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25% (1표)
25% (1표)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Cassiopeia, The Serpent's Embrace
0
0
0
미입력
2/4
★[D1] 10.5 최신패치Ver. 5시즌 연속 카시 장인랭킹에 있는 '비취 송곳니' Best 공략글.

- Boycott(2020-04-03, 조회수: 11839)




안녕하세요. Player 닉네임 '비취 송곳니'입니다.
현재 티어 D1이며 '카시오페아' 클럽을 운영하는 클럽장입니다.
나름 레어닉인 제 아이디와 클럽명이 어우러져
실제 스킨처럼 닉이 보이도록해서 플레이 중입니다.

첨부된 스크린샷만 보시더라도
카시를 사랑하는 저의 모습이 느껴지시나요?
현재 시즌10을 지나고 있는 롤의 역사에서
저는 무려 시즌5부터 카시를 모스트1로 사용하고,
그 동안의 변화와 역사를 함께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카시가 대회에도 잦은 출전과 정복자 패치로 인하여
많이 떡상하여 기분이 좋으며, 그렇게 관심을 갖게 된 많은분들에게
저만의 노하우와 공략을 전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실은 구시즌에도 공략글을 적어 베스트 공략글이 됐었던 적도 있는데
이렇게 다시 쓰는건 오랜만이네요. 
시대도 많이 변했으니 변한것들을 최대한 적어보겠습니다.



최근에 약 2~3주간 솔랭을 하며 직접 게임했던 것들을 영상 녹화하고, 메드무비처럼 만들어봤습니다.
아무래도 표본 수집 기간도 짧고, 다이아 상위권 솔랭 매치업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잘하는 부분만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저티어에서 양학하면서 멋있는 영상 찍기는 싫었습니다. 
감안하고 이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f) 저도... 브실골플이나 일반겜에서 하면 엄청 잘해보이게 찍을 수 있고, 펜타킬 쓸어담습니다.
하지만 양학러가 되고 싶진 않습니다^_^

이상 머리말을 줄이고 본격적으로 공략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350 (+40.0) 103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47 (+1.68%) 0.832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28.0 328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딱 2가지를 중점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2가지를 어떤 챔프들 대상으로 구분하여 사용하면 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정복자] / [2. 난입]

룬 사용 여부를 정말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적 챔프와 싸울 때,

적 챔피언이 저를 물어서 죽이려는 챔피언이다 = 정복자
적 챔피언이 저에게 스킬 한 쿨만 다 붓고 도망가려 하는 챔피언이다 = 난입

이게 무슨 말이냐면, 카시는 챔피언 중 DPS(damage per second)가 매우 높은 편이라
붙어서 맞다이를 치는 경우 템과 레벨이 밀리지 않는한 웬만하면 지는 경우가 없습니다.
따라서, 맞다이에 자신감을 가지시고 싸움을 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룬을 사용하면 된다는 겁니다.
거리 없이 들어오면 정복자 10스택을 빨리 쌓아 더 높인 DPS로 싸움을 유리하게 끌고 가시거나,
스킬 자기 혼자 쿨 다 돌리고 도망가려는 챔프는 난입으로 끝까지 쫓아가 그만큼에 딜을 해주시거나 입니다.


////////////////////////////////////////////////////////////////////////////////////////////////////////

[1. 정복자]

EX) [1. 정복자 사용] =  이렐리아와 교전

이렐과 라인전을 한다고 가정합시다. 이렐이 미치지 않고서야 E나 R을 맞추지 않은 상태로 Q(돌진)으로 카시에게 들어올 일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E-E나, R을 맞추고 카시에게 Q 쓰고 들어올겁니다.
어차피 이렐에게 E나 R을 맞을 경우 카시에게 쉽게 붙게 되고, 여기서 난입을 발생시켜 이속으로 거리를 벌리더라도 다시 돌아오는 Q로 또 붙을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럼 교전에 큰 이득 없이 빈사에 가까운 딜교에 손해만 보거나 집에 가서 라인전이 망하는 구도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챔프들 대상으로는 그냥 정복자를 들어
스택을 누구보다 빠르게 쌓을 수 있는 카시의 장점을 활용하여 그냥 자신감있게 싸워주시면 됩니다.
개인적 경험을 통해 이러한 챔프들은 무엇인지 한 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룬들은 라인전 대상만 보고 적은것이며, 상대팀의 조합을 생각하여 종종 다른 루트로 변하기도 한다는 점을 명시하겠습니다.

[1. 정복자 사용 ] 상대 챔피언
모든AD류 = 이렐리아, 탈론, 키아나, 판테온, 루시안, 야스오, 코르키, 제드, 클레드
붙는AP류 = 갈리오, 사일러스, 다이애나, 카타리나, 카사딘, 피즈, 에코, 아칼리, 모데

----------------

[2. 난입]

EX) [2. 난입 사용] = 오리아나와 교전

오리와 라인전을 한다고 가정합시다. 오리아나도 본인이 카시오페아 피를 미리 빼놓지 않은 상태라면 맞다이 치면 절대 못 이기는거 스스로 알겁니다. 그래서 포킹하 듯 카시가 CS를 먹을 때마다 계속해서 Q-W를 날리고 붙으려 하면 도망가고 이게 반복될 겁니다. 이 때, 만약 정복자를 들고 있다면 아군 정글러의 갱킹이나, 일방적인 스펠보유, 라일라이의 이속저하의 도움이 없다면 오리한테 못 붙습니다. 계속 얻어맞기만 한다는 소립니다. 하지만 난입이 있을 경우, 카시의 Q스킬이 생각보다 범위가 넓기 때문에 오리한테 맞을 동안 카시도 충분히 스킬을 넣을 수 있습니다. W를 아끼고 Q-E-E-E 이렇게 쫓아가는게 베스트지만 카시에게 Q를 맞으면 보통 바로 도망가기 때문에(Q가 E스킬보다 사거리가 훨씬 김) 상대적으로 짧은 두 번째 E를 맞아주지 않아 난입 발생이 어렵습니다. 쫓아가면서 못 때린다는 뜻이죠. 거리가 안 될 때는 그냥 Q-E-W 를 써서 난입을 터트리고, 난입 이속으로 끝까지 EEE 쓰면서 쫓아가주시면 됩니다. 난입빨로 붙으실 때 꼭 상대가 날리는 CC는 피한다는 마음(아리 매혹-르블랑 사슬 등등.)으로 붙으셔야지 무작정 쫓아가면 또 못 붙습니다. 무빙에 힘을! 만약 쫓아가시면서 Q독이 끝날쯤에 새로 Q를 날리셔야 딜교를 지속하실 수 있을텐데, 쫓아가면서 두 번째 쓴 Q 안 맞으시면 아무것도 못하니까 그냥 빠져주세요.


[1. 난입 사용 ] 상대 챔피언
도망가는 AP류 = 럭스, 럼블, 르블랑, 리산드라, 말자하, 베이가, 벨코즈,  
                   빅토르, 신드라, 아리, 아우솔, 아지르, 애니, 애니비아, 오리아나, 
                   제라스, 조이, 직스, 트페, 딩거, 라이즈, 블라디

////////////////////////////////////////////////////////////////////////////////////////////////////////

라이즈, 블라디는 사실 적 조합 봐가면서 룬 드시는게 적합한것 같습니다. 상성상 카시가 유리하긴 합니다만, 템이 좀 나오면 카시를 오히려 죽일 수도 있는 챔프들이라서 난입이나 정복자는 알아서 택 하시길. 
저는 보통 저들이 도망갈것이고 제가 안 진다는 마인드로 난입듭니다.

제가 적어 놓은 모든 챔프들에 해당하는 룬도 정답은 아닙니다. '저 챔프들 상대로는 주로 이런 룬을 든다'의 느낌입니다. 적 조합이 빡센지, 안 빡센지에 따라 생존과 성장에 중점을 두고 판을 이끌어가실지(난입), 아니면 힘과 압박에 중점을 두고 판을 이끄실지 잘 초이스(정복자)하시기 바랍니다.

이 말은 즉슨, 
정복자로 들어야 하는 상대더라도 우리편 탑-정글이 성장형이거나 초식이면 난입을 들 수 있습니다. 
 난입 을 들어야 하는 상대더라도 우리편 탑-정글이 갱호응이 좋거나 육식이면 정복자를 들 수 있습니다.
라는 뜻입니다.

////////////////////////////////////////////////////////////////////////////////////////////////////////

[보조룬]

피의맛 // 굶주린 사냥꾼

다른건 거의 안 갑니다.

그나마 쓸만한 다른 보조룬을 생각해보면 이 정도입니다.

초시계 OR 비스킷 // 통찰력



DPS가 높다는 것 = 스펠로 생존력을 높일수록, 나는 다른 챔프보다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다는 것

자주가는 스펠 순서 


1.쉴드   -   2.정화   -   3.텔포   -   4.탈진


저는 스펠 보통
 
쉴드
정화

를 들어줍니다.

[쉴드]
저는 싸움을 피하지 않을 생각으로 쉴드를 들어서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힐보다 보호량이 높고, 쿨이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생각입니다만,
 10렙 기준 점화를 들었다고 생각하면, 고정 피해량 250만큼을 적에게 줍니다. 고정피해이며, 치감을 맥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는 하지만 애초에 독 묻은 쌍독니E 한 방이 그거보다 데미지 더 쌥니다. 
카시에게 점화가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쉴드로 좀 더 버텨서 쌍독니E 두 방만 날려도 점화 딜 그 이상 뽑습니다. DPS가 높을수록 생존력에 투자하는게 효율적인 스펠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힐은 사실 순간 이속증가도 있고, 정글이 포함된 2대2 교전에서 아군 정글러에게도 힐을 줄 수 있는 점이 메리트지만, 쿨이 너무 길고 점화를 든 대상으로 힐50% 반감이 된다는 점이 너무 비효율적인 사용이 되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정화]
상대에게 맞으면 치명적인 CC가 있는 챔피언들 대상 = 트페W, 아리E, 조이E, 리산드라R 등등
여러분이 아시는 그러한 상대들은 정화를 듭니다. 
이러한 대상들은 보통 갱호응으로 확정적으로 카시를 위협할 수 있는 강력한 CC들을 보유한 상대들을 의미하며, 
적 정글러가 올 동안만 시간 벌어주는 CC라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정화로 빠르게 풀고 도망가야 합니다.
2대1 당하면 쉴드 써도 죽어요...


[텔포]
라인전이 좀 힘들고 포션이 남아나질 않아 못 버틸만한 경우에는 텔포를 들어줍니다. 사실 요새는 성향이 조금 바껴서 텔레포트를 많이 안 들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만, 예전엔 라인전 빡센 애들 상대로는 계속 텔포만 들었습니다.
보통 이것을 들 때는 상대가 CC가 강력하지는 않지만 라인 푸쉬가 굉장히 빠르고, 더티파밍을 하거나 나와 교전해주지 않고 타라인 로밍을 가버리는 챔프 상대로 들어주면 효과적이었습니다.

니코, 아지르, 말자하, 애니비아, 아우렐리온솔, 오리아나, 하이머딩거, 라이즈, 제라스 등등.


[탈진]
이건 명확하게 들어주는 상대 챔피언이 딱딱 있습니다. 폭딜형 챔피언들 대상으로 듭니다. 
제드, 카타리나, 판테온, 미드녹턴과 같이 스킬 한 번 들이부을 때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입히는 챔프들 상대로 들어줍니다. 템 나오기 전까진 탈진 없으면 솔직히 솔킬각을 자주 내줄 수 밖에 없어요.

탈론처럼 폭딜형 상대긴하나, 은신이라 걸기도 애매하고, 스킬 쓸거 같아 걸어두면 탈진 끝날쯔음 궁 푸는 데미지 넣는 이런 챔피언들한테는 그냥 쉴드가 더 낫습니다. 제드나 카타는 뭐 그냥 궁 쓸때만 저도 맞춰 쓰면 되는거라 사용에 어려움이 별로 없습니다.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0/145/180/215(+0.9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50/48/46/44/42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대상에게 52(+레벨당 4)(+0.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대상이 도주 중 처치되면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6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매커니즘 자체가 Q나 W로 독을 묻히고 E 를 난사하시면 됩니다.

근데 W는 독의 지속시간이 독구름 위에 있을때만 해당되므로 W로 무빙을 강제시키고 Q를 잘 맞춰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Q로 스킬을 시작하시고 맞으면 달려드는 쪽으로 운영하세요.

Q맞추고 E-E-E-E Q끝날 때 쯤에 Q를 다시 맞추면 좋지만 상대방도 무빙을 할것이기 때문에

W를 깔아두고 어느정도 거기서 벗어나려는 모션을 취하는 방향으로 Q를 까시면 좋습니다.


Q-E-E-E-E-W-Q-E-E-E-E 이것이 기본적으로 상대방을 잡아내는 구조입니다.

Q맞추시고 E는 쿨감만 바탕이 되면 더 때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무빙하고, 상대도 무빙하는 와중에

다음 Q를 맞추기 위해서는 E 나머지를 더 때리는 것보다 상대방의 움직임에 더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시 W플, R플 둘 다 가능합니다.


W플은 주로 도망가는 적을 쫓을 때 쓰시면 되고(플 막 쓰시면 안 돼요.)

R플은 한타가 열리거나, 아니면 본인이 직접 각이 나왔을 때 여시는 목적으로 쓰시면 됩니다.

여러 카시 유저분들의 메드무비를 보면 궁플이나 W플을 자주 쓰시는데 보기엔 멋있어도 꼭 그만한 

상황이 나왔을 때에만 사용하셔야 됩니다. 멋은 부리고 겜은 질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그리고 여기서 W플과 R플의 핵심은!

W플은 W쓰고 바로 플쓰면 됩니다.

하지만 R플은 R의 약간의 시전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R 이후 플 너무 일찍 쓰면 다 피해요.

R쓰고 약 0.3초 이후에 플을 써주셔야 플이 도달하자마자 궁이 박히는 효과가 일어납니다.

스킬 활용 팁

카시 초반에 마나 너무 딸립니다. 그니까 2렙까진 최대한 아끼세요. 

2렙에 독 맞췄다고 상대한테 쫓아가면서 QEEEEEEEEEEEEE 해봐야

내 마나만 오링나고 상대편 체력포션 빨아서 풀피되면 그냥 마나 없는 찐따고 평타싸개 됩니다. 

조금씩은 써도 됩니다. 템도 심지어 선도란같은거 안 가기 때문에 마나 수급도 불가합니다. 

딜교는 언제해도 좋으나 확실한건 킬각 보는건 쌍독니 2개 찍힌 3렙부터 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이 진짜 중요합니다. 
카시는 깡딜로 가시는것보다 적절히 체력과 
생존에 필요한 물리 마법 저항력 템을 섞어가셔야 됩니다.
저는 템을 정말 방어적으로 올리는 편입니다. 
극딜가나 방어적으로 올리나 딜 쎈거 똑같습니다. 
그래서 생존에 투자하는 편입니다.

적 조합과 상황에 적합하게 템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정석조합 상대 ( 상대방 미드 1메이지 )


저는 상대방이 올AD가 아닐 경우에는 무조건 정령의 형상갑니다.
왜냐, 룬에 주문흡혈을 들기 때문에 카시의 회복량도 증가시킬뿐 아니라,
상대 미드 메이지와의 라인전 구도에서 저거 하나만 있으면 절대 안 집니다.
어떻게 안 지냐고 하시는데 진짜 저 템 하나면 1:1 절대 안 집니다.
한 번 믿고 가보세요.

////////////////////////////////////////////////////////////////////////////////////////////////////////

2. 올AD조합 상대 ( 치감템으로 모렐 대신 가갑 )

 모렐로노미콘<br />OR가시 갑옷<br /> 망자의 갑옷<br />

치감템은 사실 필수입니다. 미드인 제가 모렐을 가야하는건 약간 게임 내 법적 의무와 같습니다.
다른 라인이 가주는건 어렵기 때문입니다. 올 AD상대로는 치감템으로 모렐이나 가갑 둘 다 좋습니다.
모렐은 딜과 체력, 가갑은 방어력과 체력 이기에 공격적으로 나갈것이냐, 방어적으로 나갈것이냐는 본인의
선택일것입니다. 게임이 유리할 땐 모렐, 불리할 땐 가갑에 투자해보세요.

////////////////////////////////////////////////////////////////////////////////////////////////////////

3. 다수의 메이지 조합 상대 ( AP 둘 이상 or 올 AP 상대 )

적응형 투구<br />

사실 저런 조합 나오면 게임 편합니다. 상대방이 정말 하고 싶은데로만 골라서 게임이 이렇게 형성이 됐다면 그냥
죽지 않는 좀비 탱카시 하시면 됩니다. 정령의 적응형까지 올려주시면 동티어에서 1:2부터 1:3까지 게임 쉽습니다.
딜은 조금 부족할 수도 있어(사실 안 부족함. 적이 메이지가 많다는 이야기면 적도 탱이 안 되는 약한 몸이란 소리) 
5코어에 바로 데켑을 먼저 올려줍니다. 마지막 템은 뭐 의미없습니다.

하단에 다수 메이지 상대로 방어템 가는게 오히려 얼마나 강력한지 영상 올려드리겠습니다.

2메이지 이상 상대로 매우추천!




////////////////////////////////////////////////////////////////////////////////////////////////////////

템트리를 보시다보면 몇 가지 의문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댓글로 물어보시면 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중 하나의 질문일 수 있는 것들 가져왔습니다.

1. 공허의 지팡이<br />공허의 지팡이(void)나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는 가나요?

보이드 당연히 갑니다. 우리팀에 AP가 많아 적들이 마저템을 많이 둘렀거나, AP가 나 혼자임에도 내가 너무 잘커서 상대방이 마저를 뚤뚤 둘렀을 경우 저 템트리에서 데켑 대신에 보이드 가주시면 됩니다. 근데 마저 딱히 없으면 (멜모셔 이 정도는 무시하셔도 돼요.) 데켑 가주는게 적 원딜 미드 서폿 잡을 때 더 쌥니다. 그들은 탱 안 두를거거든요. 마저템 두르는건 보통 탑 정글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음은 리안드리인데, 라일라이를 무조건 가는 카시오페아기 때문에 리안드리 %뎀이 뻥튀기 되는 것은 사실이고,
교전이 지속적으로 열릴수록 템패시브로 추가 피해량이 올라가는것도 사실입니다.
근데 이 템 자체가 딜을 한 번만 때려도 몇 초에 걸쳐 %뎀을 입히는거지 카시처럼 여러번 때린다고 그 와중에 %뎀이
더 꼽힌다거나 그런 템이 아니라서 오히려 자이라 식물이나 직스처럼 저 멀리서 한 두대만 툭툭쳐서 체력 깎는 애들한테 더 잘 어울릴만한 아이템이라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모데 패시브처럼 광역으로 다수의 적 챔프에게 동시에 이 템을 발라버릴 수 있는 챔프들이 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카시는 사실 뭐 한놈만 패는거라서... 효용 가치를 잘 모르겠네요. 하여 저는 카시로는 리안드리를 더 이상 가지 않습니다. 확실히 딜은 쎄긴 쎄요.

2. 탱템이 좀 많은거 같은데 딜 나오나요?
그냥 믿고 해보세요. 
딜 올리겠다고 밴시의 장막<br /> 올리고 체력과 지속력 더 낮은것과,
딜 대신에  올려서 체력과 회복량 늘린것, 

생존기 없는 카시가 한타에 물려서 죽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에
AP 조금 더 높은 벤시로 얼마만큼의 딜을 할 수 있을지 말입니다.

당연히 똑같이 쌍독니 5대씩 박고 죽는다면 벤시쪽이 딜 더 쌔겠지만
방어템은 버티면서 8대는 칠겁니다.

딜이 쎈 5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현재 패치 기준 판테온이 사실 제일 10사기입니다. 이거 나오면 그냥 동일 티어에서 이기기가 어려워요. 일방적인 딜교 후 방패로 빠지고, 갱호응도 좋아서 정글러와 같이 플W 들어오면 생존기 없는 카시는 그냥 죽어요. 부족한 마나로 그나마 때리면서 버티는 카시인데 쟤는 부족한 마나만 쓰게 하고 본인은 딜할거 다 하고 딜 안 맞아줍니다.

천상계 판테온으로 올라가신 분들 판테 너프먹고 좀 내려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개사기챔이에요. LCK에서 픽밴률 높으면 OP인거 다들 아시죠?

근데 쟤는 픽률 0%이고, 벤률이 100%여서 픽벤률이 100%인겁니다.
단 한 게임도 못 나왔어요. 아펠,세트 엄청 사기사기했어도 벤 풀렸습니다. 말 다 한겁니다.
제드
3렙부터 그림자 사용하여 일방적인 딜교,
피 좀 깎았다 싶으면 순간 들어와서 점화박고 패시브 터트리면 죽습니다.

혹시 적 정글러와 같이 왔다면 플 써도 죽습니다.
스킬 잘 피하고 버티면서 존야 나오기 전까지 잘 사려줍니다.

그래도 상대하기 어려운 챔 치고는 그나마 존야 나오면 반반갑니다.
신드라
신드라 모든 스킬이 카시보다 살짝씩 더 긴거 같습니다.

사거리만 긴게 카운터라면 사실 제라스 같은게 더 어려워야 정상이지만 그건 보고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으니까요. 얘는 미니언 먹으러 갈 때, 혹은 구체 QE 맞추고 W로 딜하거나
내가 딜을 하러가면 플 쓰지 않는 이상은 신드라 QE를 피하면서 붙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리고 움직이면서 스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뒷무빙을 치며 스킬을 날려서 카시궁 석화도 거의 안 맞아줍니다...

제드보다 딜적인 부분은 압박이 덜 하지만 얘는 오히려 너무 카시를 일방적으로 때려서 카운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초반부터 후반까지 압도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챔피언

진짜 극 후반에는 라이즈가 더 좋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카시도 나쁘진 않아서요.

생각해보면 라이즈가 팀게임에나 좋지 라인전이나 뭐나 너무 약해서...

얘는 그냥 카시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아니라
모든 미드 라인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아닐까 싶네요.
라이즈 좋아하는데 버프좀요.
럼블
미드 럼블이 엄청 자주 나오는 추세입니다.

얘가 라인전이 생각보다 쎄요.
근데 카시가 못 이기는 챔프들은 럼블이 오히려 이길텐데
카시는 오히려 럼블 상대로 압도할 수 있습니다.

열관리 때문에 스킬을 서로 막 들이붓는 시점에서 얘가 과열에 지쳐있을 때
카시는 그런거 없이 일방적으로 패면 됩니다.
물론 라일라이 정도는 나오는 2코어 이후부터 팰 수 있습니다.
근데 라인전 자체에서도 큰 압박을 받지를 않아서 2코어까지 카시도 무난하게 클 수 있어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보는데 찾을 수가 없네요.

트페 이기는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솔직히...

얘한테 라인전 지는 애들 있습니까. 얘한테 지면 상대가 도파인거로 생각하세요.
안 그러면 마음 아플테니까요.

트페는 라인전만 봤을 땐 약케입니다. 그럼에도 좋은 것은 팀게임을 만들어가는 최고의 로밍과 라인 푸쉬력이 있기 때문에 살아남는 겁니다. 카시랑 어차피 안 싸워줄겁니다.
푸쉬 - 로밍 - 푸쉬 - 로밍 / 편히는 크겠지만 로밍가서 킬 못 먹고 오길 바라세요.
카운터가 너무 많아서 뭐부터 얘기를 꺼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생각나는 빡센애들 나열만 해보려해도 너무 많습니다.

르블랑, 아우솔, 아지르, 아칼리, 애니비아, 야스오, 오리아나, 제라스, 조이, 카사딘, 카타리나, 키아나, 탈론, 피즈 등등

카시의 카운터는 사실 셀 수가 없어서 그냥 라인전 압박구도부터 정글과의 2:2싸움
그리고 로밍 허용도 모두를 고려해봐선 초반 라인전 최약케에 가까운 카시오페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목록도 거의 고를 수가 없더라구요. 초반 라인전에선 거의 다 진다고 보면 돼요.
그냥 후반보고 갑시다. 템 뜨면 쟤들보다 쎕니다. 

카시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꼭 
가슴 깊이 사자성어 하나 새기세요.

'고진감래'

[카시오페아]
누구보다 딜 포텐 높고, 개성있는 멋있는 챔프입니다.
진짜 야비한 캐릭터랑 거리가 멉니다.
이동기 하나 없는 정직한 딜러입니다.
내가 잘커서 상대방 압도하면 카시OP아 라고 외치시는 분들 들으세요. 
너가 한 번 해보세요. 그만한 고난 없이 그렇게 컸을지...
본인이 꿀챔으로 날먹하려다 실패한거 뿐입니다.

공략글 유익하셨다면 제 영상에 좋아요,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방송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부족하지만, 
점차 많고 재밌는 영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LOL을 시작한지 어언 10년이 되갑니다. 시즌1 북미시절부터 시작하여
어느새 10년차 롤유저가 됐네요. 제 열정을 카시오페아와 함께 ^_^ 아디오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25% (1표)
25%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