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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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아TV⭐ 티모랭킹1위 인증 ✨티모학개론✨
2020년 1월 10일 : 첫 공략 작성
2020년 2월 16일 : 일부 공략 수정
2020년 4월 17일 : 집공티모 룬 추가
본인 소개
저는 TwitchTV 와 YouTube 에서 방송중인 노아TV 라고 합니다.
시즌3부터 티모를 간간히 즐겨 해왔으며, 시즌8부터 본격적으로 티모만 플레이해서 현재 약 3000판 이상 플레이를 한 유저 입니다.
2019년 9월 7일 부터 TwitchTV 와 YouTube 에서 동시송출을 진행하여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티어는 시즌6부터 다이아 구간에 머물고 있으며, 시즌9 티어는 최고기록 마스터 90점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시즌8 : 티모 883 게임 ( 다이아3 37점 )
시즌9 : 티모 1068 게임 ( 다이아2 75점 )
시즌10 : fow.kr 티모랭킹 1위 달성

챔피언 소개

티모는 원거리 공격수로 성향에 다양한 성장이 가능합니다.
빠른 이동속도로 치고 빠지는 게릴라식 전투에 능하며 버섯을 이용한 맵 정찰로 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 챔피언을 잠시동안 무력화 시킬 수 있으며 패시브를 이용한 매복 공격도 가능합니다.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75/2/2.25/2.5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0/20/30/40/5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0/25/20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400/650/900)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0/25/20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400/650/900)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결의 + 지배

티모의 가장 무난한 룬이며 티모가 처음이거나 머를 들어야할지 모를때 들어주면 가장 좋은 티모의 기본적인 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의랑 지배는 고정이며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 유연 특성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AD 챔피언 :
물방

상대방이 AP 챔피언 :
마방

이길수 있다는 자신감 :
주문력

추천 상대 챔피언





































요런류의 AD 챔피언이나 본인이 착취스택을 쉽게 쌓을수 있는 챔프거나 아니면 뼈방패가 활용이될수있는 AD챔피언 위주로 들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결의 + 지배 룬 장단점
⭐장점⭐
1. 티모치고는 꽤 탱탱하다.
2. 라인전에서 철거룬을 활용해서 14분이전 포탑골드를 통해 이득을 볼수 있으며,
중후반 스플릿 상황에서도 타워를 빠르게 철거할수가 있음
⭐단점⭐
솔직하게 말해서 가장 무난한룬이라 단점은 별로 없는거 같으며, 굳이 하나를 적자면, 콩콩이에 비해 딜이 별로 안나올수가 있다.
집공 + 지배

제가 자주 사용하는 룬입니다.
티모 라는 챔피언 자체가 평타 기반 챔프이다 보니 집공의 효율 또한 좋아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룬입니다.
집공이 터지면 티모의 모든 데미지가 추가 피해가 적용이되며,
티모의 독데미지 점화딜 이런것이 모두 추가 피해가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이를 활용한 킬각을 볼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집공이랑 지배는 고정이며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 유연 특성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AD 챔피언 :
물방

상대방이 AP 챔피언 :
마방

이길수 있다는 자신감 :
주문력

추천 상대 챔피언



















































본인이 거리조절에 자신이 있다면 모든 탑 챔피언 상대로 사용하기 무난합니다.
집공 + 지배 룬 장단점
⭐장점⭐
1. 라인전을 강하게 할수있다. ( 독뎀 + 점화 + 콩콩이 활용 )
⭐단점⭐
1. 티모가 은신해있을시 콩콩이를 통해서 은신 위치를 찾아낼수 있음
2. 결의룬에 비해서 몸이 다소약함
콩콩이 + 지배

상대가 물몸이거나 이길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을시 들어주면 좋은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콩콩이랑 지배는 고정이며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 유연 특성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AD 챔피언 :
물방

상대방이 AP 챔피언 :
마방

이길수 있다는 자신감 :
주문력

추천 상대 챔피언












보통 이런류의 챔프상대로 들어주면 좋으며
뼈방패가 활용이 안될거같은 챔프거나 잦은 딜교를 해야하거나 상대챔프가 비교적 몸이 약한경우에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콩콩이 + 지배 룬 장단점
⭐장점⭐
1. 라인전을 강하게 할수있다. ( 독뎀 + 점화 + 콩콩이 활용 )
⭐단점⭐
1. 티모가 은신해있을시 콩콩이를 통해서 은신 위치를 찾아낼수 있음
2. 결의룬에 비해서 몸이 다소약함
그 외 다른 룬
많은 분들이 티모룬은 

이 세가지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외 티모한테 잘어울릴만한 

이 세가지 룬들도 있지만 사람들이 안쓰는이유는 이 

룬보다 

룬이 훨씬 좋기때문에 많은분들이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메인룬은 

중 상대에 따라서 쓰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제 서브룬 같은경우에는 지배나 결의를 제일 많이 사용하는 서브룬이며,
지배같은 경우는 
룬을 많이 사용하고


결의같은 경우는 
룬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외 다른 룬은 안씁니다.
하지만 저는 메인룬에
를 착용하면 서브에는 무조건 
룬을 들고갑니다.



이유는
를 든이유는 라인전을 강하게 가기 위해서 드는것 인데 본인이 탱탱하게 하고싶어서 
든다? 그러면 메인룬을
를 드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메인룬을
들경우, 서브룬같은경우는 자동으로 
들어 주시면 되며



저같은경우는 서브룬에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티모의 가장 기본적인 스펠 
를 활용해서 본인도 모르는 순간딜이 나옴




라인전 자체가 답이없거나 무조건 버텨야 하는 상황일때




본인이 살고싶다는 의지가 강하거나 원딜을 갈경우 들어줍니다.


거리 계산을 못하는 티모유저에게 추천드리며, 상대가 순간 폭딜인 챔피언 상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등등 )



폭딜을 강하지 피흡이 좋은 챔피언인 
같은 챔피언상대로는 비추천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2/16/20/24/28%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9/23/37/51/6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45%
몬스터 대상 피해량: 145%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왜
스킬이 아닌
를 추천드린 이유는 1레벨에 딜교를 해야하는 상황이 있을겁니다.


그에 대비해서 평타 1대보다는 평Q를 사용해주면서 딜교를 이득을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티모의 스킬은 진짜 단순하며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이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간혹가다가 이러한 질문을 많이 받는데요 
은 별로인가요??


여기에 대한 대답은
와
사거리가 다릅니다




그래서 평타사거리에 들어올시 평타를 먼저 날려주시고 상대가 백무빙을 해도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스킬을 맞출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AP 템트리
공속 템트리
처음 시작템은 

고정 입니다.



첫 귀환템
상대가 AP 일시 : 


상대가 AD 일시 : 





상대가 만만할때 : 



첫귀환에 돈이 부족할시 : 거의 모든 챔피언 상대로는
라도 구매

신발



중후반에는 무조건
로 변경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템트리






대부분의 경우는 저는 1코어는
를 구매하고 2코어는
를 구매합니다.


그외 3코어부터는 아래 상황에 따라서 구매를 해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저는 공속 성X자 로써 이 템트리를 자주 사용하며
어떻게 보면 공속템이 많아서 딜이 안나올수 있다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생각과는 반대로




이것들은 서로 중첩이되며 티모 E 스킬인
와도 중첩이 됩니다.

대신 순간적인 폭딜은 




AP 템트리 가 더 좋으며






지속딜 싸움에서는 




공속 템트리가 좋습니다.






같은팀에 탱커가 많고 상대도 탱커가 많을시






하지만 그반대로 상대가 다소 몸이 탱탱하지 않거나 약할경우






템트리 같은경우는 상황에따라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딜교 한번 잘못할경우 바로 킬각 나옴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하는것이 추천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하는것이 추천

올라프
솔직하게 답이없음.........
라인전에서 도끼 맞는순간 점멸 체크부터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점멸이 없을시 죽었구나 라고 생각하세요...
가능하면 상대가 탑으로 올라프가 나올시 닷지 나 다른챔프 하는것이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에서 도끼 맞는순간 점멸 체크부터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점멸이 없을시 죽었구나 라고 생각하세요...
가능하면 상대가 탑으로 올라프가 나올시 닷지 나 다른챔프 하는것이 추천드립니다.

이렐리아
아무리 티모가 무빙이 좋다 한들 이렐 한테 딜교 잘못하는순간 킬각나옴
이렐도 마찬가지로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하는것이 추천
이렐도 마찬가지로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하는것이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솔직하게 티모 카운터가 말파이트라는 사람이 많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음
말파이트 상대로는 최대한 견제를 자주 하는것이 좋음
말파이트는 티모 상대로 견제를 할시 CS를 놓쳐야하기 때문에
첫귀환이후 상대 말파가 템을 어떤것을 사와도 템차이로 딜을 찍어 누를수 있음
조심해야할 타이밍은 상대 포탑 근처에서 딜교하다가 말파궁 맞는거 조심
말파이트 상대로는 최대한 견제를 자주 하는것이 좋음
말파이트는 티모 상대로 견제를 할시 CS를 놓쳐야하기 때문에
첫귀환이후 상대 말파가 템을 어떤것을 사와도 템차이로 딜을 찍어 누를수 있음
조심해야할 타이밍은 상대 포탑 근처에서 딜교하다가 말파궁 맞는거 조심

가렌
가렌은 Q쓰고 달려오면 Q로 막아주면 됩니다.
그럼 가렌 Q스킬은 씹히고 딜도 안들어오게 됨
운좋을시 가렌 R스킬도 티모의 실명으로 씹을수 있음
외쳐!!!!!! 갓 실명!!!!!!
그럼 가렌 Q스킬은 씹히고 딜도 안들어오게 됨
운좋을시 가렌 R스킬도 티모의 실명으로 씹을수 있음
외쳐!!!!!! 갓 실명!!!!!!

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는 평타기반 챔프다보니 실명만 넣으면 트린은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음
챔피언 별 상대법 및 룬 추천
추후에 챔피언별 상대법 업데이트 해두겠습니다.

1순위 룬 : 집공
2순위 룬 : 착취
시작템 : 





템트리 : 











공략법 : 가렌 상대법은 매우 쉽습니다.
가렌
만 안맞으면 티모가 왠만해선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렌은
를 사용하고 달려올때
사용하여 거리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가렌이 
로 머리가 찍힐시 과감히
사용해서 도주를 해줍시다.



가렌상대로는
맞는순간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템트리 같은경우 가렌이 신발을 사올시 그에 따라서 저또한 신발을 구매를 해주시면됩니다.
( 최대한 이속면에서 가렌이랑 비슷하거나 높아야함 )
룬을 집중공격을 들었다면 





룬을 착취를 들었다면 






1순위 룬 : 착취
2순위 룬 : 집공
시작템 : 





템트리 : 











공략법 : 갈리오는
거리만 최대한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최대한 거리조절 하면서 착취스택 쌓거나 딜교해주는게 중요합니다

1순위 룬 : 착취
2순위 룬 : 콩콩이
시작템 : 





템트리 : 











공략법 : 갱플은 술통
만 최대한 맞지않고 딜교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갱플상대로 딜교시 착취스택이 ON 일때 갱플
로 딜교환 할시 
로 딜교환 해주시면 딜교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1순위 룬 : 착취
2순위 룬 : 집공
시작템 : 





템트리 :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대신 


공략법 : 그라가스가 스킬 하나만 빠졌을때 티모
를 사용하여 딜교를 해주시면 됩니다.


1순위 룬 : 착취
2순위 룬 : 집공
시작템 : 





템트리 :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대신 


공략법 : 그브뿐만아니라 탑에 원딜류 챔프가 오면 그냥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쫄지말고 딜교하시면 이깁니다.

1순위 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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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에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덧글에 적어주시면 추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TwitchTV 와 YouTube 에서 방송중인 노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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