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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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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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좆냥이

- 권태롭다(2020-01-24, 조회수: 5834)





(우리집 좆냥이)

시작하기 전에


글을 보기전에 골딱이가 쓴 공략아닌 공략이니까 골드가 무슨 공략이냐라고 생각하면 안보는걸 추천함.

그래도 유미가 얼마나 좆구데기인지 알려주기에는 충분히 많이 아는거같아서,

이 좆구데기에 대해 하지말라고 글쓸려고 써봤음. 정성을 다해서 썼긴 했음.


근데 가독성이 구림, 읽기도 많이 불편할거고 재미도 없고 애초에 한탄하려고 쓴거니까 재미가 없을 수 밖에,

아무튼 이해해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장문이니까 보기도 좆같을텐데 장문 싫어하면 안봤으면 좋겠음.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룬에 대해서


룬은 어쩔수없이 매꾸어 놓아야해서, 매꿔놓았음. 대강 룬은 이렇게 가면 됨.

SummonAery(콩콩이 소환)                    PresenceOfMind(침착)FontOfLife(생명의 샘)FuturesMarket(외상)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CutDown(체력차 극복)Revitalize(소생)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Transcendence(깨달음)orAbsoluteFocus(절대 집중)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시작하기 전에 원래 룬은 잘못이 없음, 있다면 도벽이나 Conqueror(정복자)정복자같은 좆사기 룬이나
GlacialAugment(빙결 강화)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다른 메인 룬에 비해 약한 메인 룬, 채택률이 현저히 낮은 룬(심지어 쓸모도 없는 룬)

이런 문제점 말고는 딱히 룬이 잘못한 점은 크게 없다고 생각해.

일단 위 룬을 보면 세군데 비어있는데, 아무상관없이 꼴리는데로 가도 됨, 오히려 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이걸 가도 상관없을 정도로
하지만 제대로 된 룬을 들거라면,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결집까지 간 상태에서 꼴리는데로 가면 됨.

룬에는 정답이 없음, 통계가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통계충이면 OP.GG 가서 룬보고 쓰면 됨.


마법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이 고정인 상태에서 Transcendence(깨달음)AbsoluteFocus(절대 집중)중 하나를 가고 마음대로 가면 됨.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붙어서 힐만해서 보호막도 생기고, 어차피 콩콩이 말고도 갈 룬이 없어서 이거감.

짤짤이도 1,2렙정도에는 데미지도 나쁘지는 않은 편이고, 꽤나 강력해서 괜찮음.
그리고 9.24 이후로 주문력 빌드를 망하게 해서,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가면 쓰레기니까 그냥 콩콩이말고 답이 없음.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일단 다른 대체할 수 있는 룬이 없어서 무조건 마순팔을 가는데,

현 시점에서 가장 유미할때 좆같은거 원탑임. 마순팔을 채우는 게 너무나도 어려운게 문제임.

이렇게 말하면 누군가는 꼭 말할거같은데 " 그건 니가 못맞춰서 못해서 그런거 아님? "

맞긴한데, 유미한테 마순팔 난이도가 큰 것이기도 하다는게 문제점임.


첫번째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일단 맞추기가 힘듬.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모르가나 W나 Equinox(별의 균형)소라카 E에 비해 너무 힘듬.
유미의 관점에서 이 좆사기 챔피언들은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Equinox(별의 균형)딱한번 깔아놓으면 마순팔 25스택 걍 쌓임.
그에 비해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유미Q는 온갖지랄을 하면서 맞춰야 할때가 꽤나 많음, 못 맞히면 자살마렵고,

두번째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마나소모량이 좆됨, 6렙 전까지만이라면 유미마나가 대충 400~650정도 하는데,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PresenceOfMind(침착)Bop ‘n’ Block(퐁퐁방울)로 수급하면 되는데? "라고 생각해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마나 소모: 85/90/95/100/105/110 마나 소모와
특히 Zoomies(슈우우웅)의 마나 소모: 100/115/130/145/160 마나 소모가 너무나도 커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를 채우기 위해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를 실패하지 않을 각오로 250을 다 채워야함,
근데 라인전에서 마나 소모량이 너무 좆되니까 Zoomies(슈우우웅)힐과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를 동시에 쓸 수가 없고.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을 최대한 빨리 깨는게 좋으니까,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집중적으로 라인전에서 써야되고, 덕분에 마나가 쪼달리는데 마나 85를 모아가며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쓰고,
원딜에게 Zoomies(슈우우웅)힐도 못해주면서 초반단계는 엄마없는 플레이만 하게 됨. 덕분에 바텀 주도권도 주고,
특히나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에 무슨 슬로우가 70% 되는것도 아니고, Arcanopulse(비전 파동)제라스 Q 마냥 데미지가 지리는 스킬도 아니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Rocket Grab(로켓 손)처럼 맞으면 그냥 죽어야하는 지리는 스킬도 아닌데,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250스택 찍는건 뒤지게 힘듬.

Transcendence(깨달음)AbsoluteFocus(절대 집중)깨달음, 절대집중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과 AbsoluteFocus(절대 집중)절대집중인데, 아무거나 가도 괜찮은데,
나는 개인적으로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을 선호함, 일단 유미는 쿨감 40% 맞춰서 힐을 빨리 돌려야 하는데,
유미는 쿨감 40%을 못 맞추거든왜냐하면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향로는 쿨감이 10%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도 쿨감이 10%야,
그래서 첫템을 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이렇게 가서 20%를 맞추거든, 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이렇게 맞춘 시기에,
적응형 룬칸에 OFFENSE(공격)를 갔다면, 그때는 20%가 아니라 25%정도 해. 그 후에 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중 하나만 가면 37%임.
하지만 어차피 유미 풀템인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을 맞추면 40%이니까, Transcendence(깨달음)대신 AbsoluteFocus(절대 집중)를 가고,
적응형 룬칸도 OFFENSE(공격)FLEX(유연)대신 OFFENSE(공격)FLEX(유연)로 갈 수도 있으니까, 어느것에 중점을 두냐에 따라서 괜찮음.
앞에서 Transcendence(깨달음)를 빨았다고 해서 AbsoluteFocus(절대 집중)가 구리다는 건 아님, 둘 다 또이또이 비슷함. 그저 Transcendence(깨달음)를 선호하는거지.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결집
마지막 마법 룬은 나는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결집이 더 낫다고 생각하고, 이를 뒷받침할 증거도 있음.
일단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결집을 가면, " 어 왜? 결집감? 유미는 짤짤이 챔인데? 왜 Scorch(주문 작열)작열 안감? 병신임? " 이럴텐데,
전에도 말했지만, 어차피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견제력을 올리기에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가 너무 구데기인 점이 많음.

" 설령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으로 힐도 딜도 올리면 되지 않나? " 라고 생각하기에는 
전에도 얘기했던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계수(40/65/90/115/140/165 (+0.3 AP)50/95/140/185/230/275 (+0.4 AP))와

지랄맞은 마나소모량(마나 소모: 85/90/95/100/105/110)이 큰 문제고,

저렇게 올리면 서포터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비싼 금액을 감당하기 힘들뿐더러,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로 힐과 딜을 동시에 잡는다고 생각해도,
유미의 Zoomies(슈우우웅)힐마저 계수가 70/110/150/190/230 (+0.3 AP)라는 병신계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효율이 그렇게 좋다라고 말을 할 수는 없음.
하지만 앞에서 내가 말한, Transcendence(깨달음)OFFENSE(공격)와 더불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까지 갔을 때,
Transcendence(깨달음)에서 치환된 주문력과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의 주문력으로 힐량이 올라감.
그래서 30분이 넘어가면, 유미의 주문력은 300을 넘고,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에 있는 치유효과상승 때문에
Zoomies(슈우우웅)에 있는 힐량과 이동속도까지 조금이나마 많이 올려줄 수 있음.
그래서 Scorch(주문 작열)같은 병신룬은 보지도 않고 바로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결집을 택함.
"그래서 니가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결집가는건 뇌피셜아니냐? " 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텐데



실제로 OP.GG 통계마저도, 인정하는 부분을 볼 수 있음.

실제로 이 통계답게, 초반이 망해서 지는 일이 빈번함, 상체 부실이든 원딜 차이든 그냥 짐.

유미로 게임졌으면 40분겜하다가 진게 아니라 30분쯤이나 30분도 안되서 지는일이 많이 일어남.
물론 30분도 안되서 진건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집결님마저도 커버하실 수 없는 부분이라서, 그건 넘어감.


보조룬

보조룬은 무엇을 가야할까? 위에서는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로 정밀이라고 못을 박아놓은거같지만,
FontOfLife(생명의 샘)Revitalize(소생)같이 가도 됨, 영감으로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FuturesMarket(외상)처럼 가도 되고,
근데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정밀로 못을 박아놓은 이유가 있다면, PresenceOfMind(침착)침착이 특히나 너무 사기라서?
PresenceOfMind(침착)특히나 난전이든 갱킹이든 소규모한타든, 계속 힐만하고 있으면,

9레벨↑ 기준으로 160이라는 극악무도한 마나소모량을 못견뎌서 중간에 마나딸리는 일도 많이 있는데,

침착은 최대 마나도 늘어날뿐더러, 굉장히 무난하게 좋은 룬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나쁘지 않은 선택임.


적응형 능력치 룬

적응형 능력치는 앞에서 Transcendence(깨달음)AbsoluteFocus(절대 집중)중에 무엇을 가야할지 설명할때 쓴게 있는데,
Transcendence(깨달음)를 갈거면 OFFENSE(공격)를 가는게 좋고, AbsoluteFocus(절대 집중)를 갈거면 OFFENSE(공격)가 무난하게 좋다라고 이해하면 괜찮을 듯.
밑에 DEFENSE(방어)DEFENSE(방어)DEFENSE(방어)는 아무거나 가도 상관없음.


프로들에 대해

9.24되서 너프된거니까 9.24 포함해서 9.24 - 10.1 패치로 보면,

많이 저조하고, 승률도 좋다고 보기에는 많이 안좋음.
근데 꽤 많은 수의 프로들이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을 가는데, 이건 나도 모르겠음.

고릴라가 파이크 상대로 유미든것도 있고, 와디드가 모르가나 상대로 유미들었는데,
죄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들었는데, 개인적으로 그냥 그렇구나 생각하고 있지,
프로가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썼다고 해서, 와!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 하면서 유성 쓸 생각도 없음.

더군다나 힐템보다는 딜+힐템으로 가던데, 프로의 생각을 모르겠음.
다만 선템을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양피지로 가고 있는점, 정밀대신 영감으로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를 가고 있다는 점에서는

프로들도 유미를 많이 생각하면서 썼었다는게 느껴지는데,

문제는 프로들(세계 기준으로)마저 승률이 개병신이니까 쓰지말도록하자.
스펠에 대해서

일단 Ignite(점화)Exhaust(탈진) 말고는 안가는게 좋은데, 가끔씩 원딜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이나 Cleanse(정화)Flash(점멸)이렇게 들었다면,
Ignite(점화)Exhaust(탈진)중에 하나를 아무거나 Heal(회복)로 바꾸어주는게 좋음, Heal(회복)Exhaust(탈진)이든 Ignite(점화)Heal(회복)이든,

차피 서폿으로 매칭되서 서폿으로 시작했을때부터는 이미 도구인데,

그중에 유미를 하는 너는 도구 of 도구, 도구중에 씹도구라서 원딜이 하라는대로 하는게 제일 좋음.


Teleport(순간이동)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가 안타지는걸 모르는 원딜들도 가끔가다 있는데, 있더라도 유미가 Heal(회복)힐드는게 나음.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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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스킬에 대해서

스킬은 Zoomies(슈우우웅)E-You and Me!(너랑 유미랑!)W-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 순서로 찍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는 맞추는게 매우 중요하고, Zoomies(슈우우웅)는 마나 소모량이 높아서 막쓰지 않고,
Final Chapter(대단원)으로 호응이나 추노만 잘하면 됨.

그 외에 무난하다 싶으면 라면 한젓가락하거나, 오줌싸고 오거나, 물 한잔 떠와도 됨.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Zoomies(슈우우웅)E-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Zoomies(슈우우웅)E 순서로 찍는 분도 계시던데, 개인적으로는 Zoomies(슈우우웅)E선마함.
후반 You and Me!(너랑 유미랑!)W는 원딜에게 타는거보다 Garen(가렌)Dr. Mundo(문도 박사)Irelia(이렐리아)같은 탱커나 브루저한테 붙는게 좋음. (퓨어탱커는 X)
차피 원딜들은 LeBlanc(르블랑)Mordekaiser(모데카이저)Akali(아칼리)같은 애한테 뒤지거든, 이건 유미Zoomies(슈우우웅)힐량으로 커버 못함.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 550따리 사거리로 챔피언 평타한대 치면, 보호막이랑 마나회복함.

사거리가 짧은지라 보호막이 다 깨지기 때문에 보통 마나회복하려고 씀.

보통 마나회복량은 70~90정도 됨. 패시브 썼는데 보호막 살아있으면, 대부분 다 깨져있는 중고 보호막임.

패시브가 너무나도 구리고 구리다못해 개병신이라서 답이 없음. 6렙 전까지 무난히 쓰고 버리는 패시브임.

전에 글 쓰다 실수한게 있는데, 사거리는 500이 아니라 패시브상태에서 챔피언 치면 550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채우려고 쓰거나, 20% 둔화하려고 쓰는 스킬임.

아군한테 기생한 상태면 마우스로 조종가능함.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채워야하는데 빗나가면 자살마려우니까 신중하고 가능한때에 쓰는게 제일 좋음.

계수가 씹창났으니까, Q선마는 안하는편이 좋음.
개인적으로는 계수도 씹창났고, 맞추기도 좆같은데, 둔화 20%말고 둔화 50%정도 주던가,
마순팔을 맞추기 쉽게 리워크해줬으면 좋겠음.
You and Me!(너랑 유미랑!)W, 아군한테 붙는 스킬임.

적응형 능력치 올려주고, 기생하는 스킬인데,

적당히 기생하다 와드박아야할때 등 내려주고 다시 타면 됨.

Zoomies(슈우우웅)E, 힐인데, 이속 + 공속까지 올려주고 힐량도 나쁘지는 않음.

계속 힐쿨을 돌려야 하기 때문에 쿨감을 빨리 맞춰주는게 좋음.

근데 마나 소모량이 100에서 160까지 가기 때문에, 
첫귀환하기전까지는 최대한 아끼고,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을 채워도 마나소모량은 크기때문에 마나 보면서 쓰는게 좋음.

Final Chapter(대단원)R, 투사체 7번 발사하고 3번 적중하면 속박함.
갱호응용이나 추노용으로 딱좋고, 궁쓰면서 You and Me!(너랑 유미랑!)W 쓸 수 있음.
다만 Final Chapter(대단원)쓰는 도중에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사용못함.


유미가 왜 쓰레기인지에 대해서


일단 간단하게 설명해서 유미가 왜 쓰레기인가 하면, 두가지 이유가 있음.

#1. 1인분을 못함

You and Me!(너랑 유미랑!)부착해서 Zoomies(슈우우웅)힐만하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이상한거 날리면서 Final Chapter(대단원)속박거는데, 1인분을 할 수 없는 구조임.
만약에 1인분을 할 수 있다면, Zoomies(슈우우웅)힐량이 납득할만하던가,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슬로우나 데미지가 납득할만해야하는데,
유일하게 납득이 가능한건 Final Chapter(대단원)의 1.75초 속박뿐임.


그에 비해서 Soraka(소라카)소라카는 Starcall(별부름)자가 힐해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힐해주고 Equinox(별의 균형)침묵에 속박도 걸면서 Wish(기원)글로벌힐,
Salvation(구원)패시브로 달려가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ish(기원)슈퍼세이브도 가능한 구조를 만들 수 있으며,
다들 맞기 싫어해서 절대로 안맞아주려고 하는 Starcall(별부름)로 적이 오는것도 방해할 수 있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유미Q보다 Starcall(별부름)소라카Q가 슬로우가 10% 더 느리고 Equinox(별의 균형)까지 사용해 도주기스킬들을 차단할 수 있음.


Equinox(별의 균형)소라카E는 특히나 Bone Skewer(뼈 작살)파이크Q 같이 꾸욱 눌러서 쓰는 스킬들이나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리산드라E 처럼 두번 쓰는 기술을 차단할 수 있으며,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에 Teleport(순간이동)되어있는데에 Equinox(별의 균형) 깔아놓으면
Teleport(순간이동)한 적에게 속박도 걸어놓을 수 있는데에 비해 Yummi(유미)이 좆냥이는 할 수 있는게 없음.

비유를 소라카로 들어서 그렇지만, 소라카만 하더라도 저렇게나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데 비해,
유미는 매우 단순함. 물론 Garen(가렌)도 엄청 단순하지만, 단순하더라도 무식하게 단순하면서도 강한 느낌인데,
Yummi(유미)이 좆냥이는 Soraka(소라카)Sona(소나)같은 힐챔에 비해 힐량도 압도적으로 높은것도 아니고,
그나마 중후반이 되서야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Zoomies(슈우우웅)힐량이 높아져서 그나마 1인분함.

그니까 단순한데, 무식하게 힐량도 높고 유틸성도 괜찮은게 아니라, 오히려 더 떨어져서 템빨로 커버해야 함.


결론적으로 아군과 붙어있어도 1인분을 못하고, 떨어져 있다면 더더욱 쓰레기임.
시작할때 0.5 인분으로 시작해서 중후반이 되어서 Zoomies(슈우우웅)늘어난 힐량으로 1인분정도 하는 느낌임.

근데 그 시작할때 0.5인분이여서 원딜이 너무나도 고통받음. 그래서 쓰레기라는 인식과 실제로도 쓰레기임.


#2. 스킬이랑 패시브가 너무 구데기임, 더군다나 마나 소비량도 좆됨.


유미를 하고 있는 입장이라면 일단 이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그냥 스킬셋과 패시브가 구림.
일단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부터 보면, 적에게 평타하면 보호막이랑 마나회복인데,
라이엇이 장난치는것도 아니고 유미 사거리가 500임. 패시브 사거리 550으로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를 터트리려다가,
Ashe(애쉬)Caitlyn(케이틀린)같은 사거리 높은애한테 쳐맞고 원딜한테 You and Me!(너랑 유미랑!)탑승하는게 빈번함.
하지만 그래도 사거리 500짜리 원딜은 있는데 Lucian(루시안)Sivir(시비르)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 터뜨리고 진짜 개쳐맞음.
그래서 Bop ‘n’ Block(퐁퐁방울)유미 패시브는 보호막 + 마나회복을 얻으려고 사용하는게 아니라,

피 조금 까이고 마나회복을 얻으려고 사용하는 경향이나 경우의 수가 많음.

근데 마나는 50-160인데, 정작 패시브는 사용할때는 6렙 이전에 사용하고, 사용하더라도 60-90정도 얻는데,
정작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Zoomies(슈우우웅)스킬은 각각 85-110 / 100-160 이라는 말도 안되는 마나 소모량을 가지고 있음.

패시브가 생겼을때만이라도 사거리 625처럼 좋아지는 것도 아니고, 미니언에게 패시브도 안들어감.

라인클리어도 구려 뒤져버리겠는데, 사거리 550으로 챔피언에게만 가능한 패시브면, 구린건 맞음.
6렙후 Bop ‘n’ Block(퐁퐁방울)유미 패시브를 터뜨리려 해도, 챔피언들이 궁극기를 가지는 시점부터는 킬각이 쉽게 만들어지니까,

6렙후부터는 패시브를 사용하는게 많이 힘듬. 힘들기보다는 매우 리스크가 크기도 하고 자살행위니까 못씀.

그렇다고 후반에 와서 패시브를 사용할 수 있냐? 한다면 어차피 사거리 550이고, 쓰다가 죽음.
오히려 후반에서는 PresenceOfMind(침착)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덕분에 쓸 필요도 없음.
심지어 후반에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덕분에 마나 소모량이 그렇게 크지도 않음.
그니까 Bop ‘n’ Block(퐁퐁방울)유미 패시브는 극초반 6렙까지 쓰다가 후반에는 쓰지도 않는 쓰레기 패시브임.

그 다음에는 You and Me!(너랑 유미랑!)W에 대해서 말을 하고 싶은데,
Vayne(베인)Yummi(유미)기본적으로 원딜에게 붙어있다가 Vayne(베인)        Yummi(유미)떼어지려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와드를 박으러간다던가,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를 터뜨리려고 가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라이엇은 무슨 대가리로 어떻게 좆같은 생각만 해내는지는 모르겠지만,  You and Me!(너랑 유미랑!)에 제약을 많이 걸었음,


기본 지속 효과 : 유미가 밀착한 아군의 적응형 능력치가 1.[12/14/16/18/20 + 12/14/16/18/20%] 증가하고 유미도 같은 수치만큼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2.[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너랑 유미랑!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3.[밀착 상태인 아군이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일단 번호를 매겨놓았는데, 우리가 살펴볼건 2번이랑 3번인데,
일단 2번, 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쿨타임이 5초 생기는건데,

개인적으로 개씹너프인 부분같다고 생각함.
만약에 너가 와드를 박으려고  Vayne(베인)        Yummi(유미)원딜과 떼어져 있을때, 하드 CC를 당했다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에 쿨이 5초나 생겨서, Vayne(베인)Yummi(유미)원딜한테 붙어서 피신을 못해, 그래서 그냥 물려 뒤질 가능성이 높아.
살았다면 Zoomies(슈우우웅)랑 원딜의 Heal(회복)까지 받아서 살은 경우겠지.

물론 혼자 와드박으러 갔다가 물려버리는건 전적으로 존나 잘못한건 맞아.
근데 시발 물리면 Flash(점멸)을 쓰든 Heal(회복)barrier(방어막)를 쓰든 Cleanse(정화)를 쓰든 살아남겠지만,
유미는 Flash(점멸)을 들지도 않을 뿐더러 자기에게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Redemption(구원)쓰기 힘들고,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Redemption(구원)써서 살아남더라도 You and Me!(너랑 유미랑!)쿨은 5초로 늘어나 You and Me!(너랑 유미랑!)를 사용하지 못해 죽을 수도 있음,

이런 제약은 적어도 내 기준에서는 애미터진게 맞지.

물론 제약이 없다면 유미를 못죽이는 상황도 많이 연출되겠지만, 제약이 없던 과거에는 유미가 OP였을까?

" 내 생각은 아니다 " 라고 생각해, 왜냐하면 통계가 답을 알려주거든.

신챔이였어도, OP면 승률은 47%정도는 나왔겠지만, 당시에는 승률 30%대에 핫픽스로 버프까지 받았는데?


5초라는 시간은 너무나도 길고 큰 제약때문에 예전처럼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 터뜨리고 You and Me!(너랑 유미랑!)다시 붙을 수가 없어.

근데, 패시브에 마나회복이 있으니까 어쩔 수 없이 터뜨려야 해, 터뜨리지 않으면 원딜에게 힐을 못주거든.
왜냐면 Zoomies(슈우우웅)힐을 사용하려면 마나 100-165까지 써야하거든, 근데 힐 한번한번 쓰다보면 마나가 바닥나.
결론은 You and Me!(너랑 유미랑!)에 제약을 걸어서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로 마나수급하고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다시 복귀하는 플레이가 리스크가 크고,
" 그냥 You and Me!(너랑 유미랑!)붙어서 시즈모드박으라는 뜻" 으로 밖에 해석이 안됨,
근데  Bop ‘n’ Block(퐁퐁방울)를 못쓰면, Zoomies(슈우우웅)도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도 못채우니까 단점이 큼.

그리고 원딜 경험치를 쪽쪽 빨이먹으면서 기생하는것 보다는 밖을 돌아댕기면서
혼자 경험치 먹게하고 포탑골드도 먹게 해야하는데, You and Me!(너랑 유미랑!)의 제약은 솔직하게 엄마없다라고 생각함.
그래서 You and Me!(너랑 유미랑!)에 5초 제약이 있든 Teleport(순간이동)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W를 못타게 되었으면, 납득이 가능한 결과여야 한다고 보는데,
You and Me!(너랑 유미랑!)에 제약이 생겨서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도 마음껏 못쓰게 되었고, 그냥 개병신으로 만들어 놓아서 납득이 안됨.

그 외에는 Teleport(순간이동)를 쓴 아군에게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못 붙는다는건데, 이건 딱히 할말이 없어 조금 사기였거든

아무튼 다시 말해서 이건 조금 사기긴 했는데, 원딜이 힐을 들지 않아도 유미가 대신 들어줄 수 있는데다,
한명의 Teleport(순간이동)에 두명이 사용할 수 있는 거니까, 꽤나 사기긴 했는데,

이걸 없앨거면 이것만 없애지, 왜 싹다 너프한것도 이해가 안가고, 사지절단을 한게 이해가 안가.
Zoomies(슈우우웅)에 공속증가한건 버프라고 하기에는 깎은것들이 너무 많아서 존나 이해가 않됨.

그 다음에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와 Zoomies(슈우우웅)에 대해서 말하려고 함.
일단 마나소모량이 말이 안되는 수준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Zoomies(슈우우웅) / 85-110, 100에서 160

다른 애들 궁극기도 마나소모량이 100으로 왠만해서 고정이고 왠만해서 100이 넘는 스킬이 있나? 싶은데,
Yummi(유미)얘는 스킬 1레벨부터 마나 소모량 100임. 100 고정이면 버틸만 하거든?
근데 Zoomies(슈우우웅)선마를 하게 되면 마나 소모량이 160인데, 마나회복이 마나소모를 커버하기 매우 힘듬,

6렙을 안찍어도 마나소모는 115, 130이나 하는데, 마나 소모량을 커버하기 굉장히 힘듬.
근데 시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은 채워야해서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마나소모 85짜리도 날리면서, 힐도 해야해서 매우 힘듬.
그래서 귀환 후에 템을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이렇게 가는데 이유가 이거임.

이 다음에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에 대해서 말을 하고 싶은데, 일단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를 사용하는 이유는 2가지가 있음. 
한가지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20% 둔화시키려고 사용하고, 나머지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채우려고 쓰는데,
이게 맞는건 개좆도 맞추기 힘들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마나소모량은 85라서 미칠듯이 높은데,
딜은 상대방의 1/10 정도 깎나? 아무튼 존나게 약함, 그렇다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선마하기에는 큰 단점이 있는데,


유미가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165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사일이 1초 동안 날아가 적중할 경우 대신 50/95/140/185/230/27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들을 1초 동안 20% 둔화시킵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계수가 씹창났음, 옛날처럼 Q선마하고 딜템을 가기에는 [0.3 AP에서 0.4 AP] 라는 계수로는 너무나도 무리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자주쓰기위해서라고 하기에는 85/90/95/100/105/110 이라는 마나소모량을 버티기에는 무리임.
차라리Zoomies(슈우우웅)선마를 하고 Zoomies(슈우우웅)힐에 있는 공속과 힐량으로 밀어 붙이는 편이 승률이 더 잘나옴.
그래서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는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채우기 위해 사용하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대신 Zoomies(슈우우웅)를 마스터 함.
근데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는 문제가 너무 많음. 피하기도 까다롭지만, 맞추는 입장에서도 상당히 까다로운데.
일단 우리 원딜 움직임을 예상할 수가 없어서라는 이유도 있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실수해서 못맞추면 리스크가 큼.
왜냐하면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채우는데  Equinox(별의 균형)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같은 스킬로 채우는 것과 비교하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큼.
그리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계수, 데미지를 너프시켰으면,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슬로우를 버프시켜주던지, 그냥 좆구데기됨.



그래서 결론적으로 유미는 마나 소모량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마나 소모: 85/90/95/100/105/110 마나 소모와
1렙부터 궁쓰는것도 아니고 마나 소모 100, Zoomies(슈우우웅)마나 소모: 100/115/130/145/160 이런 미친 마나 소모때문에,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Zoomies(슈우우웅)를 동시에 사용하지 못해서 Zoomies(슈우우웅)힐과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짤짤이도 동시에 못하는 것으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과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Frostfang(얼음 송곳니)서폿템 와드 업그레이드도 다른챔에 비해 많이 늦고,
원딜이 Zoomies(슈우우웅)힐달라할때 Zoomies(슈우우웅)못주고, Zoomies(슈우우웅)힐해줘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짤짤이를 못넣어서 바텀 주도권도 주는 챔임.


그 외에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는 터뜨리려다가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노틸러스 평타나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레오나 Q 때문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에 갑자기 쿨타임 5초 생겨서, 다시 원딜에게 You and Me!(너랑 유미랑!)붙지도 못한채 킬도 줄 수 있는 어이없는 상황때문에,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는 6렙 이후로 사용하지도 않는 병신 패시브가 되어버렸음.
Time in a Bottle(시간의 유리병)질리언처럼 도움이라도 되는 후반에 안쓰는 패시브인것도 아니고,
Mana Surge(마나 쇄도)제라스처럼 미니언에 패시브가 터지는것도 아닌데, 개병신으로 바뀜.


아까도 말했듯이 You and Me!(너랑 유미랑!)하드 CC 맞고 You and Me!(너랑 유미랑!)W에 쿨타임 5초 생기는거에 대해서는
티어가 낮으면 과감하게 행동을 안하겠지만, 가끔씩 Flash(점멸)플쓰고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쓰는 새끼가 있고,
Malphite(말파이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에 반응해도 You and Me!(너랑 유미랑!)의 선딜레이랑 Flash(점멸)의 부재때문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못타고 뒤지는게 정상임.
전에는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모르가나 Q같은거 말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나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같은 CC는 맞아줄만 했는데,

이제는 슬로우같은거 아니면 못맞아줌, 맞아주는 플레이도 이제는 더더욱 상당히 리스크있고,

안하는 편이 낫다라고 생각될 정도로 만들어놓음.


그냥 챔이 구데기됬으니까 안하는게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될정도의 챔피언이니까 

점수떨궈도 상관없고 FM같이 관전하면서 게임하거나 시뮬레이션 게임 좋아하는 사람아니면,

추천 절대 못함. 하지마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에 대해서

아이템은 간단하게 힐과 쿨타임 + 마나회복에 중점을 두었음. 간단하게 혜지템 4개 + 메자이 하나임.

" 데캡을 둘러서 힐량과 딜량을 올릴 수도 있을텐데 " 라고 생각하기에는,

유미 리워크 후 주문력에 투자할 가치가 보이질 않기때문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는데,

왜냐하면 40/65/90/115/140/165 (+0.3 AP) 50/95/140/185/230/275 (+0.4 AP) 계수에 데캡보단 혜지템 4개가 나음.

70/110/150/190/230 (+0.3 AP) Q 계수만 엄마 없으면 이해 가는데 힐 계수마저 엄마없음.
그래서 AP가 높은 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나 딜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 안감.



첫템은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도검 하나만 사고 끝내던가,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주도검 2포를 할 수 있는데,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주도검 2포하면,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로 마나수급하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빨면서 원딜 힐해줄 수 있음.

귀환 후에는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를 가거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릴거면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올리면 됨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향로라면 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구매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를 구매했으면, 다음 귀환 때 1100원 모아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구매가 가능함.
이 상태에서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책하나 구매하면 쿨감 20%에 마나회복까지 나쁘지 않음.


아니면 1코어로 바로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을 올려도 나쁘지 않음, 힐량+보호막량도 20% 증가고 하니까,
꽤나 전략적인 선택이라고도 볼 수는 있는데,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의 CC 푸는 범위가 많이 좁아서, 잘 숙지하고 써야한다는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퀵실버처럼 쓰다가는 왜 안풀려 하다가 붙은애랑 동귀어진 할 수 있으니까, 풀 수 있는거에 쓰는게 좋음.


정리하면 1코어는 대부분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먼저 올리는데, 향로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먼저 갈만하다 싶으면 향로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가도 됨.
3,4코어는 Redemption(구원)구원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슈렐리아를 가면 되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빌드 타다가 350원 남으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인장 구매
구매했던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인장은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로 올리고, 메자이가 떡락하면 팔고,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이나 다른 아이템 사는게 좋음.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가도 되기는 한데, 신발가는 것보다 서폿템가는게 훨씬 도움많이 됨. 아니면 샀다가 팔던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유미
유미를 플레이하고 있는 내 자신을 제일 상대하기 어려움.
카운터에 대해서

기본적으로는 니 원딜이 잘해야하긴 하는데,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로 마나 수급만 수월한거나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채우기 쉬운거 아니면 대부분 카운터라고 보면 편함.

니 원딜이 고통받으면 그냥 카운터임. 근데 대부분 내가 유미해서 원딜은 고통받을 수 밖에 없음.

유미같은 챔을해서 바텀 주도권도 상대한테 주고 시작하는건데, 유미탓이지 뭐.
마치며

버스챔이고 라면챔이고 할거 없음. 욕먹었다면 정상적인거고,

힐쿨도 존나 길어서 힐만 하려해도 원딜 뒤지는 일도 많이 있음.

매 게임할때마다 풋볼매니저하는 느낌도 나고, 재미있음.

특히나 맵리를 많이 요구하지 않아서 좋음. 그냥 원딜한테 붙어서 탑미드정글만 보고 라인전 보면 됨.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각 나오면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만 채우면 됨, 가끔씩은 스킬 맞아줄만한거는 You and Me!(너랑 유미랑!)나와서 맞아주면 됨.

포탑골드는 원딜 양보하고, 6렙 찍었으면 원딜 기준에서 경험치도 아까우니까

너무 붙기보다는 깊숙하게 와드박으러가는게 나음.

글 쓰면서 갑자기 공략이 된거같아서 많이 놀랐는데, 쓰레기챔이니까 하지 마셈.

티어는 플레찍으면 인증해야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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