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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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좆냥이



(우리집 좆냥이)
시작하기 전에
글을 보기전에 골딱이가 쓴 공략아닌 공략이니까 골드가 무슨 공략이냐라고 생각하면 안보는걸 추천함.
그래도 유미가 얼마나 좆구데기인지 알려주기에는 충분히 많이 아는거같아서,
이 좆구데기에 대해 하지말라고 글쓸려고 써봤음. 정성을 다해서 썼긴 했음.
근데 가독성이 구림, 읽기도 많이 불편할거고 재미도 없고 애초에 한탄하려고 쓴거니까 재미가 없을 수 밖에,
아무튼 이해해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장문이니까 보기도 좆같을텐데 장문 싫어하면 안봤으면 좋겠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에 대해서
룬은 어쩔수없이 매꾸어 놓아야해서, 매꿔놓았음. 대강 룬은 이렇게 가면 됨.











시작하기 전에 원래 룬은 잘못이 없음, 있다면 도벽이나
정복자같은 좆사기 룬이나




이런 문제점 말고는 딱히 룬이 잘못한 점은 크게 없다고 생각해.
일단 위 룬을 보면 세군데 비어있는데, 아무상관없이 꼴리는데로 가도 됨, 오히려
이걸 가도 상관없을 정도로

하지만 제대로 된 룬을 들거라면,
콩콩이랑
마순팔,
결집까지 간 상태에서 꼴리는데로 가면 됨.



룬에는 정답이 없음, 통계가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통계충이면 OP.GG 가서 룬보고 쓰면 됨.
마법






붙어서 힐만해서 보호막도 생기고, 어차피 콩콩이 말고도 갈 룬이 없어서 이거감.
짤짤이도 1,2렙정도에는 데미지도 나쁘지는 않은 편이고, 꽤나 강력해서 괜찮음.
그리고 9.24 이후로 주문력 빌드를 망하게 해서,
가면 쓰레기니까 그냥 콩콩이말고 답이 없음.


일단 다른 대체할 수 있는 룬이 없어서 무조건 마순팔을 가는데,
현 시점에서 가장 유미할때 좆같은거 원탑임. 마순팔을 채우는 게 너무나도 어려운게 문제임.
이렇게 말하면 누군가는 꼭 말할거같은데 " 그건 니가 못맞춰서 못해서 그런거 아님? "
맞긴한데, 유미한테 마순팔 난이도가 큰 것이기도 하다는게 문제점임.
첫번째는
일단 맞추기가 힘듬.
모르가나 W나
소라카 E에 비해 너무 힘듬.



유미의 관점에서 이 좆사기 챔피언들은 
딱한번 깔아놓으면 마순팔 25스택 걍 쌓임.


그에 비해
유미Q는 온갖지랄을 하면서 맞춰야 할때가 꽤나 많음, 못 맞히면 자살마렵고,

두번째는
마나소모량이 좆됨, 6렙 전까지만이라면 유미마나가 대충 400~650정도 하는데,

"

로 수급하면 되는데? "라고 생각해도,
의 마나 소모: 85/90/95/100/105/110 마나 소모와




특히
의 마나 소모: 100/115/130/145/160 마나 소모가 너무나도 커서



근데 라인전에서 마나 소모량이 너무 좆되니까
힐과
Q를 동시에 쓸 수가 없고.





원딜에게
힐도 못해주면서 초반단계는 엄마없는 플레이만 하게 됨. 덕분에 바텀 주도권도 주고,

특히나
에 무슨 슬로우가 70% 되는것도 아니고,
제라스 Q 마냥 데미지가 지리는 스킬도 아니고,









나는 개인적으로
깨달음을 선호함, 일단 유미는 쿨감 40% 맞춰서 힐을 빨리 돌려야 하는데,

유미는 쿨감 40%을 못 맞추거든왜냐하면
향로는 쿨감이 10%고,
성배도 쿨감이 10%야,


그래서 첫템을 
이렇게 가서 20%를 맞추거든, 
이렇게 맞춘 시기에,




적응형 룬칸에
를 갔다면, 그때는 20%가 아니라 25%정도 해. 그 후에 
중 하나만 가면 37%임.



하지만 어차피 유미 풀템인 


을 맞추면 40%이니까,
대신
를 가고,






적응형 룬칸도 
대신 
로 갈 수도 있으니까, 어느것에 중점을 두냐에 따라서 괜찮음.




앞에서
를 빨았다고 해서
가 구리다는 건 아님, 둘 다 또이또이 비슷함. 그저
를 선호하는거지.




마지막 마법 룬은 나는
결집이 더 낫다고 생각하고, 이를 뒷받침할 증거도 있음.

일단
결집을 가면, " 어 왜? 결집감? 유미는 짤짤이 챔인데? 왜
작열 안감? 병신임? " 이럴텐데,


전에도 말했지만, 어차피
로 견제력을 올리기에는
가 너무 구데기인 점이 많음.


" 설령 
으로 힐도 딜도 올리면 되지 않나? " 라고 생각하기에는


전에도 얘기했던
의 계수(40/65/90/115/140/165 (+0.3 AP), 50/95/140/185/230/275 (+0.4 AP))와

지랄맞은 마나소모량(마나 소모: 85/90/95/100/105/110)이 큰 문제고,
저렇게 올리면 서포터가 
의 비싼 금액을 감당하기 힘들뿐더러,





유미의
힐마저 계수가 70/110/150/190/230 (+0.3 AP)라는 병신계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효율이 그렇게 좋다라고 말을 할 수는 없음.
하지만 앞에서 내가 말한, 
와 더불어 


까지 갔을 때,








그래서 30분이 넘어가면, 유미의 주문력은 300을 넘고, 

에 있는 치유효과상승 때문에




그래서
같은 병신룬은 보지도 않고 바로
결집을 택함.


"그래서 니가
결집가는건 뇌피셜아니냐? " 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텐데


실제로 OP.GG 통계마저도, 인정하는 부분을 볼 수 있음.
실제로 이 통계답게, 초반이 망해서 지는 일이 빈번함, 상체 부실이든 원딜 차이든 그냥 짐.
유미로 게임졌으면 40분겜하다가 진게 아니라 30분쯤이나 30분도 안되서 지는일이 많이 일어남.
물론 30분도 안되서 진건
집결님마저도 커버하실 수 없는 부분이라서, 그건 넘어감.

보조룬
보조룬은 무엇을 가야할까? 위에서는
로 정밀이라고 못을 박아놓은거같지만,






근데 
정밀로 못을 박아놓은 이유가 있다면,
침착이 특히나 너무 사기라서?




9레벨↑ 기준으로 160이라는 극악무도한 마나소모량을 못견뎌서 중간에 마나딸리는 일도 많이 있는데,
침착은 최대 마나도 늘어날뿐더러, 굉장히 무난하게 좋은 룬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나쁘지 않은 선택임.
적응형 능력치 룬
적응형 능력치는 앞에서 
중에 무엇을 가야할지 설명할때 쓴게 있는데,






밑에 

는 아무거나 가도 상관없음.



프로들에 대해
9.24되서 너프된거니까 9.24 포함해서 9.24 - 10.1 패치로 보면,
많이 저조하고, 승률도 좋다고 보기에는 많이 안좋음.
근데 꽤 많은 수의 프로들이
유성을 가는데, 이건 나도 모르겠음.

고릴라가 파이크 상대로 유미든것도 있고, 와디드가 모르가나 상대로 유미들었는데,
죄다
들었는데, 개인적으로 그냥 그렇구나 생각하고 있지,

프로가
유성썼다고 해서, 와!
유성! 하면서 유성 쓸 생각도 없음.


더군다나 힐템보다는 딜+힐템으로 가던데, 프로의 생각을 모르겠음.
다만 선템을
양피지로 가고 있는점, 정밀대신 영감으로
를 가고 있다는 점에서는


프로들도 유미를 많이 생각하면서 썼었다는게 느껴지는데,
문제는 프로들(세계 기준으로)마저 승률이 개병신이니까 쓰지말도록하자.
스펠에 대해서
일단 
말고는 안가는게 좋은데, 가끔씩 원딜이 
이나 
이렇게 들었다면,













차피 서폿으로 매칭되서 서폿으로 시작했을때부터는 이미 도구인데,
그중에 유미를 하는 너는 도구 of 도구, 도구중에 씹도구라서 원딜이 하라는대로 하는게 제일 좋음.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8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0~110 (+0.2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5/130/165/200/23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65/90/115/140/165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유미 스킬에 대해서
스킬은
E-
W-
Q 순서로 찍고,






그 외에 무난하다 싶으면 라면 한젓가락하거나, 오줌싸고 오거나, 물 한잔 떠와도 됨.





후반
W는 원딜에게 타는거보다 

같은 탱커나 브루저한테 붙는게 좋음. (퓨어탱커는 X)




차피 원딜들은 

같은 애한테 뒤지거든, 이건 유미
힐량으로 커버 못함.





사거리가 짧은지라 보호막이 다 깨지기 때문에 보통 마나회복하려고 씀.
보통 마나회복량은 70~90정도 됨. 패시브 썼는데 보호막 살아있으면, 대부분 다 깨져있는 중고 보호막임.
패시브가 너무나도 구리고 구리다못해 개병신이라서 답이 없음. 6렙 전까지 무난히 쓰고 버리는 패시브임.
전에 글 쓰다 실수한게 있는데, 사거리는 500이 아니라 패시브상태에서 챔피언 치면 550임.


아군한테 기생한 상태면 마우스로 조종가능함.

계수가 씹창났으니까, Q선마는 안하는편이 좋음.
개인적으로는 계수도 씹창났고, 맞추기도 좆같은데, 둔화 20%말고 둔화 50%정도 주던가,
마순팔을 맞추기 쉽게 리워크해줬으면 좋겠음.

적응형 능력치 올려주고, 기생하는 스킬인데,
적당히 기생하다 와드박아야할때 등 내려주고 다시 타면 됨.

계속 힐쿨을 돌려야 하기 때문에 쿨감을 빨리 맞춰주는게 좋음.
근데 마나 소모량이 100에서 160까지 가기 때문에,
첫귀환하기전까지는 최대한 아끼고,
마순팔을 채워도 마나소모량은 크기때문에 마나 보면서 쓰는게 좋음.


갱호응용이나 추노용으로 딱좋고, 궁쓰면서
W 쓸 수 있음.

다만
쓰는 도중에는
를 사용못함.


유미가 왜 쓰레기인지에 대해서
일단 간단하게 설명해서 유미가 왜 쓰레기인가 하면, 두가지 이유가 있음.
#1. 1인분을 못함




만약에 1인분을 할 수 있다면,
힐량이 납득할만하던가,
슬로우나 데미지가 납득할만해야하는데,


유일하게 납득이 가능한건
의 1.75초 속박뿐임.

그에 비해서
소라카는
자가 힐해서
힐해주고
침묵에 속박도 걸면서
글로벌힐,








다들 맞기 싫어해서 절대로 안맞아주려고 하는
로 적이 오는것도 방해할 수 있고,












비유를 소라카로 들어서 그렇지만, 소라카만 하더라도 저렇게나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데 비해,
유미는 매우 단순함. 물론
도 엄청 단순하지만, 단순하더라도 무식하게 단순하면서도 강한 느낌인데,




그나마 중후반이 되서야 


+
힐량이 높아져서 그나마 1인분함.





그니까 단순한데, 무식하게 힐량도 높고 유틸성도 괜찮은게 아니라, 오히려 더 떨어져서 템빨로 커버해야 함.
결론적으로 아군과 붙어있어도 1인분을 못하고, 떨어져 있다면 더더욱 쓰레기임.
시작할때 0.5 인분으로 시작해서 중후반이 되어서
늘어난 힐량으로 1인분정도 하는 느낌임.

근데 그 시작할때 0.5인분이여서 원딜이 너무나도 고통받음. 그래서 쓰레기라는 인식과 실제로도 쓰레기임.
#2. 스킬이랑 패시브가 너무 구데기임, 더군다나 마나 소비량도 좆됨.
유미를 하고 있는 입장이라면 일단 이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그냥 스킬셋과 패시브가 구림.
일단
패시브부터 보면, 적에게 평타하면 보호막이랑 마나회복인데,

라이엇이 장난치는것도 아니고 유미 사거리가 500임. 패시브 사거리 550으로
패시브를 터트리려다가,




하지만 그래도 사거리 500짜리 원딜은 있는데 
패시브 터뜨리고 진짜 개쳐맞음.



그래서
유미 패시브는 보호막 + 마나회복을 얻으려고 사용하는게 아니라,

피 조금 까이고 마나회복을 얻으려고 사용하는 경향이나 경우의 수가 많음.
근데 마나는 50-160인데, 정작 패시브는 사용할때는 6렙 이전에 사용하고, 사용하더라도 60-90정도 얻는데,
정작 
스킬은 각각 85-110 / 100-160 이라는 말도 안되는 마나 소모량을 가지고 있음.


패시브가 생겼을때만이라도 사거리 625처럼 좋아지는 것도 아니고, 미니언에게 패시브도 안들어감.
라인클리어도 구려 뒤져버리겠는데, 사거리 550으로 챔피언에게만 가능한 패시브면, 구린건 맞음.
6렙후
유미 패시브를 터뜨리려 해도, 챔피언들이 궁극기를 가지는 시점부터는 킬각이 쉽게 만들어지니까,

6렙후부터는 패시브를 사용하는게 많이 힘듬. 힘들기보다는 매우 리스크가 크기도 하고 자살행위니까 못씀.
그렇다고 후반에 와서 패시브를 사용할 수 있냐? 한다면 어차피 사거리 550이고, 쓰다가 죽음.
오히려 후반에서는



덕분에 쓸 필요도 없음.





심지어 후반에는 


덕분에 마나 소모량이 그렇게 크지도 않음.




그니까
유미 패시브는 극초반 6렙까지 쓰다가 후반에는 쓰지도 않는 쓰레기 패시브임.

그 다음에는
W에 대해서 말을 하고 싶은데,







라이엇은 무슨 대가리로 어떻게 좆같은 생각만 해내는지는 모르겠지만,
에 제약을 많이 걸었음,

기본 지속 효과 : 유미가 밀착한 아군의 적응형 능력치가 1.[12/14/16/18/20 + 12/14/16/18/20%] 증가하고 유미도 같은 수치만큼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2.[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너랑 유미랑!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3.[밀착 상태인 아군이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2.[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너랑 유미랑!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3.[밀착 상태인 아군이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일단 번호를 매겨놓았는데, 우리가 살펴볼건 2번이랑 3번인데,
일단 2번, 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쿨타임이 5초 생기는건데,

개인적으로 개씹너프인 부분같다고 생각함.
만약에 너가 와드를 박으려고
원딜과 떼어져 있을때, 하드 CC를 당했다면,





살았다면
랑 원딜의
까지 받아서 살은 경우겠지.


물론 혼자 와드박으러 갔다가 물려버리는건 전적으로 존나 잘못한건 맞아.
근데 시발 물리면
을 쓰든 
를 쓰든
를 쓰든 살아남겠지만,




유미는
을 들지도 않을 뿐더러 자기에게 
쓰기 힘들고,







이런 제약은 적어도 내 기준에서는 애미터진게 맞지.
물론 제약이 없다면 유미를 못죽이는 상황도 많이 연출되겠지만, 제약이 없던 과거에는 유미가 OP였을까?
" 내 생각은 아니다 " 라고 생각해, 왜냐하면 통계가 답을 알려주거든.
신챔이였어도, OP면 승률은 47%정도는 나왔겠지만, 당시에는 승률 30%대에 핫픽스로 버프까지 받았는데?

5초라는 시간은 너무나도 길고 큰 제약때문에 예전처럼
패시브 터뜨리고
다시 붙을 수가 없어.


근데, 패시브에 마나회복이 있으니까 어쩔 수 없이 터뜨려야 해, 터뜨리지 않으면 원딜에게 힐을 못주거든.
왜냐면
힐을 사용하려면 마나 100-165까지 써야하거든, 근데 힐 한번한번 쓰다보면 마나가 바닥나.

결론은
에 제약을 걸어서
패시브로 마나수급하고
로 다시 복귀하는 플레이가 리스크가 크고,



" 그냥
붙어서 시즈모드박으라는 뜻" 으로 밖에 해석이 안됨,

근데
를 못쓰면,
도
마순팔도 못채우니까 단점이 큼.



그리고 원딜 경험치를 쪽쪽 빨이먹으면서 기생하는것 보다는 밖을 돌아댕기면서
혼자 경험치 먹게하고 포탑골드도 먹게 해야하는데,
의 제약은 솔직하게 엄마없다라고 생각함.

그래서
에 5초 제약이 있든
에
W를 못타게 되었으면, 납득이 가능한 결과여야 한다고 보는데,





그 외에는
를 쓴 아군에게
로 못 붙는다는건데, 이건 딱히 할말이 없어 조금 사기였거든


아무튼 다시 말해서 이건 조금 사기긴 했는데, 원딜이 힐을 들지 않아도 유미가 대신 들어줄 수 있는데다,
한명의
에 두명이 사용할 수 있는 거니까, 꽤나 사기긴 했는데,

이걸 없앨거면 이것만 없애지, 왜 싹다 너프한것도 이해가 안가고, 사지절단을 한게 이해가 안가.

그 다음에는
와
에 대해서 말하려고 함.


일단 마나소모량이 말이 안되는 수준임. 
/ 85-110, 100에서 160


다른 애들 궁극기도 마나소모량이 100으로 왠만해서 고정이고 왠만해서 100이 넘는 스킬이 있나? 싶은데,

근데
선마를 하게 되면 마나 소모량이 160인데, 마나회복이 마나소모를 커버하기 매우 힘듬,

6렙을 안찍어도 마나소모는 115, 130이나 하는데, 마나 소모량을 커버하기 굉장히 힘듬.
근데 시발
마순팔은 채워야해서
마나소모 85짜리도 날리면서, 힐도 해야해서 매우 힘듬.


그래서 귀환 후에 템을 


이렇게 가는데 이유가 이거임.




이 다음에는
Q에 대해서 말을 하고 싶은데, 일단
Q를 사용하는 이유는 2가지가 있음.


한가지는
로 20% 둔화시키려고 사용하고, 나머지는
로
마순팔 채우려고 쓰는데,



이게 맞는건 개좆도 맞추기 힘들고,
마나소모량은 85라서 미칠듯이 높은데,

딜은 상대방의 1/10 정도 깎나? 아무튼 존나게 약함, 그렇다고
를 선마하기에는 큰 단점이 있는데,

유미가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165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사일이 1초 동안 날아가 적중할 경우 대신 50/95/140/185/230/27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들을 1초 동안 20% 둔화시킵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계수가 씹창났음, 옛날처럼 Q선마하고 딜템을 가기에는 [0.3 AP에서 0.4 AP] 라는 계수로는 너무나도 무리임.

차라리
선마를 하고
힐에 있는 공속과 힐량으로 밀어 붙이는 편이 승률이 더 잘나옴.


그래서
는
을 채우기 위해 사용하고,
대신
를 마스터 함.




근데
는 문제가 너무 많음. 피하기도 까다롭지만, 맞추는 입장에서도 상당히 까다로운데.

일단 우리 원딜 움직임을 예상할 수가 없어서라는 이유도 있고,
를 실수해서 못맞추면 리스크가 큼.

왜냐하면
로
을 채우는데 
같은 스킬로 채우는 것과 비교하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큼.




그리고
의 계수, 데미지를 너프시켰으면,
의 슬로우를 버프시켜주던지, 그냥 좆구데기됨.


그래서 결론적으로 유미는 마나 소모량
의 마나 소모: 85/90/95/100/105/110 마나 소모와

1렙부터 궁쓰는것도 아니고 마나 소모 100,
마나 소모: 100/115/130/145/160 이런 미친 마나 소모때문에,








원딜이
힐달라할때
못주고,
힐해줘도
Q짤짤이를 못넣어서 바텀 주도권도 주는 챔임.




그 외에
패시브는 터뜨리려다가
노틸러스 평타나
레오나 Q 때문에,








아까도 말했듯이
하드 CC 맞고
W에 쿨타임 5초 생기는거에 대해서는


티어가 낮으면 과감하게 행동을 안하겠지만, 가끔씩
플쓰고
쓰는 새끼가 있고,







전에는
로
모르가나 Q같은거 말고,
나
같은 CC는 맞아줄만 했는데,




이제는 슬로우같은거 아니면 못맞아줌, 맞아주는 플레이도 이제는 더더욱 상당히 리스크있고,
안하는 편이 낫다라고 생각될 정도로 만들어놓음.
그냥 챔이 구데기됬으니까 안하는게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될정도의 챔피언이니까
점수떨궈도 상관없고 FM같이 관전하면서 게임하거나 시뮬레이션 게임 좋아하는 사람아니면,
추천 절대 못함. 하지마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에 대해서
아이템은 간단하게 힐과 쿨타임 + 마나회복에 중점을 두었음. 간단하게 혜지템 4개 + 메자이 하나임.
" 데캡을 둘러서 힐량과 딜량을 올릴 수도 있을텐데 " 라고 생각하기에는,
유미 리워크 후 주문력에 투자할 가치가 보이질 않기때문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는데,
왜냐하면 40/65/90/115/140/165 (+0.3 AP) 50/95/140/185/230/275 (+0.4 AP) 계수에 데캡보단 혜지템 4개가 나음.
70/110/150/190/230 (+0.3 AP) Q 계수만 엄마 없으면 이해 가는데 힐 계수마저 엄마없음.
그래서 AP가 높은 템
이나 딜템
은 안감.


첫템은
주도검 하나만 사고 끝내던가, 

주도검 2포를 할 수 있는데,









귀환 후에는 


를 가거나
를 올릴거면
를 올리면 됨
향로라면
구매














이 상태에서
책하나 구매하면 쿨감 20%에 마나회복까지 나쁘지 않음.

아니면 1코어로 바로
미카엘을 올려도 나쁘지 않음, 힐량+보호막량도 20% 증가고 하니까,

꽤나 전략적인 선택이라고도 볼 수는 있는데,
의 CC 푸는 범위가 많이 좁아서, 잘 숙지하고 써야한다는거?


정리하면 1코어는 대부분 성배
먼저 올리는데, 향로
먼저 갈만하다 싶으면 향로
가도 됨.



3,4코어는
구원
슈렐리아를 가면 되고,







구매했던
인장은
메자이로 올리고, 메자이가 떡락하면 팔고,
이나 다른 아이템 사는게 좋음.



신발은
을 가도 되기는 한데, 신발가는 것보다 서폿템가는게 훨씬 도움많이 됨. 아니면 샀다가 팔던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유미
유미를 플레이하고 있는 내 자신을 제일 상대하기 어려움.
카운터에 대해서
기본적으로는 니 원딜이 잘해야하긴 하는데,


니 원딜이 고통받으면 그냥 카운터임. 근데 대부분 내가 유미해서 원딜은 고통받을 수 밖에 없음.
유미같은 챔을해서 바텀 주도권도 상대한테 주고 시작하는건데, 유미탓이지 뭐.
마치며
버스챔이고 라면챔이고 할거 없음. 욕먹었다면 정상적인거고,
힐쿨도 존나 길어서 힐만 하려해도 원딜 뒤지는 일도 많이 있음.
매 게임할때마다 풋볼매니저하는 느낌도 나고, 재미있음.
특히나 맵리를 많이 요구하지 않아서 좋음. 그냥 원딜한테 붙어서 탑미드정글만 보고 라인전 보면 됨.



포탑골드는 원딜 양보하고, 6렙 찍었으면 원딜 기준에서 경험치도 아까우니까
너무 붙기보다는 깊숙하게 와드박으러가는게 나음.
글 쓰면서 갑자기 공략이 된거같아서 많이 놀랐는데, 쓰레기챔이니까 하지 마셈.
티어는 플레찍으면 인증해야징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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