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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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Vi, the Piltover Enfor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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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딜탱바이(1/19 업데이트)

- 어택이a(2022-01-19, 조회수: 42005)

칼바람 딜탱바이 공략입니다

협곡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2022-01-19 업데이트
룬 및 아이템 부분변경으로 기존보다 더 공격적인 형태가 됩니다.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8 (+99) 2335.8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44 (+2%) 0.863
5초당 체력회복 10 (+1) 27 5초당 마나회복 8.09 (+0.65) 19.14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결론부터 말하자면 딜탱바이에겐 Conqueror(정복자),Aftershock(여진),HailOfBlades(칼날비) 보단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Blast Shield(폭발 보호막)패시브를 얼마나 활용하느냐에서 탱킹능력 차이가 큼.


Conqueror(정복자)정복자: 데미지증가+흡혈 효과의 정복자는 패시브와 그리 궁합이 맞지않음.

Aftershock(여진)여진: 방,마방증가+데미지 효과의 여진은 쿨타임이 길어서 비효율적

HailOfBlades(칼날비)칼날비: 공속증가 효과의 칼날비는 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W스킬과 궁합이 맞음. 
But, 유지력은 착취에 비해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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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하위룬 정보

ShieldBash(보호막 강타)보호막 강타: 패시브와 찰떡궁합, 부족한 딜을 채워줌과 동시에 방,마방을 올려줌

Conditioning(사전 준비)사전준비: 패시브 형태로써 대체할만한 룬이 없음.

Revitalize(소생)소생: Overgrowth(과잉성장)대비 초,중,후반 꾸준히 좋은 성능을 뽐냄.

Triumph(승전보)승전보: 대체불가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 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W스킬 3타를 빠르게 넣을수록 딜량이 급격히 상승함.


2022-01-19 업데이트

PresenceOfMind(침착)침착: 후반갈수록 마나소모가 많기에 변경됨.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이제부터 기존보다 더 공격적인 모습을 갖기위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대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로 대체됩니다.






실제 게임결과에서 룬 효율을 알수있음.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4%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7.5/45/52.5/6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끈질긴 힘 (Excessive Force)
마나 소모: 26/32/38/44/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0/15/30/45/60(+1.2AD)(+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명령 (Cease and Desist)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3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275/4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순서

E-Q-R-W 




12/06

Q. 왜 Q가 아닌 E를 선마하나요?


일반적인 형태의 바이는 Q선마입니다만 이경우 패시브를 적극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또 Q스킬 선마시 쿨타임이 줄어들더라도 한타에서 다시 사용하게 되었을때 100% 살아남는 챔피언도 아니죠

이 공략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것은 생존능력입니다.


스킬 콤보

Mark(표식)눈덩이 콤보

Mark(표식)눈덩이-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R-평-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평-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




점멸있을때 궁콤보

Flash(점멸)점멸-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R-평-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평-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




점멸없을때 궁콤보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R-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평-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




궁없을때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평-Excessive Force(과도한 힘)E-평-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

스킬 활용 팁

 패시브를 자주 터트리는 만큼 탱킹과 딜량이 올라감.

시작 아이템
하이브리드
4AD 이상
4AP 이상
12/07 업데이트
아이템 빌드업 업데이트

Anathema's Chains(증오의 사슬) 올리는 시기
상대팀이 4AD+1AP(혹은 4AP+1AD) 에서 치명적인 
딜러가 존재하는 경우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이전에 올릴 것.
(위 아이템 빌드기준 Thornmail(가시 갑옷)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를 대체함.)

ex)지속적or고정데미지or강력한CC를 보유한 치명적 딜러
4AD 1APVeigar(베이가)Malzahar(말자하)LeBlanc(르블랑)Anivia(애니비아)Gwen(그웬)+Riftmaker(균열 생성기)
4AP 1ADVayne(베인)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Viego(비에고)Jayce(제이스)Fiora(피오라)Nasus(나서스)Master Yi(마스터 이)Camille(카밀)+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

01/19 업데이트
신발 아이템 변경

이제 어떠한 경우에서든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를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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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성한 파괴자)를 가는이유
E스킬의 쿨타임이 짧아 아이템 효과를 자주 터트림.
강화된 피해의 50%만큼 체력회복.
체력 400스킬가속 20을 줌.
신화급 효과로인해 부족한 딜을 채워줌.



2.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가는 이유
공속이 빨라지면 W가 자주터짐 -> 패시브쿨타임이 줄어듦.
기본공격에 18렙 기준 80의 마법피해가 추가됨.
이속증가 효과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대체아이템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 있으나 
공속이 조금 아쉬움.

바이만큼 탱가면서 딜까지 효율보는애는 드뭄.

세트가 상위호환이네 어쩌네 하는데 세트의 쉴드는 지속시간이 짧아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바이를 이길수가 없음.

바이는 스킬만 잘돌려도 패시브가 2~3초마다 초기화되어 생존율이 극대화됨.
팀파이트시 역할

팀이 우위를 점했거나 비등비등한 경우 이니시 담당할 것


But 지고있는 상황이라면 아군 딜러에게 들어오는 브루저를 끊어줄 것.

Q와 궁 연계시 아군에게 2.5~3초를 벌어주게 되므로 주도권을 뺏어올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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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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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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