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브실골 탈출 프로젝트] 미드마이
이 글에서 공략해볼 챔피언은 미드보다는 정글에서 많이 쓰이는 챔피언,
(마스터 이)입니다. (필자가 가장 애정하는 챔피언)

(몰락한 왕의 검)(이)가 근접 챔피언 한정 버프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가지 않습니다.
(거대한 히드라)(이)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이 공략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PC - 크롬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마스터 이)(을)를 하는 이유 ? -----
필자는
(마스터 이)충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분들(다이아 이상, 다이아 4 제외)(는)은 뒤로가기 하셔도 좋습니다.

- 잦은 트리플/쿼드라/펜타 킬(와)과 4:5, 상대와의 격차가 심하다면 3:5까지도 캐리할 수 있는 능력(브실골플에 한함)
- 상대의 예상을 벗어나는 조커픽으로 활용가능 (꾸밈말입니다)
10.5 패치 노트 中 -----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메인(핵심) 룬 -----
(칼날비) : 핵심 룬 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모든 룬과 함께 사용될 계획입니다.
(돌발 일격) : 상동입니다.
(시야 수집) : 상동입니다.
(굶주린 사냥꾼) /
(끈질긴 사냥꾼) :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빛의 망토) :
(순간이동),
(최후의 전사)와 병행하여 로밍, 후진입 시 높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기민함) : 위의
(빛의 망토),
(순간이동),
(최후의 전사)와 높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재생의 바람) :
(도란의 방패)와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소생) : 딜 교환 이후
(명상)과 함께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승전보) : 마스터 이를 좀비로 만들어 주는 룬 입니다.
(전설: 민첩함) : 칼날비 3타 이후 마스터 이의 부족한 공격속도를 보충해 줄 룬 입니다.
/
/
(상대 라이너에 따라 선택)





서브(보조, 선택가능) 룬 -----
마법 :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결의 : 라인전이 힘든 상대로 사용합니다.




정밀 : 필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추가 능력치 룬 : 고정입니다.




! 자세한 설명은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서술하겠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서술하겠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







이 공략은 브실골을 위한 공략입니다. 안죽는 것을 목표로 하여 더 이상 딜교하지 않습니다.
한타에서 -----
선
(Q: 일격 필살,알파) 만 아니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자세한 내용은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서술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원한다면."

람머스
"구른다!"

람머스
"오오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한 때 유행했던 럼블이 아직까지도 브실골플 구간에서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궁 찍기 전까지 사렸다가 궁 찍은 이후 다이브도 가능할 정도로 쉽습니다.

카사딘
카사딘의 카운터는 단연 AD밖에 없습니다. '그 레벨'에서도 카사딘과 견줄 수 있는 미드 챔피언은 마스터 이 밖에 없습니다.

르블랑
라인전에서 르블랑이 별 짓을 다해도 아프지 않습니다. 적당히 맞아주다가 한타에서 코를 눌러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도란의 검) /
(도란의 방패) 중 선택하여 상대에 맞게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아래 '챔피언별 대처방법'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후진입입니다. 상대의 핵심스킬이 빠지는 것을 보거나 아군이 좋은 이니시를 걸었을 때만 들어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 정보 수집이 부족하여 OP.GG(1티어 + a)와 댓글의 내용만 다루었습니다. 계속해서 추가하고 있습니다만, 대응 챔피언이 없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Ctrl(컨트롤) + F'키를 눌러 대응 하고자 할 상대 챔피언을 검색하세요.






































마치며
첫 공략인지라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댓글로 피드백 해주시면 좋은 공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