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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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6) | 2432 | 마나 | 425 (+25) | 850 |
공격력 | 58 (+3.3) | 114.1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6) | 17.7 | 5초당 마나회복 | 8 (+0.65) | 19.05 |
방어력 | 20.8 (+4.7) | 10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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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반 라인전
우선 1레벨엔 Q를 찍고 라인을 밀어줍니다. 그 후
(1). 자신이 안전하다! -> 상대 칼날부리에 와딩 ! (다른곳도 ㄱㅊ아요)
(2). 괜히 갔다가 죽을 것 같다! -> 상대 챔피언 견제 및 압박
2레벨을 찍고는 W 와 E로 나뉩니다.
(1). 상대 2렙 갱이 세거나, E를 찍어도 별반 상관이 없을때
-> 이 경우 W 찍는게 좋습니다. W 이속으로 인해 갱킹에서 살아갈 수 있고
미니언 별풍선에 도박을 걸어볼 수 있기 때문이죵
(2). E 찍으면 킬각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 이 경우는 E 찍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 ex. 사일러스, 탈론 등등 )
2. 중반 타이밍 (20~30분 사이) -> 조이가 굉장히 강한 타이밍
이 시간대면 바텀이 미드로 올라올 시간이죠.
원딜의 성장을 위해 미드 cs를 최대한 먹지 말고
탑이 가지않는 남는 사이드 (탑 or 봇) 에 가서 미니언을 먹습니다.
이때 스플릿푸시를 하라는 것이 아닌
라인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라인을 빠르게 밀고 다시 미드로 가서 포킹하는, 이런 구도를 만듭니다.
이 타이밍의 조이는 완전 황족이라서 싸움 유도하면 좋아요.
3. 후반 (35분~)
여전히 세긴 하지만 슬슬 마저템이 많이 나올 시기 입니다.
그래도 포킹과 수면의 변수가 있어서 후반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중반과 달리 후반에는 상대가 다 세니까
대놓고 포킹을 하시면 몸이 약한 조이는 회색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포킹 할때는 시야 없는 곳에서 QQR 정도가 좋은 것 같아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전까지는 할만 하지만
6렙후에는 cs도 저 멀리에서 QQR로 먹어야 할만큼
어려운 상대입니다.
솔직히 모든 챔피언 중에 제일 까다로운 것 같아서
저는 피즈 벤 무조건 합니당 ㅎㅎ
할만하지만, 6렙 이후로 수면을 막 쓰면
한번에 회색화면 보게될 수 있어요..
그래도 피즈처럼 수면도 못써보고 당하는게 아니라서
저는 굳이 밴 안합니다.
솔직히 초반 라인전에서 확실히 죽여놓을 수 있긴한데,
솔랭은 정글과 호흡이 잘 안맞을때가 대부분이라 ㅠㅠ..
카사딘이 무난하게 9렙을 찍으면 그때부터 좀 힘들고
11렙을 찍어서 궁 2레벨이 된다면 그때부턴 혼자 마주치면 죽는다고 보시면 돼용
정글이랑 듀오해서 콜 맞으면 하나도 안무섭긴합니당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은 너무 정직하게 들어오는 암살자라
수면 각도 잘 나오기도 하구
초반에 밀리면 안되는 탈론이
라인전과 라인 자체까지 밀려버리기 때문에
저는 상대하기 쉬웠어요
논타겟이 많은 아리입니다!
조이도 똑같이 논타겟 2개인데 아리 궁때문에 질 수 있는거 아니냐는 분들 많을거같은데
조이 W스킬의 이속효과를 이용하여 굉장히 쉽게 상대 가능합니다.
그리고 라인전도 조이가 훨씬 쌔요 ㅎㅎ
사일러스도 탈론처럼 들어오는 각이 정직해서 수면각이 잘 나오고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해서 카운터 픽으로 뽑기 좋습니다.
그리고 사일러스 패시브가 패치되어서 초반 라인클리어가 매우 구린데,
조이는 초반 라인미는게 빨라서 라인주도권을 확실히 잡을 수 있다는 것도 크죠.
또 조이 궁은 사일러스가 뺏어도 별 쓸모 없다는 것도 한몫 하구요 ㅎㅎ
한타에서 사일러스 궁극기의 변수가 있긴 하지만,
조이는 사일러스가 변수를 만들만큼 성장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뽑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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