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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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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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찔이의 4천판 넘게 한 탑 주문력 렝가

- 시순(2020-02-29, 조회수: 6361)









오늘 밤 사냥을 나선당!!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냥냥 펀치!!




그래! 나 또 왔다!!


이번 시즌은 공부하고 작곡하느라

공략은 작성을 안하려고 했지만

과거 전성기 시절에 친창 분들이 

''공략 좀 써줘라!''

고 하셔서 다시 돌아왔습니당!!!!


언제나 한결 같은 주문력 렝가가 왔습니당!!

이제 전역해서 열심히 복학해서 공부 중이지만

무려 이번 학기 학과 전교 8등이지 모야아~?

롤 너무 재밌지 모야아~?


이 전의 극딜 AP렝가가 아닌

딜탱 느낌의 AP렝가를 연구 했는데

굉장히 강력하고 전보다 맞딜도 세더라구요!!!


스킨은 역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포효만 보는 AP렝가이기 때문에

전투 기계나 냥냥펀치가 짱이지!!


현재 학업에 열중하느라

그냥 골플에서 어쩔 수 없이 학살하면서 놀고 있지만

유튜브도 시작했으니 들려주시면 영광!!! 그저 빛!!!




시순 티-빙


https://www.youtube.com/channel/UCkgl9jOKYOrtSlEXUItn2jg

신나게 (아군에게 피해 안가는) 뉴메타!!


저~기 옆에 '하얀공장'유튜브 들어가서 들어라 

1st 믹스테잎 'goak'


ㅇㄱㄹㅇ 개지린다!!



주문력 렝가의 장점!


안정성

졸렬성이 미쳤어요 그냥!!


극딜 렝가의 경우에는 도약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로 인해서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게 되고

숙련도가 많이 쌓여있지 않다면 딜교에서 손해를 봐요!


하지만 AP렝가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광역피해고!

그 광역 피해를 기반으로 적 미니언 정리 후

안정적으로 아군 미니언과 적을 팰 수 있어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효과에는 '군중제어 효과를 제거'가 있어요!!

적의 둔화 스턴 속박 등의 스킬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Dredge Line(닻줄 견인)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Apprehend(포획)Rune Prison(룬 감옥)Powerball(대회전)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Light Binding(빛의 속박) 등등

을 맞고 회복과 함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이속증가로 도망가면

적 입장에서는 정말 짜증날 거에용!!!


한타 소규모 교전 시에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의 계수 1.6 AP

+ 부가적인 아이템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Lich Bane(리치베인)

만으로도 안정적 광역 데미지는 보통 메이지 못지 않아요!!



유지, 생존력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효과는 순간 1.5초 잃은 체력 50퍼 회복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순간 잃은 체력 100퍼 회복이에요!!


적의 순간 폭딜, 짤짤이, 딜교 등을 할 때

데미지를 받은 후 1.5초 이내에 빠르게 사용하고 나오면

적의 체력은 조지고 나는 100퍼 회복이당!!


그리고 한타 페이지 시의

선 도약 후 딜 받고 체력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회복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통한 어그로 핑퐁 이후의

빠른 쿨타임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까지 사용하시면

적 입장에서 엄청 상대하기 까다로워요!!


주문력 렝가의 단점? 지속 딜링?


이번에 정복자, 착취 딜탱 AP렝가를 시도해봤는데

의외로 죽지도 않고 맞딜도 굉장히 강하고

탱커들을 잡는데 굉장히 좋았어요!!


아이템 트리는 상황에 따라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빌드 / 선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or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최종 아이템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렇게 띄웠는데 상황에 따라 더 달라질 것 같아요!!


절대적 효율?


일단 렝가는 공격력 위주의 암살자로 설계 됐어요!

패시브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추가 공격력 25%,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의 추가 공격력, 방관

기본적인 ad 계수 스킬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등으로 인해서 비교적 효율이 좋지 못해요


하지만 리메이크 전의 렝가의 뼈이빨 목걸이 효과

비전투 이속 증가, 도약 사거리 증가, 궁 지속 시간 - 이속증가

의 효과가 전부 기본 지속 효과가 됐기 때문에

그 당시의 강력함이 아직도 드러나고 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레티넘까지 무난하게 먹히고

브론즈 4였던 저를 다이아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줬던

롤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줬던 아이템 트리에요!!









현재 정복자 AP렝가 연구했던 판들이에요!!

티어가 낮아서 양학 느낌이 강한 것도 있지만

정말 쓸만하고 재밌었어용!!!






현재 남아있는 것은 이 친구들 뿐이네용!






이번 시즌 놀고 있는 골드 3 계정이에용!!


요즘은 큐베이스 작곡, 녹음, 계절학기 따위를 들어서

게임을 잘 못하지만!!


친구 추가는

'시순' '포악행' 으로 주시면 감사드리와요!!




 2020. 02. 24 : 공략 쓰기 시작한다!!! /하얀 공장 Mixtape 'goak' /챔피언별 상대법 추가 ~갱플
 2020. 02. 24 : 챔피언별 상대법 추가 ~ 나르가따!

 





2019. 07. 18 : 선 데켑이 핫하다며! 아이템 트리 변경!!

 

 



배치 브론즈 1 받고 칼승급 실버4!!

기본적으로 공격력 암살자로 설계된 렝가를
주문력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추가 공격력 25%,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에 생긴 추가 공격력 50%
기본적인 ad계수 스킬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등으로 인해 절대적인 효율은 좋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공격력 암살자로 설계된 렝가를
주문력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추가 공격력 25%,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에 생긴 추가 공격력 50%
기본적인 ad계수 스킬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등으로 인해 절대적인 효율은 좋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공격력 암살자로 설계된 렝가를
주문력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추가 공격력 25%,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에 생긴 추가 공격력 50%
기본적인 ad계수 스킬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등으로 인해 절대적인 효율은 좋지 않아요!!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현재 룬은 정말 많은 걸 상대에 따라 들고 있어요!!


Conqueror(정복자) Electrocute(감전) PhaseRush(난입)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거의 이 네가지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1.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or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OFFENSE(공격)


Garen(가렌)Nautilus(노틸러스)Renekton(레넥톤)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 ...

지속적으로 싸우는 상대 or 탱커용


렝가는 스킬을 굉장히 빠르게 돌릴 수 있어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Battle Roar(전투의 포효) 

+ 강화스킬을 사용할 때는 풀 스택이에요!


정복자의 회복 15퍼 +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순간 회복력 지속 회복력 둘다 완전 좋아요!!



2.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or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SuddenImpact(돌발 일격)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난입은 적 팀 조합이 생존이 까다롭거나

상대방이 유독 무서워 보인다 싶을 때 가고 있어요!!



3.

Electrocute(감전)SuddenImpact(돌발 일격)GhostPoro(유령 포로)or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렝가로 가기 가장 무난한 룬이에요!! 


탑에 올라오는 건방진 메이지,

원거리 류를 상대할 때,

적의 조합이 탱커가 없고 CC기가 적을 때


거의 사용하고 있어요!!



4.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or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상대를 매우 편하게 압박할 수 있는 룬이에요!!


위의 그 어떤 룬보다 초반 딜교가 압도적이고

유지력 또한 만만치 않고, 안정적이지만


중 후반에 가게 되면 다른 룬에 비해서

힘이 많이 빠지는 룬이에요!!


하지만 초반이 많이 중요해진 요즘 메타에서

착취로 압박하고 성장 차이를 벌리면

꽤나 좋은 효율을 보여줘요!!









텔 ㄹㅇ.. 전령보다 용이 압도적으로 중요해 져서 더욱 필수인 텔


아ㅓ아아아!!!!! 텔들기 싫다!!!!!!!!!!!!!!!!!


하지만 역시 점화가 짱이지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랩은 상대가 누가 오든 무조건

Savagery(포악함) q스킬 푹찍을 찍어주세요!!!


그리고 1랩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Savagery(포악함) 플레이는 정말 강하지만

과거의 압도적 위용처럼 다 털어버릴 챔프가 많이 사라져서


아군 미니언 상황 상대 스킬 상황 등을

체크하면서 조져버령!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리메이크 후 롤백이 된 후에
스킬들 사이에 있던 딜레이가 삭제 되고
호를 그리던 스킬에서 
Savagery(포악함)이걸로 롤백이 되고 난 후에
Battle Roar(전투의 포효)전투의 포효(w)의 모션 캔슬이 다시 가능해졌어요!!!


이제 고정적인 AP렝가 의 템트리가 아니기에
스킬 콤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 (장전)Savagery(포악함)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 도약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OR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딜 받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적이 도주기가 있다면 바로)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AP렝가 라고 무식하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만 목을 메지말구
아군의 강력함도 파악하시다가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의 적절한 운용도 정말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

0. 스택!!

리메이크 이후의 렝가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가장 중요한만큼

무 스택일 때의 첫 스킬은
무조건적으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부쉬 도약 이후 사용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패시브 도약을 무스택으로 사용을 안하셔서
야성스택의 가동률이 많이 떨어진답니다!!


1.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살아있는가 없는가!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효과가 순간 잃은 체력 50% 회복 이기 때문에

Battle Roar(전투의 포효)와 함께라면 순간 입은 피해량의 100%를 회복할 수 있어요!

리메이크 이후의 렝가는 다른 스킬들은 다버리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제일 중요해요!!



2. 라인전에서 상대 챔피언이 cc기를 보유하고 있는가!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Light Binding(빛의 속박)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등등..

그렇다면!

(장전) Savagery(포악함)-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후 cc기를 맞은 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 !!

이런식으로 빠져주시는게 더 좋아요!

Savagery(포악함)가 평타 판정이라 미니언피해도 초반라인전은 고려해야 됭!



3. 도약 F을래쉬!!

이건 뻔하지만  Bola Strike(올가미 투척) 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Flash(점멸) 이 된다는 것!

미니언에 도약 e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와 함께
Flash(점멸)을 적방향으로! 속박!



4. 부쉬에서의 빠른 도-약!!

상대방이 부쉬안이라면!

도약 - (공격 쿨타임 ㄱㄷ) 도약

을 하는 것보다

도약 - Savagery(포악함)장전 도약!!

하게 되면 평타 캔슬 판정으로 빠른 도약이 가능해요!!!



5. 궁극기

1)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시야를 밝혀주는 용으로 사용 할 수 있는뎅

궁극기 쿨타임 상향! + 통찰 우주우주 덕분에

많이 짧아졌기 때문에 시야를 밝혀주는 용도로

아군이 용, 바론을 먹을때 사용해 주시면 좋아용!!

물론 그랬다면 싸워주시면 안되안되!

그리고 시야궁을 사용했을 경우 적에게 안 보이게
사용하셨다면 적에게 알려지지 않게 조절을 잘 해주셔야 되용!!

2)
렝가의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는 순간 이속 버스트와
'위장' 효과지만 은신을 부여함으로

갱킹 or 위험한 상황 시 빠르게 사용해서
위치의 우위를 점한 후 다시 싸워주시면 좋아요!!

2020. 02. 24

3)
언제 패치가 됐는지 나오지도 않는 잠수함 패치인데
리메이크 이 후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에 2초 딜레이가 생긴 후
부터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은신 이후에
Teleport(순간이동)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 (초시계 키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사용하면 은신이 해제 됐는데

이제는 R 이후의 위의 아이템 스펠을
사용해도 해제 되지 않습니다!!

더욱 멋진 변칙 플레이를 보여주시옵소서!!!




시작 아이템
탱 조합 고려 템
딜 조합 고려 템
아이템 트리
 
 시작 아이템
초반 교전을 주도할 수 있다면 Doran's Blade(도란의 검) 

초큼 맞거나 밀린다 싶으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를 올려도 좋긴 하지만
시작 아이템으로 띄우게 된다면
상대방이 마방 위주로 아이템을 올려서
저는 잘 안가는 편이에요!!




아이템 트리는 룬과 맞 라인 상대, 상대 조합에 따라서
 전에 비해서 많이 바뀌었어요!!

1. PhaseRush(난입) OR Electrocute(감전)
첫 귀환시 1250원 이상이라면 선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를 올려주세요!

빠른 라인 클리어가 가능해지고 
Ww의 졸렬함에 강력함이 추가되서 라인전이 편해져요!!


돈이 애매하다면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Sheen(광휘의 검)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성쿨 10% + 통찰력 5%
를 통해서 빠르게 45% 쿨감을 올려주세요!!

저는 요즘 이렇게 올리고 있는데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만큼 안정적이진 않지만 숙련도만 된다면
더 빠른 Battle Roar(전투의 포효),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통해서
더욱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풀 코어 템 순서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Sheen(광휘의 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내가 중요하다. 핑퐁 하나면 터진다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 마방이 3명 이상 많이 높다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ㅋ ㅈ밥들 다 터졌다 아주!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2. Conqueror(정복자)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정복자착취는 졸렬 보단 인파이팅 위주에요!!

신발은 상대에 따라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초반의 빠른 쿨타임 감소와 효율을 위해서
Kindlegem(점화석)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로 20%를 채워주신 후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순으로 띄워주세요!!

AP렝가의 고질적인 지속딜이나
적 카운터 정글을 칠 때의 부족한 공속을 커버해주면서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와 함께 시너지도 잘나와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 후에는
2탱 이상이라면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핑퐁이 필요하다면 상대에 따라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회복, 흡혈이 압도적이고 탱커가 적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아군 딜러진이 너무 잘커서 비비기만 해도 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복자 착취라고 딜탱으로 가는게 아니라
룬은 영향력이 크지만 부가적이기 때문에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뭐 맘대로 가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역시나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안 사면 혼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 개ㅡ새ㅡ끼는 ap렝가로는 이기기 너무 귀찮아요!!

만약 상대가 이녀석이 나온다면
ad렝가로 전향해서 갱불러서 패버리세요!!

라인전 강캐 뚜벅이는 갱!
일라오이

상대법만 아신다면 이기기 굉장히 쉬운 상대지만

영혼의 시험을 100번 피하고 1번 맞으면 말도짱로묵 이기 때문에

e 피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1순위로 생각해 주시고

렝가 숙련도가 아직 많이 낮으시다면 닷지!!!!
아트록스

보통 딜탱 or 극딜 ad 렝가로는 상대하기 매우 편한 친구에요

같이 게이같은 흡혈 치감템 올려서 싸우면 이길 수 있지만

ap렝가로는 이기기 매우 까다로워요
그냥 마음 편하게 ad 트리로 탈탈 털어버리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챔피언들은 렝가의 Ww의 졸렬함 앞에서는 평등해서

항상 전투의 포효가 있는 상태라면 무난하게 털어버릴 수 있으실 꺼에요!!

챔피언 상대법은 꾸준히 전부 업데이트 할 것이니 좀만 기다려줭!
말파이트

바위처럼 (방어력만) 단단하게 올리는 친구로서

초반은 ad처럼 운영해서 방템을 올리게 하고

야! 말파이트! (마법피해) 넣을게!!

가갑 얼건 말파 : ??
모데카이저

모데 카이저는 현재 대세픽으로 불리우지만

렝가로 이기기 매우 쉬운 챔피언이에요!

패시브를 제외하면 확정적 폭딜은 wW로 무마시키고
궁극기는 강화w로 해제하고 도망갈 수 있고!!


1.
렝가라는 챔피언 자체는 스킬 매커니즘이 매우 독특해요!
패시브 자체의 부쉬플레이를 통한 유틸성이 대단해서
많은 경험과 플레이를 통해서 카운터를 이기실 수 있을 거에요!!

2.
렝가는 매우 강력하지만
태생적으로 적진의 중앙으로 들어가야하는 챔피언이에요!!

그리고 cc기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사기적인 성능으로
암살자의 가장 이상적인 어그로 핑퐁에 괴물이에요!!

거기다 주문력의 특권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함께라면 으아아아앙아앙!!!!!

 

전투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포효!!

라인 / 정글 운영법

 


AP렝가 는 매우 졸렬한 축에 속해요!!


딜을 받고 잃은 체력 100% 회복


안정적인 광역 딜링으로 적군 미니언 제거 및

아군 미니언과의 전문 용어로 다구리!!


무리하지 마시고

라인 지우고 상황보고 로밍 및 킬각 잡아주기!!


초반 운영법

  

극 초반에는 렝가의 장점으로

빠른 킬각을 잡아주실 수 있어요!!


하지만 과거와 같이 초반에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유통기한이 늘어나는 극단 적인 챔피언은 아니에요!!


성장 포텐셜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맞 성장 후 AP렝가압도적인 한타력으로 눌러주세요!!


상대 정글러의 움직임 동선, 미드 라이너의 동태

등을 꾸준히 살펴주시면서 최대한 안정적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그리고 포탑 골드라는 시스템과

렝가의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의 공속 증가를 이용해

이른바 채굴을 매우 효율적으로 할 수있어요!!


로밍을 갈 라인의 챔프의 확정 킬이 아니라면

라인을 초반에 많이 비우지는 마세요!!


초반의 유지력

중 후반 까지의 스노우 볼링을 키워갈 수 있어요!!


과거와 같은 자체적인 회복이 아니기 때문에

딜교를 실행 하실 때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스킬이 있을 때,

부쉬에서의 싸움 개시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풀 스택이 가능 할 때


최대한 교전하는 쪽으로 싸워주세요!!!



중반 운영법

 AP렝가가 무난하게 성장한 중반이라면


무난한 2코어를 들고 있을 꺼에요!!


감전 혹은 난입 룬의 공격적인 템 빌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가 섞여있는 상태라면 AP렝가의 전성기에요!!


끊임없는 시야 장악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Control Ward(제어 와드)

을 통해서 적 딜러진의 동선을 파악해 주시면서

아군이 주목하는 용, 전령, 바론의 반대 쪽에 위치해 주시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빠른 라인 푸쉬를 통해서

적을 고립 시켜주신 다음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죽여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고 한다면

암살자가 가장 힘이 빠지는 시기에요!!


적의 딜러진은 생존 아이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초시계) 을 뽑은 상태고


적의 지원가들은 지원 아이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을 올려서 까다로울 거에요!


하지만 AP렝가

안정적으로 광역 딜을 넣을 수 있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적이 응집되어 있는 곳으로 

도약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통해서 적의 주요 스킬을 빼고


아군 딜러진의 안정적인 딜 판을 짜주는 식의 운영을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바로 위 후반 운영법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AP렝가의 압도적인 안정적 광역 딜링 이 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혹은 PhaseRush(난입)Battle Roar(전투의 포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를 통해

압도적인 어그로 핑퐁으로 지배해 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별 대응 법은 꾸준히 계속 업로드 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Garen(가렌)가렌 (하)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PhaseRush(난입)

가렌은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그냥 무식하게 튼튼한 챔피언이라서 잡기 힘들어요!


스택을 2스택 이상을 쌓고 전투를 개시해 주시면

2스택 -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Decisive Strike(결정타)(침묵) Battle Roar(전투의 포효)(해제)Battle Roar(전투의 포효) 100% 회복


이런식으로 침묵 해제 및

순간 Judgment(심판) 딜링을 무마시키면서 갉아먹어주세요!!


Galio(갈리오)갈리오 (중)


룬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갈리오는 현재 미드로 많이 굳혀져서 만날 일은 매우 적겠지만

최근에 딜링 쪽으로 많은 상향을 받아서 상대하기 매우 귀찮아 졌어요!!


교전을 시작할 때는 무조건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있는 상황에서

초반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의 쿨이 매우 길기 때문에

룬을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갈궈주세요!!


만약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가 있는 상황이라면

2 스택 이상 모으고 CC기를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해제하는 식으로 싸움!


그리고 렝가의 압도적인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로밍을

Hero's Entrance(영웅출현)카운터 칠 수 있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로밍을 갈 때의 갈리오의 위치 파악은 필수에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하)


 Electrocute(감전)PhaseRush(난입)

갱플랭크는 정말 쉬운편에 속해요!!


극 초반의 Trial By Fire(불의 심판)의 딜은 많이 강력하고

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도트딜에 카운터를 맞아서

미니언에 사용하는 걸 본 후에 싸워주세요!!


그리고 AP렝가의 딜은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기 때문에

급하다면 Powder Keg(화약통)를 Q로 제거해주시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딜교!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하)


 Conqueror(정복자)Electrocute(감전)PhaseRush(난입)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애초에 요즘은 탑으로 나오지 않지만

그라가스는 어떤 룬을 들고가도 상관없어요!!


라인전만 바라본다면

초반 Body Slam(몸통 박치기)의 쿨타임은 16초로

한번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씹어주시면 매우 간단해요!


하지만 중으로 설정한 이유는

편하고 압도적인 갱 호응과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의 변수 때문이에요!!


어설픈 스킬 운용보다는

갱 호응 시의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가 보인다면

바로 점멸로 도망쳐주세요!!


Gnar(나르)나르 (중)


룬 PhaseRush(난입)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나르는 상대방과 본인의 렝가 숙련도에 따라서

까다롭거나 매우 편하거나 둘중에 하나에요!!


상대방의 스킬 딜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무마하면서

PhaseRush(난입)를 이용해서 빠지는 각을 잘 보신다면 난입을


초반이 많이 약한 나르는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스택을 유지하고 패기도 편하므로

착취를 들고 갱킹을 조심하면서 계속 압박해주세요!!


나르를 상대하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Rage Gene(분노의 유전자)의 분노 상태와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의 연계스턴!!


분노가 노란색 70퍼 이상이라면

절대절대 무리하거나 다이브는 금물이에요!!


하지만 이미 변신완료된 상태라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GNAR!(나르!) Battle Roar(전투의 포효)

딜 받고 포효 + PhaseRush(난입) cc해제 하면서 빠져주세요!!


.

.

.

.

.

.

..



계쏙 업데이트 한다요!!


마치며

 

몇 시즌 째 공략을 올렸는지 모르겠지만


뉴메타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시고

다시 작성해 달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있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뉴 메타지만

한낱 브론즈4였던 저를 다이아를 찍게 해주고

현재는 학업과 꿈을 위해 게임을 많이 하진 않지만

골드 이상은 편하게 달 수 있게 해주는 AP렝가를

많이 사랑해주시고 긍정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사랑합니다아!!!!!!!!!!!!!!!!


유튜브 시순 티빙 도 많이 사랑해주때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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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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