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0
0
0/0
권왕의 부활을 바라며

- 세체우희망자(2020-02-20, 조회수: 6008)

바위게에 목숨걸던 시절 우디르는 집공아님 정복자들고 애들 대가리 후리고 다녔는데 왜 지금은 이모양인지... 여러분은 우디르를 하지 마시고, 했다면 빠지지 마시고, 빠졌다면 랭돌리지 마시고, 랭까지 돌렸다면 팀원과 상대의 놀림에 빡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정복자나 집공중에서 꼴리는거 선택하심 됩니다. 단, 마이 상대로는 집공이 더 좋습니다. 정복자는 어쨌든 스택을 쌓아야 강해지는 룬이라 마이가 타릭 데려오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승전보는 고정입니다.
민첩함과 강인함중에서는 취향차이입니다. 꼴리는거 드세요.
최후의 일격과 최후의 저항 또한 취향입니다.
보조룬은 마법 아님 지배를 듭니다. 지배를 들었을 경우에는 비열한 한방이나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을 듭니다.
마법 룬은 빛망과 물 위를 걷는자는 취향이고, 기민함은 고정입니다.
공속은 고정입니다. 이걸 바꿀때는 우르프밖에 없습니다.
적응형 능력치도 고정입니다. 이건 우르프여도 안바꿉니다.
방어는 반 고정입니다. 상대가 3ap면 마방 드세요.
여러분, 혹시 정글러가 강타를 안들거라고 생각합니까? 로밍메타같은건가?
점멸은 우리의 희망입니다. 항상 아껴쓰지 마시고 킬각보이면 쓰세요. 우디르는 3킬 0데스보다 5킬 2데스가 더 좋은 챔프입니다. 골드차이 최대한 벌리세요. 레벨링은 우리정글 다 돌고 상대정글 조지러 달리면 됩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 콤보

 이새끼는 콤보라는 개념이 없어요.... 그저 E로 기절먹이고 Q로 3타 맞춰서 대가리 깨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우디르는 스킬이 평면적입니다. 쓸데가 한정적이라는 소리입니다. 우디르 2판만 해보셔도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유연한 사용을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니, 대충 끄적여 보겠습니다.


Q : 핵심입니다. 이건 진짜 우디르의 마지막 희망같은 스킬입니다. 이게 심하게 너프먹는다? 그럼 라이엇은 우디르를 진짜로 버리는겁니다. 딜링기로써 완벽에 가까운 스킬입니다.

W : 우디르의 정글링 안정성을 보장해줍니다. 2렙 W를 찍으면 갱은 못가지만, 칼날부리와 돌거북을 포기한 동선으로 3렙을 찍고 상대 정글에 들어가면 나는 풀피, 상대는 버프를 먹고있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때 킬각, 혹은 카정해주시면 됩니다.

E : 갱갈때 이거 키고 달리세요. 이동기이기는 한데, 그냥 이속 버프기입니다. 도주, 추격, 한타 난입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우디르는 템트리가 2가지로 나뉩니다. 용사와 피갈퀴손. 용사는 집공과 정복자중 1택이지만, 피갈퀴손은 정복자 고정입니다. 여기서는 피갈퀴손을 주로 설명할겁니다. 용사는 다 알잖아요? 티아멧 용사 트포.
이 템트리는 제가 발명한 것도, 발견한것도 아닙니다. 한마디로 야매라는 소립니다. 제대로 템트리를 배우시려면 여기 아랫집에 귀배님꺼 참조하십쇼. 우디르는 템트리가 잘 바뀌는 편도 아니니, 귀배님이 공략 작성을 그만 두셨다고 하더라도 별 상관 없을겁니다... 아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ㅈ같은 상남자쉑입니다. 다만 피갈퀴손 나오면 성장력이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아슬아슬하게 이깁니다. 진짜 앵간하면 탑한테 밴해달라고 합시다.
마스터 이
이새끼는 우디르가 개바릅니다. 근데 마이는 혼자가 아닙니다. 타릭 시볼년... 미드한테 타릭 밴해달라고 부탁합시다.
람머스
왜 위에서 다른 라이너한테 밴해달라고 했냐! 이놈때문입니다. 이새끼는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잡기 힘듭니다. 근데 우디르 상대로 초반이 약한건 또 절대 아니라 그냥 노답입니다. 람머스 밴하고 만약에 밴 못했는데 람머스가 나왔다면 닷지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어엌ㅋㅋㅋ 리신은 우디르상대로 갱만 다녀아합니다. 리 신 상대로는 카정을 미친듯이 돌아서 리신이 먹을걸 우디르가 먹고, 갱 다닐만한 곳에 와드 박아서 라이너들이 미리미리 대처하게 해주고, 카정돌다가 만나면 E로 인사하고 Q로 보내줍시다.
쉬바나
쉬바나라고 써놓기는 했는데, 웬만한 AP정글러 상대로는 좋습니다. 결국 AP정글러들은 룬메가 나오고부터 시작입니다. 근데 우디르는 처음부터 뒤지게 패고 다닐 수 있습니다. 단, 미드는 잘 봐줍시다. 미드에서 정글 도와주러오면 빤쓰런치세요. 우리팀 미드가 와주지 않습니다. 절대 와주지 않습니다.
세주아니
이쪽도 세주아니라고 적어는 놨지만, 람머스말고는 다 쉽습니다. 피갈퀴손이 나오면 더 쉽습니다. CC기만 조심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칼날부리와 돌거북은 먹지 않습니다. 그럼 바위게까지 시간이 좀 남는데, 그때 상대 정글로 들어가서 버프를 뺏거나 킬을 먹거나 그것도 안되면 바위게를 빨리 먹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그냥 깡패입니다. 상대가 1코어를 뽑기 전까지는 내가 부적만 들고있어도 이깁니다. 상남자답게 맞다이 깝시다. 물론 CC기를 씹을 수 있는 견문색은 필수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은 솔직히 블루먹고 라인만 미시면 됩니다. 상대가 한타를한다? 난입할만 하면 달리고, 시간이 부족하거나 내가 이길 자신이 없으면 라인만 미십쇼. 욕좀 먹으면 어떻습니까. 어차피 우디르는 픽하는 순간부터 트롤과 캐리가 줄타기하는 챔프입니다.


후반 운영법

 이걸 들고 후반을 갔다면 당신은 그판 진겁니다. 팀원중에 왕귀챔프가 2명이상 있는게 아니고, 2명 이상 있어도 그놈들이 잘 크지 못했다면 당신은 진겁니다. 왕귀챔프들을 잘 봐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놈을 가지고 한타를 한다고요? 미치셨습니까 휴먼?


마치며

 우디르는 사랑으로 키우는 챔입니다. 절대 챔프의 성능을 보고 우디르를 하고싶다고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견문색을 익히고 오십쇼. CC기 쳐맞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