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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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4) | 2398 | 마나 | 400 (+40) | 1080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47 (+1.68%) | 0.832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7) | 97.9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28.0 | 328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5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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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매커니즘 자체가 Q나 W로 독을 묻히고 E 를 난사하시면 됩니다.
근데 W는 독의 지속시간이 독구름 위에 있을때만 해당되므로 W로 무빙을 강제시키고 Q를 잘 맞춰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Q로 스킬을 시작하시고 맞으면 달려드는 쪽으로 운영하세요.
Q맞추고 E-E-E-E Q끝날 때 쯤에 Q를 다시 맞추면 좋지만 상대방도 무빙을 할것이기 때문에
W를 깔아두고 어느정도 거기서 벗어나려는 모션을 취하는 방향으로 Q를 까시면 좋습니다.
Q-E-E-E-E-W-Q-E-E-E-E 이것이 기본적으로 상대방을 잡아내는 구조입니다.
Q맞추시고 E는 쿨감만 바탕이 되면 더 때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무빙하고, 상대도 무빙하는 와중에
다음 Q를 맞추기 위해서는 E 나머지를 더 때리는 것보다 상대방의 움직임에 더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시 W플, R플 둘 다 가능합니다.
W플은 주로 도망가는 적을 쫓을 때 쓰시면 되고(플 막 쓰시면 안 돼요.)
R플은 한타가 열리거나, 아니면 본인이 직접 각이 나왔을 때 여시는 목적으로 쓰시면 됩니다.
여러 카시 유저분들의 메드무비를 보면 궁플이나 W플을 자주 쓰시는데 보기엔 멋있어도 꼭 그만한
상황이 나왔을 때에만 사용하셔야 됩니다. 멋은 부리고 겜은 질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그리고 여기서 W플과 R플의 핵심은!
W플은 W쓰고 바로 플쓰면 됩니다.
하지만 R플은 R의 약간의 시전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R 이후 플 너무 일찍 쓰면 다 피해요.
R쓰고 약 0.3초 이후에 플을 써주셔야 플이 도달하자마자 궁이 박히는 효과가 일어납니다.
카시 초반에 마나 너무 딸립니다. 그니까 2렙까진 최대한 아끼세요.
2렙에 독 맞췄다고 상대한테 쫓아가면서 QEEEEEEEEEEEEE 해봐야
내 마나만 오링나고 상대편 체력포션 빨아서 풀피되면 그냥 마나 없는 찐따고 평타싸개 됩니다.
조금씩은 써도 됩니다. 템도 심지어 선도란같은거 안 가기 때문에 마나 수급도 불가합니다.
딜교는 언제해도 좋으나 확실한건 킬각 보는건 쌍독니 2개 찍힌 3렙부터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천상계 판테온으로 올라가신 분들 판테 너프먹고 좀 내려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개사기챔이에요. LCK에서 픽밴률 높으면 OP인거 다들 아시죠?
근데 쟤는 픽률 0%이고, 벤률이 100%여서 픽벤률이 100%인겁니다.
단 한 게임도 못 나왔어요. 아펠,세트 엄청 사기사기했어도 벤 풀렸습니다. 말 다 한겁니다.
피 좀 깎았다 싶으면 순간 들어와서 점화박고 패시브 터트리면 죽습니다.
혹시 적 정글러와 같이 왔다면 플 써도 죽습니다.
스킬 잘 피하고 버티면서 존야 나오기 전까지 잘 사려줍니다.
그래도 상대하기 어려운 챔 치고는 그나마 존야 나오면 반반갑니다.
사거리만 긴게 카운터라면 사실 제라스 같은게 더 어려워야 정상이지만 그건 보고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으니까요. 얘는 미니언 먹으러 갈 때, 혹은 구체 QE 맞추고 W로 딜하거나
내가 딜을 하러가면 플 쓰지 않는 이상은 신드라 QE를 피하면서 붙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리고 움직이면서 스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뒷무빙을 치며 스킬을 날려서 카시궁 석화도 거의 안 맞아줍니다...
제드보다 딜적인 부분은 압박이 덜 하지만 얘는 오히려 너무 카시를 일방적으로 때려서 카운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짜 극 후반에는 라이즈가 더 좋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카시도 나쁘진 않아서요.
생각해보면 라이즈가 팀게임에나 좋지 라인전이나 뭐나 너무 약해서...
얘는 그냥 카시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아니라
모든 미드 라인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아닐까 싶네요.
라이즈 좋아하는데 버프좀요.
얘가 라인전이 생각보다 쎄요.
근데 카시가 못 이기는 챔프들은 럼블이 오히려 이길텐데
카시는 오히려 럼블 상대로 압도할 수 있습니다.
열관리 때문에 스킬을 서로 막 들이붓는 시점에서 얘가 과열에 지쳐있을 때
카시는 그런거 없이 일방적으로 패면 됩니다.
물론 라일라이 정도는 나오는 2코어 이후부터 팰 수 있습니다.
근데 라인전 자체에서도 큰 압박을 받지를 않아서 2코어까지 카시도 무난하게 클 수 있어요.
트페 이기는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솔직히...
얘한테 라인전 지는 애들 있습니까. 얘한테 지면 상대가 도파인거로 생각하세요.
안 그러면 마음 아플테니까요.
트페는 라인전만 봤을 땐 약케입니다. 그럼에도 좋은 것은 팀게임을 만들어가는 최고의 로밍과 라인 푸쉬력이 있기 때문에 살아남는 겁니다. 카시랑 어차피 안 싸워줄겁니다.
푸쉬 - 로밍 - 푸쉬 - 로밍 / 편히는 크겠지만 로밍가서 킬 못 먹고 오길 바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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