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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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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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로 막는데도 한계가 있고, 무엇보다 접근시 평타스택이 제일아프다
쉔이 막을 수 있는 딜량 이상을 퍼붓는지라 초반에 안조지면 노답이긴 하지만,
다리우스가 커버가능한 로밍반경이 미드~전령까지라 치면,
쉔은 맵전체라는 장점이 있다. 이놈을 중후반 못보게 하려면 우리 킹텀을 키우는 수밖에 없다
정글러가 오면 겨우겨우 잡을 수 있지만, 정글러를 탑에서만 살게하기는 어려우니,
내가 킹텀의 기적을 만들 수 있게 변수를 창출하는것이 중요해진다. 아군원딜이 케틀이나 미포라면
이 벌레를 지옥에 보낼수 있기에, 바텀 변수창출이 라인전보다 중요해진다.
1차를 내주되, 원딜을 키우는 살을 취하자. 그리고 1차가 밀리면 빨리 라인스왑을 해서 이득을 보자
다리우스야 내가 로밍으로 풀면 그만이지만, 얘는 못커도 한타력이 씹상타치인데다가
W 평타 딜이 너무세고, 아이템이 전장에서 즉시 뜨기때문에 방어력이 무지하게 높아서
방관을 주트리로 올리는 딜러가 없다면 힘들다.
그러나 초반딜교만 잘해놓으면 솔킬내는것도 어렵진 않으니 위 스킬콤보를 잘 활용해서 이득을 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주력딜 전에 침묵을 박는 Q가 딜교에서 50%이상 차지하기 때문에 이거 하나만 막아도 개이득임.
Q모션이 워낙 커서 그 사이에 착취를 빨수 있다 E를 돌리려 하면 그때 뒤로 살짝 무빙후에,
쉔의 최고의 기술인 빽ㆍ도ㆍ발을 처먹여주고 빠지자 미니언이 많거나 포탑과 가깝다면 더 좋다.
미니언 디나이도 해주면 좋겠지만, 그냥 후딱밀어버리고 킹텀을 봐주는것도 좋다!
W가 너프되어 확정속박이 안걸린다 둔화만 된다는 것인데, 이를 해석하면,
라이즈는 쉔의 밥이다. 돌격을 저지할 CC도 약하며 물몸이라 2~3렙에 필자는 솔킬을 낸다.
초반에 조져놓으면 얘는 대장군은 개뿔 졸장이 되어버린다.
밑에서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다!
라인전은 일방적 딜교성립을 목표로 한다.
보호막과 QWE가 이런 일방적 딜교의 원동력이니 만큼 룬과 특성을 잘활용해서
라인전에서 승리하자!
2~4렙 타임 최강자로, 거의 대부분 극초반 솔킬을 기대할 수 있고,
수비적으로 가야할때는 백텔각이나 6렙후 궁각을 보는것이 좋다
소ㆍ중규모 교전이 많이 일어나 쉔에게는 더없이 중요한 타임이다
자칫 한타도 일어나기에, 궁각을 보기위해 미니맵을 항시 주시하자.
도발 연습이 충분히 되어있지 않다면, 이타임에서 이득을 볼수 없으니,
한명이라도 더 물어서 소ㆍ중규모 교전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발기술을 익히자.
중반 운영이랑 거의 같으며 스플릿 푸싱이 중요해진다.
상대의 인원분산을 유도하고 할발빠르게 본대에 합류하여 한타를 이끄는게 중요해진다.
상대의 동선을 파악하면서 탑 바텀 중심으로 빡세게 돌리면서 운영하면 베스트!
너무 푸싱만 하면 자칫 팀파이트에서 손해 만땅이기 때문에 생각하며 플레이하자.
딱잘라 이야기하면 서브 이니시에이터이다.
팀에 메인이니시에이터가 들어가서 걸면 같이 들어가서 어그로 분산 및
도발로 팀의 딜러들이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이상적
위에서술한다 기다려주심 감솨용^^
두번째 쉔공략입니다 저번 공략이 많은 사랑을 받아서 또한번 이렇게
소매를 걷어붙히고 열심히 서술했습니다.
쉔을 하려는데 비웃거나 그냥 좋지않다는 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은 쉔을 하지도 않고 통계만으로 결론을 내린것이 십중팔구입니다
당당히 쉔을 플레이하세요 위축되지말고
물론 쉔도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낮은 승률, 쿨감, 등등
그러나 그건 극후반 말입니다.
필자는 라인전중 솔킬을 라이즈, 가렌, 모데, 레넥 심지어는 세트 상대로도 내 보았습니다.
그때마다 느끼는 것은 쉔이 강하고 약하고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상대 챔피언의 약한 타이밍을 잘 알고 허를 찌르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더군요
쉔의 강점은 그 허를 찌를 수 있는 파워가 존재한다는 것이죠
도발과 장판, 그리고 궁에 그 위력이 있습니다.
쉔을 들었다고 킹텀의 기적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쉔을 들기전 항상 의식하세요
미니맵을 뚫어져라 보면서 갱킹을 의식하고 이득각을 보자...
전쟁을 이기는것은 무기가 강해서 이기는것이 아닙니다.
그 무기를 뒷바쳐주는 보급과 관리, 훈련이라는 사소한 것들이 있기에,
전쟁에서 그 무기가 빛을 바랠수 있는것이죠
쉔을 하기전에 기본적인 것들을 잘 익혀두세요
백도발 하나가 역갱승을 만들수도 있고 궁이 한타를 뒤집을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읽는 센스또한 중요합니다.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이쯤에서 줄이겠습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전세계의 국쉔변호사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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