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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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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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 티어에서 보는 라칸 공략

- Wtminner(2019-12-25, 조회수: 6496)

화려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추천!

안녕하세요! 최근 라칸으로 티어를 올리고 있는 [킬먹는서포터미너] 라고 합니다.
긴 말 않고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죠.




















저의 라칸 승률입니다. 최근 패배를 조금 했더니 승률이 살짝 떨어졌네요;;
여기서 혹시 '그님티'를 외치는 분들을 위해 말씀 드리자면 작성 기준 골1입니다.
그래서 이 공략도 골~플 정도의 수준으로 작성 될 것 입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우선 매인 룬은 수호자를 들어줍니다.
라칸 특성상 아군 옆에 붙어있는 경우가 많고, 자기 보호기가 패시브밖에 없는 라칸에게 아군과 자신의 생존력을 동시에 올릴수 있는 수호자를 들어줍니다.

보조룬입니다

첫줄------
Demolish(철거)포탑골드 채굴용으로 쓰입니다. 라인전 압박이나 푸시가 쉬울 경우 초반부터 이득을 불리기 쉽습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채굴에 신경쓰다 죽으면 도로 손해본다는 것입니다.
FontOfLife(생명의 샘)만약 본인이 W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잘 맞추고, 원딜이 견제에 취약하다면 고려해볼만한 룬입니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라칸 본인의 보호막 쿨이 길어서 비효율적입니다. 그나마 쓸만한건 방마저 증가인데 그거 쓸바엔 선택형 능력치를 방마저 고르거나 둘째줄의 사전 준비를 드는게 이득입니다.

둘째줄-----
Conditioning(사전 준비)과거엔 고려해볼만한 선택지였지만, 라칸의 스탯 버프 이후 그다지 중요하지 않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것보다 나머지 둘중 하나가 더 좋습니다. 초반 라인전을 완전히 버리고 10분 후부터가 진짜인 룬.
SecondWind(재생의 바람)치고 빠지기를 잘 하는 라칸 특성상 좋은 룬입니다. 짧은 교전이 자주 일어날것 같을때 들면 좋습니다.

BonePlating(뼈 방패)역시 교전시에 좋은 룬입니다. 다만, 적이 AP서폿을 경우 높은 확률로 주문 작열Scorch(주문 작열)을 드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문작열의 딜에 씹힐수도 있습니다.(이 부분은 확실치 않습니다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셋째줄------
Overgrowth(과잉성장)라칸은 탱서폿이 아닙니다. 체력을 올릴바엔 주문력(향로나 슈렐 등)을 올리는게 팀적으로도 이득입니다.

Revitalize(소생)회복과 보호막 둘 다 가지고 있는 라칸에게 가장 이상적인 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Unflinching(불굴의 의지)기동력과 CC기가 좋아서 효율이 떨어집니다. 소생의 압도적 효율에 밀리는것도 있습니다.

보조룬-------
PresenceOfMind(침착)라칸 은근히 마나가 부족합니다. 전투 지속력을 위해 들어줍시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몸이 약한 라칸이 적진에 진입했다가 CC기 걸려 죽는것을 어느정도 방지해줍니다.

선택형 능력치---------
사실 이 부분은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굳이 추천을 드리자면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을 추천드립니다.
점멸 점화
점화는 적 원딜이 힐을 쓰기 전에 걸어주는것이 베스트입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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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EWQ순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아군 보호의 핵심인 E스킬을 먼저 선마하고 이니시를 하는 W를 선마해 준 뒤 보조딜링기인 Q를 마지막으로 선마해줍니다.

 

스킬 콤보

 1레벨에 E를 찍고 상대의 견제를 방어해줍니다. 선2렙을 찍는다면 찍기 직전 앞무빙을 치다 2렙이 되는 순간 W를 찍고 원딜을 띄워준 뒤 점화를 붙이고 싸우면 됩니다. 단, 적팀의 조합이나 아군 원딜의 상태를 보고 싸움을 걸어줘야합니다.

3렙~5렙 구간은 별거 없습니다. WEQ(평)E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Fey Feathers(요술 망토)Battle Dance(전쟁무도)나 EWQ(평)E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콤보를 기억해줍시다.


6렙부터 약간 복잡해지는데, 과거 R 이후 점멸이나 W가 가능했던 시절엔 온갖 콤보가 가능했으나, 현제는 불가능 하므로 이전만큼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난 복잡하게 플레이 하고싶다고. 옛날 라칸 돌려내.

현 기본 콤보로는 WREE 콤보로 RW가 불가능 하므로 W로 먼저 띄우고 R로 매혹을 시키면서 증가한 이속과 E로 빤스런 해주는 콤보입니다. 여유가 있다면 Q도 맞춰줍시다.

아군 원딜이 물렸는데 주변에 호응 가능한 원딜이 있거나 우리팀 원딜이 엄청 잘 컸을땐

REWE 콤보로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E를 날아가는 동안 0.5초가 지나므로 과거처럼 RW가 가능해집니다.

다만, 호응 가능한 아군도 없고 우리 원딜도 못컸으면 그냥 도망갑시다. 대신 죽는다면 또 모를까.

스킬 활용 팁

Q스킬의 힐량은 Q레벨 비례가 아닌 챔피언 레벨 비례입니다. 은근 모르는 사람 많더군요.

W 의 돌진 속도가 초창기만큼 빠르지 않아 W 사용시 신중을 가해야 합니다.

E 보호막은 중첩되지 않으므로 사이에 텀을 두고 써줍시다. E와 E 사이에 스킬 하나~두개정도 돌리면 적당합니다.

R 발동시까지 아주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입니다. 라칸은 사거리가 300밖에 안 되서 평타 견제는 무리고 견제기는 Q 뿐이므로 고대유물 방패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 를 들어주는게 맘 편합니다.
그 후 기동신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주고 지크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를 1코어로 올려줍니다.
이 후로는 조금씩 갈리는데,
상황이 무난하고 내가 이니시를 해야한다면 슈렐리아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한타가 자주 일어나거나 광역딜이 강할땐 구원Redemption(구원)
힐이나 보호막을 조금 더 올려주고 싶을땐 아테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개인적으론 막템으로 가는걸 선호합니다.

아이템이란게 원래 상황맞춰 가는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답이란건 없습니다.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다만, 정답이 없다고 했지 오답은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필자는 항상 요놈 밴 합니다.
라칸 하다보면 도대체 왜 이런 챔프를 만들었나 싶을정도로 짜증나는데, 장거리에 마스터시 3초라는 말도 안 되는 속박시간에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딜의 절반은 차지하는 W, 라칸의 CC기를 다 씹는 블랙실드에 근접전을 선호하는 라칸을 역으로 근접에서 묶어버리는 궁극기까지... 필자 기준 봇으로 내려오는 AP서포터들중 가장 짜증나는 녀석입니다.
브랜드
모르가나한텐 밀려서 밴은 안 하지만 나온다면 모르가나 못지않은 딥빡을 선사해주는 녀석입니다. 모르가나가 CC기와 유틸성 등으로 짜증나면 이건 그냥 딜이 미친듯이 짜증나는 녀석...
장거리에서 포킹 휙휙 날리다가 싸움 걸려고 하면 EQ로 기절 걸고 그 위로 W 살포시 얹어주면 도화선 완성에 6렙 이후 궁이라도 쓰면 아군에게 주로 붙는 라칸 특성상 도화선 배달마저 가능케 하는... 필자는 그저 AP서폿은 죄다 사장당했으면 하는 마음 뿐입니다.
제라스
모르가나와 브랜드를 반반 섞은 느낌입니다.
장거리 CC기와 초장거리 포킹으로 피통을 야금야금 까내리다가 궁으로 멀리서 막타 챙기는 그 모습은... 그나마 위의 둘보다는 근접전이 개호구여서 할만 한 상대이긴 합니다... 그나마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라칸이 끌리면 쉽게 도주가 가능하고
원딜이 끌리면 EW로 역이니시 가능합니다.
노틸러스
블츠와 거의 같은 이유입니다.
브라움
즉발 CC기는 궁극기 빼곤 없어서 라칸의 진입을 막기 굉장히 힘든 녀석입니다.
카운터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대부분이 AP서폿입니다. 제발 싹 다 사장당해라.
반대로 쉬운 챔프들은 주로 탱커나 그랩류 입니다만, 쓰레쉬의 경우 그랩 말고도 E스킬로도 라칸의 돌진을 막을수 있고, 파이크는 누가 먼저 진입하냐의 싸움으로 이어집니다.(서로 논타겟 이동기가 있어서 잘못 진입하면 역으로 따입니다.)
유틸 서폿을은 킬만 안 따이면 할만 하지만 역으로 라인전이 너무 약하거나 불리한 상황에선 AP서폿만한 딥빡을 유발합니다. 반대로 유리할땐 일부 변수만 조심하면(Wild Growth(급성장)이라던가Wish(기원)이라던가...) 씹어먹는것이 가능합니다.


라인 운영법
원딜이 라인전 강캐다(특히 자야):적극적으로 적팀을 띄워주는식으로 잦은 교전을 일으키면 좋음.
원딜이 라인전 약캐다:최대한 수비적으로 하면서 정글콜을 부르고 후반을 도모한다.

초반 운영법

 일단 사립니다. 라칸 자체는 라인전 약캐이기 때문에 아군의 도움이 없다면 이도 저도 안 되는 잉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타곤산(방패) 터트려주다가 각 나올때 WQE콤보로 한번씩 딜교 해주는게 답입니다. 만약 초반에 킬을 따내서 라인전이 유리해졌을땐 과감하게 들어가도 좋습니다. 원딜이 알아서 처리해줄거거든요. 그래도 라칸은 아직 물몸이니 적당히 깝치는게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바텀 포탑이 나갔다면 원딜 따라서 미드나 탑을 가줍니다. 라칸은 라인전이 끝난 후에 점점 강해지는 챔프입니다.

적들이 원딜을 물러 오면 침착하게 W로 저지하고 E로 따라가줍시다. 아군 합류가 빠르거나 원딜이 무지막지하게 잘 컸을땐 그대로 싸워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별거 없습니다. 원딜이나 잘 큰 팀원(주로 평타 비중이 높을수록 좋음.) 옆에 붙어다니면서 시야장악 해주면 됩니다. 라칸은 이동기를 총 3번(W와 E 2번) 쓸 수 있으므로 시야장악하다 짤려 죽을 위험이 적습니다. 적팀 CC기가 2~3개 이상 박히지만 않으면요.


팀파이트시 역할

서폿은 선이니시는 특수한 상황 제외하면 안 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한타의 제왕 라칸이라고 해도 예왼 아니죠. 과거 R플W가 가능했을땐 닥치고 원딜 물러 가는게 답이었는데... 아군이 선이니시가 가능하다면 아군 이니시에 REW로 같이 따라 들어가주고 적이 먼저 이니시를 했거나 암살자가 원딜 노리러 들어오면 먼저 들어온 적군에게 R로 매혹을 맞춘 뒤 늘어난 이속을 바탕으로 적 본진을 띄워주면 됩니다. 그 후 구원 뿌리고 E스킬로 아군을 지켜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천천히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탱 빼고 모든게 가능한 팔방미인 챔프입니다. 숙련되면 그 어떤 챔프보다도 화려한 플레이를 보여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드백 언제나 환영하며, 말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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