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0
0
0
1/1
[P3]친구를 위해서 쓰는 미드야스오 공략

- 제이스벌레(2020-05-06, 조회수: 8253)

친구를 위해 써보는 공략입니다 편의상 반말로 하겠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상대에 따라서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을 드는 유연성은 가지고 있어야함.

정복자는 시즌10 현재 개사기룬임.

보조룬은 취향차이인 것 같음. 지배트리만 해도 여러개로 갈리고 결의를 드는 야스오도 잇으니까... 결의를 들면 철거에 뼈방패라 훨씬 포탑먹기가 수월해진다는 장점이 있어
나는 기본적으로 저대로 드나 상대가 빡세다(Talon(탈론)Fizz(피즈)등) 싶으면 Exhaust(탈진)을 들고 상대 갱호응이 세거나 씨씨를 주딜로 콤보를 넣는다면(Lissandra(리산드라)Zoe(조이))면 Cleanse(정화)를 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아. 이건 뭐 미드유저라면 대부분 가지고 있을 소양이니까 딱히 설명은 하지 않음.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 E를 타고 땅을 찍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안 나오게 하여 원거리에 있는 적을 사거리에 바로 내서 칠 수 있음.
Steel Tempest(강철 폭풍)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 띄운 상대의 적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쓰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고 궁 효과인 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택 초기화를 무시할 수 있는 누킹콤보. 평타를 한번 섞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써도 됨. 난 Q쿨 1.33초일 때부터 씀, 0.01초라도 느리면 삑사리 자주 나서...
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 :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모션이 바람장막 모션에 씹힘. 회오리모션도 마찬가지임. 그러나 장막은 쿨이 긺으로 남용하지 말고, 킬각을 볼 때만 써야 함.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 다른 스킬 + 플래시 판정과 같음. 스킬이 플래시를 쓴 위치에서 사용되는데 플래시 + 스킬보다 모션이 짧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로 응용해서 사용가능함.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에어본을 띄우되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플로 상대가 반응하지 못하게 띄우고 평타를 친 후 빠르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섞는 콤보
정복자 스택이 굉장히 빨리 쌓이고 딜이 강력하나 난이도는 굉장히 어려움.
스킬 활용 팁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 항상 빠지지 않게 조심할 것. 있고 없고의 차이가 굉장히 큼. 그러나 Null Sphere(무의 구체)라던가 하는 소소한 스킬로 기류가 빠지는 것에는 너무 연연하지 말자. 이것 때문에 관리하려고 바람장막을 쓰는 거 자체가 손해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 : 사거리가 안 닿으면 상단에 적힌 E땅Q를 써서 딜교하는 것이 좋음.
스태틱만 나와도 야스오 자체가 원래 센 챔이라 Q딜은 엄청 세짐.
Q회오리는 그냥 날리면 맞아줄 사람 거의 없으니 상대 무빙을 어느정도 예측하며 살살 간을 보며 플레이하자.
그리고 괜히 Q스택 쌓였을 때 라인에다 회오리 갈기지 마셈. 라인 어느 정도 볼 줄 아는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라인 망가진다. 야스오를 하려면 라인관리는 기본이다. 사실 롤을 하려면 기본임.

Wind Wall(바람 장막) : 웬만한 스킬은 다 막힌다. Flash Frost(냉기 폭발)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Scatter the Weak(적군 와해)Permafrost(만년 서리)Void Rift(공허 균열)Bramble Smash(덤불 주먹)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 뭐 이런것들은 다 막힌다. 나중에 챔피언별 상대에 막히는 스킬 그런거 다 정리해두겠음.
장막은 항상 아끼자. 상대 갱방지나 딜교용으로 유용한데 쿨은 이십몇초로 조지게 긴데다 맨 마지막에 마스터하는 스킬이라서.
쓰면 시야가 밝혀지는 숨겨진 기능이 있음. W로 시야를 밝히고 블루골렘이랑 돌거북 칼날부리 늑대한테 E써서 벽넘을수 있다. 돌거북은 되는지 모르겠다.
상대가 레넥같은 막을 스킬이 없는 상대인 경우 4레벨에 찍음

Sweeping Blade(질풍검) : E로 나대다가 죽지마셈... 제일 중요함 야스오의 재미와 간지는 E에서 나오는데 멋지다고 막쓰니까 죽지
미니언이 없으면 웬만하면 딜교걸지 마셈. 야스오는 상대 미니언을 이용해서 요리조리 E쓰면서 딜교하는 게 좋음 (그래야 딜교도 편하고, 갱와도 피할 확률 늘어남)
그리고 이건 진입기이기 때문에 야스오에게는 후퇴기가 없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셈. 빠꾸없는 챔피언임. 즉 물몸이란 단점이 겹쳐져 갱에 굉장히 취약함
이거로 정글몹한테 써서 벽넘어짐. 두꺼비, 돌거북, 늑대 작은거, 칼날부리 큰 거, 벽에 맞붙은 거 에게 딱붙어 쓰면 벽이 넘어진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 : 쓰면 기류가 찬다. 한틱차이 그럴 때 굉장히 도움되는 스킬이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섞어쓰는걸 추천하나 급할 땐 그런 거 없어야 함. 그냥 Q R 요렇게만 써도 스태틱 정도 있으면 그 뒤에 스킬을 섞어 쓸 수 있기 때문에, 딜은 잘 나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Blade(도란의 검) : 상대가 무난한 상대일 때 좋은 시작 아이템. 미드에서는 웬만하면 선도란이 좋다. '쌍도란' 나는 첫귀환 1500원으로 흥했을 때 광전사에 쌍도란 가는 거 진짜 좋아함. 라인유지력 좋고 체력 좋고 딜 세고... 야스오에겐 투도란이 정말 좋은거같음. AD 상대, 특히 유지력이 필요한 AD 상대로 가주셈.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상대가 악랄한 Jayce(제이스) 같은 견제형 챔일 경우 감. 근데 웬만해서는 비추천. 견제형 AP챔상대로는 도란검가셈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첫귀환에 웬만해서는 광전사를 목표로 잡고 감. 그런데 상대한테 말린다 싶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요런 거 가도 됨. 이럴 땐 첫귀환에 신발을 사지 않음. 팬댄스태틱 제외한 공속템 추가로 하나라도 나왔거나, 극후반이면 팔고 닌타비나 헤르메스로 바꾸셈. 어차피 공속 빨라서 QEQR됨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 최근에 투망토 빌드가 핫하다가 너프먹음... 이제 투망토는 하지 말고 그냥 정석템 올리는 거 추천함.
==============================================필수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자신이 무난히 잘 컸다, 엄청 잘 컸다 하면 추천. 나는 스태틱을 더 선호하는 편인 게, 공속 증가치가 굉장히 높기 때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상대가 너무 세다 싶으면 사셈. 패시브 쉴드 덕분에 안정성이 좋은 아이템임. 무난하게 좋은 템 자리는 팬댄이 가져가버렸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이거 사면 치명타 100퍼 됨. 유령무희랑 스태틱 둘 중 하나 골라 가셈. 두개 다 가지 말고.
==============================================선택========================================================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3코어로 자주 가는 편인데 유령무희 올렸으면 3코어로는 다른 템 사셈. 생명선 효과가 중첩되기 때문에 스테락 쉴드가 안 터짐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3코어로 상대가 3ap 이상이면 감. 옛날에 정복자딜 셀 땐 1코어로도 갔는데 지금은 별로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상대 AP가 많다 싶으면 가긴 하는데, 마최 효율이 워낙에 좋아서 상대가 올AP일 때 아니면 본인은 자주 안 가는 편. 개인차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상대팀에 체력돼지 퓨어탱커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감. 근접챔은 현재피 12퍼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요즘은 3코어로 자주 올리는 편이며, 못해도 4코어로 가는 것을 추천함.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 라인전 상대 챔피언이 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Sylas(사일러스)Aatrox(아트록스) 일경우 광전사 이후 가는 아이템. 그 외에도 상대팀이 너무 체젠괴물이다 싶으면 3~4코어로 섞어 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유령무희를 뽑았으나 3코어로 스테락의 대체제가 필요하면 가는 편. 스탯이 나쁘지 않은 템이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상대도 치명타 게이가 있으면 5코어로 감.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상대팀에 Ryze(라이즈)Rumble(럼블)Malzahar(말자하)Vel'Koz(벨코즈)Brand(브랜드)Cassiopeia(카시오페아)Heimerdinger(하이머딩거) 류 지속딜러 AP가 세면 올림.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무난무난한 방템. 암살자가 상대 AD 암살자가 너무 세 누킹당할 위험이 있을 때에 4~5코어로 고려해볼 만 함.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내가 존나 세서 상대 다 씹어먹을 수 있다는 자신이 있으면 3코어로 가고, 아니면 상대에게 위협적인 CC기가 없는데 특별히 피흡이 필요하다 싶으면 가는 템임.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게임 중 거슬리는 CC기가 있으면 4 5코어로 감. 말자하가 있으면 3코어로 감.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짱 좋은 템임. 한타시에 안죽고 딜할수있다거나 하는... 뭐 대부분의 상황에서 다 감

여기 안 적혀 있는, 특히 공템들은 안 가는 걸 추천. 효율이 떨어짐. 방템은 뭐 상황보면 갈 만 하긴 함. 썬파처럼 라인클리어 있는 거나 프하, 얼건처럼 마나 달려 있는 거 빼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혹시 미드에서 나오면 탈주하더라도 라인전하지 마셈. 내가 야스오를 3~4년을 했는데(물론 주챔은 아님) 레넥은 동실력대 죽었다 깨어나도 손싸움으로는 안 됨. W 쉴깎패치랑 몰락버프 때문에 이제는 진짜 못이김.
제이스
깡딜이 강한 챔프이므로 선템 도란방패를 가자. QE를 막아도 Q찍히고 E써서 딜교를 이기는 졸렬한 새끼이다.
천둥강타를 쓴 제이스는 근접맞딜이 굉장히 약해지므로 그 때를 노려준다.
피즈
R을 장막으로 막아야 함. 그거 못 막으면 라인전은 웬만해서는 짐. 반응하는 거 그리 안 어려우니까 잘 해보셈. 6렙 전 이기는 타이밍에 빡딜교를 하는 것이 좋으며 내셔간 피즈는 못이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내가 트페 유저인데 도벽 삭제 후 야스오는 트페를 상대하기 수월해짐. 골드카드를 장막으로 막는 플레이를 해 주셈. W들고 Q써서 페이크치는 건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음
다만 쉽다고 너무 무리하면 오히려 짐. 차분하게 플레이합시다.
카사딘
카붕아
Q박는다고 장막쓰지마셈 개손해임
스오들고 얘 못이기면 솔직히 좀 더 아래티어에서 게임해봐야 한다고 생각함.
에코
2렙부터 에코한테 맞딜로 안 밀림
라인클리어가 스오가 훨 빠를 뿐더러 맞다이중엔 E때문에 에코는 Q를 맞추기가 쉽지않음
W스턴 걸리면 지는거니까 그건 알아서 피하셈
특별히 어려운 얘들 간단히 상대법 적음. 참고로 나는 야스오 하겠다 맘먹으면 레넥톤이나 판테온 밴함.

Talon(탈론) : W 돌아오는거 뒷장막해서 막으면 3타안터짐. 개꿀팁

Zed(제드) : R 쓰고 3표창을 날릴 텐데 이걸 장막으로 막아 최소한 2표창만 맞겠다는 마음가짐.
미니언 없을 때 궁 맞아주면 사망 확정. 안 마주치게 조심하고 마주쳤다면 제드에게 E를 쓰고 요리조리 무빙과 장막컨을 이용해서 표창을 피해보자.

Vladimir(블라디미르) : 탑에서는 이기는데 미드에서는 못이기는 신기한놈(라인 길이 차이 때문에 그럼)
미드블라디는 감전점화 때문에 6렙 타이밍이 강력하다. 
길게 딜교하지 말며 Q스택이 2개 쌓인 빨간 상태가 될경우는 째자. 
E는 W로 막아진다. 최대한 막으면서 딜교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당겨먹는게 킬이 더 잘나옴...

그리고 항상 잘 컸다고 나대지 맙시다. 그거 때문에 상대가 먹고 뒤집히면 끝나는 거임.


초반 운영법

라인전이 강력한 야스오는 갱에 취약해서 선을 넘지 말아야 함이 중요함.

그리고 칼날부리를 빨리 먹기 때문에 광전사가 나온다면 상대 칼날을 털어먹는 플레이를 자주 합시다

또 와딩을 자주하자. 상대 정글이 최고의 카운터인 것임...


중반 운영법

 스태틱(혹은 유령무희)과 무한의대검을 뽑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적바텀이 깨졌다면 바텀에 가서 파밍을 하여 뽑아오고 아니라면 미드에서 계속 파밍하자. 중반엔 상대 탑솔러를 못 이긴다. 덤비지 말자. 미드에 있는 메이지를 패자...


후반 운영법

 웬만하면 1대1은 다 이긴다. 그러나 중용의 자세가 중요함. 오브젝트를 굉장히 빨리 먹는 챔 중 하나이므로 트라이를 해 보자. 순식간에 잡힌다


팀파이트시 역할

 E를 직접 상대에게 박지 말고 Q로 견제하고 우리팀 CC에 맞춰 궁각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물몸이라 E먼저박고 진입 시에는 생각보다 할 게 없다. 그러니까 Q로 살살 각을 봐 주고 우리팀 원딜을 장막으로 지켜주는 게 중요함.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1. 맞다이 하지 말 것. 갱 불러서 딸 것
2. 라인은 당겨 먹을 것
3. Q 사거리를 절대 내 주지 말 것.
대검을 들고 있기 때문에 야스오보다 맞다이가 당연히 셈. 때문에 미드에서 카운터픽으로도 꽤 자주 나오는 편임.
함부로 E로 나대다가 각 주면 큰일남. Q 후에 E 한다음 궁으로 찢기는 거기 때문에 갱 불러서 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하셈.

Galio(갈리오)
Winds of War(전장의 돌풍)가 장막에 막힘
도발 갱호응을 조심하셈, 아예 정화를 들어버려 카운터칠 수도 있음.
E 맞으면 맞다이 지는 거고 E를 피하면 이기는 거라고 생각하면 됨. E만 피하셈.
로밍이 야스오보다 좋으니까 팀원에게 백핑을 잘 찍어주도록 하자.

Neeko(니코)
Blooming Burst(꽃망울 폭발)Tangle-Barbs(칭칭올가미) 막힘
E 씹고 들어가면 메이지 특성상 솔킬내기 굉장히 쉬워짐. 6렙에 궁 쓰는 것만 어느정도 조심하고, 3타 평타는 장막으로 못 막음. 참고.
Darius(다리우스)
혹시나 미드에서 나왔다면 최악의 경우임. 맞딜이 야스오 븅신챔프와는 상상도 할 수 없이 강력하므로 닷지를 추천

Diana(다이애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막힘
이게 이기는 타이밍이 있고 지는 타이밍이 있더라? 2~3레벨에는 당연히 지고 6렙부터, 템 나온 상태에서는 맞다이를 할만함. 그런데 가면 갈수록 야스오가 지다가 인피 + 3코어 가 나오는 순간부터는 다시 이기는 것 같음
Q를 막아야 다이애나가 Lunar Rush(월광 쇄도) 진입각을 못 봄. 그거 막고 내가 먼저 들어간다음 빠지는 식으로 딜교하면 이득보기 쉬움
벨트 뽑고 내셔 뽑은 다이애나는 몸도 단단하고 세기 때문에 함부로 덤비지 않도록 함.

Ryze(라이즈)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 막힘
빡빡이는 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갱호응만 조심하면 라인전은 이기기 쉬운 편임. 왜냐하면 야스오는 빡빡이의 Spell Flux(주문 전이)를 먼저 씹고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성장 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짤딜교(킬각은 난입 때문에 힘들고 ㅎㅎ)정도는 쉬움. Spell Flux(주문 전이) 모션이 크기 때문에 막기도 쉬운 편임.
장막이 있을 때만 들어가도록 하고, 후반에는 라이즈의 쿨타임이 점점 짧아지고 스탯도 높아지며 딜도 억소리 나기 때문에 야스오가 점점 맞다이를 이기기 힘듦. 국지전에서 잘 해보자.

Lux(럭스)
Light Binding(빛의 속박)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막힘
쉬움 얘는 못 이기면 안 됨. 스탯도 구리고 쿨 긴 스킬 3개 다 막혀서
신발을 특히 빨리 올리도록 하자. 혹시나 잘 큰다면 씨씨기랑 폭딜 하나는 어디 안 꿇리므로 조심하셈.

Rumble(럼블)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막힘
힘들어 보이지만 우리 정글이 갱 한 번이라도 성공시켜서 라인전 주도권만 한 번 제대로 잡아도 할 만 함.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빠지면 들어가서 딜교하셈. 화방 빠진 럼블은 생각보다 약함.

Renekton(레넥톤)
미드레넥 나오면 진심 닷지해라

Lucian(루시안)
Ardent Blaze(타는 불길)The Culling(빛의 심판)막힘
러시안은 원딜챔인데 초반 기본 스탯이 높고 대미지도 센 대다 평타를 두 대씩 때려대서 흐긴파워를 보여줌. 2렙에 야스오보다 세니까 맞으면 안 됨. 당겨드셈. 그래도 템 뜨면 할 만함. 대신 라인전은 거의 못이긴다는 점 명심.
E로 들어가면 러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쓸 텐데 이 때문에 회오리로 궁각을 잡을 때 E땅Q가 중요함.

LeBlanc(르블랑)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막힘 (복제스킬도 막힘)
이 쉬불장년 존나 개 ㅈ같은 점이 W때문에 함부로 딜교를 걸 수가 없음.
장막으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막으면 딜교는 할 만함. 르블랑이 웬만하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로 딜교하는데 E를 막으면 다시 너의 턴이 되어서 그때 딜교하면 됨. 야스오는 딜은 안 부족하기 때문에 르블랑 정도는 이길 수 있을 거임
갱호응이 굉장히 세기 때문에 장막을 잘 사용해야 함.

Lissandra(리산드라)
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막힘
정화들고 해도 됨
딜교 중에 Ring of Frost(서릿발)에 묶이면 갱 당할 위험이 큼. 가능하면 선딜교하지 말 것
Glacial Path(얼음갈퀴 길)Frozen Tomb(얼음 무덤) 갱호응이 강력하므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진입각을 본다면 W로 사전 차단을 하는 게 중요함.
라인전은 야스오가 더 세니까 와드를 자주 하면 질 일은 없음.

Malzahar(말자하)
공허충을 빨리 없애면 말자하가 라인클리어를 하기 힘듦.
Void Shift(공허 태세) 이건 회오리로 빼거나 E딜교후 빠져나가는 방식으로 빼는 방법이 있음 다만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이거 맞으면 굉장히 아프므로 5렙 전이라면 아예 공허충에 E 타서 지운 후 맞딜하고 6이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꼽히고 죽어야함.
CC가 강력하므로 빠르면 광전사 후, 못해도 스태틱 후에는 수은을 살 수 있도록 하셈.

Malphite(말파이트)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막힘
탱이면 못 이기고, 딜이면 이길 수 있음. 초반 딜교는 말붕이이기 때문에 야스오가 할 만함. Ground Slam(지면 강타)를 맞지 않는 선에서 E로 깔짝대며 스킬을 맞추면 딜교할 수 있음. 그러나 첫귀환 후에는 못이김. 그니까 첫귀환 전에 갱을 부르던가 킬각을 잡던가 하셈.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은 굉장히 좋은 로밍스킬임. 이거로 겜 터진 적 많으니까 항상 명심하셈

Morgana(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막힘
맞딜은 이길 수 있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에 회오리가 씹히는 걸 조심하셈.
라인 클리어는 모르가나가 훨씬 빠름. 그래도 라인 밀고 할 수 있는 게 야스오가 더 많은 편이니 부담갖지 마셈.

Veigar(베이가)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막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때문에 딜교하기 굉장히 껄끄러움. 라인 빨리 밀고 베이가가 타워에서 받아먹는 구도를 주게 해서 스택 쌓는 걸 최대한 방해하셈. 어차피 E 때문에 솔킬 따기는 굉장히 힘듦.
후반가면 베이가 한타기여도는 이기기 힘드니까 아무리 후반의 야스오라도 후반까지 끌고 가지는 말자.

Vel'Koz(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막힘
E 타면서 가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쓰는데 이게 투사체 판정이라 막힘. 딜교는 쉽게 이길 수 있음.

Vladimir(블라디미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막힘. Transfusion(수혈)는 피흡이 막힌다던데 직접 해보니까 아닌거같음.
블라디는 탑에서 만났을 때보다 미드에서 만났을 때가 훨씬 까다로움. 그렇다고 못 이기는 건 아니니까 너무 쫄면 안됨
광전사 후 치감칼을 가주고, 싸울 때 장막으로 E를 잘 막아주셈. Hemoplague(혈사병)쓰면 호다닥 도망치고.
후반에 강력하므로 후반까지 끌렸다면 마최와 피흡템 그리고 탱을 섞어 가주자.

Viktor(빅토르)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 막힘
Gravity Field(중력장(증강))안에 들어왔다면 E로 쉽게 빠져 나갈 수 있음. 스턴에 걸리면 빅토르랑 딜교는 지는 거고 갱당할 위험도 높아지니, W 스턴 타이밍을 알고 있다면 스턴에 걸릴 즈음에 W를 써서 막으면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음
초반에 1050원 몹고 오고부터 빅토르 라인정리능력이 많이 올라가므로 라인을 후딱후딱 밀도록 하자.

Sylas(사일러스)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Hijack(강탈) 막힘
아진짜 사일러스 이기기 오지게 힘듦. E를 막으면 이기는데 E가 모션이 짧아서 막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여아지.
광전사 후 치감칼 가셈. Kingslayer(국왕시해자)피흡 빡세게 들어옴
Hijack(강탈)은 막으면 다음 쿨까지 사일러스가 야스오 스킬을 뺏을 수 없음. 근데 이거도 투사체 속도가 빨라서 막긴 힘듦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1타는 맞더라도 2타는 맞지 않도록 하셈. 그리고 웬만하면 딜교 길게 하지 말고 E E 타고 가서 EQ 후 빠지는 식으로만 하셈. Kingslayer(국왕시해자)때문에 길게 할수록 손해가 커짐.

Syndra(신드라)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막힘. Force of Will(의지의 힘)는 막히던가 안 막히던가... ?
얘 초반엔 못이겨도 광전사 나오고서는 쌈싸먹음.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타이밍은 뻔하고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은 피하기 쉽기 때문에 이거 두개를 잘 예측해서 (특히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빠지면 신드라는 견제가 세지 근접 싸움에 약함) 막으면 이길 수 있음
Dark Sphere(어둠 구체)는 가급적 맞지 마셈. 많이 맞으면 딜교 짐.

Ahri(아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다막힘
스킬을 다 막을 수 있어서 상대하기 쉬움. 만약 Charm(매혹)을 맞았다면 딜교에서 크게 손해보는 것이므로 Charm(매혹)을 장막으로 맞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아리는 미니언을 타고 자신에게 E로 붙으면, 혹은 자신의 가장 앞에 있는 미니언을 타면 Charm(매혹)을 씀. 아리마다 다르므로 참조하고, E를 잘 써서 아리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Charm(매혹) 피할 수 있을 때가 있음.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Starsurge(은하 해일)Comet of Legend(혜성전설) 막힘
Q 막고 R 막히면 아우솔 진짜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개쉬움. 아우솔은 근접챔에 굉장히 약함.
초반 라인푸쉬가 빠르므로 같이 라인을 밀어버리셈. 그리고 솔킬각 보는 것을 우선으로 하자.
얘는 아리랑은 다르게 무조건 자기에게 붙으면 Starsurge(은하 해일)를 쓰기 때문에 아우솔에게 E를 쓰고 바로 W를 쓰면 스킬 막기 쉬움

Azir(아지르)
Arise!(일어나라!)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막힘
견제능력이 왜 했는지 모를 너프를 먹고 진짜 개븅이 되어버렸음. 그러나 모래병사 감전 딜교는 여전히 아프니까 함부로 진입각을 잡지 않도록 함.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은 W로 막아짐. 때문에 6렙 후 싸움은 야스오가 유리함

Annie(애니)
Disintegrate(붕괴)막힘
정화들고하셈
딜이 엄청 센 편임 Q를 막는 것이 핵심
4스택 빠지면 들어가셈.

Anivia(애니비아)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막힘
애니비아 초반 딜교의 핵심은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이기 때문에 이것만 막으면 쉬움
6렙이후부터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 쓰면 라인클리어 오지게 빠름. 이 점 명심. 기동성은 그래도 야스오가 애니비아보다 좋음.

Jayce(제이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막힘
아마 QE가 기류가 빠질때까지는 안날라오고, 평타짤만 오지게 날릴 거임. 그렇기 때문에 QE를 반응해서 장막으로 막을 것.
사실 11로는 이기기 힘들기 때문에 갱을 불러라 가급적이면.

Zed(제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막힘
표창을 막는 게 핵심. 5렙까지는 야스오가 더 세다고 봄. 6레벨에 궁극기를 잘 봐야 함.
제드 궁은 시전시 챔피언 뒤로 가기 때문에, 상대 그림자 위치를 보고 표창 2개 날아올 곳에 장막을 쓰거나 나한테 붙은 제드에게 E를 쓰고 W로 표창을 막아서 쉽게 빠져나올 수 있음.

Xerath(제라스)
E 막힘
스킬을 E로 피하면 쉬움. 힘들면 기발들고 해도됨. 딱히 팁같은건 없음

Jayce(제이스)
캐논Q 막힘.
선템 도란방패 가고 QE를 최대한 막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겜해야 솔킬 안따임. 후반은 야스오가 더 좋으니까 버티고 또 버티시면 됨.

아 귀찮다 나중에 또 추가함.

마치며

 초중딩은 야스오 하지 마라. 고딩까지는 봐줄테니까


그리고 할거면 최소한 라인전 할 때만큼은 제어와드 좀 자주 사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