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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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22) | 2674 | 마나 | 400 (+50) | 1250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2 (+2.55) | 75.3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패치 이후 사일러스의 스킬은 3가지로 나뉩니다.
1. 기존처럼 QWE선마를 해서 라인전 능력을 챙겨가는 스킬트리
2. W선마 이후 QE순으로 마스터해서 라인 클리어나 견재능력은 부족하지만 죽기도 쉽지않게 가는 트리
3. WEQ순으로 마스터하여 감전과 함께 단일대상 순간 폭딜을 노리는 스킬트리.
1의 경우 기존과 라인전 방식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과 어쨋든 라인전 능력을 약하게라도 가져가겠다는 의도가 있는 스킬트리로 픽률도 유일하게 50%를 넘고있고 승률도 47.26%로 준수한편입니다.
2의 경우 진정한 의미에서의 존버입니다. 크면 강하다는 자신감을 안고가는? 그런느낌의 플레이방식이죠. 대신 승률이 가장 안좋습니다.
3의 경우 극과 극입니다. 망하면 후반이고뭐고 없지만 흥하면 초반부터 여러라인을 꽤 강하게 압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파생된 E선마 사일러스도 있구요. 라인전에서 뭔가 한다기 보다는 단일타겟을 암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라인전보다는 로밍에 특화된 플레이를 펼치는 사일러스 입니다.
즉,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굉장히 갈립니다.
1번의 스킬트리를 타는 경우 무난무난하게 갑니다. 라인전에서 크게 무리안하고 견제가 잘들어간다면 가끔씩 킬도 먹을 수 있겠죠.
2번의 경우에는 갱이고 뭐고 안바라고 진짜 존버만합니다. 진짜 카사딘같은 스타일의 플레이가 되는건데 개인적으로는 별로인것같습니다. 통계도 그렇게 말하고 있구요.
3번의 경우 키아나와 유사한 스타일로 굴리게 됩니다. W선마던 E선마던 단일타겟 녹이는것을 중점으로 노리고 선 기동신과 싸움에 좋은 벨트를 빠르게 두르는것이 중요하죠. 대신 AD챔피언이 아니라서 티아멧같은 라클탬의 효율을 보기 어렵고 자체적인 스킬이 라클에는 영 아니라는게 단점입니다.
결론지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마
장점
- 무난한 플레이 가능
- 부족하긴하지만 라인전의 능력을 가져갈 수 있음
- 라인클리어도 부족하지만 가능
단점
- 암살자로써의 플레이는 어려움.
- 2:2 전투 단계에서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음.
2. 선마
장점
- 무한의 존버 가능.
- 상대가 갱킹이와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력
단점
- 라클도 안되고 싸움도 애매할 수 있음
- 암살자로 써먹기도 애매함
3. 선마 (파생형 선마)
장점
- 감전과 함께 강력한 깡뎀으로 한방 폭딜이 가능함
- 를 선마하는 경우 뛰어난 기동력으로 준수한 로밍이 가능함
단점
- 라클이 암걸려서 로밍에 제약이 따를 수 있음
- 라인전은 버리고 들어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 신지드 ( 37.60% )
2. 퀸 ( 39.01% )
3. 잭스 ( 39.96% )
4. 일라오이 ( 40.23% )
5. 클레드 ( 40.33% )
1. 모데카이저 ( 36.39% )
2. 카사딘 ( 41.41% )
3. 카시오페아 ( 41.47% )
4. 다이애나 ( 41.74% )
5. 벨코즈 ( 42.02% )
1. 아이번 ( 31.48% )
2. 워윅 (37.16% )
3. 신 짜오 ( 37.59% )
4. 카서스 ( 38.39% )
5. 우디르 ( 38.57% )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아이번상대로 사일러스의 승률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지는건 맞지만 표본이 54개 뿐이긴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 루시안 ( 52.32% )
2. 말파이트 ( 51.83% )
3. 사이온 ( 51.54% )
4. 마오카이 ( 50.71% )
5. 문도 박사 ( 50.37% )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블라디 상대 승률이 50.15%입니다.
1. 리산드라 ( 50.68% )
2. 이렐리아 ( 49.48% )
3. 아지르 ( 49.42% )
4. 초가스 ( 49.07% )
5. 말파이트 ( 48.73% )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아칼리 상대 승률이 48.08%입니다.
1. 키아나 ( 52.99% )
2. 세주아니 ( 51.75% )
3. 아무무 ( 51.16% )
4. 헤카림 ( 49.25% )
5. 문도 박사 ( 48.08%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니달리 상대 승률이 47.91%로 6위입니다.....
솔직히말하면 똥챔이 된건 맞습니다. 다만 챔피언의 역할이 바뀌었다는 점 자체는 감안해야할것 같습니다.
9.24패치 전부를 포함한 사일러스의 승률 커브는 극초반에 50%를 찍다가 20분이 되면 44%를 찍고 이후 천천히 승률은 회복하지만 결국 47%정도가 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패치된 사일러스는 좀 다릅니다. 초반에는 40%로 매우 낮은 승률로 시작하지만 완만한 상승곡선을 타고 최종적으로 50%를 찍는 챔피언입니다. 즉, 초반부터 뭔가 해야하는 현 메타와 안맞는다는 최악의 문제점이 있기는 하지만 초반부터 뭔가 하는게 가능했던 이전과 다르게 후반의 캐리력을 보고 픽을해야하는 챔피언으로 변모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초반의 영향력을 줄이고 후반의 전투력을 키우겠다는 패치로 보이는데 이러면 라인클리어를 조금이라도 돌려줘야 애가 좀 먹고살지않나 싶다가도 카사딘을 생각해보면 그렇지않은것같기도하고......
일단은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그저 기다리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추가로 아래는 머리말에 쓰려다가 너무 길어서 지우긴 했지만 버리기 아까워서 올리는 이번패치 사일러스의 모든 패치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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