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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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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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머리부터 발끝까지(카운터 상대법, 템트리, 스킬트리)

- T1yui(2020-04-06, 조회수: 14004)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주 룬은 정복자가 거의 고정이고 대부분 보조룬만 바꿔주는 경우가 대부분임. 라인전도 적당히 세고 한타 흡혈은 말할 것도 없으니까. 대신 보조룬은 지배/피의맛-굶사, 
상대가 원거리면 결의/재생의바람-소생, 
세트같이 한번 끌리고 콤보 우다다 시작이면 뼈방패-소생,
다리우스마냥 맞다이 이기는 각이 가뭄에 콩 나듯 나온다? 착취, 철거, 뼈방패, 소생임.다만 뼈방패or재생의바람, 소생or과잉성장or불굴의의지는 취향이라고 보는게 맞음. 저렇게 들고 라인전 착취 적당히 쌓으면서 나는 솔킬각 안본다 한타가서 내가 찢는다 생각하면 편함.

개인적으로 감전이나 유성은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해서 안쓰는 편.

최후의 일격 vs 저항 이쪽은 취향이 아니라 저항으로 드는걸 강력하게 추천함. 흡혈 효율이 말도 안되게 좋아짐.
기본적으로 탑라이너기 때문에 점화보다는 텔이 좋음. 이번 패치로 후반 텔 쿨이 줄었으니까 후반에는 사이드 먹다가 텔합류 하기도 좋고.

다리우스 유체화 드니까 점화 들라는 분들 있는데 개인적으로 착취들고 라인전에서 버티기만 하는 스타일이라 점화는 비선호.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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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은 주로 Q를 찍겠지만 2레벨은 상황을 봐서 W를 찍어도 무방함.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를 2렙부터 조지려면 2렙 W도 상당히 효과적(예: 모데카이저)임.
스킬 콤보
Q1-W-끌려오기 전에 Q2-끌려오고 Q3
E는 본인이 섞고싶은데 쓰는거임. 다만 3타는 끌려오고 나서 맞추는거니까 1,2타 중에 섞으시길.
스킬 활용 팁
Q 1타를 맞추는게 제일 중요함. 사거리도 제일 길뿐더러 Q 2,3타는 이전에 Q를 몇대 날리면서 "나 다음 타 때릴거요"라고 광고하는거고, 라인전 단계에서는 Q 쿨이 무지하게 길기 때문에 1타부터 끝까지 맞추는게 중요함. 1타 에어본이 안뜨면 W도 안맞는 거리고, 에어본이 뜨면 W도 맞는 거리니까 Q 못맞추고 W 허공에 날리지 마시길. W는 Q보다도 쿨이 훨씬 길기때문에 cs 먹는데 W는 절대 날리지 않는걸 추천함.
시작 아이템
코어 하위템
상황에 따라 가는 아이템
코어템
일단 도란 방패를 들어도 아트록스는 Q 깡딜이 엄청나게 세서 초반 라인전 무난하게 갈 수 있음.

콜필드랑 점화석은 쿨감 20%를 빠르게 올리기 위한 템. 상대가 AP 딜러/브루저(모데, 아칼리 등)라면 주포를 올리고 콜필드 > 맬모셔스 완성하면 됨. 정령의 형상은 2코어 나왔을 때 상대가 치감을 둘렀을 때

라이즈나 블라디같은 왕귀챔은 맬모셔스가 아니라 콜필드 빨리 뽑고 조져야됨. 그래도 2코어 맬모정도는 올려주는게 나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일단 기본적으로 분노조절 장애를 달고 사는 불쌍한 친구임. 그래도 나름 대처는 쉬운데 일단 1, 2렙 타이밍에 얘는 약함. 1레벨에 레넥톤이 Q를 찍었다는 전제 하에 말하자면 얘는 3레벨이 되기 전까지 W나 E가 없이 싸움. 그때까지는 애초에 딜링기가 Q 하나인 아트록스가 절대적으로 유리함. 최대한 1, 2렙때 딜교 열심히 해놔야됨. 다만 절대 하면 안되는건 "초반에 라인 선푸쉬하는거". 만약 레넥톤이 조금이라도 라인 관리할 줄 아는 놈이면 그대로 라인전 평생 고통 시작임. 나는 갱 위험에 계속 노출되고 cs는 레넥톤 들어올까봐 못먹고. 결국 애매한 위치에서 이도저도 못하고 라인전 끝임.
피오라
말도 안되는 14단 버프인가를 쳐먹고 희대의 썅년이 됬는데 딴걸 다 떠나서 스킬셋 자체가 아트록스 카운터임. 얘는 혼자서는 한명도 못잡는 수준의 너프가 이뤄지지 않으면 죽어도 아트록스가 못이김. 대신 얘 돌진기 Q가 있다 하더라도 그정도 이동기는 아트록스도 있음. 0얘는 진짜 거리를 안주면 그만임. 브실골련들이 꼭 실수하는게 지 cs 놓치는거 기분나빠서 절대 안빼고 결국 레넥톤이나 피오라나 거리주면서 라인전 줫털리는데 제발 판테온마냥 파이어볼 챔프 잡은것도 아니고 좀 사리고 한타를 봐. 피오라한테 Q로 약점 때릴 거리를 주지 말라고. 아트록스 Q 사거리 ㅈㄴ 긴데 왜 그걸 쓸 생각을 안해. cs 파밍만 할거면 Q를 좀 쓰라고.
다리우스
얘는 레넥톤이랑은 반대로 3렙 전까지 절대 싸워주면 안됨. 디나이를 당하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 싸워주면 안됨. 3렙부터는 내 딜 넣을거 다 넣고 빼야됨. 이 미친 5스택 줘버리는 순간 라인전이 끝남. 그거 한번 터지잖아? 라인전 주도권부터 그냥 싹 다 내주는거다. 5스택 주기 전에 내 콤보 싹 다 넣고 빼야됨. 무조건 포탑파밍을 할거라는걸 머리에 박고 게임 시작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기본적으로 Q에 모든게 몰빵되있는 챔프고, 견제기라고 해봐야 짤짤이로 들어오는 E밖에 없는데 얘 E로 까이는 피보다 패시브 한번 찔러서 들어오는 피가 많음ㅋ W는 평타 안쓰는 아트록스한테 있으나 마나한 스킬이고, 결국 얘도 뚜벅인데 내 W 맞기만 하면 끌려올거고. 그 긴 Q 사거리를 이용해서 라인전 밑도끝도없이 압박해서 스택 쌓을 시간 없게 해야됨.
세트
얘는 진짜 케바켄데, 일단 세트는 뚜벅이임. Q 말고는 이속도 고정이고, 들어오는 방향도 직선이고. 진짜 "거리"만 안주면 만사 OK임. 그건 다리우스도 똑같은데 얘는 다리우스마냥 아프지도 않아서ㅋㅋㅋㅋㅋ 그냥 다리우스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해야됨. 대신 W 가운데 트루뎀으로 맞으면 그냥 맞다이 종료니까 모든 콤보에서 E를 아꼈다고 W 피할때 써야됨. 그리고 얘 끄는거, E 사거리 무지하게 짧으니까 교전사거리 긴 아트록스 들고 얘 E 끌리면 진짜 대가리 박아야됨. 한타도 아트록스가 더 좋으니까 라인전 확실한 딜각 안나오면 딜교 하지마. 걍 한타 봐.
소나
요즘 탑소나 ㅈㄴ 많이나오는데 모든 탑 근거리를 통틀어서 아트록스만큼 탑 소나 잘막는 픽 없을것같다. 물론 소나가 ㅈㄴ 후반만 보면서 포탑에 틀어박혀서 파밍만 하면 어쩔 수 없는데 만약 조금이라도 cs 먹을라고 하면 그냥 풀콤 박으면 됨. 물론 얘도 3렙 전에는 잘못하다 역으로 킬각잡히는 수가 있음. W나 E중에 하나라도 없으면 Q 3타 맞추기 힘들거든. 3레벨 찍고, 편하게 조지셈. 소나는 그냥 아트록스의 밥임.
  LCK 해설진들이 아트록스가 나올때마다 항상 "세상 무난한 픽"이라고 설명함. 그리고 실제로 하나도 틀린말이 아님. 라인전이 약한가? NO. 풀콤을 박으면 다리우스 레넥톤 못지않은 딜이 나옴. 다리우스 레넥톤같은 라인전 개씹깡패챔들은 몰라도 그냥 무난한 탑챔들 있잖아. 가렌이라던지 이렐리아, 제이스, 아칼리같은 픽들. 저런애들 상대로 여러 요소가 따라준다면 라인전 압도까지 가능함. 그러면, 한타가 약한가? 그것도 NO. 얘 Q 2타 범위 봤음? 그 넓이로 광역 에어본을 꼽아버리는데 미포 루시안 누누같은 채널링 궁쓰는 챔들 카운터치기도 좋고. 그냥 광역 에어본 자체가 너무 사기임. 근데 라인전을 잘컸으면 그 에어본에 상상을 초월하는 딜까지 박힘. 

  라인전에선 카운터가 나왔어도 우월한 사거리로 멀리서 파밍하면 되면서 내가 이기는 상성이면 밑도끝도없이 찢어버리고 그 기세를 이어서 한타까지 찢어버릴 수 있는 챔프가 아트록스임. 왕귀챔은 아니지만 왕귀챔 못지않은 존재감을 한타때 보여줄 수 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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