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전 단계 스킬 콤보 자체가 많지는 않습니다. W를 언제, 어떤 용도로 쓰냐의 차이입니다.
짧게 딜교하려면 W를 이기적인 딜교용으로 사용해야합니다.
로 진입 후 평타후 바로 로 후딜을 캔슬하면서 뒤로 빠져나가면 됩니다. 혹은 뒤로 빠지는 대신 적의 주요 스킬을 회피하는 용도로 사용한 뒤 추가딜을 넣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길게 딜교하려면 W를 추가딜을 넣기 위한 용도로 사용합니다.
로 진입 후 평타 사용하면서 딜교합니다. 사실 이 딜교는 초반 라인전 구도에서는 그닥 추천하는 딜교방식은 아닙니다. 딱히 엄청 높은 피해를 주지도 않습니다. 다만 상대에게 조금 더 빨리 접근할 수 있기에, 내가 라인전을 이미 이겨서 상대를 압박할 수 있다 싶을 때만 사용해서 적을 밀어내주면 됩니다.
오공 라인전 풀콤보
로 상대 뒤로 이동한 뒤 해서 분신과 같이 데미지를 넣은 후 다시 초기화된 를 한번 더 사용 후을 한번 더 사용합니다.
참고로 도는 중에 티아맷 터집니다. 돌다가 중간에 터뜨려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게다가 이 녀석은 오공보다 이동속도도 빠르고 라인클리어도 좋습니다. 또한 W가 발밑에 깔리면 오공은 W와 E를 사용할 수가 없어져 꼼짝도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을 터뜨려 놓던지, 아니면 잡기를 포기하고 아예 사리던지 해야합니다.
사실 후반을 가도 오공이 크게 유리해지지도 않습니다. 최악의 카운터. 밴하세요. 그나마 이 녀석은 픽률이 높지 않은 장인픽이라 자주 만날 일이 없는게 다행입니다.
물론 수은으로 대처가능하기에 완전 답이 없는 친구는 아닙니다. 하지만 까다롭고 중간에 수은 때문에 손해가 생기니 밴 추천합니다.
결국 오공은 한 번 풀피인 챔피언을 각잡아서 원콤내는 챔프가 아닌 지속적인 유리한 딜교를 통해 적과 나의 체력 차이를 벌려둔 후 마지막 콤보로 마무리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요하기 때문에, 이런 유지력 좋고 탱탱한 픽들은 상당히 거슬립니다.
게다가 후반 간다고 오공에 비해 크게 밀리지도 않습니다. 정글러 불러서 초반부터 찢어놓아야 편합니다. 같이 커도 상당히 불편한 챔프. 아군 원딜이 못 할수록 그 불편함은 더 커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몸 녀석들은 정말 죽어라 쳐맞고 흑백화면만 보게 될겁니다. 단 라인이 짧은 미드에서는 힘듭니다. 물론 이 공략은 탑오공 공략이니까 ㅈ도 상관 없습니다.
쌩궁을 꼴아박으면 W의 분신이 대신 맞고, E로 뒤집고 궁을 쓰자니 오공이 바보가 아닌 이상 이 녀석의 E를 맞아줄 리가 없습니다.
당연히 분신으로 피하고 이 멍청한 대게는 그것도 모르고 옳다구나 하고 궁 꼬라박다가 분신이 실실 쪼개면서 사라지는 걸 보면 이 녀석의 멘탈도 두쪽으로, 그리고 그 광경을 지켜보던 오공에게 대가리까지 두쪽으로 쪼개지겠죠.
명심하세요. 1렙 오공은 거의 최강입니다. 걍 가서 줘패세요. 아 물론 올라프 상대로는 말고요.
1렙 때 줘패서 체력 상황이 이쪽이 유리할 겁니다. 그러면 그 유리한 상황을 굴려서 적을 디나이시키거나 킬각을 보면 됩니다. W는 갱회피에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잘 아꼈다가 중요한 상황에 갱회피용으로 사용하세요.
사이드 1대1 교전 능력이 엄청 뛰어난 편까지는 아니므로 사이드를 적당히 밀어두고 아군 한타 합류각을 봐주면 됩니다. 시야 장악은 기본입니다.
후반에는 그냥 아군과 함께 다니면서 한타를 봐주는 게 좋습니다. 사이드에 가지 말라는 것은 아니지만 너무 오래 있지는 않도록 합니다.
적진에 로 진입해 이후 또는 를 사용해 적진을 에어본으로 휘저어 놓으면 됩니다.
꼴랑 30판 가량하고 쓴거라 그닥 퀄리티 좋고 신빙성 있는 공략이 아닙니다. 개인의 경험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