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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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시즌10의 파이크는 아직도 서폿계의 황제입니다.
다가올 시즌10, 파이크는 아직도 살아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첫 공략으로
파이크 공략을 쓰게된 '솔커' 라고합니다!
비록 티어가 낮을지는 몰라도 제가 알고있는
파이크에대한 팁들로 여러분의 티어도
쑥쑥 오르길 기원하겠습니다!
글쓴이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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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0때 파이크는 294판 정도했습니다
총합 400판? 정도 한거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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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스킨은 모래유령에 핑크 크로마가 가장예쁩니다 ^^7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0 (+110) | 2540 | 마나 | 415 (+50) | 1265 |
공격력 | 62 (+2) | 96 | 공격 속도 | 0.667 (+2.5%) | 0.95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3 (+4.7) | 122.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항상 이렇게듭니다.
하지만 자신은 빠르게빠르게 로밍다니는 로밍형 플레이를 지향한다 하시면







그러므로 탱탱하며 딜도 어느정도 나오는 여진을 듭니다




과잉성장룬이 공격력을 올리는데 소소한 도움이됩니다.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뼈 작살
(Bone Skewer)
- 마나 소모: 7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맞은 적을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75/125/175/225/275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90% 둔화시킵니다.
- 사정거리: 400
스킬 콤보
파이크의 기본적인 스킬이자 가장 핵심인 스킬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이니쉬 콤보
>>>
>>
>>
>>
이 콤보같은경우는 생존기인
가 빠지기때문에 스킬샷이 미스날경우 굉장히 위험합니다
>>
>>
E를 사용한후 뒤에있는 유령이 다가올때쯤 점멸로 상대방 앞으로 가서 기절시키는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잘컷을 경우 혼자있는 상대방을 암살하려면 Q를 짧게써서 슬로우를 건후
>평타>
-끝-
이런식으로도 활용하실수있습니다
-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0/45/50/55/60% (+물리 관통력 1당 1.5%)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95/125/155/185/21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550
-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이하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X 구역 내에 있지만 처형되지 않은 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만큼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챔피언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와 동일한 골드가 주어집니다. 또한, 파이크는 20초 안에 깊은 바다의 처형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750
- ㄹ
공략을 처음써서 뭐가뭔지 모르겠는데 뭔가 한참 밀렷네요 ㅠㅠ
일단
스킬은 진입기겸 도주기입니다

만약 스턴을 넣으려
를

사용하시려한다면 주변에 팀원이 많이있는지, 적진 안이라면 시야가 제대로 잡혀있는 상태인지를 고려하고 사용하시기바랍니다.

궁극기 깊은바다의처형 입니다
궁극기로 적 처치시 궁극기가 초기화되며 20초간 궁극기를
또한번 사용할수있습니다.
많은분들이 궁극기로 적을 한명 잡으면
초기화된 궁때문에 안절부절 못하고 또한명을
잡기위해서 무리하다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가끔 그러긴하는데 매우 안좋은 행동입니다
현상금의 기준은 잘 모르겠지만 0 10 0 하다가 궁으로 두명잡고 죽었더니
적이 현상금먹는걸 본 경우도 본적있습니다.
그러니 궁극기가 초기화되면 흥분하지마시구 항상 침착하게
게임의 흐름을 잘 읽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궁 삑사리나면 쪽팔리고 짜증나거든요 ㅎㅎ;)
참고로 파이크 궁은 적에게쉴드가 100이든1000이든
아무리 많은 쉴드가 걸려있어도 처형표시가떠있다면
처형가능합니다.


(무적상태에선 처형 불가능합니다)
- 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처음
로 시작해서 첫 귀환에
+
를 사신후
>>





이렇게 올립니다 그 후로는 위에 나와있는대로 올리시고,



(올AD일 경우에는
대신
올려주시기바랍니다!)


기호에 따라서는
말고 선템으로
가셔도됩니다.


저는 왠만하면 선템으로
이걸가도
,
가 나온후에는 팔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진짜 ^^ㅣ발럼입니다 필밴하십쇼 마당쓸기 하나에 E끊기고 Q끊깁니다

노틸러스
잘하는애면 좀 빡셉니다

모르가나
다 아시잖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그냥 위에 3마리 빼면 왠만한 애들은 어느정도 피지컬만 있다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럭스
그냥 위에 3마리 빼면 왠만한 애들은 어느정도 피지컬만 있다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그냥 위에 3마리 빼면 왠만한 애들은 어느정도 피지컬만 있다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싸움을 걸었을때 이겻다면 그기세를 쭉 이어나가면 됩니다, 하지만 졌을경우에는
사리면서 정글이 오길 기다리십쇼.
간간
짤짤이 날려주는것도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아직 킬이 나지않은 상황이라면 적 서폿이
,
,
,
이 아닌이상 "무조건 원딜만 끈다"




라는 생각을 하실 필요는 없다고봅니다. 당신과 당신네 원딜이 지금 약하듯이 상대팀도 



같이 시너지있는 챔프가 아닌이상 똑같이 약하니 한번 전투력 측정한다치고 아무나 끌고 싸워보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대신 정글이 올수도있으니 정글러 위치가 확실할때만 하십쇼)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흥했으면 다른라인 도와주러 로밍, 라인전이 망했다면 다른라인가서 수당을 챙기기위해 로밍을 가십쇼.
하늘이무너지고 땅이갈라져도 전라인이 터진게아니라면 파이크는 살아날수있습니다
파이크는 위에서 말했듯이 훌륭한 로밍챔프입니다. 팀원에게 수당을 챙겨주고 칭찬을 4개받으십쇼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은 밑에 써있는것과 동일합니다 단지 +시야장악이 들어있을뿐
팀파이트시 역할
대치상황에서
끌고
로 빠지면서 팀원이 딸피 만들어놓은거
으로 주워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Q차징중 너무 앞으로나가면 역으로 물릴수있으니 조심하시길)
챔피언별 대응법








무조건 사리세요
다른 서폿챔피언들같은 경우에는 위에 써놓은 4명의 원딜이 붙어있어도 해볼만합니다
마치며
미흡한 공략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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