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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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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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가장 좋은 유미 빌드

- 유미는귀여워(2020-03-27, 조회수: 7734)

현재 유미를 하면서 이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빌드를 알려드립니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SummonAery(콩콩이 소환) 콩콩이 무조건 고정 유성은 승률 46%의 쓰레기입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마순팔 무조건 고정 다른 보조룬은 필요가 없습니다.
Transcendence(깨달음)/AbsoluteFocus(절대 집중) 깨달음/절대집중 취향껏 전 유미는 쿨감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깨달음 선택합니다.
Scorch(주문 작열)/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주문작열/폭결 초반볼껀지 후반볼껀지 취향껏 전 폭결 선택합니다.


 PresenceOfMind(침착)이랑 CutDown(체력차 극복) 무조건 고정입니다. 다른 룬 볼 필요도 없음. 비스킷/쿨감 가시는 분들도 있긴 하지만? 승률이 낮죠.

OFFENSE(공격)/FLEX(유연) 반반입니다 저는 앞서 말했듯이 쿨감 갑니다.
FLEX(유연) 적응형 고정
DEFENSE(방어) DEFENSE(방어)/DEFENSE(방어) 체력이 제일 좋습니다만, 방어력이나 마방을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Exhaust(탈진)/Ignite(점화) 탈진 점화 고정입니다. 탈진이 저번에 버프되면서 3초로 늘어났습니다. 
Heal(회복)Ignite(점화)/Heal(회복)Exhaust(탈진) 원딜이 (이즈리얼같이) 텔을 들 경우에는 힐을 들어주세요.

Heal(회복)Exhaust(탈진)Ignite(점화) 이 스펠 3개빼곤 전부 트롤입니다 절대 들지 마세요.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순서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 Zoomies(슈우우웅) - You and Me!(너랑 유미랑!) 혹은 Zoomies(슈우우웅) -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 You and Me!(너랑 유미랑!) 입니다.
 저번에 라이엇이 패치한 의도와 같이 이젠 무조건 E선마 고정이 아닌 유동적으로 Q선마와 E선마를 바꿔 쓸 수 있게 되었 습니다. 
 Zoomies(슈우우웅) - You and Me!(너랑 유미랑!) -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이 순서도 괜찮습니다.
 대신 1레벨엔 E, 2레벨엔 Q를 찍어주세요. 이 2개는 고정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초반단계 (10분전) 에는 요정의 부적을 사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핑와는 요령껏 사주시고, 조화의 성배를 올리는게 중요합니다. 악마의 마법서도 뽑으면 더 좋겟죠.
항상 암흑의 인장 -> 메자이 각을 봐주셔야 합니다. 인장을 좀 흥하겠다 싶으면 하나 사두시고 항상 보험처럼 두셔야 합니다. 유미의 라스트코어는 메자이와도 같기 때문에 메자이는 꽤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나와서 패시브 터뜨리려고 가면 그랩맞고 초반 Q딜은 랜턴 실드에 씹힙니다. 매우 어려운 카운터픽.
나미
사기적인 스킬 메커니즘과 CC기 보유, 한타 지배도 유미보단 강합니다.
블리츠크랭크
아시죠? ㅎ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앙개꿀띠 속박만 맞지 마세요
카르마
앙개꿀띠 속박만 맞지 마세요
모르가나
앙개꿀띠 속박만 맞지 마세요

잡다한 것들

유미가 W로 붙어있는 상태에서 정화나 보호막을 써도 해당 아군에겐 효과 없음
유미가 W로 붙어있는 상태에서 감정표현을 쓰면 유미 위에 생김
유미가 W로 붙어도 타겟팅 스킬은 맞음 (점화, 원거리 평타 등등)
유미가 W로 은신 기능이 있는 챔피언에게 붙으면 같이 은신됨
유미가 W로 붙어있는 상태에도 포탑 어그로는 끌림 (초보분들 많이 당함)
유미가 W로 붙어있는 상태에도 이동관련 스펠만 아니면 사용가능
유미가 W로 붙어있는 상태에도 사용아이템은 사용가능
유미가 W로 붙어있는 상태에서 존야를 사용하면 유미만 무적되고 아군은 움직일 수 있음.
유미가 W를 쓴 아군에게 적군 모데카이저가 궁극기를 사용하면 유미가 강제로 밀착해제됨.
유미가 침묵과 둔화를 제외한 속박, 기절, 공중에 뜸과 같은 하드 CC기에 걸리면 W가 5초 쿨타임이 돔.
유미의 W는 쉔의 단결된 의지(R),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운명(R), 귀환등과 같은 글로벌 이동기는 따라 갈 수 있지만, 텔레포트는 따라가지 못함.
유미와 W를 쓴 아군 둘다 파이크의 깊은 바다의 처형(R)의 체력 상한선 밑에 있어도 유미와 아군이 동시에 처형되지 않고 아군이 처형되면 유미는 빠져나온다.
유미가 W로 붙어있는 상태에는 아예 챔피언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 우물에서 마나, 체력회복 불가
- 적군의 핏빛 칼날의 고유 지속 효과에도 해당 안됨
- 카직스의 고립 상태도 해제되지 않음
- 타곤산 계열 서포터 아이템의 대상으로도 지정불가
- 카서스의 진혼곡(R) 으로도 피해를 입지 않음

좋은 공략 되셧길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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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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