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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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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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끄적여보는 나르정글

- 롤잘하고싶네(2020-02-29, 조회수: 8012)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룬은 체력관리를 위해 기발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을 베이스로

이후 승전보Triumph(승전보)는 거의 고정

상대 cc기가 많으면 강인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그게 아니면 공속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을 들어줌

나르는 기본적으로 앞라인에 서서 물거나, 물리는 식으로 한타를 열기 때문에 최후의 저항LastStand(최후의 저항)을 들어줌


보조룬은 결의/영감 둘 중 하나를 들어주는데, 

상대가 이니시가 더 강한 경우(오른, 올라프 등등), 나르가 맞아 주면서 한타를 해야 되기 때문에 사전 준비Conditioning(사전 준비)/불굴의 의지Unflinching(불굴의 의지)를 들어주고

상대가 메이지 챔피언이나 원딜 위주 조합일 때는 나르가 평타 치고 추노하면서 이니시를 걸어야 하기 때문에, 또 갱킹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신발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쾌속 접근ApproachVelocity(쾌속 접근)을 들어줌
딱히 이견이 없을 정석 스펠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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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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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선마를 함. 일단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1. 초반 나르는 정말 딜이 개쓰레기이다.


예를 들어 지금 핫한 정글러들을 보자. 리신, 렉사이, 앨리스.... 이런 챔피언들의 특징은 스킬 하나만 올려도 스킬콤보의 도합 딜이 엄청나게 강해진다는 특징이 있음. 게다가 이런 스킬을 두 번 돌린다? 나르가 q두번 쓰는 거랑은 다른 딜량을 보여줌. 결국 q선마를 한다고 해도 q딜로는 상대 맞딜을 이길 수가 없음.


2. 정글링, 오브젝트 속도


q선마를 한다고 해도 q는 1~2초에 한 번 쓸 수 있는 스킬이 아님. 결국 정글한테 계속 평타를 치는 이상 w가 정글링의 메인딜이 됨. 또 갱킹 가서 q는 많아야 두 번 쓰는 게 다인데 결국 평타를 많이 치기+w 많이 터뜨리는 딜이 메인이 되고, w선마가 중요하게 됨


3. 정글템 피갈퀴손을 갈 거기 때문


기본적으로 탑나르의 경우 칠흑+얼망이 정석 템트리임. 이건 꾸준한 q견제와 r깡딜, 한타 때 나르가 메인탱을 하는 이유 등등이 있음. 하지만 정글나르는 그렇게 갔다간 일단 정글러라는 라인 자체가 라이너보다 레벨이 뒤쳐지게 되고, 레벨이 뒤쳐지는데 깡체력으론 딜을 버텨낼 수 없음. 그렇기 때문에 공속 정글템 이후 탱템만 두르게 됨. 따라서 딜은 w+피갈퀴손이 전부 해결

스킬 콤보

 상대가 도주기가 없거나, 짧은 도주기일 경우엔 eq거리 나왔을때 q맞추고 평타 치면서 계속 따라가면 기발+w+(쾌속 접근) 때문에 타워 맞기 전까지 무한 평타가 가능

스킬 활용 팁

 초반 나르는 개물몸이기 때문에 딜을 잘 넣는 것보다는 카이팅이 중요함. 또 분노가 다 찼을 때 바로 변신하기 위해 w 광클도 해야 됨.


중후반엔 탱템이 어느 정도 나왔기 때문에 상대 앞라인한테 평타 치면서 이니시가 가능함. 분노 쌓으면서 상대 딜러진한테 궁각을 보거나, 딜러진이 궁각을 안 줄 경우 다시 뒤로 빼면서 상대 앞라인을 같이 녹여주는 식으로 유동적으로 플레이하는게 중요함.


제일 중요한건 마이나 잘큰 원딜 등 압도적인 dps가 아닌 이상 나르가 1대1은 다 이긴다는 마음가짐과, 그를 위해 나르가 절대 안 죽는 핑퐁 능력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랫진영 스타트일 땐 사냥꾼의 부적 스타트 후 레드-돌거북을 먹고 이후 칼날부리에 메가나르일 경우 w, 미니 나르일 경우 q한번 긁어주면서 지나감. 이후  블루or늑대를 먹고 아군 라이너 상황 봐서 이기겠다 싶으면 윗바위게, 지겠다 싶으면 밑바위게로 감.

이후 피갈퀴손을 가는데, 빨강색 정글템을 사는 이유는 피갈퀴손 1코어 때 나르는 정말 몸이 너무너무 약함. 사거리와 e돌진기 때문에 상대와 붙긴 해야되는데, 정작 메가나르 변신도 전에 녹게 되면 답이 없음. 따라서 탈진과 비슷한 빨강 강타를 들어주고 진입을 함.

이후 상대 조합 따라 닌탑/헤르메스를 올리고, 적 딜러진을 봐서

깡AD가 잘컸다-망갑
카시, 라이즈 등 AP 지속딜러가 잘컸다-적응형투구
니달리, 에코 등-망령의 두건만 올리고 방템, 체력템 위주로
원딜, AS가 잘컸다-란두인

이런 식으로 나르가 버텨아되는 방템을 둘러줌.

대충 2코어가 뜰 때쯤이면 나르를 1대1로 이길 수 있는 애가 많지 않기 때문에, 사이드 돌 사람이 없다면 정글을 라이너에게 양보하고 사이드를 돌 수도 있음. 다만 1대1을 이기는게 순삭 이런게 아니라 계-속 때려줘야 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쫓아가다간 상대 백업에 뇌절할 수 있으니 조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얘한테 초반에도 지고 후반에는 당연히 져서 뭘 할수가 없음
리 신
초반에 얘가 터뜨리고 다니면 아군 라이너가 강한 애가 아닌 이상 2대2 힘싸움에서 밀림. 라이너가 사려주고, 잘 도망다니면 중반부턴 이김
아직 몇 판 안해봐서 쟤네 둘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이니시가 좋고, 선워모그를 가서 마방이 낮은 이런 애들 녹이기 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에 다 적어놓음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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