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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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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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탈출 프로젝트] 미드마이

- 서폿마이(2020-03-23, 조회수: 7373)

이 글에서 공략해볼 챔피언은 미드보다는 정글에서 많이 쓰이는 챔피언,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입니다. (필자가 가장 애정하는 챔피언) 

PC - 크롬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필자는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충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분들(다이아 이상, 다이아 4 제외)(는)은 뒤로가기 하셔도 좋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을)를 하는 이유 ? -----
- 잦은 트리플/쿼드라/펜타 킬(와)과 4:5, 상대와의 격차가 심하다면 3:5까지도 캐리할 수 있는 능력(브실골플에 한함)
- 상대의 예상을 벗어나는 조커픽으로 활용가능 (꾸밈말입니다) 




10.5 패치 노트 中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이)가 근접 챔피언 한정 버프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가지 않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이)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이 공략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메인(핵심) 룬 -----

HailOfBlades(칼날비)(칼날비) : 핵심 룬 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모든 룬과 함께 사용될 계획입니다.
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 일격) : 상동입니다.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시야 수집) : 상동입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 :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브(보조, 선택가능) 룬 -----


마법 :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빛의 망토) :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와 병행하여 로밍, 후진입 시 높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Celerity(기민함)(기민함) : 위의 NimbusCloak(빛의 망토)(빛의 망토),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와 높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결의 : 라인전이 힘든 상대로 사용합니다.
SecondWind(재생의 바람)(재생의 바람)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와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Revitalize(소생)(소생) : 딜 교환 이후 Meditate(명상)(명상)과 함께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정밀 : 필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Triumph(승전보)(승전보) : 마스터 이를 좀비로 만들어 주는 룬 입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전설: 민첩함) : 칼날비 3타 이후 마스터 이의 부족한 공격속도를 보충해 줄 룬 입니다.

추가 능력치 룬 : 고정입니다.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DEFENSE(방어)(상대 라이너에 따라 선택)


! 자세한 설명은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서술하겠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 이 공략에서는 솔킬을 주로 다루지 않습니다. 로밍으로 성장하도록 합시다.
Ignite(점화)(점화) : 주로 근접 챔피언 상대로 사용합니다.
Cleanse(정화)(정화) : 특정 챔피언 상대로 사용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서술하겠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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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설명
Double Strike(2연속 공격)(P: 2연속 공격) :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가 3번의 공격 이후 대상을 2번 연속으로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에서는 절반의 공격력만 적용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Q: 일격 필살,알파) :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가 신출귀몰하여 최대 4명의 적에게 네 번의 공격을 가합니다. 마스터 이는 이 동안 투사체를 회피 할 수 있습니다.
Meditate(명상)(W: 명상)Meditate(명상)(명상)캔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필자는 Meditate(명상)(명상)캔슬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E: 우주류 검술) : 다음 5초 동안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에 추가 고정 피해를 덧붙입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R: 최후의 전사) : 7초 동안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추가로 둔화 효과에 대해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이 활성화 상태 일 때, 킬 관여 시 지속시간이 7초 증가합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
Wuju Style(우주류 검술)(미니언)Alpha Strike(일격 필살)(HailOfBlades(칼날비)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
이 공략은 브실골을 위한 공략입니다. 안죽는 것을 목표로 하여 더 이상 딜교하지 않습니다.

한타에서 -----
Alpha Strike(일격 필살)(Q: 일격 필살,알파) 만 아니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 : 근접 챔피언 상대로 사용합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 사용합니다.

Tiamat(티아맷)(티아맷) : 빠른 라인클리어를 위해 사용합니다. 추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 : HailOfBlades(칼날비)(칼날비)3타 이후 부족한 공격 속도를 보충 해줄 아이템입니다. 방어구 관통력은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 : 10.6 패치에서 (공격력 -30 / 방,마저 +30)이라는 버프(으)로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가 공격력과 탱킹력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도록 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 : '고유 지속 효과 - 격분'으로 추노에 용이 합니다. 필자는 선호하지는 않습니다만 핵심 아이템에 넣고 있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딜탱의 꽃,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입니다. 필자가 Tiamat(티아맷)(티아맷)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아이템으로 올린 직후 선택하는 아이템 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서술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원한다면."
람머스
"구른다!"
람머스
"오오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한 때 유행했던 럼블이 아직까지도 브실골플 구간에서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궁 찍기 전까지 사렸다가 궁 찍은 이후 다이브도 가능할 정도로 쉽습니다.
카사딘
카사딘의 카운터는 단연 AD밖에 없습니다. '그 레벨'에서도 카사딘과 견줄 수 있는 미드 챔피언은 마스터 이 밖에 없습니다.
르블랑
라인전에서 르블랑이 별 짓을 다해도 아프지 않습니다. 적당히 맞아주다가 한타에서 코를 눌러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중 선택하여 상대에 맞게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아래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후진입입니다. 상대의 핵심스킬이 빠지는 것을 보거나 아군이 좋은 이니시를 걸었을 때만 들어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 정보 수집이 부족하여 OP.GG(1티어 + a)와 댓글의 내용만 다루었습니다. 계속해서 추가하고 있습니다만, 대응 챔피언이 없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Ctrl(컨트롤) + F'키를 눌러 대응 하고자 할 상대 챔피언을 검색하세요.


Garen(가렌)(가렌) :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 / Ignite(점화)(점화), 라인전 어렵습니다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이후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이)가 무조건 이깁니다. (난이도 : ★★★☆☆)


Nocturne(녹턴)(녹턴) :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 / Cleanse(정화)(정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 황혼의 인도자)의 장판위에서 싸우지 않습니다.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 말할 수 없는 공포)의 경우 Cleanse(정화)(정화)로 풀어주고 싸웁니다. (난이도 : ★★★☆☆)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유일하게 딜교가 먹히지 않습니다. 하지만 Tiamat(티아맷)(티아맷)의 파밍력과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의 사용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난이도 : ☆)


Zoe(조이)(조이)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미니언을 통한 Alpha Strike(일격 필살)(Q: 일격 필살,알파)(으)로만 딜교하기를 권장합니다. 모든 스펠은 확실 할때만 사용하세요. (난이도 : ★★☆☆☆)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1렙 딜교 이후 파밍만을 권장합니다. (난이도 : ☆)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 Ignite(점화)(점화), Bouncing Blade(단검 투척)(Q: 단검 투척)(을)를 Alpha Strike(일격 필살)(Q: 일격 필살,알파)(으)로 씹어주시면 최고입니다만 예삿일이 아닙니다. 적당한 딜교만을 권장합니다. (난이도 : ☆)


Talon(탈론)(탈론) :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 / Ignite(점화)(점화), 탈론의 Rake(갈퀴손)(W: 갈퀴손)(이)가 돌아갈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Q: 일격 필살,알파)(을)를 사용합니다. (난이도 : ★★★☆☆)


Fizz(피즈)(피즈) :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 / Ignite(점화)(점화), 라인전 기본 콤보를 자주 씁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Q: 일격 필살,알파)의 첫 상대가 피즈라면, 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 재간둥이)상태 일때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난이도 : ★★☆☆☆)




마치며
첫 공략인지라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댓글로 피드백 해주시면 좋은 공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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