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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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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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신나는 빠따질
평 신나는 빠따질
모데카이저는 스킬에 의존하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하나 하나 쓸 때 잘못쓰면 킬각이다라는 마인드로 신중하게 써주시길 바랍니다.
- 말살
(Obliterate )
- 재사용 대기시간: 9/7.75/6.5/5.25/4초
-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6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모데카이저의 주 딜 스킬입니다. 모든 스킬 공통된 부분이지만 이 스킬은 맞추고 못맞추고 딜차이가 굉장히 심하기 때문에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맞춰주셔야합니다.
단일 대상 적중시 피해량 증가 효과가 있기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로 미니언을 피해 깜짝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말살은 생각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직사각형 판정이면서 모데 양 옆구리 부분도 피격판정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예전 아칼리 뒷판정 버그가 있을때랑 유사한 느낍입니다. 다른점은 완전히 모데 뒤통수에있을때는 안맞고 사진 처럼 옆구리 쪽에 있을 때 피격판정이 뜬다는점.
그래서 라인클리어를 하실때 근거리 미니언을 양 옆에 두고 원거리 미니언에 를 쓰면 깔끔하게 라인정리가 됩니다.
그림이 개발새발이라 죄송합니다.
- 불멸
(Indestructible)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3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40/42.5/45/47.5/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적의 핵심딜링 예를들어
-불안정평타 주요 딜을 씹어주거나,
같이 마무리용 으로 쓰는 스킬들을 막아주는 용도로 자주 씁니다.
적정글과 2대1 싸움을 할 때 사용법에 따라 역관광을 노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를 쓰고나서는 를 안쓰고 잡을지 아싸리 처음부터 쓰고 쿨돌리면서 잡을지 판단하셔야합니다.
이 끝나고 나면 적에게 둘러쌓여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때 로 최대한 버텨주셔야합니다.
거시기가 달리다 말아서 얍삽하게 탑에 오는
이런놈들을 상대로는 몇 대 맞고 피흡해서 버티는 용도로 자주 쓰게 됩니다.
-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80/95/110/125/14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빗나갈바에는 안쓰는게 낫습니다.
이 스킬이 쿨이 도느냐 안도느냐에 따라서 한대를 더 처맞냐 안처맞냐가 결정됩니다. 들고있는 것 만으로도 짤챔피언들에게 압박을 줄 수 있고 6랩 이전에 유일한 갱 생존기입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는 살짝 다릅니다.
스킬 자체 시전범위가 고정되어 있기때문에,
과 좀 더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편하실겁니다.
적 정글러가 6전에 갱을 왔을때 내 포탑쪽으로 스킬을 쓰면 적이 뒤로 밀쳐집니다. 반대로 적 챔피언쪽으로 스킬을 쓰면 내쪽으로 당겨져 옵니다.
또한 협곡의 얇은 벽들 ( 바텀 탑 솔방울 쪽, 칼날부리 옆쪽) 등
로 벽너머에 있는 챔피언을 넘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중반부에 를 올리고 나서는 상대 뒷라인에
콤보로 예상치 못한 사거리로 순신간에 거리 안으로 끌고 올 수 있습니다. 를 올리고 나서부터는 거의 콤보가 뚜벅이 챔피언한테는 확정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잘 사용하시면 한타를 대승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어떤 상황이 오든 7초간 일대일 상황을 만들 수 있으며, 주요능력치 흡수 효과 덕분에 궁이 끝나고 나서도 로 미친 피흡량과 생존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이 필드소환 형태의 스킬들은 필드에 먼저 소환되었을경우 시전후에 시전시간동안 추방되어 제외됩니다. 마찬가지로 안에서 소환된 스킬들은 궁이 끝나고 나서도 필드에 남지 않습니다. (과 함께 이세카이로 같이 날아가는 모양입니다 7초 후에 같이 사라집니다)
단, 은 예외입니다. 이 녀석은 궁켜도 남아있더라고요. 개사기입니다.
이런 사기적인 스킬 같아 보이지만 결함도 존재합니다.
는 사후세계를 왔다갔다 할 수 있고 (궁이 풀립니다)
활성화 도중에는 궁이 안걸리고
조건부로 같이 궁을 일시적으로 회피 가능한 스킬도 있으며,
시전 시간(딜레이) 동안에 부시나 처럼 시야에서 사라질 경우 궁이 캔슬됩니다 (이때 궁쿨은 돌지 않습니다, 재시전 가능)
모션이 크기 때문에 상위권 티어에서는 대부분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하게 궁으로 대리고 가고 싶다면 해당 스킬이 빠지거나, 넉백타이밍에 끌고가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빠따실로 모실 수 있습니다.
초중반 2대2, 3대3 교전이나 소규모 한타시에는 사용에 신중을 가해야 하며, 특히 팀에 이런 챔피언들이 있을 경우 이 오히려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안전할 수는 있지만 우리 팀이 순식간에 불리한 싸움을 할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대려가주시기 바랍니다.
순간적으로 누굴 대려가야할지 판단이 안선다면, 이 매뉴얼을 따라주시면 절반은 갑니다.
상대 원딜만 잘컸을 때 (원딜만 잡으면 우리팀이 이길 때)- 빠르게 올리고 원딜한테
상대방 궁극기가 위협적인 챔피언일때 ( 등) 사고 드러눕기 최소 10초 보장, 일대일도 대부분 이깁니다.
상대방에 탱커가 한 명 밖에 없고 우리팀이 충분히 딜을 잘할 때 - 탱커 대려가서 신나게 빠따질합니다. 북어손질하듯 패주면 됩니다.
우리팀이 원딜이 엄청 잘컸고 적 암살자 때문에 원딜이 딜을 못할때 - 암살자 대려가서 마찬가지로 딜하다가 쓰고 드러누워줍니다.
무난무난한 상황, 혹은 오브젝트 싸움을 할 때 - 무조건 정글러 대려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닷지해서 혼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가리에 큐 꽂아주고 신분차이을 알려줍시다
초반 큐짤짤이, W 불안정평타만 피해줘도 이녀석은 질질 울면서 정글러를 부를겁니다.
어쩔수 없이 맞딜할 경우에 W로 불안정 착취 평타만 씹어주고, 오른 궁은 쓰는거 보고 맞궁으로 대려가주면 궁에어본 못쓰고 뚜드러 맞는 오른을 볼 수 있습니다.
미니언 먹을 때 마다 Q를 머리통에 얹어주시면
알아서 신분차이를 느끼고 알아서 타워허깅 할겁니다.
그래도 한방은 있는 녀석이라 너무 안일하면 안됨니다.
끌려도 침착하게 촉수강타 피하면서 맞딜하면 됩니다. (애초에 피하기도 쉽고, 끄는 스킬이 빠지고 난 이후에는 뭔짓을 해도 모데가 이깁니다)
일라오이가 맞딜하다보면 지가 역관광 할 줄 알고 궁쓰는데
맞궁으로 궁쓰는거 보고 써주면 촉수 믿고 까부려다가 촉수가 없어지니까 벙쪄서 디지게 처맞고 타코야끼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간혹 선 수은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 1코어가 늦어지니까 먼저 1코어 올릴 때 까지 안싸워 주면 됩니다 1코어 올리고 다시 패줍시다.
정글러 보고 6랩이후에는 무조건 미드 바텀 터트리라고 하세요. 뚜벅이 특성상 상대 원딜이 답없이 커버리면 머리아픕니다.
6랩 이전에는 최대한 사려주시고, 6이후에는 피관리 하면서 이기적인 큐짤짤이를 넣으시면 됩니다.
갱면역 수준의 궁극기라 피관리만 잘해놓으신다면 갱이와도 2대1로 털어먹는 패왕의 위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정글러 담당 일찐
FPS위주로 게임했던 사람이라 롤을 접한지는 다른분들보다 얼마 안되었지만 제가 모데카이저를 하면서 느낀점들을 서술했습니다.
도움되셨으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잘못된 정보나 오류사항은 적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싸나이는 가오가 있어야합니다.
모데카이저로 우리의 가오를 보여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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