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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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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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티어에서 먹히는 서폿 벨코즈

- 쿠하항(2020-03-26, 조회수: 12523)

장점 : 저티어에서 적팀 무빙이 좋지않아 스킬을 마추기 쉽고 원콤에 잡을수있다.
       아군이 전방에 있으면 뒤에서 엄청난 딜을 넣을수있다.
       미드,정글ap가 없어도 혼자 ap딜 충분하다고 생각함.
       원딜이 적당히 해주만 해주면 붓파괴가능하다.
단점 : 4티어5티어 하는 이유중 하나가 시야확보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점.
       원딜 지키는 스킬이 없어서 cc기나 갱에 많이 취약함.
       아이템이 유동적이지 못하고 마관필수라 맨날 같은 템만 사야된다.
       모든 스킬이 논타켓에다가 시전속도,날라가는속도가 느려 좀만 무빙하면 다피한다;;;

공격적이면서 뒤에 항상 있어야 하는걸 생각하고 플레이해야 된다
모든 스킬의 시작은 q를 마추냐 못마냐에 따라 진입과 후퇴가 결정됨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정석인 유성드는 이유는 q를 마춰서 슬로우가 걸리면 유성적중률이 굉장히 높으며 
마나순환 팔찌로 q를 꾸준히 쓰면서 적 원딜이나 서폿의 체를 깍아준다. 
모든 스킬이 콤보로 들어가고 마나소모가 크기 떄문에 3렙전까지는 q만 써주도록한다.
깨달음을 들어서 루덴과 존야로 40% 우주적 통찰력으로 45%마춘다.
폭풍보다 주문 작열을 드는 이유는 꾸준한 q에 유성과 주문 작열로 마나를 아끼면서 딜도 같이 넣을수있다.
완벽한 타이밍은 생존기 없는 벨코즈에 한번의 희망을 준다.
원딜에게 미안하지만 내가 살기위해 방어막을 든다.
점화나 탈진을 안드는 이유는 근접일때는 이미 내가 죽을 확률이 너무 크기때문에 큰도움이안되고
잠시나마 딜을 버티면서 스킬샷이 훨신 도움이 된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시작은 무족건 q를 날린다음 그결과에 따라 행동한다,q를 마춘경우 슬로우가 걸리면서 e를 쓰고 w를쓴다. 6렙이후에는 그후에 r을 적중하면 원콤가능
q에 모든걸 걸었다고 할정도로 마추면 콤보가 90%성공하거나 스펠을 뺄수있지만 q를 못마춘경우 모든스킬이 마출가능성은 희박하고 패시브를 터트리지못해서 마나만 쓰고 딜을 넣을수가없다.  q-e-w-r

스킬 활용 팁
부족하지만 원딜을 지킬수있는 방법은 q로 슬로우를 멀리서 오는적한테 마출수있고
들어오는적한테 e를 써서 cc기를 걸기가 쉽기때문에 발동시간을 생각하며 써야된다.
푸쉬를 해야 될경우 w를 2번사용하여 라인을 빠르게 밀수있으므로 마나가 여유있을때 사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이 거의 고정적으로 가야됨
패시브로인해 고정뎀을 넣는데 ap가 높아야 될거같지만 마관을 마추지않을시 탱커에 딜을 못넣기때문에
마관을 마추어 들어오는 탱커를 풀콤에 제거하기 위해 간다.
극ap로 갈시 잘크면 학살가능하지만 정말 잘클경우가 어렵고 마관은 어느정도만 커도 꾸준한 딜을 넣을수있다.
초반에 루덴을 꼭가서 짤짤이 데미지를 높이고 무족건 마관신을 가자
초반에 집타이밍에 판단을 해야 되는데 사파이어수정을 가서 좀더 공격적으로 갈건지 인장을사고 킬을 낼지 결정해야된다. 인장을 살때는 적을 쉽게 이길수있는 조합이거나 회복이 없거나 적은 챔일때 가는것이 좋다.
6렙때 풀콤으로 원딜이나 서폿을 제거하는데 인장을 산후 회복기나 생존기로 적이 살아남을경우 루덴나오는 타이밍이 늦어 붓에 힘이 약해지고 질가능성이많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cc기와 진입있는 챔은 상당이 까다롭다
블리츠크랭크
땡겨지면 사망
쓰레쉬
잘하는 쓰레쉬만나면 힘듬 유틸성이 좋기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회복기나 이동기가 없어서
탐 켄치
사거리 차이
잔나
물몸에 원딜지키는힘이 약해서
어떤 적챔을 만나든 항상 뒷포지션을 지키면서 짤짤이로 채를 줄여야 원딜이 잘큰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공격적인 챔답게 푸쉬를 하는것이 좋은데 갱방어가 엄청 취약함 적정글 위치 확인중요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부쉬를 이용해서 지속적인 딜을 넣어라

라인을 오래 유지하는것보다 빨리 푸쉬해서 한타를 노려야 벨코즈는 항상 뒷포지션을 유지해야됨

 

초반 운영법

 q로 피를 계속 줄이면서 마나를 아끼면서 싸우다가 3렙시 q가 적중시 ew를 사용해서 스펠을 사용하게 함

 마나 유지가 항상 중요하기때문에(원딜이 딜안해줘도 혼자 킬가능하기때문에 콤보마나 유지)마출수있는 경우를 노리고 사용해야 한다. 6렙이 찍힐경우 qewr을 사용해서 원딜이나 서폿을 잡아주면 이미 판세는 기울어진다.

 

 

중반 운영법

 붓타워를 민다음부터는 공격적으로 적시야를 잡을수가없는 챔이기 때문에 아군에 도움을 받으며 시야를 확보하고

궁은 항상 풀콤보를 넣은다음에 사용해라. 궁의 사용에 따라 게임판도가 달라지기때문에 중요하게 쓰는게 이기는 지름길

 

후반 운영법

 용이나 바론을 적이 먼저 칠경우 벽넘어에서 풀콤시 적과함께 오브젝트가 죽기때문에 여유가 있을시 사용추천

항상 뒤에 있으면서 아군과 다니며 적을 잡도록한다. 스플릿이나 라인정리한다고 가면 죽기만하는 무쓸모가 되기때문에 항상 아군과 다니면서 적을 잡도록한다. 부쉬근처를 시야 장악후 암살도 가능하다. 탱커빼고 전부 가능함

 

팀파이트시 역할

 딜넣는 세컨 미드

 

챔피언별 대응법

 적 모든챔피언 스킬보다 거리를 두고 나만 때린다는 생각을 해야됨 

 

마치며

 스킬마추는  재미가있으며 강력하기까지 하는 벨코즈

 인기가 별로 없으며 티어가 낮긴 하지만 매리트 있는 챔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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