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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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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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다이애나

- 저놈리폿점(2020-03-16, 조회수: 65857)

10.1 패치 이후로 다이애나 패시브 평타가 
정복자 4스택 쌓이던 것에서 2스택만 쌓이게 패치되었습니다.
기존 QEWR패시브 평타 하면 정복자 10스택이 쌓아졌는데
이제 QEWR패시브평타를 하면 8스택으로 평타 한대를 더 쳐야 쌓아지게 됐습니다.
궁극기에 정복자가 10스택 차있고 안차있고 차이가 클것같은데 해봐야 될것같습니다.

ㄴ비교를 해봐야 하는데 비교할수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이애나는 여전히 좋습니다.

20.01.21
템트리 의견 추가

20.03.16
룬 갈아엎었음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정복자를 들며 가끔 감전과 교체하여 사용합니다.

메인룬 

정복자 : 강력한 지속딜과 빠르게 10스택을 채울수 있는 다이애나 입장에 무엇보다 좋은 룬
침착 : 침착들면 마나통 늘어나는것도 늘어나는건데 마나없을때 어시올리면 마나 회복되는점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마나회복이 한건씩 해냅니다. 승전보 들어도 됩니다.
민첩함 : 지속딜 상대에 cc가 많으면 강인함 들어도 됩니다.
최후의 일격 : 킬캐치능력을 조금이나마 올려줍니다. 
               최후의 저항 들어도 됩니다.

보조룬
피의맛 : 라인전에서 Q짤할 일이 많은데 체력이 은근 쏠쏠하게 찹니다. 또한 정복자 , 굶사와 세트
          돌발일격 들어도 됩니다.
굶주린 사냥꾼 : 정복자랑 더불어서 극한의 지속력을 보여줍니다.


 
가끔가다 상대가 근접ad가 나와서 빡세다 하는경우에 들어줍니다.
제드, 야스오, 탈론 정도 상대로 들어줍니다.

보호막강타 : 다이애나 W쿨타임이 길어졌지만 여전히 쏠쏠한 방어력 증가와 추가딜을 갖고 있습니다.
뼈방패 : 국룰


메인룬

감전 : 순간 폭딜능력을 높여줍니다. 라인전 짧은 딜교에 정복자에 비해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돌발일격 : 감전과 더불어서 순간적인 딜적인 능력을 올려줍니다.
           라인전에 힘을 더 주고 싶으면 [피의맛] 도 좋습니다.
시야수집 : 셋중에 아무거나 들어도 됩니다.
궁극의 사냥꾼 : 암살적인 능력이 궁극기에 의존을 많이 하기 때문에 궁사에 투자합니다.

보조룬 
절대집중 : 폭딜 능력을 강화해줍니다.
폭풍의결집 : 후반 딜적능력 향상

마순팔 , 깨달음 , 절대집중, 폭결 중 2개 선택해서 보조룬 하시면 됩니다.
정복자와 같이 결의를 들어도 됩니다.

2020.03.16
룬 수정

대부분 감전듭니다.
대부분 위의 룬을 듭니다.

OPGG 기준 감전룬의 픽률은 6.2%뿐이지만 정복자들의 승률에 비해
0.5% ~ 1%정도 높은 승률을 보유하고있고 미드, 정글, 탑 모두 탱커보다 딜러, 브루저들이 위주가 되고있고
3코어 ~ 3.5코어가 마지노선이라 폭발력이 더좋은 감전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정복자는 상대미드가 몸이 약한 챔프가 아닌 딜탱이 나온다면 선택합니다.

                                             Electrocute(감전)
                                                룬 설명
기존룬                                           / 교체기용
메인룬
TasteOfBlood(피의 맛)피의맛                                      / SuddenImpact(돌발 일격) 돌발일격
라인전의 안정감을 원한다면 피의맛            /  좀더 강한 딜을 원한다면 돌발일격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대부분 궁사 듭니다.                             /  전투 지속력은 좋지만 감전일때 가는 룬, 템트리와는
다이애나는 궁극기 의존도가 많이 높습니다.   /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보조룬 
AbsoluteFocus(절대 집중)절대집중                                    /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무효화구체
암살자, 폭딜챔프에게 좋습니다.                 / 상대가 카타리나, 르블랑같은경우 무효화구체 고려해볼만합니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폭결                                          /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위를 걷는 자
후반갈수록 힘빠지는 다이애나에게 호흡기를!   / 로밍에 힘주고 싶으면 들어도 좋습니다.
암살, 폭딜을 올려줍니다.                         / Celerity(기민함)기민함과 같이 써도 좋습니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BonePlating(뼈 방패) 보호막강타 , 뼈방패
상대가 탈론 , 제드 같은 근접 암살자의 경우 듭니다.

                                               Conqueror(정복자)
                                                  룬 설명
기존룬                                              / 교체기용
PresenceOfMind(침착)침착                                           / Triumph(승전보)승전보
마나통                                              / 갓전보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                                         /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내셔와 잘맞습니다.                                 / cc가 많으면 들만 합니다.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저항                                    / 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일격
정복자와 잘어울립니다.                            / 마무리 일격!

보조룬
TasteOfBlood(피의 맛)피의맛 고정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정복자와 잘어울립니다.                             /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 다이애나에게 좋습니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BonePlating(뼈 방패)보막강, 뼈방패
동일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opgg 기준 다이애나 미드 라인 솔킬률은 60%에 육박합니다.
솔킬능력을 더 높여주는 점화 점멸 사용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상대가 솔킬내기 힘든 탱커챔피언 (오른, 말파 등) 이 나왔을때 사용합니다.
대부분 점화들고 킬각을 노립니다.

Cleanse(정화)
상대가 cc가 강하면 들어줍니다.
조이, 리산드라 등이 있습니다.

Smite(강타)
정글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은 W , E 유동적으로 찍어줍니다.

 상대방의 짤짤이가 견디기 힘들다 하면 W를 찍어주고 

 맞을만 하면 딜교와 갱호응등을 위해서 E찍어줍니다.


마스터순서는 QWE순으로 합니다.


스킬 콤보

 모든스킬 그냥 누르면 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스킬 활용 팁

 6렙 이전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로 같이 맞추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로 체력을 갉아먹는식의 플레이가 좋습니다.


잭스와 같이 3타 형식이기 때문에 3타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를 장전하고 Lunar Rush(월광 쇄도)로 들어가 딜교환하는식이 가능합니다.


라인전 짧은 딜교는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모은 상태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하고 Lunar Rush(월광 쇄도)를 미니언에 타고 빠지던지 Pale Cascade(은빛 가호)키면서 빠지는식으로 가능합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로 빠지는경우 1렙 쿨타임이 22초로 매우 길어 쿨타임동안 멍하니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되기 때문에 가급적 걸어서 빠지는게 좋습니다.

만약 상대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콤보로 피가 절반정도까지 빠졌는데 쫓아오는경우 

빠지면서 미니언을 쳐서 패시브를 장전하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쿨타임이 돌아왔을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Lunar Rush(월광 쇄도)Long Sword(롱소드)Ignite(점화)하는식으로 깜짝 킬각을 잡아볼수도 있습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월광 쇄도를 사용시에 바로 평타가 나가게 되는데 평타 딜레이를 없애주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Lunar Rush(월광 쇄도)Long Sword(롱소드)를 할때 쭉 이어서 하게 될시 두번째 월광 쇄도 이후 평타가 짧은 딜레이를 가지게 됩니다.
잠시 기다려서 평타 딜레이를 넘기고 Lunar Rush(월광 쇄도)월광쇄도를 사용해줘야 부드럽게 평타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미니언에 맞추고 미니언Lunar Rush(월광 쇄도)로 접근해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Pale Cascade(은빛 가호)하는 식의 딜교가 가능하나 

이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이미 빠진상태이기 때문에 이득을 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정말 라인전 딜교 우위를 접한 상황이 아니면 자제하는편이 좋습니다.


6레벨 이후


리메이크 다이애나의 꽃 Moonfall(달빛 낙하) 궁극기가 생긴 이후 입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같습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Pale Cascade(은빛 가호)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콤보 중간에 돌진이후 궁극기를 섞어써주면 됩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 콤보로 갱호응하기도 좋고 

미니언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한후에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하는식으로 갱호응, 킬각을 노리기 좋습니다.

가급적 표식이 사라지기 직전에 들어가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쿨타임을 최대한 돌리고 들어가는게 

이후에 이어질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를 하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Moonfall(달빛 낙하)Flash(점멸)이 가능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Moonfall(달빛 낙하)Flash(점멸)같이 순간적인 갱호응이나 이니시가 가능하니 알고있으면 좋습니다.
물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 E쿨타임이 돌기 전까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같은 지속적인 접근을 할수 없게 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하면 될것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두종류로 나뉩니다.

1. 로아 내셔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2. 벨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로아를 가는 템트리는
지속딜적인 능력이 좋아 스플릿 하기에도 좋고 포탑 철거능력도 뛰어납니다.
다만 존야 나오는 순간폭딜적인 능력이 부족하고 존야가 반강제되는 다이애나의 경우 모렐로같은 치감 아이템을 챙기기 힘든것이 단점입니다.
지속딜이 장점이 되는 템트리이기 때문에 정복자룬을 드는경우
지속딜과 전투지속력이 배가 되는 템트리입니다.
다만 내셔가 나오기 전에 쿨타임이 부족한것이 단점입니다.


벨트를 가는 템트리는 돌진기인 딜링기가 하나 추가된 것이기 때문에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unar Rush(월광 쇄도)같은 순간 접근이나 미니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Moonfall(달빛 낙하)같은
순간적인 접근에 이어지는 깜짝 킬각이 가능해지며 
2코어로 모렐로노미콘을 챙기기 때문에 치감을 챙길수도 있고 폭딜적인 능력이 더 좋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을 통해 궁극기 쿨감이 챙겨지기 때문에 궁극기 쿨타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합류싸움 하기에 좋습니다.




20.01.21
추가
로아템트리가 벨트템트리보다 좋다고 생각했는데 

3코어타이밍에 게임을 최대한 끝내야 한다고 생각하고 플레이를 하다보니 
1~2코어 타이밍 폭발력이 더 강한 벨트 템트리가 더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로아 템트리가 좋지 않다는건 아닙니다.

벨트는 하위템을 올리는 도중 마공학 리볼버가 나온 순간부터도 딜이 터져나오는데 비해
로아템트리는 아무래도 시간이 흐를수록 좋아지는 템트리다 보니 
빠르게 게임을 굴리고 게임을 끝내야 하는 다이애나의 입장에서는 벨트가
조금이나마 더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물론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성향에 맞춰 어울리는 템트리를 가는게 맞지만
본인이 어그로핑퐁, 변칙적인 플레이를 잘 하거나
인파이터보다는 아웃복서의 스타일이다 하면 벨트를 추천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딜교가 생각보다 빡셉니다.
후반에 가면 더빡셉니다.

지속적으로 끝까지 싸우면 다이애나가 이기는데
카사딘이 끝까지 싸워주지 않고 짧은 딜교는 카사딘의 Q와 W를 맞으면 지거나 비슷합니다.
밴하고 게임합니다.
모데카이저
왜 너프돼도 쎈거지
조이
무난하게 가자니 조이의 수면 변수가 짜증나고
딜교하자니 직선적인 다이애나의 돌진시 수면을 거의 확정적으로 맞게 됩니다.
E를 한번더 사용해서 뒤로 넘어가거나 하는식으로 피할수는 있으나
거의 확정으로 맞게 되기 때문에 정화를 들어주면 수월합니다.

수면빠진조이는 거리를 내줄시 상시 솔킬각이나 거리를 안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의 딜이 다이애나 쉴드를 뚫어내지 못할뿐더러
다이애나 Q짤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이깁니다.
재간둥이가 빠지면 킬각이 나오기 때문에
벨트가 나오기 전까지 선푸시 주도권도 잡을수 있고 수월합니다.

피즈의 순간적인 궁극기를 이용한 갱호응만 조심하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이애나의 전성기는 2코어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는 상대 딜러에 붙기만 한다면 폭딜로 삭제하고 시작할수 있을 정도의 딜을 갖추게 되는데


그 이후가 되서 상대가 마저아이템을 하나둘씩 챙기기 시작하면 다이애나의 순간폭딜로 상대를 제압하기


힘들어 지고 딜을 하기 위해서는 진입을 해야만 하는 다이애나의 입장에서 상대의 딜을 버티기 버거워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3코어 타이밍 늦어도 3.5코어 타이밍에는 게임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시간으로 치면 아무리 길어도 35분 이전에는 끝내는 것을 목표로 삼는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opgg 에서 보면 다이애나의 시간별 승률 그래프는

30분 이전까지는 50%승률을 넘는 다이애나가 30분을 기점으로 50% 승률에 안착하게 되고 

이후로는 50% 승률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이는 초반구간 최대한 스노우볼을 굴려야 한다는것을 의미하고 

적극적으로 탑 바텀라인에 관여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첫 귀환 이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3레벨을 찍었다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두번에 원거리 미니언이 정리되기 때문에 
빠른 라인정리후 합류해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Q로 미니언과 상대를 같이 맞추는것을 목표로 라인전을 하면 됩니다.

3레벨부터는 대부분의 상대와 딜교를 할만 해지기 때문에 

그이전까지는 Q를 미니언과 맞춘다는 마인드로 하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집을 다녀온 상태라면 Q 스킬레벨 3기준 두번에 원거리 미니언이 지워지는것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합류해주도록 합니다.

미드 주도권을 기반으로 라인을 선푸시 후 정글이 용을 챙길수 있게 도와주는것이 좋습니다.

미니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챔피언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로 이어지는 로밍은 점멸을 사용하지 않고
피하기 힘들기 때문에 적극적인 로밍을 다니는것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미드 주도권을 기반으로 중반타이밍에 용을 많이 챙겨뒀다면 4용을 챙기고 게임을 끝내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이 길어지다 보면 마법저항템도 나오고 하다보면 점점 다이애나의 힘이 빠지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합류하여 궁극기를 이용한 이니시를 열고 게임을 끝내도록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 에 이어지는 초시계로 적절한 어그로를 먹어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그랩 챔피언들이 그랩스킬을 안쓰고 있듯이 
다이애나가 Moonfall(달빛 낙하)궁극기를 지니고 앞라인과 비비는것만으로도 상대 딜러에게 압박이 되기 때문에 
아끼다가 기습적인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로 이어지는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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