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반말로 하겠습니다.
주목할 만한 공략 + 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제이스는 기본 공격력 너프, 성장 공격력 버프가 되는 패치를 받은 후에 초반에 옛날만큼 강하지 않음
대신 중반에 더 강해짐
제이스 좀 해봤으면 알겠지만 2렙 때 마나 110을 써서 포킹을 날리면 데미지 90도 안나오고
10.3패치 기준으로 제이스는 픽률이 1%대에 승률은 47%인 좋지 않은 챔피언이지만 잘 사용하면 쓸만하다고 생각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5 (+45.0) | 1140 |
공격력 | 59 (+4.25) | 131.3 | 공격 속도 | 0.658 (+2.7%) | 0.96 |
5초당 체력회복 | 6 (+0.8) | 19.6 | 5초당 마나회복 | 6 (+0.6) | 16.2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는 같은 탱커나 같은 대부분의 브루저 상대로 좋음
누구 상대로 들어도 무난한 룬임
가 원거리 챔피언 평타는 1스택만 쌓이고 근접 챔피언 평타는 2스택이 쌓여서 를 왠만하면 망치로 폼변환을 해서 때리는게 좋음
그리고 캐논폼에서 평타를 칠 때 평타가 맞기 전에 으로 해머폼으로 바꾸면 평타가 근접 챔피언 평타 판정이 되서 2스택 쌓임
터지면 같은 맞딜을 위해 태어난 챔피언이 아닌 이상 대부분 챔피언 1ㄷ1 이기니까 쫄면 안됨
는 같은 평타짤 계속 날릴 수 있는 챔피언 상대로 좋음
마나관리 잘할 자신 있으면 보조룬에 를 들어서 라인전을 더 세게 할 수 있음
를 아군한테 쓰면 보호막이 터짐
은 같은 이속이 필요한 상대일 때와 갱을 흘릴 때 좋음
평으로 터트린 후에 뒤로가서 를 쓰면 갱호응에도 좋음
은 처럼 같은 물몸 상대로 좋은데 난 쓴 이후에 거의 안씀
이 나랑 잘 안맞는거 같으면 그냥 드셈
라인복귀나 로밍을 중요하게 여기면 위 사진처럼 들고 피흡이 더 좋으면 로 바꿔서 써도 됨
들면 딜은 더 잘나오지만 의 라인 유지력을 버리고 들기는 아까움 무조건 ㄱㄱ
상대 라이너가 티키타카가 좋아서 짧은 딜교를 잘 하는 챔피언이라면 굳이 집공들필요는 없기 때문에 이럴때는 감전을 들어주셈
본인이 초반 마나관리를 잘 하는 편이다 하면 정밀에서 갖다써도 됨. 미드는 이게 더 좋은 것 같음.
는 상대로만 듦. 오른은 정복자 들어도 상관은 없는데 초반엔 착취가 더 상대하기 편함. 이렐은 최소한의 솔킬 확률을 체력게이와 착취뎀으로 줄여주는 효과가 있음.
위 챔피언을 상대할 때 보다가 초반에 더 안정적이라서 좋음
1코어를 로 가서 의 효율을 더 높이는게 좋음
그리고 에면 체력이 많아서 다이브 버티기도 쉬움
그리고 캐논폼일 때 평타 날리고 맞기전에 해머폼으로 바꾸면 근접 평타 판정이되서 효과 감소가 없음
상위티어가 착취 제이스를 사용한 영상
https://youtu.be/zM8T6yzLdvU https://youtu.be/-xRYk5I1TUs
을 들 때
상대 cc기가 많으면 대신들어야됨
을 들 때
초반 라인전에 힘을 더 주고 싶으면 대신 드는걸 추천함
포탑 근처에서 견제할 때 데미지 때문에 타워 어그로 끌리는거 조심해야됨
어떤 룬을 들든 보조룬을 들 때
죽었을 때 복귀텔로 큰 손해를 막을 수도 있고 미드나 봇에 텔을 타서 우리팀을 도와줄 수 있는 좋은 스펠
다 알겠지만 패치로 인해 텔 끊을 수 없음 텔타기전에 세번쯤 생각해보고 탈것
뚜벅이 제이스에게는 플래시가 꼭 필요함
는 같은 피흡챔으로 드는데 굳이 를 안들어도 무조건 이겨서 그냥 드는게 좋음
이거 들고 갱당해서 죽었을 때 빅웨이브 타워에 박히면 눈물남 특히 제이스는 하드 CC가 없고 도주기도 없는 뚜벅이라 다이브에 매우 취약함. 같은 놈이 미쳤다고 다이브해서 당하면 답도 없으니 후반 똥캐인 제이스의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꼭 드셈.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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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패시브에는 궁을 사용하면 이속 증가를 주는 효과가 있어서 라인 복귀나 도망칠 때 좋음 폼변환 자주자주하셈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16/14/12/10/8/6초
해머 사용시 :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55/95/135/175/215/255 (+1.2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600)
캐논 사용시 :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가능함. 응용으로 가능함.
그리고 가 터지는 곳의 시야가 잠깐 보임
가끔 Q가 사라지는 버그 있던데 언제 수정하는지는 모르겠음
사거리는 약 1500쯤 사거리의 1.5배쯤됨
에서 스플뎀 있어서 딜교각볼때 좋음. 미니언 때리면 적도 같이 때려짐. 설정에서 '즉시 시전 시 사용 사거리 표시'라는 세팅이 특정 커맨드 누르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거 있는데 그거 써 보셈. 그걸로 범위 확인 가능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6/8/10/12/14/16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00/160/220/280/340/4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피들 궁존야처럼 제이스도 가능함. 그닥 실용성은 없는 듯하지만 참고하셈.
또 망치평타는 때릴 때마다 마나가 차기 때문에 진성 마나 조루 제이스에게 많이 도움되는 스킬
로 평캔(평평평평)되고 쓰면 망치 평타 빠르게 3대 떄릴수있음. 들어갈 때 평평평 폭딜콤보인데 마나도 참.
아까 룬에서도 말했지만 캐논상태에서 평타를 때리고 평타딜이 들어가기 전 해머로 바꾸면 근접평타로 인식해서 효과를 받고 마나를 채워줌.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4/12.8/15.2/17.6/20%(+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판정이 좋아서 무적을 제외한 모든 이동기를 끊을 수 있음
e로 챔피언을 시야가 없는 곳으로 보냈을 때 시야를 주지 않지만 정글몹을 시야가 없는 곳으로 보냈을 때는 그 정글몹만 보임(근처의 적은 볼 수 없고 밀쳐진 정글몹만 볼 수 있음)
배달 안 됨. 하지마셈;;;
평 가능함(e를 쓸 때 상대가 평타 사거리 안에 있어야되고 평e평처럼 평캔이 안되서 평타가 있어야 됨)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망치 첫 평타는 판정이 너무 좋아서 cc기에 평타가 캔슬되지 않고 로 모션 캔슬이 가능함. 바로 아래 유튜브 링크 참조하셈
스킬 콤보는 스킬 다 섞어가면서 쓰셈. 야스오 토네이도 콤보라던가 리븐 풀콤이라던가 그런챔들과는 다르게 제이스는 콤보라는 게 따로 없는 거 같음. 스킬이 6개이고(궁극기 합치면 7개) 이를 얼마나 능동적으로 잘 사용하느냐- 이로 인해서 얼마나 라인전을 세게 가져갈 수 있느냐가 제이스에게는 제일 중요함.
굳이 말하자면 평평평e, 평평 평평평 정도 있음. 근데 콤보를 굳이 외우려 하진 마셈 어느정도 하다보면 상황에 맞게 쓸 수 있으니까. 이론상 콤보일 뿐임
상대가 평타짤을 많이 날릴 수 있는 상대면 선템 , 아니라면
착취든거 아니라면 거의 대부분 1코어 요우무 고정
내가 잘컸고 상대가 돼지가 아니면 2코어, 안정적으로 가고 싶거나 상대 탑이 돼지면 2코어 아니면 상대 탑이 딜러인데 그냥저냥 무난하게 컸다 싶으면
상황별 아이템
상대 탑이 같은 체젠/피흡 메인챔이면 선템 올렸다가 나중에 (개인적으로 필멸자 업글은 한 3~4코어쯤이 괜찮은 듯)
상대 탑이 같은 좀 빡센 ap면 선템 올렸다가 나중에
스플릿 주도권을 더 빡세게 가져오고 싶을 때와 상대 팀에 같은 돼지가 많을 때 블클 다음 순서로 삼.
상대랑 반반가면 나중에 내가 더 좋을 때 가끔 삼
바로샀으면 바로 올려서 빨리 뽑는게 좋음
상대 탑이 같은 유지력이 좋은 상대일 때 유지력을 따라가기 위해 1코어 이걸로 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룬은 착취나 정복자가 좋음
그리고 오른 e판정이 너무좋아서 q로 생긴 벽 근처에 있으면 안됨
오른 궁이 처음에 올 때 오른이 그 궁을 쳐서 날리려고 할 때 e로 밀치면 오른이 궁을 날리지 못함
갱호응이 너무 사기라서 정글 조심해야됨
q맞으면 높은 확률로 e맞고 w맞아서 딜교 크게 손해봐서 q를 무빙으로 잘 피해야됨
1코어 블클 뜨면 킬각 나옴
w로 들어와서 때릴거 다 때리고 e로 빠지는 이기적인 딜교 조심해야되고 다이브가 매우 좋아서 다이브 할 것 같으면 웨이브 버리고 그냥 집가야됨 미니언 먹으려다가 킬따이면 손해가 더 커짐
6렙 이후에 판테온 궁있으니까 조심하라고 말해주고 미아핑 빽핑 잘쳐줘야됨
얘 상대로는 정복자 듦
제이스는 뚜벅이라서 갱이 약점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몸이라서 풀피여도 상대 정글이 봐주는게 아닌 이상 다이브 무조건 성공함
6렙되면 탑버리고 로밍하러 다녀서 6전에 많이 죽여놔야됨
물몸이고 체력도 많이 낮은 편이라서 잘죽음
로밍가면 텔 탈만하면 텔타주고 아니면 포탑방패깨서 골드 먹거나 정글이랑 같이 전령 치는게 좋음
6렙 전에는 평타가 근접이라서 cs도 못먹게 계속 앞으로 가서 압박하는게 좋음
6전에 다이브로 케일 많이 말려놓고 정글이랑 같이 상대 정글 들어가서 정글 괴롭혀주면 쉽게 이김
다만 '그 검'이 제이스를 한다면 못이김 ^^
맞기 싫어서 식칼 파밍할 때 대포에 q날리는거 대신 맞아주면 좋아함
q딜 체력 비례 데미지라서 좀 세니까 조심
문도가 보통 제이스한테 쳐맞다가 반피 아래일 때 궁써서 피 채우는 경우가 많은데 궁이 체력 소모량이 많아서 궁 켰을 때 바로 풀콤보 날리면 피 채우기도 전에 죽음
선템은 무조건 치감칼
1렙 때 , 때문에 센편이라서 그때 좀 사려야됨
예전엔 항상 쉽게 이겼는데 제이스가 너프를 너무 많이 먹어서 지금은 초반에 좀 사려야됨
템 좀 나오고 13렙찍으면 체력이 빨리 달아서 왕귀하기 때문에 초반에 말려놔야됨
부쉬에 숨겨놓고 짤짤이 딜교하는 것 조심하고 맞아주면 딜교 손해 볼 확률이 높음
망치로 들어 갔을 때 의식하면서 제거 잘 해줘야 됨.
으로 다른 라인 지원하는 것을 팀이 조심해야됨 갱플 6렙되면 핑찍어주는게 좋음
갱플 가 안쌓여있고 근처에 가 없고 가 쿨일 때 들어가야 이득볼 수 있음
그리고 를 깔았을 때 로 지워주는 것도 좋음
1킬 먼저 먹은 사람이 라인전 이김
얘 상대로 선템 가도 되고 가도 됨
레넥은 보통 를 들고오는데 분노 평 점화하면 반피이상 날라가기 때문에 각을 주면 안됨
많이 쌓였을 때 사려야 됨
레넥이 다이브가 좋은 챔피언이라서 정글한테 다이브 당하는거 봐달라고 하는게 좋음
6전에 로 들어와서 를 쓰려고 할 때 평평평으로 다 못 때리더라도 스텍 쌓아두고 로 도망칠 때 로 들어가서 터트리고 때리다가 로 밀치면 딜교 높은 확률로 이김
6렙 후에는 때문에 분노, 체력이 차서 맞딜하면 지기 때문에 적당히 싸우다가 쓰면 뺐다가 끝나면 다시 싸움 거는게 좋음
선템은 가는게 좋음
딜교 할 때 1,2번째 와 를 최대한 무빙으로 피하려고 해야됨
얘 상대로 딜교 이득을 보려면 풀콤보를 맞추고 3타를 로 밀치고 끝나기 전에 를 한번 더 맞춰야되서 얘 상대하기 조금 까다로움
아트, 에 제이스 가 씹히면 좆됨
걸렸을 때 으로 빨리 빠져나와야됨
1렙 때 최대한 평타 때리면서 이득봐야 라인전이 좀 더 편해짐
선템은
피오라 상대로는 를 안맞는게 중요함 로 cc를 막으면 2초 기절로 버프를 먹었기 때문에 이제 를 맞으면 전보다 더 위험해짐
를 맞으면 높은 확률로 딜교에서 손해를 봄
와 평타로 짤짤이를 넣다가 를 허공에 쓰면 쿨이 굉장히 김 이때 좀 때려야됨
피오라가 썼을 때 벽에 붙어서 안터지게 해야됨
가 쿨일 때 만쓰고 바로 빼면 느려짐 때문에 피오라가 나한테 평타 거의 못치고 내가 일방적으로 때리는 딜교를 할 수 있음
드는 것도 좋음
최근에 버프를 또 먹고 더 세짐. 미친년인가 싶은데 상대할 때 이전보다 더 조심해야 함. 포탑에 Q 들어가서 텔 없으면 방패 1개 까이는 건 일도 아님.
참고로 초반 2대2가 진짜 너무 세졌는데, 제이스는 초반너프먹이고 피오라는 초반버프이므로 우리 정글 상성을 잘 생각하고 합류하고 우리 정글한테 잘 말해두셈
풀스텍, 스텍 쌓고 들어오면 절대 못이기니까 로 밀치고 도망쳐야됨
스택 쌓지 못하게 평타로 계속 괴롭혀줘야됨 시간은 잭스의 편이라서
초중반에 끝내야됨 잭스가 말려도 2~3코어 나오면 맞딜 이길 수 없음 그래서 스플릿 상황에서
로 피 많이 깎고 들어가야 이길 수 있음
그리고 초반에 잭스 많이 말려도 정글링 속도가 빨라서 빨리 복구하기 때문에 잭스를 말린 후에도 로밍보다는 계속 잭스 따라가면서 성장을 막아야됨
그리고 내가 먼저 를 쓰면 잘큰게 아닌이상 손해볼 확률이 높아서 평타,로 견제하다가 들어오는걸 받아치는게 좋음
를 안맞는게 진짜 중요함
를 맞으면 딜교를 이길 수가 없음 하지만 피하면 일라오이 딜교 개털 수 있음
맞았을 때 빼고 ,평타 짤짤이 넣다가 모션 보일 때 이속증가로 피하고 들어가면 이김
일라오이 쓰는 타이밍이 생각보다 뻔해서 생각보다 피하기 쉬움
선템은 올려서 피흡 최대한 막아줘야됨
싸울 때 최대한 촉수 의식하면서 싸우면 촉수 잘 피할 수 있음
빠졌을 때 딜교해야됨 있을 때 딜교하면 손해볼 확률이 높음
그리고 스칼에서 내렸을때 클레드가 나한테 다 쓰고 평하면 스칼 다시 타게됨
맞으면 클레드가 를 또 쓸 수 있어서 조심
그리고 첫 번째 는 벽을 못넘지만 두 번째 는 벽 넘을 수 있음
클레드 으로 인한 갱호응,로밍을 조심해야됨
들면 들어온거 맞받아쳤을 때 손해 잘 안봄
빠졌을 때 딜교하면 무조건 이김
그리고 스칼에서 내렸을 때 잠시동안 무적이 되고 에 거리비례 보호막이 있어서 다이브가 좋은 편임
평타로 계속 터트려주면서 들어오는거 잘 받아치면 무난하게 이기고 최소한 지지는 않음
시간 지나면 제이스가 클레드보다 좋기 때문에 굳이 킬내려고 하지 않아도 됨
초반에는 들고 풀콤보 넣으면 딸피되서 쉬운데
럼블 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풀콤보를 맞아도 피가 충분히 있어서 역관광 당할 수 있음
한타도 럼블이 제이스보다 훨씬 좋아서 초반에 스노우볼을 많이 굴려놔야됨
럼블이 무난하게 안나오게 해야됨 이게 중요
가 과열되서 스킬을 못쓸 때 들어가면 무조건 이득 볼 수 있음
이때 딜교 해두면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음
그리고 이동기 없는 뚜벅이라서 갱도 잘 당함
겁없이 를 라인에 박는다 싶으면 Q로 들어가면 됨. 화방 없는 럼블은 맞다이가 굉장히 약함
이렐 상대로 안맞는게 제일 중요함 맞으면 이렐이 를써도 쿨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려고 해야됨
이렐이 풀스텍 쌓으면 맞딜 이기기 힘듦
이렐 상대로 들고 선블클가면 이렐한테 원콤도 안나고 쉽게 이길 수 있음 한번 들어보는걸 추천함. 진짜 좋음.
얘 상대로 선2렙 뺏기면 많이 위험함 빠질 수도 있음
선2렙 공식:근접4마리+원거리2마리
1렙 때 로 5스택 쌓고 들어오는 뻔한 것만 안당해주면 라인전 이김, 그것도 요즘은 선하는 추세라...
한타 때 우리팀한테 나 을 맞춰서 표식이 생겨서 들어올 것 같을 때 로 운좋게 를 끊어서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 있음
6전에 딜교 무조건 이김
선템은 무조건 올리고 6전에 이득을 봐야 6렙이 되도 밀리지 않음
을 쓰면 쿨이 반이 되서 맞다이 절대 못이김
그리고 이속 감소가 많이 세서 그걸로 갱호응 하는거 조심해야되고
디나잉해서 스택 못쌓게 해야됨
라인이 밀리게 되서 미니언이 포탑에 박히면 평타와 로 쉬지않고 견제해줘야됨
그리고 라인밀고 집갈 때 나서스가 피를 많이 깎더라도 프리징 하려고 해서 미니언을 타워에 확실히 박아두고 가는게 좋음
말파가 탱을 가면 선템 올리고 딜가면 올리는게 좋음
전적 검색해보면 얘가 탱가는지 딜가는지 알 수 있음
가 상대 이속을 낮추고 내 이속을 증가 시키는 거라서 로 들어가면 다 때리기 전에 도망침 그래서 로 들어간다음 으로 폼변환하고 때리는게 딜을 더 넣을 수 있음
딜교를 하게 되면 내가 좀 더 이득을 보거나 비슷한 상황이 나오는데 제이스한테 푸쉬 주도권이 있기 때문에 밀어 놓고 꿀열매 먹고 오면 좋음
으로 인한 갱호응이 사기이기 때문에 정글위치 생각하면서 해야됨
이 미친 야옹이는 부쉬플레이를 가장 조심하셈. 스킬 하나라도 빠지면 부쉬들어가서 폴짝폴짝하는데 잡기 매우 힘듦 세기도 엄청 세고
나한테 점프할 때 맞추고 로 들어가면 딜교 이득볼 수 있음
렝가 상대할 때 라인을 완전히 밀거나 완전히 당기는게 좋음 그래야 렝가가 부쉬플레이를 하지 못함
렝가가 부쉬에서 미니언에게 점프후 로 갱호응을 자주 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음 그것도 조심해야됨
선템은 무조건
선템 무조건 올려야됨
블라디가 보통 를 로 피하려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스킬 다 있을 때 로 들어가면 느려짐 맞고 미니언한테 맞아서 딜교 이득을 못봄
하지만 앞무빙 쳐서 로 터트리고 날리면 를 잘 안쓰고 맞아서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음
쓴다해도 남아있는 로 들어가서 때리면 빈사 or 킬 나옴
너무 사리면 미니언에 타고 들어가서로 이속버프 받고 로 터트려도 됨
만 터트려도 이득 봄
하딩 를 맞으면 포탑에서 레이저가 날아와서 딜교 손해 크게 보게됨
하딩 날리는 속도 느리니까 피하기 쉬울거임
로 하딩 과 하딩을 같이 맞추는게 베스트
하딩 빠졌을 때 을 써서라도 들어가면 필킬임
하딩 6렙 찍고나서 정글이 갱왔다가 맞고 역관광 당하는 것만 조심하면됨
반피정도일 때 가렌의 조심해야됨
딜교를 한 후에 가렌이 로 피를 못채우게 계속 방해하는게 중요함
가렌이 요즘 딜을 가서 몸이 전보다 약함
그래서 거리유지 해주면서 평타 계속 날리다가 들어올 때 정복자 터트리고 맞딜하면 내가 조금 더 이득볼 수 있음
이제 가렌은 항상 고정딜이라서 딜이 좀 세니까 조심하면 이김
한타 때 원딜 죽이려고 로 들어올 때로 밀쳐주고 지켜주면 카이팅 당해서 죽음
요즘 가렌은 드는 추세던데 이거 잘 생각하셈.
퀸e가 빠지면 킬각이지만 생각이 있는 퀸이라면 를 아껴서 킬각을 보기 힘듬
퀸가 있을 때 망치로 들어가면 퀸에 망치가 끊기고 딜교를 크게 손해보기 때문에 퀸 가 빠지기 전에는 포킹으로 피를 빼야됨
퀸은 으로 인한 로밍이 사기라서 라인클리어로 퀸을 탑에 묶어놓는게 중요함 퀸이 사라졌을 때 타 라인에 빽핑 많이 찍어줘야됨
얘 상대할 때 로 집공 터트리려고 하면 e를 잘 뺌
그 때 들어가면 킬을 내거나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음
그리고 라인 클리어 능력이 제이스가 더 좋아서 라인을 계속 박아서 로밍 못가게 해야됨
케넨은 제이스보다 좋은게 한타밖에 없음
강화평타 날리려고 올때 들어가서 로 집공 터트리고 싸우면 딜교 무조건 이김
때문에 로밍이 좋아서 안보일 때 판테온 상대할 때 처럼 미아핑 빽핑 잘 쳐줘야됨
한타까지 가면 기여도 차이가 심해서 질 수도 있음
케넨이 으로 갱호응하는 것만 조심하면 라인전은 쉽게 이김
피흡이 매우 세기 때문에 선템 무조건 가고 다음 템으로 가는게 좋음 리메이크 후에 예전과 다르게 맞딜이 너무 세져서 있어야 됨
사일이 로 들어왔을 때 미니언 사이에 서서 피하는게 좋음 리멬 후에 딜이 매우 세짐
사일이 제이스한테 쓰면 캐논폼 스킬을 다 쓸 수 있음. 뺏기고 디나이당하는 걸 특히 조심해야 함.
포킹과 평타짤로 괴롭히다가 들어왔을 때 으로 빨리 터뜨리고 싸우면 이겨짐
정복자 패치전에는 착취에 선블클가서 이겼는데 정복자 패치 후에는 뽀삐 상대로 정복자가 더 좋은 것 같음
뽀삐 상대로 먼저 쓰면 뽀삐가 로 씹기때문에 먼저 쓰면 안됨
에도 착취가 터져서 생기고 스텍 쌓였을 때 평타 치는 것을 조심해야됨
이거 뽀삐가 못먹게하다가 맞고 벽궁당하는 것 조심하고 1타는 맞아도 2타는 피하려고 하면 무난하게 이김
헤카림은 +로 이길 수 있음
정복자5스택 되고 쓰면 피흡량이 장난아닌거 조심해야됨
헤카림은 로 인한 공격력 뻥튀기와 의 딜로 킬각 잡는 것만 조심하면 어려운 상대가 아님
때문에 갱호응이 좋은 편이니 와드 잘박고 정글 생각 잘해야됨 얘 상대로 3코어 쯤 몰락가는 것도 괜찮아 보임
헤카림 말리면 로 미친듯이 로밍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음 헤카림 안보이면 미드 봇에 빽핑,생존핑 찍어야됨
선템 무조건 가고 딜교하면 항상 이김
탐켄치는 맞딜로 이길 수가 없기 때문에 들고 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함
탐켄치는 한타가면 할게 제이스보다 없기 때문에 라인전때 따이지 않고 있을 때 치고 빠지면서 딜교하면 됨
없을 때 들어가면 안됨
그리고 제이스보다 뚜벅이라서 갱킹에 취약함
이제 나올 확률은 거의 없을 듯. 탑 뿐만 아니라 탐켄치 자체가 거의 안 보임.
우르곳이 를 들었다면 e맞으면 반피가 되므로 를 항상 생각해야됨. 속도가 느려서 생각보다 피하기 쉬움. 그리고 판정이 제이스 e만큼 판정이 좋은편임
우르곳이 들고 왔다면 6렙 점화바꾸고 킬각 재는 것만 조심하면 됨
우르곳 상대하기 힘들면 들고 괜찮다 싶으면들고 상대하는 것을 추천함
과 의 느려짐으로 갱호응 하는 것 조심하고 제이스가 라인클리어와 기동성이 더 좋기 때문에 그걸로 로밍이나 백업으로 이득 봐주면서 하면 됨
을 으로 풀 수 있고 가 빗나갔을 때 딜교하고 평짤 계속 넣어주면 라인전 이길 수 있음
해서 무빙치면 우르곳 궁 피하기 쉬우니까 참고하셈.
선템으로 올리고 들면 초중반 맞딜 이길 수 있음 나중에 나왔을 때도 이김
피하기 쉬운데 맞으면 무조건 맞아서 잘 피해야됨 좁은 곳에서 잘맞으니까 조심
썼을 때 처럼 내 능력치를 뺏아서 그때 카이팅 하면서 지속시간 끝날 때 까지 버텨야 됨
모데 풀리고 지속시간도 끝났을 때 들어가면 무조건 땀
으로 풀 수 있음
가 제이스 평타랑 사거리가 비슷해서 평타 치러 가는척하다가 빼면 빼기 쉬움
이속으로 피하면 딜교 무조건 이김
다리우스 하는 애들 중 절반 이상은 처음에 부쉬에 숨어있어서 처음에 다리우스 나올 때 까지 좀 사려주는게 좋음
다리우스가 보통 를 들어서 다리우스가 로 도망쳤을 때 맞 을 썼을 때 못따라가는 상황이 나올 확률이 있음
가 4스텍일 때 으로 죽이는 것만 조심하면 됨
스텍이 많이 쌓여있는데 다리우스가 내쪽으로 다가오면서 를 쓰면 반 이상 를 써서
맞 로 피해줘야됨
다리우스가 제이스 평타 사거리보다 40 더 길지만 거리유지 어렵지 않음
다리우스가 나를 끌었다고 해도 쫄지 않고 맞추고 평평평으로 터트리고 다리우스가 빼면서 를 쓸 때 평 하면 다리우스는 딸피가 되서 도망침
템이 어느정도 나오면 원콤 낼 수 있음
아칼리 와 제이스 평타 사거리가 같아서 다리우스보다 거리유지가 더 쉬움
거리유지 하면서 안맞고 나는 평타 때리고 하면서 딜교하면 라인전 쉽게 이김
내가 먼저 로 들어가면 때문에 손해보기 때문에 잘큰거 아닌 이상 캐논폼으로 견제하다가 들어오면 해머폼 쓰는게 좋음
그리고 들면 장막안에 있을 때, 장막 들어가기 전에 스킬을 맞으면 도트뎀 때문에 실루엣이 보여서 좀 더 편하게 상대할 수 있음
내가 텔탈 때 로 따라갈 수 있는거 조심해야됨
아칼리가 를 들면 시간이 지난 후에 맞딜 못이기지만 라인전은 좀 더 편하게 이길 수 있음
나한테 맞추고 날아올 때 박고 쓰고 로 밀치면 아칼리 피 걸레짝됨
세트가이 있을 때 으로 갱호응하면 거의 죽어서 상대 정글 안보일 때 너무 깝치면 안됨
를 이속으로 고정딜이라도 안맞으면 할만함
세트는 뚜벅이라서 신발을 빨리 뽑으면로 딜교하기 힘들어짐
거리유지 잘하면 솔킬 따일일은 없음
시간 지나면 제이스가 세트 1대1로 이겨서 굳이 무리해서 킬 내려고 안해도됨
때문에 유지력 차이가 많이나서 피흡템이나 처형인 먼저 가도 나쁘지 않음
뜨면 사이드에서 절대 질 수가 없음
로 날아갈 때 cc기 면역이라서 그때 쓰면 데미지만 들어감
평타 때리다가 세트가 쓰면서 들어오려고 하면 더 때리려고 욕심내지말고 으로 튀어야됨
욕심냈다가 맞으면 라인주도권 넘어감
댓글로 상대법 필요한거 쓰면 최대한 빨리 써서 올릴테니까 필요한 부분 말해주세요
제이스의 초반 라인전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정글 바위게 싸움 때 가줘서 이득 보는것이 중요함
잭스나 나서스같은 왕귀챔이 나오면 라인프리징으로 성장을 최대한 늦춰야됨
미드는 바위게싸움 무조건 가주셈. 만약 엘리스같은 3레벨 최강 정글러가 나온다? 2대2는 웬만한 챔프가 나와도 다 이길 수 있음.
정글이 정벞이라면 탑쪽 버프가서 카정안가게 봐주는게 좋고 내가 윗진영일 때 1분 20~30초에 상대 블루, 두꺼비 사이에 와드 박아주면 상대 정글 초반 동선을 알 수 있어서 좋음 아랫진영일 때는 칼날부리나 레드에 와드 박으면 좋긴 한데 좀 깊숙히 들어간 것이라서 짤릴 수도 있어서 조심해야됨
2레벨까지 QE는 날리지 마셈. 마나 아까움.
라인유지 스킬이 없으니까 6분30초에 꿀열매 먹으러 한 번 갔다오셈.
제이스가 가장 강한 타이밍이라서 이때 이득을 많이 봐야됨
텔이 없는데 용, 바론이나온다면 오브젝트 쪽에 붙어서 싸움을 유도하거나 용,바론을 먹는게 좋음
용, 바론 먹기 전에 라인 밀어두고 가면 이득 봤을 때 좀 더 큰 이득으로 만들 수 있음
텔이 있으면 스플릿하다가 싸움나면 텔타주는게 좋음
스플릿할 때 안따이는게 제일 중요함
서폿이랑 같이 오브젝트 시야 먹어줘야됨 서폿 혼자 가면 잘릴 수도 있음
제이스 힘 빠지기 전에 상대 정글자르고 바론먹어서 끝내는게 제일 좋음
제이스는 후반가면 힘이 빠지지만 성장 능력치 버프로 인해 많이 안좋은 편은 아님
후반에 잘리면 바론이 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 안잘리는게 중요함
후반가도 몇몇 챔피언을 제외하면 스플릿 주도권이 있음
한타 때 원딜이나 미드에게 달라붙은 애들을 e로 떼주고 들어오는 앞라인을 녹이거나 뒷라인에 포킹을 맞추고 점멸로 들어가서 녹이는게 좋음. 제이스는 한타 때 그닥 할 게 없으니 세 가지를 기억하셈
1. 앞라인 잡고 +로 딜러를 녹이거나 탱커의 방어력을 깎는다()
2. 로 딜러에게 붙는 적을 떼어 준다
3. 딸피가 보인다고 해서 생각 없이 눈돌아가서는 를 써서 들어가는 행위는 절대 하지 말 것.
마치며
배드 박았을 때 배드 박은 이유 알려주시면 수정에 참고하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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