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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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러스, 해방된 자
Sylas, the Unshack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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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캐리챔이된 사일러스의 새로운 4가지 탬트리.

- 살구딸기(2020-01-11, 조회수: 22683)

핫픽스를 포함하여 사일러스의 변경점들을 스킬 하나하나 뜯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탯

1랩기준 이전 / 이후 스탯 | 18랩 기준 이전 / 이후 스탯

체력 : 585 / 525  |  2200 / 2480
방어 : 32 / 27  |  83 / 95
마저 : 39 / 32  |  60.25 / 61.75


패시브

버프
- 충전량이 1회 증가
- 공격 대상에 대한 데미지 증가(0.2 총공격력 + 0.05 주문력)
- 공격속도 80% 증가
- 체력 25이하 적을 즉시 처형

너프
- 범위 100 감소
- 스킬을 통한 평캔 불가능



Q

버프
- 2타 데미지 및 계수 증가
- 총합 데미지 증가 (마스터기준 290+1.2AP vs 380+1.2AP)

너프
- 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데미지 감소로 인한 라클 너프
- 1타 데미지 및 계수 너프
- 2타 슬로우 삭제
- 쿨타임 증가 (전구간 1초)



W

버프
- 기존의 최소 피해량 기준 데미지 버프
- 최대 회복량 상승
- 마스터기준 쿨타임 5초감소

너프
- 마나소모량 증가
- 최대 피해량 개념 삭제



E

버프
- 쿨타임 감소
- 만랩기준 마나소모량 감소
- 2타 데미지 및 계수 증가

너프
- 쉴드삭제



결론

- 라인클리어를 포함한 초반 라인전능력 너프
- 반확정적인 폭딜(E평EQ평W평)을 삭제
- W를 상대 체력에 맞춰 사용할 필요X = 직관적인 데미지 피해량을 유도
- 초반은 힘들지만 궁변수를 활용하여 잘버티면 암살과 지속딜 모두 가능한 다재다능함을 보유가능.


초반 능력의 약화를 대가로 후반능력의 강화를 얻었습니다.
카사딘 블라디 라이즈 이런과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은 스킬들의 계수 버프도 버프지만 W의 회복량 증가와 쿨다운 감소를 활용한 후반캐리형 지속딜러로써의 면모를 좀 더 중시한 공략입니다.
사일러스, 해방된 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22) 2674 마나 400 (+50) 1250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2 (+2.55) 75.3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스킬들 계수가 높아지면서 데미지 자체는 좋아졌고 암살자로써의 역량이 강해졌는데 왜 정복자냐.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일러스 모든 라인의 통계를 보면 감전의 픽률이 20%대 까지는 올라왔으나 결국 정복자가 승률 픽률 모두 앞섭니다. 스킬트리에서 설명하겠지만 특정경우가 아니면 감전은 선택사항입니다.

정복자는 버리기엔 사일러스에게 여러모로 괜찮습니다.


감전이 한명을 잡는것에 특화되어있고 강점을 가진다는 점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정복자의 장점이 퇴색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감전이 초반 라인전에서 꽤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사일러스는 초반스탯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순수 후반을 위해 감전을 써야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후반가서 지속적인 싸움에도 도움이 동시에되는 정복자를 포기할 이유는 없다생각합니다.

만약 감전을 드시겠다면 Electrocute(감전)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이 가장 통계가 좋습니다.

정글로 쓴다면 보조룬을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으로 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글링 안정성을 조금이라도 높이겠다면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도 괜찮겠지만요.
2020년 1월 11일 오후 5시 50분 기준

Flash(점멸) 
- 탑 99.96% 픽률 / 45.71% 승률
- 미드 99.97% 픽률 / 45.04% 승률

Ignite(점화)
- 탑 18.64% 픽률 / 45.18% 승률
- 미드 72.19% 픽률 / 45.25% 승률

Teleport(순간이동)
- 탑 80.89% 픽률 / 45.85% 승률
- 미드 26.01% 픽률 / 45.45% 승률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슬 후려치기 (Chain Lash)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국왕시해자 (Kingslay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75/110/145/180/215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도주 / 억압 (Abscond / Abduct)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탈 (Hijack)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패치 이후 사일러스의 스킬은 3가지로 나뉩니다.



1. 기존처럼 QWE선마를 해서 라인전 능력을 챙겨가는 스킬트리

2. W선마 이후 QE순으로 마스터해서 라인 클리어나 견재능력은 부족하지만 죽기도 쉽지않게 가는 트리

3. WEQ순으로 마스터하여 감전과 함께 단일대상 순간 폭딜을 노리는 스킬트리.



1의 경우 기존과 라인전 방식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과 어쨋든 라인전 능력을 약하게라도 가져가겠다는 의도가 있는 스킬트리로 픽률도 유일하게 50%를 넘고있고 승률도 47.26%로 준수한편입니다.


2의 경우 진정한 의미에서의 존버입니다. 크면 강하다는 자신감을 안고가는? 그런느낌의 플레이방식이죠. 대신 승률이 가장 안좋습니다.


3의 경우 극과 극입니다. 망하면 후반이고뭐고 없지만 흥하면 초반부터 여러라인을 꽤 강하게 압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파생된 E선마 사일러스도 있구요. 라인전에서 뭔가 한다기 보다는 단일타겟을 암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라인전보다는 로밍에 특화된 플레이를 펼치는 사일러스 입니다.



즉,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굉장히 갈립니다.


1번의 스킬트리를 타는 경우 무난무난하게 갑니다. 라인전에서 크게 무리안하고 견제가 잘들어간다면 가끔씩 킬도 먹을 수 있겠죠.


2번의 경우에는 갱이고 뭐고 안바라고 진짜 존버만합니다. 진짜 카사딘같은 스타일의 플레이가 되는건데 개인적으로는 별로인것같습니다. 통계도 그렇게 말하고 있구요.


3번의 경우 키아나와 유사한 스타일로 굴리게 됩니다. W선마던 E선마던 단일타겟 녹이는것을 중점으로 노리고 선 기동신과 싸움에 좋은 벨트를 빠르게 두르는것이 중요하죠. 대신 AD챔피언이 아니라서 티아멧같은 라클탬의 효율을 보기 어렵고 자체적인 스킬이 라클에는 영 아니라는게 단점입니다.




결론지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1.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Kingslayer(국왕시해자)Abscond / Abduct(도주 / 억압)선마

장점

- 무난한 플레이 가능

- 부족하긴하지만 라인전의 능력을 가져갈 수 있음

- 라인클리어도 부족하지만 가능


단점

- 암살자로써의 플레이는 어려움.

- 2:2 전투 단계에서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음.



2. Kingslayer(국왕시해자)Chain Lash(사슬 후려치기)Abscond / Abduct(도주 / 억압)선마

장점

- 무한의 존버 가능.

- 상대가 갱킹이와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력


단점

- 라클도 안되고 싸움도 애매할 수 있음

- 암살자로 써먹기도 애매함



3. Kingslayer(국왕시해자)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선마 (파생형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Kingslayer(국왕시해자)Chain Lash(사슬 후려치기)선마)

장점

- 감전과 함께 강력한 깡뎀으로 한방 폭딜이 가능함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를 선마하는 경우 뛰어난 기동력으로 준수한 로밍이 가능함


단점

- 라클이 암걸려서 로밍에 제약이 따를 수 있음

- 라인전은 버리고 들어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본적인 사일러스는 위의 아이탬트리를 따라하지면 편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실 이게 아니죠.

새로이 발굴되어 연구를 거치고 있는 4개의 아이탬트리에 대한 연구입니다.


4가지 아이탬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속적으로 평타를 때리면서 스킬 계수증가를 지속딜의 일환으로 삼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2020-01-11 기준 51.19% 승률 / 0.68% 픽률)
2. 버프된 패시브와 깡뎀들을 활용하여 평타를 섞는 콤보로 폭딜을 넣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
  (2020-01-11 기준 49.77% 승률 / 2.06% 픽률)
3. 리치베인과 존야를 다 섞으면서 쿨감 오버를 없에기 위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
  (2020-01-11 기준 51.78% 승률 / 1.95% 픽률)
4. 계수가 미쳐날뛰면 그걸 활용하면 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2020-01-11 기준 55.99% 승률 / 0.74% 픽률)


일단 하나하나 뜯어봅니다.


1.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만 나왔을 때의 승률은 45.70%로 비참하지만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가 등장하면 51.19%로 올라감.
- 기존의 플레이 스타일과는 같은듯 다른 뭔가 기묘한 탬트리이지만 이론상 섞을 아이탬이 많음.
- 리치베인, 벨트, 루덴, 존야 대부분의 아이탬이랑 어울리는 이론상으론 괜찮은 탬트리

2.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만으로도 승률이 46.01%에 픽률 48.85%로 크게 나쁘지는 않음.
- 2코어 Lich Bane(리치베인)의 승률은 57.85% 굉장히 뛰어남. 물론 둘이 합쳐지면 49.77%라는건 변하지 않음.
- 3코어에 갈 쿨감탬이 애매함. 루덴을가자니 존야의 쿨감이 버려지고 존야를 가자니 남은 10%가 애매함.

3.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1코어 승률도 크게 나쁘지않음. 46.82%승률에 38.08% 픽률.
- 합쳐졌을때 51.78%의 승률이라는건 2코어 Lich Bane(리치베인)의 엄청난 승률을 덜 깎아먹는다는 것.
- 벨트를 안가고 존야를 갈 수는 있음. E스킬의 쿨타임 버프로 생각보다 빈자리도 덜느껴짐. 대신 초반이 좀 힘겨움.

4.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쿨감이고 뭐고 모르겠고 깡딜로 일단 녹이고보는 탬트리.
- 감전 + E선마랑 굉장히 잘어울림. E스킬 한번으로 상대가 체력이 쑥 사라지는 기묘한 현상을 볼 수 있음
- EWQ나 WEQ선마의 단점인 라인클리어 능력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 그나마 보좌해줄 수 있음.
- 플레이 스타일이 기존의 사일러스와 완벽히 다르기 때문에 연습이 많이 필요함.


편하신대로 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1코어 단계에서도 새롭게 발굴되는 2가지 아이탬을 공유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50.83% 승률 / 0.87% 픽률
- 라인전 능력도 크게 나쁘지않고 패시브의 AD계수도 적절히 활용가능.
- 총검으로 Q나 E의 적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가 하위탬이라 초반 싸움도 아예 안되는건 아님.
- 대신 쿨감관련 스탯이 아예 없음
- 너무 비싸서 가장 늦은 시간인 15분에 탬이 나옴

Lich Bane(리치베인)
- 51.21% 승률 / 0.67% 픽률
- 쿨감, 이속, 적절한 주문력에 자체효과 심지어 좀 부족한 마나도 채워줌.
- 폭딜의 능력도 어느정도 채워줄 수 있고 라클에도 어느정도 역할이 있음.
Sheen(광휘의 검)이 초반 맞딜에도 꽤 유용하게 작용
- 너무 비싸서 가장 늦은 시간인 15분에 탬이 나옴.




정글의 경우에는 기존과 크게 다른점은 딱 하나입니다.

3코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아니라 Lich Bane(리치베인)을 갑니다.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는 필수적으로 1코어로 올라가는데

2코어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냐 Lich Bane(리치베인)로 일단 1단계 갈립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의 경우 2코어 합쳤을때 44.13% 승률에 37.32% 픽률
Lich Bane(리치베인)의 경우 2코어 합쳤을때 44.62% 승률에 5.34% 픽률로 픽률까지 감안하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가 더 좋습니다.

이렇게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로 2코어를 완성했다면 다음 3코어는 Lich Bane(리치베인)이 훨씬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3코어를 완성하면 48.20% 승률에 12.23% 픽률이지만
Lich Bane(리치베인)로 3코어를 완성하면 54.49% 승률에 4.37% 픽률입니다. 픽률차이는 있지만 승률이 굉장히 유의미하게 차이납니다.

참고로 3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 승률 자체는 가장 높은데 지금 상황에서 이게 가장 높은건 순전히 이겨서 갔기때문에 높은 승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지드
탑 사일러스가 라인전에서 약한 5개 챔피언

1. 신지드 ( 37.60% )
2. 퀸 ( 39.01% )
3. 잭스 ( 39.96% )
4. 일라오이 ( 40.23% )
5. 클레드 ( 40.33% )
모데카이저
미드 사일러스가 라인전에서 약한 5개 챔피언

1. 모데카이저 ( 36.39% )
2. 카사딘 ( 41.41% )
3. 카시오페아 ( 41.47% )
4. 다이애나 ( 41.74% )
5. 벨코즈 ( 42.02% )
아이번
정글 사일러스가 라인전 단계에서 약한 5개 챔피언

1. 아이번 ( 31.48% )
2. 워윅 (37.16% )
3. 신 짜오 ( 37.59% )
4. 카서스 ( 38.39% )
5. 우디르 ( 38.57% )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아이번상대로 사일러스의 승률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지는건 맞지만 표본이 54개 뿐이긴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탑 사일러스가 라인전에서 강한 5개 챔피언

1. 루시안 ( 52.32% )
2. 말파이트 ( 51.83% )
3. 사이온 ( 51.54% )
4. 마오카이 ( 50.71% )
5. 문도 박사 ( 50.37% )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블라디 상대 승률이 50.15%입니다.
리산드라
미드 사일러스가 라인전에서 강한 5개 챔피언

1. 리산드라 ( 50.68% )
2. 이렐리아 ( 49.48% )
3. 아지르 ( 49.42% )
4. 초가스 ( 49.07% )
5. 말파이트 ( 48.73% )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아칼리 상대 승률이 48.08%입니다.
키아나
정글 사일러스가 라인전 단계에서 강한 5개 챔피언

1. 키아나 ( 52.99% )
2. 세주아니 ( 51.75% )
3. 아무무 ( 51.16% )
4. 헤카림 ( 49.25% )
5. 문도 박사 ( 48.08% )

-추가로 유의미해보여서 적는다면 니달리 상대 승률이 47.91%로 6위입니다.....
마치며

 솔직히말하면 똥챔이 된건 맞습니다. 다만 챔피언의 역할이 바뀌었다는 점 자체는 감안해야할것 같습니다.


9.24패치 전부를 포함한 사일러스의 승률 커브는 극초반에 50%를 찍다가 20분이 되면 44%를 찍고 이후 천천히 승률은 회복하지만 결국 47%정도가 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패치된 사일러스는 좀 다릅니다. 초반에는 40%로 매우 낮은 승률로 시작하지만 완만한 상승곡선을 타고 최종적으로 50%를 찍는 챔피언입니다. 즉, 초반부터 뭔가 해야하는 현 메타와 안맞는다는 최악의 문제점이 있기는 하지만 초반부터 뭔가 하는게 가능했던 이전과 다르게 후반의 캐리력을 보고 픽을해야하는 챔피언으로 변모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초반의 영향력을 줄이고 후반의 전투력을 키우겠다는 패치로 보이는데 이러면 라인클리어를 조금이라도 돌려줘야 애가 좀 먹고살지않나 싶다가도 카사딘을 생각해보면 그렇지않은것같기도하고......


일단은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그저 기다리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추가로 아래는 머리말에 쓰려다가 너무 길어서 지우긴 했지만 버리기 아까워서 올리는 이번패치 사일러스의 모든 패치안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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