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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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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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를 외워서 연습하기보다 직접 경험해 보고 상황에 맞춰 대응하는 감각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잡히는 거리에 있다면
순서를 골자로 평타를 섞어 최대한의 딜을 박으시면 됩니다.
콤보 보다는 운영법에서 더 자세하게 풀어보겠습니다.
볼리베어 스킬셋은 매우 단순하며 구식입니다.
그렇기에 필요한건 숙달된 감각과 스킬에 대한 이해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운영법보다는 스킬에 대한 이해와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적겠습니다.
운영법은 역시 뒤에 이어지는 초중후반 운영법란에서 후술하겠습니다.
먼저 1레벨 를 찍는 때와 를 찍는 때가 있습니다.
E를 찍는 경우는 상대가 잭스/리븐일 경우입니다.
앞서 스킬셋이 매우 단순하고 구식이라 말씀드렸는데 넉백이 추가된 스킬만큼은 그렇지가 않죠.
일단 슬로우와 넉백으로 1레벨 잭스의 풍차돌리기와 리븐의 점프를 견제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상황엔 대부분 를 찍어줍시다.
1레벨 를 찍는 이유:
는 온힛 스킬로써 평Q평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의 이동 거리를 늘려 보다 확실한 딜교의 우위를 가질 수 있게 만듭니다.
그럼 이제 스킬에 대한 설명을 보시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극한의 솔킬과 이득을 굴리더라도
중반 초입부터 070 일라오이의 절륜한 딜링을 보고 회의감에 젖어 서렌을 치게 될지도 모릅니다.
얘 말곤 다 괜찮은데 얘는 이길 생각 하지 말고 그냥 벤 하세요.
집공/점화 레넥톤 입니다.
3렙 이전에 볼리베어 패시브를 뚫는 강력한 딜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인 푸쉬력, Q를 통한 유지력, 노코스트 스킬등 볼리베어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요소들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반반 성장한다면 한타에서 그리 밀리지는 않습니다.
또 일라오이와 다르게 반반간다고 마음먹으면 충분히 반반 갈 수 있고
상대방의 숙련도가 낮은 경우 편하게 상대할 수도 있습니다.
반반 가는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숙련도가 낮다면 당연히 케넨 근처에도 못가고 디나잉 당할 것이며
도란검 짤짤이에 cs 근처에서 입맛만 다시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 입니다.
이 녀석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반반가도 한타장악력에서 볼리베어가 밀린다는 점 입니다.
해서 선정했습니다. 쥐새끼 죽어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밀/피오라/이렐리아/리븐/잭스 등등
근접 딜링 챔프들의 스킬을 끊을 수 있고, 체급차이의 우월한 스텟으로 라인전을 편히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히 카밀은 와이어가 q와 e에 다 끊기기에 상대하기 매우 수월한 편입니다.
순수한 힘 싸움 입니다.
특히 다리우스 같은 경우 6렙이전에 충분히 사리다가 바미와 패시브. 궁이 장착되면
맞다이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 후반으로 갈 수록 볼리베어가 밀립니다.
원딜류를 선정해놨는데
볼리베어 고숙련자에 한한 내용입니다.
이론상 붙으면 볼리베어가 체급차이로 이기고
거리를 좁히는게 관건인데 결국 그 거리를 좁히는건 볼리베어 숙련도와 심리전인 것이죠.
각을 볼 줄 알면 쉽습니다.
특히나 이들의 도주기는 전부 볼리베어의 q와 e에 끊깁니다.
선 란두인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에서만 괜찮을 뿐, 게임이 길어질수록 볼리베어가 불리해집니다.
커버해야할 원딜이 둘 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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