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방어력 240 이상에 공격력 400?? 올 ad 상대 확실한 캐리를 위한 무라마나 피오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아멧-곡괭이-마나무네-몰락-얼건-히드라-얼망 순으로 템 구매
템트리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상대가 올 ad거나 ap가 매우 약할 때, 그리고 라인전을 확실히 이겼다고 확신할 수 있을 때(상대 잭스, 이렐리아, 모데카이저 등 쉬운상대 & 이미 킬을 몇 번 따거나 미니언 차이를 많이 냈을 때) 확실하게 상대보다 강해지기 위해 이 템트리를 주로 사용함
*트포와 무라마나의 대미지 비교
트포: 가격 3733g, 공격력 25, 주문 검 대미지 (AD)*2 --> 약점 생각 안할 시 25+100*2정도의 대미지 추가(쿨타임 1.5초, 기본공격력 100 가정)
무라마나: 가격 2400g, 공격력 35+마나의 2%(약 35+ 45~55 정도), 평타, 온힛스킬마다 약 150 대미지 추가(평타, 온힛스킬마다, 최대마나 2500정도 가정)--> 약점 생각 안할 시 약 80+25*6=230(1.5초 간격이 아니라 매 평타/온힛스킬마다)
대미지는 무라마나가 훨씬 강함
몰락과 무라마나의 대미지, 그리고 얼건의 대미지까지 포함하면 탱커뿐만 아니라 물몸도 기존 템트리에 비해 빠르게 녹이는 것이 가능
북미서버에서 챌 피오라장인 1위 찍었던 forgottenproject님의 템트리에서 블클을 몰락으로 변형한 것
깨달음을 들고 블클로 ad를 쌓는 방법도 좋지만 마나무네를 간다는 것 때문에 약해지는 라인전은 뼈 방패와 철거로 보완해주는 것이 더 안정적
딜 또 한 블클보다는 버프 이후 몰락이 더욱 강함
티아멧-곡괭이-마나무네 순서로 템을 올리기 때문에
게임의 흐름을 보면서 라인전을 이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되면 마나무네가 아닌 바로 히드라를 올리고 트포-스태락-죽무 정석트리를 탈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
하지만 라인전을 티아멧 타이밍때 확실히 이겼다고 판단했을 때 마나무네를 올리게 되면 기존의 템트리에 비해 훨씬 강력하고 코어템 하나하나가 가격이 싸 한타, 스플릿 등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기가 좋음
*피오라는 후반으로 갈수록 대부분의 대미지가 약점의 고정 대미지이기 때문에 방템으로 가고일 돌갑옷을 올리는 것도 효율이 매우 좋음(밑에 있는 템트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가고일 돌갑옷이 포함된 템트리를 갈 경우 가고일 돌갑옷을 먼저 쓰고 약점을 터트려 힐장판으로 한타에 기여
이후 힐장판과 돌갑옷으로 버티다가 적 딜러에게 붙어서 딜링을 방해하고 초시계로도 어그로 핑퐁을 한다면 피오라로도 한타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함
'피오라는 한타가 안좋다'는 것도 맞지만 가고일 돌갑옷과 수호천사, 스태락을 함께 간다면 그 단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