 유체화 - 이 스펠도 한 번 핫했던 적이 있는데, 지금은 그 때와 다르게 시전하고 2초간 자전거 페달 밟는것마냥 서서히 빨라짐. 그렇기에 추천하지 않음. 또한 '어? 이속이 올라가면 지속딜인 마이랑 진짜 잘 맞는거 아니야?' 할 수 있는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만 뽑아보셈. Alpha Strike(일격 필살)쿨이 계속 돌아서 마나가 부족할 수도 있음. 또한 마이는 평타를 한대 치는것이 너무나도 중요한데, Ghost(유체화)로 계속 쫓아간다는 꿈을 꿀 바에는 6스택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들고 Flash(점멸)평타Meditate(명상)캔슬 평타 로 알파 쿨 6초 버는게 따라가는데 도움 더 됨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Ignite(점화) 회복, 방어막, 탈진, 점화 - 솔직히 안 좋지는 않음. 아니 안 좋지 않았었음. 룬과 특성이 있을 당시에는 공속 19퍼센트로 시작했고, 그렇기에 정글링이 굉장히 빨랐고, 딜 넣는 시간도 지금보다 빨랐음. 하지만 지금은 공속이 그 당시보다 낮음 = 대미지가 부족함 그렇기 때문에 한 사이클 안에 적을 죽여버리는 경우가 드물어졌음.
또한 옛날과는 다르게 정글끼리 1:1하는 경우가 진짜 적어졌음. 정글끼리 만났다? 바로 탑미드 등장! ㅇㅈㄹ하면서 소규모 교전으로 이어짐. 이 과정에서 점멸이 있고 없고는 목숨 1개가 더 있고 없고인데, 초반에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Ignite(점화)고 디져서 상대한테 승전보 준 다음 탑미드 뒤지고 '아니 마이 뭐함? 15gg' 소리 들을 바에는 후반에도 쓸모 있는 Flash(점멸)을 드는 것을 추천함

Cleanse(정화) 정화 - 팀이 전적에 레드카펫 깔았을때 '넌 벌레니까 강등으로 이 티어를 정화해야함 ㅇㅈ?' 의 의도가 아니고서는 들 수가 없는 룬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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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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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평 - Wuju Style(우주류 검술)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 - 국민콤보

스킬 활용 팁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일격필살(이하 알파)은 데미지가 꽤 높게 책정되어 있음

'저게 높아보임? 눈 리 신임?' 할 수도 있지만,

알파는 4명에게 박게되면 660 + 4ad까지 박을 수 있음

이는 다른 챔프 3렙 궁극기보다도 높은데, 


Lee Sin(리 신) Dragon's Rage(용의 분노)625 + 2.0 추가ad


Nocturne(녹턴) Paranoia(피해망상)400 + 1.2 추가ad


Vi(바이)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500 + 1.1 추가ad


Xin Zhao(신 짜오) Crescent Sweep(현월수호)275 + 1.0 추가ad + 현재체력 15%


Kayn(케인)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350 + 1.75 추가 ad - 얘는 뭐로 변신하던 점점 궁이 쌔짐


위 궁이 중요한 5가지 챔프만 봐도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대미지는 꽤 높은 편


//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특이한 점 중 하나는 평타를 치면 쿨타임이 1초 감소하는데, 이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6스택 기준 2타에 4대씩 평타를 박는 마이에게는 아주 좋은 시너지라고 할 수 있음


# Alpha Strike(일격 필살) 미세먼지 팁 - Double Strike(2연속 공격)가 발동되는 동시에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면 Double Strike(2연속 공격)의 2번째 모션의 판정이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쓴 후에 발동되어 1초가 감소하고 시작함 


콤보(?)


1) Alpha Strike(일격 필살) 5렙,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노스택 기준 선 Alpha Strike(일격 필살) -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  Alpha Strike(일격 필살)


2) Alpha Strike(일격 필살) 5렙,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3스택 기준(평타3대) - Alpha Strike(일격 필살) 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 Alpha Strike(일격 필살)


3) Alpha Strike(일격 필살)5렙,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풀스택기준 (평타 4대) - 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 Alpha Strike(일격 필살)

2번과 3번은 '어? 저러면 뭐가 이득이지?' 할 수 있지만 평타를 치는 횟수가 똑같음

//

알파는 타워 어그로를 초기화 할 수 있는데,
조건은 타워 어그로를 먹는 챔프가 마이뿐이어야됨

조건이 충족된다면 포탑 평타가 닿기 직전에 알파를 사용하면 포탑 대미지를 초기화시킬 수 있음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초당 30/50/70/90/110 (+0.25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1% 줄어들 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합니다.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에게 적이 가하는 피해가 60/62.5/65/67.5/70% 감소합니다. 포탑의 경우 감소하는 피해량은 절반이 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매초 2연속 공격 중첩을 얻고 최후의 전사와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정지됩니다.

명상은 초반, 중반, 후반 모두 마이의 숙련도에 따라 천차만별인 스킬임
이 스킬은 평타 딜레이 캔슬(명캔) 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을 통하여 마이의 딜을 확 올려줄 수도 있고, 룬 설명에서 서술했듯이 4초간 딜감소를 통하여 딜로스를 유발하고 그와 동시에 승전보로 어그로 핑퐁을 할 수도 있음

명상은 초반 다이브에 특히 용이한데, 명상의 다이브 시 쓰임새는 2가지가 있음

1) 위에 설명한 명캔으로 딜을 욱여넣는 것

2) 명상 버그를 통하여 포탑에 죽을 피를 사는 것

'명상에 무슨 버그가 있어?'

글로 설명하자면 
1 - 포탑에 맞는 동시에
2 - W를 누르고
3 - 이동키 명령으로 명상을 끊으면

포탑 대미지가 명상에 적힌 스킬 설명보다 많이 감소함


103



42

위의 알파 타워 초기화, 명상 버그로 마이의 다이브 능력은 거의 최상위권이라고 생각함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사용 시: 5초 동안 기본 공격으로 18/26/34/42/50(+0.35 추가 AD)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그 후 우주류 검술 스킬이 재사용 대기에 들어가면 기본 지속 효과가 사라집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 3개 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선마를 하는 이유는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임

마이의 알파는 시간이 지날수록 딜링이 목적이 아닌 이동기, 적의 스킬을 씹는 용도가 되어버림 또한 2코어가 나온 후에는 평타를 많이 때릴 수 있음
그런데 만약 Q 5레벨을 먼저 줘버리면 E를 마스터하는 레벨은 13이 됨
마이가 Q5렙을 먼저 줬을 경우 약한구간이 있다면 7레벨과 2렙궁을 찍기 직전인 10레벨인데, 
이 타이밍을 E2렙과 E5렙의 지속딜링으로 커버해줄 수 있음.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7초 동안 이동 속도가 추가 이동 속도의 35/45/55%, 공격 속도가 30/55/80% 상승하며, 둔화 효과에 대해 면역이 됩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후의 전사의 지속 시간이 7초 연장됩니다.

궁극기는 마이라는 챔프를 완성시켜주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음

평타딜러 - 공속을 올려줌
포지셔닝이 힘들다 - 이속을 올려줌
Wuju Style(우주류 검술)쿨타임에 들어갈 경우 약해짐 - 킬 관여 쿨타임 감소

또한 적을 모두 죽이거나 내가 죽을 때까지 싸우게 해주는 킬 관여 지속시간 연장까지 달려 있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라는 챔피언 컨셉에 맞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줌

궁극기를 켤 때는 반드시 마이가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

1) 적의 초시계, 존야 여부
2) 적의 점멸 여부
3) 적의 생존기 여부

우선 초시계, 존야는 수호천사처럼 있는지 없는지 티가 나지 않음

그렇기에 수시로 Tab을 눌러 적이 초시계를 구입했는지, 영감의 완벽한 타이밍 룬을 찍어 초시계 키트가 초시계로 바뀌는 10분이 넘었는지를 확인해줘야함.

점멸은 수시로 채팅을 통해 '점멸있음?' '플있음?'을 물어봐야 함 
만약 점멸이 있다면 될 것도 안 되고 게임은 망하고 'ㅈㄱㅊㅇ 15gg'를 듣게 될 것이니 주의해야됨

생존기는 라인을 항시 주시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별 말 하지 않겠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마이는 아이템으로 딜을 넣는 캐릭임

2코어부터는 무엇을 구입해도 강하고 무엇을 구입해도 Alpha Strike(일격 필살) 한 번 삐끗하면 죽기 때문에 2코어까지의 하위템 비교 시 이득을 조금이라도 알고 구입하는게 좋음

우선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피갈퀴손 - 이 아이템은 앞에서 굉장히 중요하다고 설명했던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흡혈의 메인을 담당하고 있음.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스택이 3정도 되는 순간 우선 정글 피관리는 문제 없다고 생각하면 됨 

하위템의 중요도는 

Dagger(단검) >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 Recurve Bow(곡궁) 

이렇게 되겠음

'어? 마이는 평타캐라서 민첩함까지 찍으신다면서요 근데 왜 사브르가 곡궁보다 중요하나요?'
우선, 마이는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를 구입하고 시작하는데, 이 상황에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올릴 경우는 650골드가 필요하지만 Recurve Bow(곡궁)을 올릴 경우 1000골드가 필요함

또한, 곡궁은 25%공격속도와 25물리피해 입히는데 25%공격속도는 단검 2개(600골드)의 가치임

거기에 400골드를 추가로 지불했는데 25의 물리피해는 정글몬스터의 체력에 비해서 너무나도 미미한 수치임 아무리 평타를 많이 쳐봤자 Alpha Strike(일격 필살) 쿨마다 쓰는게 더 잘 잡음. 그렇기에 정글몹에 대한 이득을 많이 볼 수 없는 Recurve Bow(곡궁)보다는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올리는 것이 좋음

'그렇다면 어느 상황에서든 무조건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먼저 올려야 하나요?'

라고 물어볼 수 있음

선 Recurve Bow(곡궁)을 구입하는 경우가 정말 종종 있음

인베때 1000골드를 먹었을 경우
- 이런 경우는 정말 드문데, 정글몹도 첫 캠프라 약하고, 블루도 있기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올리기 보다는 Recurve Bow(곡궁)을 구입해 정글링도 빠르게 하고, 카정도 가서 무조건 이기는 싸움을 해주면 좋음

선 Recurve Bow(곡궁)을 구입 후 다음 귀환에 반드시 킬을 먹을 자신이 있을 경우

- 위 상황보다 더욱 드문 상황이고, '반드시 킬을 먹는다' = '정글링을 안 해도 돈이 생긴다' 임 킬을 먹고 귀환해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구입하면 되고, 상대 챔프를 때릴 경우는 당연히 곡궁이 사브르보다는 강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곡궁을 가는게 좋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

위 아이템은 마이보다 잘 맞는 챔프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마이와 잘 어울리며.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의 사이클을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으로 바꿔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반드시 구입해야함

하위템의 우선도는 
Pickaxe(곡괭이) > Recurve Bow(곡궁)가 되겠음

'어? 공속캐릭터인 마이가 왜 곡궁보다 곡괭이가 중요한가요?'

우선 Pickaxe(곡괭이)와 Recurve Bow(곡궁)이 마이에게 주는 효과들을 보면,
Pickaxe(곡괭이) = Alpha Strike(일격 필살)대미지 100증가, 평타 대미지 25 증가, E 대미지 약8 증가
Recurve Bow(곡궁) = 평타 물리피해 25 추가 
인데,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후 Pickaxe(곡괭이)혹은 Recurve Bow(곡궁)이 나오는 타이밍은 중반 타이밍임 모두 1코어 ~ 1.5코어가 나와 4:4, 5:5한타를 봐야할 시점인데, 그 많은 챔프들이 싸우는 곳에서 공격속도 25%를 올려서 적을 죽이는건 살짝 어려운 감이 있음.

이 후에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입,



3코어 선택-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마법데미지가 하나라도 있을 경우
올ad상대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올리는데,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운영이 어렵고, 또한 이렇게 3코어로 딜템을 올리면 생존하기 어렵기 때문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추천함



4코어 선택

3코어로 Wit's End(마법사의 최후) 구입 시 - 
극딜 -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Death's Dance(죽음의 무도)Guardian Angel(수호 천사)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딜탱 -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

3코어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구입 시 (올ad 상대) -
극딜 -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Wit's End(마법사의 최후)Guardian Angel(수호 천사)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딜탱 -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3코어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구입 시 (올ad 상대) -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속도의 장화

마이는 태생적으로 돈이 부족함. 정글이 재화를 수급할 수 있는 수단은 극히 한정적임. 그렇기에 나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까지만 올려놓고 2코어를 바로 올리는 선택을 자주함 
'그럼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언제 구입하나요?'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구입 후 900골드가 남았을 경우, 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 혹은 Dagger(단검)Dagger(단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구입 후 1000골드 남았을 경우 Recurve Bow(곡궁)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구입 후 1300골드가 남았을 경우 Recurve Bow(곡궁)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구입 후 900골드 Pickaxe(곡괭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구입 후 1200골드 Pickaxe(곡괭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구입 후 1500골드 Pickaxe(곡괭이)Dagger(단검)Dagger(단검)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Pickaxe(곡괭이)Recurve Bow(곡궁) 이후에는 어느 타이밍이든 올려도 됨

신발은 취향이기 때문에 이 선택을 따라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나는 이 선택이 대부분 옳은 경우가 많았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타 라인 챔프를 정글챔 카운터에 넣었을 만큼 역겹고 끔찍한 챔프

팀한테 밴을 부탁하며 밴을 안 해서 상대가 아칼리를 가져가면 그 라인 갱 못 감

안 가는게 아니고 못감
엘리스
초반 - 고치 맞으면 짐

중반 - 고치 맞으면 죽음

후반 - 고치 맞으면 게임 끝남

막상 죽일 각이 나와도 줄타기와 존야로 죽일 수가 없는 캐릭터

얘는 당연히 밴
리 신
얘 솔직히 1:1은 1코어 타이밍 빼고 거의 이기는데

기동성이 좋아서 죽이질 못함

선알파 박으면 이기는데 못 쫓아감 선알파 안 쓰면 딜 부족해서 합류 오는 쪽이 이김
이동기 있는 애들은 마이가 다 이기고 뚜벅이들끼리는 못 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6캠 풀캠 후 바위게 - 930골드, 탑(봇) 시야 잡아주고  집 가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Dagger(단검)

3캠 3렙 (버프 - 두꺼비 - 버프)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마이는 팀파이트 시 암살자와 전사의 플레이를 동시에 해야됨

암살자 - 적 주요 딜러를 없애는데 비중을 둠

전사 - 적과의 싸움에서 선봉을 맡아 우리 주요 딜러를 물지 못하게 함

축약하면, '적을 죽여서 우리 딜러를 죽이지 못하게' 하는 것인데,

마이는 근접 챔피언이고, 야스오, 이렐리아와 같이 연속으로 돌진하는 스킬도 없음

그러므로 알파가 닿는 거리를 만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함.

거리를 만든다 = 포지션을 잘 잡는다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없는 척 한 후 원딜이 CC를 맞게 하는 것인데,

이게 원딜 입장에서는 'ㅈㄱㅊㅇ'를 외치고 싶지만, 회색화면 속에서 마이가 모조리 썰어먹는 모습을 보면 묘하게 기분 좋아함

챔피언별 대응법

 '이 챔프랑 스킬 쓰면 어떤 판정이지?' 할 법한 챔프들만 나열해보면

(고인 챔은 잘 모름)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R - 없어짐

Nocturne(녹턴)녹턴 R - 데미지 안 받음

Ryze(라이즈)라이즈 R - 거리가 짧으면 따라가짐

Rek'Sai(렉사이)렉사이 R - 데미지 안 받음

Lulu(룰루)룰루 W - 변이가 투사체라 씹어짐

LeBlanc(르블랑)르블랑 E - 사슬을 맞은 상태라면 알파를 사용 후 나왔을 때 속박이 걸려있음

Lee Sin(리 신)리 신 R - 명상을 쓰고 있을 때 R을 맞으면 데미지가 감소됨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R - 알파로 안 씹어짐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R - 사슬이 투사체가 아니라서 알파로 안 씹어짐, 맞은 상태로 알파를 쓰면 기절에 걸림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W - 알파로 속박을 씹을 수 있음

Vi(바이)바이 R - 날아온 순간 알파를 쓰면 들어올리는 건 피해지는데 내려찍는 모션에 데미지를 받으며 CC에 걸림

Brand(브랜드)브랜드 P - 패시브를 맞은 상태로 알파를 쓰면 데미지를 입음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W, R - 블라디미르한테 알파를 쓰면 블라디미르가 W를 써도 데미지를 입힘, 블라디미르 외의 다른 캐릭터에게 알파를 써서 블라디미르에게 알파가 닿았을 경우, 블라디미르가 W를 쓰면 데미지를 입히지 않음, 웅덩이를 혈사병을 맞은 상태로 알파를 쓰면 데미지를 입음

Poppy(뽀삐)뽀삐 W - 뽀삐 W의 영향을 받지 않음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 W, R - 체력회복, 궁 훔치기 모두 씹어짐

Shaco(샤코)샤코 R - 알파 시전 중 샤코가 R을 쓰면 1.5초 정도 후에 샤코의 본체에서 마이가 튀어나옴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E - 알파로 씹어짐

Skarner(스카너)스카너 R - 동시에 사용하면 결국 끌려옴

Xin Zhao(신 짜오)신 짜오 Q - 에어본과 동시에 알파를 사용하면 딜로스를 유발할 수 있음

Syndra(신드라)신드라 R - 신드라 궁을 씹을 수 있음

Singed(신지드)신지드 E - 던지는 동시에 알파를 쓰면 따라갈 수 있음 끈끈이 위에서는 알파가 써지지 않음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W - 아트록스 W를 맞은 상태로 알파를 쓰면 2가지 경우가 있음
1) 알파를 너무 빨리 써서 끌려옴
2) 알파를 늦게 써서 도망감

Ekko(에코)에코 R - 알파 시전 중 에코가 궁을 쓰면 마이가 에코한테 튀어나옴

Urgot(우르곳)우르곳 R - 안 씹어짐 (아마도)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R - 명상 안 끊김

Evelynn(이블린)이블린 R - 알파 시전 중 이블린이 궁을 쓰면 마이가 이블린한테 튀어나옴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R - 알파로 궁 촉수 하나 줄일 수 있음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R - 자르반 궁 데미지 씹을 수 있음

Xayah(자야)자야 R - 알파 시전 중 자야가 궁을 쓰면 마이가 튀어나오고 자야 궁이 끝남

Jax(잭스)잭스 E - 패시브 사용시 없어짐

Zed(제드)제드 R - 제드 궁 씹어짐 (표식이 안 묻음)

Jayce(제이스)제이스 Q - 망치 Q 피해짐

Zoe(조이)조이 E - 수면 맞고 잠들기 직전에 알파써도 조이한테 뒤짐

Karma(카르마)카르마 W - 연결고리 생기고 카르마한테 알파 쓰면 속박맞음

Camille(카밀)카밀 R - 카밀 궁 씹을 수 있음

Karthus(카서스)카서스 R - 카서스 궁 씹을 수 있음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W - 카시 W 위에서 알파 안 써짐

Kai’Sa(카이사)카이사 E, R - 은신 위에서 마이 나타남, R 짧은 거리면 따라가짐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E - 안 찢어지는거로 알고 있음

Kennen(케넨)케넨 W - 알파 시전 시 안 써짐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W, R - 덫 평타 속박 떄문에 못 씹음, 궁 씹어짐

Kayn(케인)케인 R - 못 씹음

Corki(코르키)코르키 P - 쿠팡 따라가다가 발퀄맞음

Quinn(퀸)퀸 E - 씹어짐

Kled(클레드)클레드 Q, R - Q 맞은 상태로 알파쓰면 데미지 들어옴 R 씹어짐

Qiyana(키아나)키아나 R - 벽에서는 안 씹어짐 강에서 사용시 씹어짐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R - 킨드 궁 끝나기 직전에 알파쓰면 회복 안 됨

Taric(타릭)타릭 QER - 다 적용됨

Talon(탈론)탈론 Q, R - 씹어짐

Taliyah(탈리야)탈리야 R - 탈리야가 혼자 있을 경우 알파 4방 치는거로 탈리야가 내림

Teemo(티모)티모 Q - 마이가 2연속 공격이 확성화되어있고 실명 맞을 경우 평타 칠 때마다 2연속 공격 모션이 발생

Pyke(파이크)파이크 E, R - E를 따라갈 경우 기절을 맞음, R은 내려찍는 파이크를 상대로는 씹어지지 않고, 다른 유닛한테 알파를 쓰면 씹어짐

Pantheon(판테온)판테온 W, E - W 씹어짐, E는 마이가 알파를 쓴 위치로 적용됨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W - 빨대 단 상태로 알파 쓰면 계속 체력 닮

Fizz(피즈)피즈 Q, E, R - Q 알파로 데미지 씹어짐,피즈한테 알파를 쓰면 피즈가 E를 써도 데미지를 입힘, 피즈 외의 다른 캐릭터에게 알파를 써서 피즈에게 알파가 닿았을 경우, 피즈가 E를 쓰면 데미지를 입히지 않음, 알파 쓴 후 피즈가 E를 쓰면 따라가짐(피즈는 데미지 받고, 마이는 데미지 안 받음), R 상어 올라올 때 씹어짐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Q - 레이저 씹어짐

Hecarim(헤카림)헤카림 E - 안 씹어짐
마치며
되게 두서없이 적었는데, 쟤는 이렇게 쓰는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중에 설명 영상도 올릴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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