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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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89) | 2043 | 마나 | 350 (+45) | 1115 |
공격력 | 63 (+0) | 63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7) | 23.4 |
방어력 | 25 (+4) | 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600 | 6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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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 Q
Q - 평
평 - Q - 평
갱오면 W신중히 잘 써주시구요.
세나는 딱히 콤보라고 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 P ]
평타나 Q를 쓰면 챔피언에게 안개가 생기게 되는데 안개가 있는 상태에서 공격하게 되면 체력 비례 데미지를 주게되고 영혼이 흡수됩니다.
그리고 세나는 평타에 20% 추가 데미지가 붙습니다. 챔피언을 때리면 이동 속도도 증가합니다.
[ Q ]
세나의 Q는 타워나 와드에도 사용히 가능하며 타워에는 딜이 들어가고 와드에 사용하면 와드 체력을 깎을 수 있습니다.
타워나 와드에 Q를 써도 세나는 힐이 됩니다.
세나 Q는 15초로 쿨타임이 고정되어 있고 적중 시 효과가 적용 됩니다.
얼건이나 트포, 무라마나, 콩콩이 등등에도 Q에 터집니다.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듭니다.
세나 Q가 평타 판정이기 때문에 일단 적중할 시에는 쿨타임이 14초로 시작합니다.
영혼을 Q로도 먹을 수 있어요.
타워에 있는 딸피 챔피언을 와드 - Q를 이용해 처치하는 센스
공격 속도가 빨라질 수록 세나 Q시전 속도가 짧아집니다.
안개가 걸린 챔피언에게 세나가 Q를 써도 세나가 영혼을 획득합니다.
(평 - Q)
원딜 Q로 힐해주거나 Q로 상대 챔피언을 타격하고 난뒤에 미니언에 평타쳐서 Q 쿨타임 줄여주세요.
(라인 프리징하고 있을 때는 평타치지 말아주세요.)
[ W ]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신중히 써주시고 웬만하면 갱이 왔을 때나 2 : 2로 싸움을 열고 싶을 때 사용해주세요.
W는 끝까지 아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챔피언에게 W를 적중해도 1초 후에 속박이 걸리게 됩니다.
W로 적을 처치하면 바로 속박이 걸리게 됩니다.
(딸피인 미니언을 이용해 미니언에 붙어있는 상대 챔피언을 바로 속박 시킬 수 있습니다.)
[ E ]
이걸로 콩콩이가 터집니다.
E를 쓴 상태로 아군 챔피언과 가까이 있으면 E 지속 시간 동안 콩콩이 쉴드를 계속 줄 수 있습니다.
E는 은신이 아니라 위장입니다.
아군 챔피언이 E안에 있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아군 챔피언은 E안에 들어왔다가 E사거리 밖으로 나가면 유령상태가 되어 어떤 챔피언인지 식별이 불가능합니다.
적 챔피언이 가까이 있으면 보입니다.
부쉬에서 렌즈나 핑와로 시야 장악 한 다음에 정글을 부른 다음 세나 E를 켜서 갱오는 이런 플레이 자주해세요.
(상대 역갱 항상 조심하세요.)
[ R ]
딜 넣는 용으로 쓰고 싶으면 W를 맞춘 뒤에 쓰시거나 아군이 cc기 넣어주면 써주도록 합시다.
웬만하면 쉴드 주는 쪽으로 사용해주세요.
세나 궁으로 시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론이나 용한테는 딜이 안들어가기에 세나 궁으로 스틸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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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베이드 갈 때 팁
보통 세나로 인베를 가게되면 W를 보통 찍고 가실텐데, 웬만하면 스킬 찍지 말고 가주세요.
여러 상황에 따라 스킬 찍는게 갈립니다.
1. 인베갔는데 상대가 인베 방어해서 4 : 4 / 5 : 5 교전이 일어난 경우 -> Q찍어주세요.
2. 인베갔는데 상대가 따로따로 있어 우리가 추노하는 경우 -> W
3. 인베갔는데 상대가 없어서 부쉬 안에서 대기하는 경우에는 팀에 cc가 있다 - Q / 팀에 cc가 나 밖에 없다 -> W
이유가 세나 Q가 단체 힐이기 때문에 혹시 모를 교전이 일어날 것을 대비해 스킬 찍지말고 상황봐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판단에 따라 스킬 찍는 것이 다르기에 팁은 팁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나는 견제할 때 목숨걸고 해야하는데, 레오나는 E 5번 못맞춰도 한 번만 맞추면 킬각이 나옵니다.
게다가 우리팀 원딜 정화드는 것이 강요되고 정화를 들게되면 제가 힐을 들어야하는데 그러면 라인전이 약해집니다.
그냥 벤하는게 마음 편합니다.
얘도 레오나랑 같은 맥락이에요.
그랩 한 번만 성공하면 킬각나오고 최소 스펠이 빠지게 됩니다.
저는 게임할 때 항상 블리츠크랭크 벤하고 원딜보고 레오나 벤해달라고 합니다.
점멸 Q는 반응할 수 있지만 점멸 평타는 반응하기 어려우기에 점멸 평 거리만 안주시면서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궁 타이밍일 때 항상 조심해주시고 노틸러스가 그랩만 맞추면 블츠보다 킬 더 잘땁니다.
초반에 교전을 이겨서 킬을 땄거나 라인 주도권이 있다.
1. 정글불러서 상대 끝까지 말리게 하기.
2. 정글불러서 오브젝트 챙기기.
3. 라인 밀어놓고 원딜 집가는 타이밍에 미드 로밍가주거나 미드 시야 따주기.
요즘 게임은 정글이 잘하면 쉬운 판들이 많아요.
그 반대로 정글이 못하면 게임 이기기 되게 힘들어지구요.
게임 시작 전에 정글의 신에게 기도하고 게임 돌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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