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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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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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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야 유미 극딜 주의자

- 럭키가든(2020-01-15, 조회수: 34600)

내 나름의 유미 극딜 공략을 써보려 한다.
굉장히 심심해서 쓰는 극딜 공략이므로 어지간하면 참고만 하라.
그리고 난 분명 심심해서라고 말했다,
문맥이 매끄럽지 않으며 설명 잘 못한다.
그럼 시작하겠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극딜 유미는 메인 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필수다.
그리고 주문 작렬Scorch(주문 작열)을 같이 들면 스킬을 맞출때마다 나오는 유성과 함께 어우러져 정말 즐겁다.
이렇게 룬을 맞춘다면 극딜 유미의 장점이 생기는데 이 둘을 함께 들었을 때 후반부에서 Q로 킬을 더 잘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유미Q는 영역이 넓어서 굉장히 쓸모있다 물론 챔피언에 붙어있을때의 경우겠지만 말이다.
마나순환 팔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와 주문작렬AbsoluteFocus(절대 집중)은 뭐라 설명해야하지? 그냥 좋으니까 쓰는것이라서 별로 설명할게 없다.

그리고 서브 룬은 지배를 든다. 다들 극딜이어도 정밀을 드는데 이건 취향차이라고 생각한다.
어지간하면 자기한테 맞는거 써라. 그래서 나는 지배를 든다.
왠 미친놈이지; 싶을수도있는데 들어보면 이해한다. 정밀은 이용을 잘 해야 쓸모있다. 그렇다고 지배도 손놓고 있으면 된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지배는 그저 이용하기 더 쉽다.
비열한 한 방CheapShot(비열한 한 방)은 궁을 쓸때 유용하다. 유미 궁이 cc기라서 궁을써서 걸리면 적 챔피언은 기절이었나? 어쨌든 멈춘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유미궁이 지속될때 적 챔피언이 처 맞으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간다. 또한 유미로 궁 이외에 비열한 한 방을 이용하고싶다면 탈진 꼭 들어라.
그리고 궁극의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을 들면 유미는 서포터이기 떄문에 원딜이나 팀원들이 어느정도 잘 하면 어시를 쉽게 얻는데, 궁극의 사냥꾼을 들면 처치관여 했을때마다 궁의 5%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그런데 마침 딱 궁극의 사냥꾼이 처치관여했을시에 이것의 중첩효과를 얻는다고 한다. 하지만 최대 5회까지만 중첩효과를 맛볼수있다.
비열한 한 방CheapShot(비열한 한 방) 궁극의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이 둘이 합쳐졌을때 꽤 괜찮은 케미를 보여준다. 지배는 궁으로 처때리기만 하면 해결되어 정밀보단 비교적 이용하기 쉽다. 당연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지배가 싫다면 정밀을 들어라.
정밀도 좋다.
정밀을 할 때엔 침착PresenceOfMind(침착)과 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을 들어라.
탈진Exhaust(탈진)점화Ignite(점화)
둘다 내 고정 스펠이다. 하지만 원딜이 둘중 하나를 이미 든 상태라면 쓸모가 없기에 어느 한 쪽을 빼고 회복Heal(회복)을 들어주어야한다. 나는 회복 안 든다, 한타할때는 원딜이나 다른애가 가지고있어도 쓰는 타이밍이 겹치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좋기때문이다. 그리고 피는 유미가 채워주면 되지 않는가? 물론 쿨이 좀 길긴 하지만 말이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런거.... 잘 모른다..

스킬 활용 팁

 힐을 가장 먼저 완성시켜야 한다. 템을 왜 그렇게 이상하게 가냐고 언질을 주는 애들이 은근히 많아서 빨리 힐 완성하고 바로바로 피 채워주면서 애들이 겜 안던지게 관리해줘야 한다..

내가 W취급이 너무 극단적이지만 이게 내 식이다. 다른거 다 채우고 마지막으로 채워준다. 물론 Q대신 중간중간 올려줘도 괜찮다 취향대로 하라.

시작 아이템
굉장히 중요
최종 아이템
빌드
내가 주로 하는 템으로 가더라도 유미는 서폿이기 때문에 극딜 유미를 하더라도 서폿의 기본적인 역할은 어느정도 해야 애들이 게임을 안던진다.
주문도둑의 검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으로 와드Shard of True Ice(얼음 정수의 파편)만들고 열심히 안 박으면 욕먹는다. 이거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랑 같이 열심히 박으면서 다녀야 한다. 그리고 애들 피 모자랄때마다 바로 피 채워주는것이 욕먹지도 않고 좋다. 유미힐은 힐받은 대상의 속도가 잠시 빨라지기 때문에 빨리가야하거나 도망갈때 쓰는 것도 좋다.
그리고 1코어는 무조건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다. 그리고 2코어도 무조건 라바돈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다.
3코어부턴 조금 취향대로 가는것도 좋다.

개인적인 생각엔 라바돈이 주문력의 40%를 올려주기 때문에 라바돈을 사면 주문력을 열심히 올려주는것이 좋을듯 싶어 라바돈 다음 3코어로는 주문매듭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을 가는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주문매듭이 좋은게 한타때 망하면 애들 미끼로 남겨놓고 빨리 도망쳐야 하는경우가 있을것이다. 그럴때 주문매듭을 쓰면 이동속도가 빨라져 도망치기 쉽다. 물론 다른 도망치는 상황에서도 뽑아놓으면 유용하다.
그리고 4코어 메자이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는 마나도 좀 올라가고 주문력도 좀 올라가고 무엇보다 싸서 빨리 뽑을 수 있다. 메자이는 보통 뽑아야 할 것을 다 뽑은 후에 뽑는다.
5코어,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얘는 메자이랑 순서를 바꿔서 사도 좋다. 마법관통력이 40%나 올라가기 때문에 Q로 킬따기 정말 좋다.

난 보통 1코어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2코어 라바돈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필수로 맞추고 애들 상황 봐 가면서 다른것들을 맞춘다. 후반에 애들이 적팀 피를 잘 못깎을때 Q넣어도 좋고 쫓아만 가고있을때 Q나 궁맞추면 그 후엔 애들이 알아서 잡아준다.
그리고 라바돈을 맞출거면 꼭 주문력을 올려라. 극딜로 갈거면 극딜, 힐 위주면 힐. 한쪽만 정해서 팍 올리는게 좋다.
유미는 신발을 가지 않는다. 초반엔 좀 느려도 답답할뿐 거의 문제 없다. 그런데 후반엔 신발을 뽑아도 적팀애들 딜이 이미 꽤 높은 상태가 되어있을것이기 때문에 도망칠때 사실상 쓸모가 없다.
그래도 난 꼭 신발을 맞춰야 하겠다 하면 이거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나 이거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원딜이 끌려서 금방죽으면 유미도 왠만하면 죽는다.
파이크
궁이 참 졷같고 그랩류는 대부분 원딜이 상대하기 어려워하면 나도 힘들다.
야스오
그냥 다 졷같다. 원딜 야스오 오지마라.. 제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누누와 윌럼프
개인적으로 좀 쉽다. 궁을 써도 속도가 느려지는것이기 때문에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금방 회피할수있다. 라인 밀고있는데 원딜이 눈덩이 박히면 힘들다.
모르가나
뭐라 설명하진 못하겠는데 그냥 뭔가 쉽다. 피가적을땐 깔짝깔짝을 조심해라. 하지만 초반에 원딜이 Q에 걸려서 죽는경우가 많다면 모르가나를 열심히 키워주는 것이므로 이런경우엔 잘 안 풀린다.
소라카
일단 물몸이다. 그리고 소라카는 자기를 살리기 위해선 회복을 들거나 궁을 쓸수밖에 없으므로 궁나오기전에 한 두번 죽이면 쉽다. 그리고 소라카는 극딜이 정말정말 희귀해서 소라카를 노리는게 좋다. 소라카는 견제만 잘할수있지 유미궁에 걸리면 다른애들이 정말 쉽게 잡는다.
원딜이 그랩류를 힘들어하면 유미도 힘들어진다. 하지만 그랩류 서폿은 가끔 이용할수도있다. 일부러 끌려가서 딜을 처 넣는것이다.
하지만 이 경우는 좀 힘들다. 일단 붙어있는 챔이 딜을 잘 넣어야하며 피도 많아야 한다. 하지만 이용할 필요없이 캐리하는 팀원한테 들러붙어서 힐하고 궁써주면 보통 다 해결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원딜한테 맏기세요.


초반 운영법

 원딜이 다 해줍니다.


중반 운영법

 딜넣을 준비를 해요.


후반 운영법

 딜넣으세요 뿌슝빠슝 더블킬! 트리플킬!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알아서 하세요.. 다들 파이팅.......!


마치며

 다들 게임 모두 힘내시고 그냥 다 힘내세요.. 그리고 유미로 S+나올려면 킬 몇번 먹어줘야합니다.. 어시로만은 S+나오기가 힘들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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