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 패치노트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
모데카이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E ->R ->W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게 왜 궁극기를 바로 찍으시지 않으시나요? 하시는데
모데카이저의 궁극기는 레벨이 오른다고 지속시간이나 효과가 증가하지않고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11렙 타이밍에 궁극기를 찍으면 궁극기 140초->120초 E 스킬을 하나더 찍으면 E 스킬 18->15초 & 마관 10%~12.5%
이므로 저는 E 스킬을 더빨리 찍어 E 스킬쿨을 3초라도 줄여서 좀더 큰 효율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멍멍이소리 였네요 그냥 Q R E W 찍으면됩니다 .ㅇㅇ...
스킬활용 팁
모데카이저의 주 딜은 와 입니다. 패시브는 1렙 초당4.4+ 최대체력1퍼 + 평타에 주문력 40% 입니다.
전체 체력 650에 마저 30 (25% 피해감소) 이라 가정했을때 초당 12의 데미지와 함꼐 5 의 평타 데미지를 더 줍니다.
즉 패시브 데미지가 어마어마 해요 맞다보면 진짜 아파요. (후반갈수록 더 쌔집니다)
즉 쉽게말해 패시브를 터뜨리고 싸우면 굉장히강하다는 의미죠.
모데카이저의 스킬은 판정이 굉장히 후하기 때문에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 끝사거리에서 대부분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Q 스킬
이 타겟팅에서도 맞습니다.
이정도가 모데카이저 Q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스킬은 단일타겟대상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궁극기안에선 90%단일타겟이겠져?)
E도 Q 와 같이 끝사거리에서 살짝 벗어나도 써집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스킬 콤보에 대해서 들어가는데 앞서서
모데카이저는 초반에 굉장히 수비적이고 수동적인 챔입니다. (보통Q짤만합니다 그래서)
따라서 상대챔피언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라 스킬콤보를 넣을 수 있는지가 갈립니다.
(이 부분은 읽는이의 판단 & 밑에 챔피언 상대법에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모데카이저 국민콤보 -> E 0.5초 Q 평 OR E평Q
여기서이제 왜 E를 쓴 후 0.5초를 기다리는지 궁금하신분들있으실텐데
아래영상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블츠 그램처럼 즉발스킬이 아니기때문에
0.5초를 기다리지 않으면 맞지 않고 허공에Q 를 날리게됩니다.
그리고 모데카이저는 평타 캔슬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W + 평W 를 하시면 평타캔슬이 됩니다.
이 콤보는이제 패시브 스택을쌓을때 사용하는데 상대가 평타를 맞은지 모르게하여
패시브가 터지면 도망갈려는 플레이어의 타이밍을 한턴 빼앗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ER 콤보
많은 모데유저분들이 아시는 콤보입니다.
툴팁에는 써있지 않지만 모데카이저의 궁극기에는 처음에 살짝 둔화? 같은 효과가 있어서 ER 을 사용할 경우 E스킬의 명중률이 높아져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벨트 E (후 R이나 Q ) 정도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킬사용의 핵심이 Q플래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데카이저의 Q 스킬은 마우스를 기준으로 스킬이 발동됩니다.
쉽게말해 마우스가 있는위치로 사용되어 쓰는도중에 위치가 바뀌어도 스킬이 마우스를 향해 사용된다는 뜻 입니다.
어? 마우스를 향해 무조건 정 중앙으로 써진다? 그러면 점멸을 사용해도 스킬이 원하는 위치에 사용된다? 입니다.
먼저 가장 기초적인Q플은 거리입니다.
Q플 을 사용하여 거리를 좁히면서 Q를 맞춥니다.
두번째는 점멸을 사용하여 상대스킬을 피하면서 Q플래시 입니다.
말도안되죠 맞아요 저도 처음봤을때 말도안됬는데... Q사거리내에 적이 있으면
Q플래시를 사용시 타겟팅으로 맞출 수 있다는 겁니다... 정말 말도안되는 스킬;;
이때 Q가 두개처럼 나가는 것처럼보이는데
보시는 바와같이 일단 Q는 하나입니다. 아래쪽에서써진Q 위로써진 Q는 잔상
이 동영상에서는 또 하나 알 수 있는점이 있는데 그것은 점멸을 썻을때 Q가
처음 마우스 위치 즉 점멸을 누르기 전 Q위치로 사용된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두 연습용봇 모두 안맞습니다. ( 절대 변명아닙니다. ) 정말쉽져?
다음은 궁극기 꿀팁들 입니다.
궁극기는 상대를 다른공간으로 데려가서 1:1 콜로세움전투를 합니다.
이때 중요한것이 상대챔피언 만 데려간다는거에요
즉 다른 불순물은 따라갈 수 없습니다. 불순물을 나열하면
갱플랭크 스킬
그라가스 술통&이것도 따라가져서 궁극기를 뻘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즈 나르 나미 나서스
누누 (굴리는중에는 따라옵니다.) 이런 종류들과
말자하 하이머딩거 일라오이 촉수 요릭
등등도 못따라옵니다. 반대로 궁극기안에서 사용하면 원래세계로도 못돌아와요
(와드포함)
그리고 많은분들이 W 타이밍을 어려워 합니다, ( 저도 아직 어렵습니다. )
큰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경험을 통해 얻은 W 사용은
1. 궁극기에서 나올때
이 경우는 궁극기안에서 W 없이도 상대를 압살할 수 있을때 나오는순간
버스트 딜을 견뎌내기 위해 W 를 아꼇다가 나오기직전에 켜줍니다.
2. 라인전에서 W를 써야하는 순간
베스트는 W로 상대 스킬데미지를 정확히 막을 수 있을때 입니다.
(W 실드량 + - 20 정도의 견제 데미지가 들어올때 W 로 순간 상쇄)
그 외에는 W를 아끼다가 차징이 70퍼 이상 됬을때 판단해야합니다.
ㄱ. 지금w를 쓰면 싸움이 끝나기전에 w 쿨이 돌아 한번 더 쓸수 있는가?
ㄴ. 이 싸움에서 w 를 한번밖에 못쓰는가?
ㄱ의 경우는 최대한 w를 빨리써서 두번 쿨타임을 돌려주는것이고
ㄴ은 한번쓰는w에 풀차징으로 최대한 아껴서 최후의 저항데미지를 극대화 시킨 후
사용하여 이득을 보는것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점화에 걸린경우는 w 회복량이 절반이 되니 위급한상황이
아니면 w를 아껴줍시다.
스킬을 잘 활용하신다면 한타에서도 라인전에서도 캐리왕이 되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때 너무 찢기지만 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템차이 조금이라도 앞서면 궁맞아도 이김 ㅋㅋ
궁안쓰면 그냥패면댐
일단 모데카이저는 3렙이후 모든게 시작입니다. 렝가같이 1렙에 모데가 확실히 이길 수 있는각이 있는 챔들 아니면 절대적으로 사려서 3렙을 만들어주고 시작합니다.
모데카이저는 한없이 수동적이고 수비적인 챔이므로 먼저 라인전에서 Q견제가 아닌 딜교를 걸 경우 손해보는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초반엔 6전엔 정글갱킹이 굉장히 무섭습니다. E로 밀쳐낸다해도 피하기 쉬울뿐더라 기동성이 뛰어난애들 상대론 절대적으로 불리하므로 까불지맙시다. 6후엔 정글이오면 자신의 체력과 상대 탑라이너 정글라이너의 체력을 생각해서 한명 데려갑시다. 정글이 오면 상대 탑 라이너가 앞무빙을 치며 각을 내주는 경우가 많아 상대 탑 라이너를 데려간 후 정글까지 둘다 잡을 수 있는각도 자주 나오고 정글은 상대적으로 라이너보다 레벨이 낮기에레벨차를 이용하여 상대정글을 따고 죽어 손해를 최소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데는 기동성이 안좋아서 라인에 굉장히 오래있지만 전령싸움, 바위게싸움등 위쪽에서 열리는 정글 2:2 3:3 싸움에 굉장히 강한 모습이 많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와딩을 잘해주고 합류 싸움에서 살짝늦어도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탑포탑을 밀었다면 귀환 후 바로 용으로 뛰어주는것도 베스트 입니다.
텔없으면 팀의 본대와 합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모데가 3:1구도를 만들수 있고 궁으로 오래버틸 수 있다면 바텀에서 어그로끌고 팀이 바론을 먹도록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데는 항시 2:1 이상의 싸움을 할 수 있다는것을 명심해야합니다.
1번은 광역CC기를 궁으로 데려가는것입니다. 이런친구들 이고
2번은 극딜 브루저들 등을 데려가서 원딜을 살리는것
3번은 만약 상대에 굉장히 강한 딜러가 하나 있어서 그챔프에게 우리팀이 다 녹는다면 데려가도록하여 팀이 한타에서 이기도록 해줍시다. 데려가서 죽이면 좋고 존야 +W 쓰고 버티다가 죽어도 괜찮습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4번은 상대 원딜옆에 붙어있는애들 입니다. 와 같은 서포터들을 데려가서 우리팀 암살자들이 원딜을 죽이는데 기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경우는 보통 라인전망했을때 자주합니다.
저의 첫 공략입니다. 1월1일 새해를 맞이하며 한해 팀운이 운수대통이길 바랍니다.
좋은 지적 달게받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