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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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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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성 1티어 한타 1티어 애니비아 (업데이트중)

- Raynell(2020-02-24, 조회수: 18736)

궁 잘 깔면 2인분 벽 잘 치면 3인분 애니비아

안녕하세요.

저번 시즌부터 롤 시작한 애니비아 유저입니다.

제가 티어는 플래티넘으로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아이언 2부터 시작해서 아브실에 오래 머무르고 있을 때
저를 플래티넘으로 보내준 챔피언 애니비아입니다.

장인챔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조금만 연습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고,
성능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략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저는 마법/정밀 빌드를 들고 있습니다.

애니비아가 마나가 굉장히 부족한 챔피언이라,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와, PresenceOfMind(침착)침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두 룬뿐만 아니라 다른 룬들도 애니비아에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마법 메인 룬


SummonAery(콩콩이 소환) 애니비아가 한타에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피언이긴 하지만,
      평타 모션이 굉장히 안좋아서 라인전에서 평타+콩콩이 견제도 어렵고,
      궁극기가 지속딜이기 때문에 유성 쿨도 꽤 빨리 돌아서 들지 않습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Q 스킬 Flash Frost(냉기 폭발)에 둔화와 기절이 있어 확정적으로 맞힐 수 있고,
      궁극기 Glacial Storm(얼음 폭풍)도 상당한 둔화를 걸기 때문에 맞히기 쉽습니다.
      또한 앞에서 말했듯이, 유성은 스킬을 맞힐 때마다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지속딜러인 애니비아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PhaseRush(난입) 들지 않습니다.
 

마법 첫번째 라인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설명이 필요가 없습니다. 
마나가 절실하기 때문에, 고정으로 들어줍시다.


마법 두번째 라인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도 거의 고정입니다. 이동 속도 아이템을 사지 않고,
      이동 속도 관련 스킬이 없기에 Celerity(기민함)을 들지 않고,
      AbsoluteFocus(절대 집중)로 인한 주문력 최대 30보단 기절 한번 더 시키고,
      벽 한번 더 치는게 이득이라 생각했습니다.


마법 세번째 라인


Scorch(주문 작열)과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사이에서 고민을 꽤 했는데,
애니비아가 후반에 강한 한타 챔이기에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을 들었습니다.
블라디미르가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을 드는 이유가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밀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PresenceOfMind(침착)은 필수이고,
상대 CC기가 많으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별로 없다면CoupDeGrace(최후의 일격)을 들어 주시면 됩니다.


파편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으로 20%, Transcendence(깨달음)으로 10%를 맞추기 때문에 부족한 10%를 OFFENSE(공격)으로 채워줍니다.
두번째 파편은 FLEX(유연) 들어주시면 되고,
마지막 파편은 상대 미드라이너에 따라서 DEFENSE(방어)나 DEFENSE(방어)을 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Flash(점멸) 이동 속도 관련 스킬도 없고 벽 넘는 스킬도 없는 애니비아에게 필수겠죠?

Teleport(순간이동) 마나가 많이 딸려서 저는 복귀텔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후반 5대5 한타뿐만 아니라 소규모 한타에서도 힘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텔레포트가 굉장히 유용합니다.
      또한, 텔포를 활용한 잡기술도 후술하겠습니다.

Cleanse(정화) 상대 미드와 정글이 둘다 CC기가 빡세서 CC기 한번 맞으면 죽을 것 같을때 듭시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Frostbite(동상) 을 무조건 선마합니다. 다음으론 Flash Frost(냉기 폭발)나 Crystallize(결정화)를 마스터 할 수 있는데,

 게임이 굉장히 잘 풀렸거나 상대 팀에 벽을 넘을 수 있는 챔피언이 있다면 Flash Frost(냉기 폭발)을,

 게임이 어렵거나 상대팀에 뚜벅이가 많을 경우 Crystallize(결정화)를 먼저 마스터합니다.

 상대팀이 막 탑Darius(다리우스) 정글Olaf(올라프) 미드Cassiopeia(카시오페아) 원딜Ashe(애쉬) 서폿Nautilus(노틸러스) 이러면


 Crystallize(결정화) Flash Frost(냉기 폭발)보다 먼저 마스터하는것이 좋겠죠.

스킬 콤보

 1. Q-E 콤보



가장 기초적인 콤보입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로 기절시키고, Frostbite(동상)로 2배의 데미지를 넣습니다.


다른 챔피언들이라면 마지막에 평타까지 섞었겠지만, 우리 애니비아는 평타가 구려서....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으로는 상대방이 
Orianna(오리아나)나 Syndra(신드라)같이 견제가 빡센 챔피언이면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을,
그렇지 않은 챔피언이라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와 Health Potion(체력 물약)2개를 삽니다.

첫 귀환

300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400원-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500원-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Faerie Charm(요정의 부적)

700원-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800원-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

900원-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1100원-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초반 아이템 빌드


저는 되도록이면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를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보다 먼저 갑니다.

마나 뿐만 아니라 체력도 올려주고,

고유 지속 효과 덕에 유지력도 좋아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돈이 애매하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삽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도 꼭 사줍시다.


초중반 아이템 빌드


저는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을 산 후 바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 올리지 않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산 후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삽니다.

애니비아는 스킬의 기본 데미지도 강력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크지 않고,

마나가 궁극기를 쓰다보면 금세 바닥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이 있는데 1500원이 있다면 그냥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삽니다.


중반 아이템 빌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은 애니비아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 입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을 가는 다른 챔피언, 예를 들어

Malzahar(말자하)Brand(브랜드)Mordekaiser(모데카이저)같은 챔피언들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도 같이 올려야 하지만,

애니비아는 궁극기와 Q스킬에 이동 방해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유 지속효과 - 고통을 발동시키기 굉장히 쉽습니다.



상대 팀에 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Soraka(소라카)같이 치유 기반 챔피언이 있거나,

상대 팀이 마저를 잘 올리지 않았을 경우에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을 사주시고,

상대 팀이 마저를 튼튼하게 둘렀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사줍시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은 모든 AP메이지들이 대부분 구매하는 아이템이죠.



신발같은 경우, 저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대신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신습니다.

애니비아는 기본 이동속도가 325로 처참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기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선택하였고,

한타나 추노 단계에서 도망가는 상대에게 빠르게 다가가

벽으로 막거나, 둔화를 걸거나,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사거리가 길어서 때리기가 어렵습니다. 타워 안에서 알로 변한다고 해도 타워 밖에서 때립니다.
야스오
장막 때문에 스킬 2개가 막히고, 질풍검 때문에 기동성도 좋아 상대하기 힘듭니다.
아리
보통 상대의 이동기를 뺀 후 벽을 치거나 스턴을 넣는데, 아리는 이동기를 3번 쓸 수 있어 궁극기에서도 빠르게 벗어나고, 벽도 넘고. 스턴도 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웅덩이 써도 벽을 못넘고 그냥 밥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 밀고 로밍가는 친구인데 애니비아가 훨씬 빠름
올라프
미드라이너는 아니지만 정글러 꽤 나오는 픽이라 넣어봤습니다.
올라프가 무서운 이유가 모든 CC기를 무시하고 달려온다는 것인데,
5초동안 지속되는 벽으로 막기가 굉장히 수월해서
애니비아는 다른 챔피언들보다 올라프의 갱킹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사거리가 긴 챔피언들을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포킹을 계속 맞아야하고, 알이 되더라도 포탑 사거리 밖에서 피를 깎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Zed(제드)Talon(탈론)같이 들어오는 암살자들 상대로 강한데,

패시브로 인해서 원콤을 버틸 수 있고, 즉발 스턴으로 잠시 무력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하지 않는 챔피언들은 대체로 상대하기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OP.GG 통계상으로도 57명의 미드라이너중 킬 확률이 밀리는 챔피언은 5명 뿐입니다.




또한, 갱을 쉽게 흘릴 수 있는 챔피언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의 갱을 대처하기 굉장히 수월합니다.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을 쓰며 걸어오는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앞에 Crystallize(결정화)만 쓰면 그냥 그 자리에서 멈춰버립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는 마나가 많이 딸립니다.


Frostbite(동상)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혹은 대포 미니언만 먹어주세요.


평타가 워낙 구려서 미니언 먹기가 힘든데, 대포는 훠어어얼씬 힘들겠죠...?


대포는 꼭 챙겨줍시다 ㅠㅠ


Flash Frost(냉기 폭발)는 킬각이 확실하거나, 갱 호응을 할때 빼곤 웬만해서는 먼저쓰지 않아요.


마나통이 부족한 초반에 마나 소모도 심하고, 빗나가기 쉽고, 빠지면 위험합니다.

 

중반 운영법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나왔거나, 블루 버프가 있으면 마나 관리가 조금은 쉬워집니다.


라인 중앙에서 살짝 상대 진영쪽에 가깝게 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써주시면 모든 미니언이 맞습니다.


상대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 때문에 들어오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애니비아가 먼저 라인을 밀 수 있죠.


이로써 상대가 Talon(탈론)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은 챔피언이라면 로밍을 가지 못하게 막을 수 있고,


오히려 애니비아가 로밍을 갈 수도 있겠죠. 우리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신으니까요.

후반 운영법

제목에서도 말했듯이, 수성&한타는 애니비아를 따라올 챔피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리하면 유리한대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고, 불리하면 버티기도 매우 좋고,


우리 팀에 후반에 힘을 발휘하는 Vayne(베인)이나 Vladimir(블라디미르)같은 챔피언이 있을때,


그런 챔피언들이 성장할때까지의 시간을 벌어 줄 수도 있죠.


스킬들만 봐도 애니비아가 한타가 좋을수밖에 없습니다.


Rebirth(환생)어그로 핑퐁&부활

Flash Frost(냉기 폭발)광역 스턴

Crystallize(결정화)한 라인을 통째로 막는 벽

Frostbite(동상)딜러 삭제

Glacial Storm(얼음 폭풍)광역 슬로우&폭딜


정말 정말 Glacial Storm(얼음 폭풍)만 잘 깔아주셔도 2인분입니다.


범위도 상당히 넓어서 용 앞, 바론 앞 한타에서 굉장한 힘을 발휘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이언 2 벌레를 시즌 말 플래티넘까지 올려준 챔피언입니다.


절대 어려운 챔, 똥챔, 재미없는 이 아닙니다.


누구나 쉽게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 시즌10은 열심히 해서 더더욱 높이 올라가 볼 테니,


여러분들도 애니비아를 한번씩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두판만 하시다보면 손에 익으실거고, 어느새 이 챔피언에 빠져 계실겁니다.


플딱이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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