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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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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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은 W , E 유동적으로 찍어줍니다.
상대방의 짤짤이가 견디기 힘들다 하면 W를 찍어주고
맞을만 하면 딜교와 갱호응등을 위해서 E찍어줍니다.
마스터순서는 QWE순으로 합니다.
모든스킬 그냥 누르면 됩니다.
6렙 이전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을 로 같이 맞추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로 체력을 갉아먹는식의 플레이가 좋습니다.
잭스와 같이 3타 형식이기 때문에 3타를 장전하고 로 들어가 딜교환하는식이 가능합니다.
라인전 짧은 딜교는 모은 상태로 하고 를 미니언에 타고 빠지던지 키면서 빠지는식으로 가능합니다.
로 빠지는경우 1렙 쿨타임이 22초로 매우 길어 쿨타임동안 멍하니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되기 때문에 가급적 걸어서 빠지는게 좋습니다.
만약 상대가 콤보로 피가 절반정도까지 빠졌는데 쫓아오는경우
빠지면서 미니언을 쳐서 패시브를 장전하고 쿨타임이 돌아왔을떄 하는식으로 깜짝 킬각을 잡아볼수도 있습니다.
를 미니언에 맞추고 미니언로 접근해 하는 식의 딜교가 가능하나
이는 가 이미 빠진상태이기 때문에 이득을 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정말 라인전 딜교 우위를 접한 상황이 아니면 자제하는편이 좋습니다.
6레벨 이후
리메이크 다이애나의 꽃 궁극기가 생긴 이후 입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같습니다.
콤보 중간에 돌진이후 궁극기를 섞어써주면 됩니다.
콤보로 갱호응하기도 좋고
미니언 를 한후에 하는식으로 갱호응, 킬각을 노리기 좋습니다.
가급적 표식이 사라지기 직전에 들어가서 쿨타임을 최대한 돌리고 들어가는게
이후에 이어질 를 하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반에 가면 더빡셉니다.
지속적으로 끝까지 싸우면 다이애나가 이기는데
카사딘이 끝까지 싸워주지 않고 짧은 딜교는 카사딘의 Q와 W를 맞으면 지거나 비슷합니다.
밴하고 게임합니다.
딜교하자니 직선적인 다이애나의 돌진시 수면을 거의 확정적으로 맞게 됩니다.
E를 한번더 사용해서 뒤로 넘어가거나 하는식으로 피할수는 있으나
거의 확정으로 맞게 되기 때문에 정화를 들어주면 수월합니다.
수면빠진조이는 거리를 내줄시 상시 솔킬각이나 거리를 안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의 딜이 다이애나 쉴드를 뚫어내지 못할뿐더러
다이애나 Q짤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이깁니다.
재간둥이가 빠지면 킬각이 나오기 때문에
벨트가 나오기 전까지 선푸시 주도권도 잡을수 있고 수월합니다.
피즈의 순간적인 궁극기를 이용한 갱호응만 조심하면 됩니다.
다이애나의 전성기는 2코어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는 상대 딜러에 붙기만 한다면 폭딜로 삭제하고 시작할수 있을 정도의 딜을 갖추게 되는데
그 이후가 되서 상대가 마저아이템을 하나둘씩 챙기기 시작하면 다이애나의 순간폭딜로 상대를 제압하기
힘들어 지고 딜을 하기 위해서는 진입을 해야만 하는 다이애나의 입장에서 상대의 딜을 버티기 버거워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3코어 타이밍 늦어도 3.5코어 타이밍에는 게임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시간으로 치면 아무리 길어도 35분 이전에는 끝내는 것을 목표로 삼는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opgg 에서 보면 다이애나의 시간별 승률 그래프는
30분 이전까지는 50%승률을 넘는 다이애나가 30분을 기점으로 50% 승률에 안착하게 되고
이후로는 50% 승률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이는 초반구간 최대한 스노우볼을 굴려야 한다는것을 의미하고
적극적으로 탑 바텀라인에 관여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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