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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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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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240 이상에 공격력 400?? 올 ad 상대 확실한 캐리를 위한 무라마나 피오라

- Sci3037(2020-03-22, 조회수: 9541)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점멸텔은 고정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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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아멧-곡괭이-마나무네-몰락-얼건-히드라-얼망 순으로 템 구매
템트리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상대가 올 ad거나 ap가 매우 약할 때, 그리고 라인전을 확실히 이겼다고 확신할 수 있을 때(상대 잭스, 이렐리아, 모데카이저 등 쉬운상대 & 이미 킬을 몇 번 따거나 미니언 차이를 많이 냈을 때) 확실하게 상대보다 강해지기 위해 이 템트리를 주로 사용함
*트포와 무라마나의 대미지 비교
트포: 가격 3733g, 공격력 25, 주문 검 대미지 (AD)*2 --> 약점 생각 안할 시 25+100*2정도의 대미지 추가(쿨타임 1.5초, 기본공격력 100 가정)
무라마나: 가격 2400g, 공격력 35+마나의 2%(약 35+ 45~55 정도), 평타, 온힛스킬마다 약 150 대미지 추가(평타, 온힛스킬마다, 최대마나 2500정도 가정)--> 약점 생각 안할 시 약 80+25*6=230(1.5초 간격이 아니라 매 평타/온힛스킬마다)
대미지는 무라마나가 훨씬 강함
몰락과 무라마나의 대미지, 그리고 얼건의 대미지까지 포함하면 탱커뿐만 아니라 물몸도 기존 템트리에 비해 빠르게 녹이는 것이 가능

북미서버에서 챌 피오라장인 1위 찍었던 forgottenproject님의 템트리에서 블클을 몰락으로 변형한 것
깨달음을 들고 블클로 ad를 쌓는 방법도 좋지만 마나무네를 간다는 것 때문에 약해지는 라인전은 뼈 방패와 철거로 보완해주는 것이 더 안정적
딜 또 한 블클보다는 버프 이후 몰락이 더욱 강함

티아멧-곡괭이-마나무네 순서로 템을 올리기 때문에 
게임의 흐름을 보면서 라인전을 이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되면 마나무네가 아닌 바로 히드라를 올리고 트포-스태락-죽무 정석트리를 탈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

하지만 라인전을 티아멧 타이밍때 확실히 이겼다고 판단했을 때 마나무네를 올리게 되면 기존의 템트리에 비해 훨씬 강력하고 코어템 하나하나가 가격이 싸 한타, 스플릿 등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기가 좋음

*피오라는 후반으로 갈수록 대부분의 대미지가 약점의 고정 대미지이기 때문에 방템으로 가고일 돌갑옷을 올리는 것도 효율이 매우 좋음(밑에 있는 템트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가고일 돌갑옷이 포함된 템트리를 갈 경우 가고일 돌갑옷을 먼저 쓰고 약점을 터트려 힐장판으로 한타에 기여 

이후 힐장판과 돌갑옷으로 버티다가 적 딜러에게 붙어서 딜링을 방해하고 초시계로도 어그로 핑퐁을 한다면 피오라로도 한타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함

'피오라는 한타가 안좋다'는 것도 맞지만 가고일 돌갑옷과 수호천사, 스태락을 함께 간다면 그 단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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